연골 연화증 반열상 연골 파열 무릎통증 증상원인 치료잘하는병원 가격비용[연골회복영양제와 음식종류]

    728x170

    연골에 문제가 생기는 걷는데 통증이 심해서 어르신들이 거동을 하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근육량이 줄어들고 입맛이 없어지면 먹는 수분량도 줄어서 오십견이나 연골 통증 파열등이나 관절에 이상이 생기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분이 줄면 석회성 건염등도 많이 생길 수 있어서 이런 통증을 겪어본 저의 입장에서 연골관리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데요 오늘은 연골 연화증이 무엇이고, 연골 파열 증상원인이 무엇이고 연골 회복에 좋은 영양제인 콘드로이친 외 여러 음식 등의 정보도 같이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여성의 경우 하이힐을 신으면 생기는 경우가 많고 여성 질환으로 알려진 연골 연화증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전에 연골 관련 영양제로 유명한 제품은 바로 콘드로이친이 있습니다.

     

    1200 분자 크기로 흡수가 편해서 좋다고 하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통해 관련 치료에 좋은 음식이나 성분, 도가니 뜻이나 콘드로이친 뜻과 관련한 정보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는 척추연골 근육통증질환관련하여 콘드로이친 저분자 1200 관절연골 영양제 인기이유 (가격 성분 효능 효과 부작용 | 저렴 구매 방법) 등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콘드로이친 저분자 1200 관절연골 영양제 인기이유 (가격 성분 효능 효과 부작용 | 저렴 구매 방법

    콘드로이친 건강기능식품 관절영양제에 저분자라는 말이 붙는 이유는 몸에 흡수가 빠르게 제품을 만들었다는 말인데요 오늘은 나이가 들거나 뼈 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걷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piyato.btsclub.co.kr

     

     

    연골 관련 관련 질환명 이름들

    • 무릎 연골연화증
    • 슬개골 연골연화증
    • 반월상 연골 파열

    연골연화증 증상원인 및 치료 비용 방법
    연골 연화증 치료

     

    무릎뼈의 연골연화 관련 환자는 22년 기준 9만 1000여 명으로 여성이 62.5%이고 연령대별로 비율을 보면 남성은 20~24세가 가장 많았고 여성은 50~54세, 25~29세 순으로 알려져 있는 질환입니다.

     

    연관질환으로 반월상 연골 파열이 있는데요 반월상 연골 손상은 슬내장의 원인 중에서 가장 높은 빈도를 보이며, 운동 경기 중의 부상에서 흔히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원인은 슬 굴곡 위에서 회전 운동이 가해질 때 발생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지면에 고정된 하퇴에 대퇴의 내 회전이 가해지면, 내측 반월상 연골의 손상이 일어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반월상 연골은 슬관절의 굴곡과 신전에 따라 각각 후방, 전방으로 전위가 되며 고도의 굴곡 위에서는 반월상 연골의 후반부가 경 대퇴 관절 면 사이에서 압박되며, 이 상태에서 대퇴의 내 회전이 가해지면 내측 반월상 연골이 관절 중앙부로 밀리게 되면서 다음 일어나는 신전으로 후각부는 압박 외상을 받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골 연화증 및 연골 파열 증상원인 치료 방법 / 치료 잘하는 병원 

    연골연화증은 보통 무릎에서 뚝하는 소리가 나거나 뻑뻑하다고 느끼는 경우 연골 연화증을 의심을 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화가 오면 보통 치매나 석회성건염이나 오십견처럼 오게 되지만 연령을 불문하고 오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합니다. 

     

    슬개골 연골연화증이라고도 해서 슬개골 연골연화증은 슬개골(무릎의 정면에 있는 둥근 모양의 뼈)과 대퇴골 사이의 압력과 마찰에 때문에 무릎의 앞쪽에 통증이 나타나는 병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다른 말로는 슬개-대퇴 증후군이라고도 알려져 있지만 슬개-대퇴증후군이 슬개골 연골연화증을 포함하는 더 큰 개념이라고 합니다.

     

    ◼️ 연골 연화증이 발생원인

     

    젊은 나이부터 잘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고 영화를 보거나 장시간 차를 탈 때, 오래 앉아있는 동작이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동작을 하는 경우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운동 중에 다치는 경우,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젊은 층에서 많이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무릎이나 킬힐에서 생기는 경우 등 다양하게 알려져 있는데요 더 자세하게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무릎 연골은 원래 단단해야 하는데 외부의 충격을 강하게 받거나 무릎뼈가 탈구된 경우, 관절염 등으로 인해 연골이 연화, 즉 부드러워지면 무릎연골연화증이 생깁니다. 쪼그리고 앉거나 무릎을 꿇는 등 무릎에 체중을 싣는 행동이나 습관으로 인해 통증이 유발됩니다.

     

    여성들의 경우 연골 연화증 이유로 킬힐 구두가 대표적인 이유로 10cm 이상 하이힐은 연화증의 주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골 연화증 치료 방법

    SMALL

    증상과 치료 방법이 궁금한데요 무릎 꿇는 동작과 쪼그리는 동작에서 심한 통증이 있는 연골 연화증의 경우 관절운동 시 염발음이 많이 나거나 다리의 무력감이 있기도 한데요 약증상에서 심한 경우까지 다양해 보입니다. 

     

    슬개골의 병변은 질환은 연골이 연화되는 현상 즉 연골이 물러지는 것에서부터 심하면 균열이 가거나 떨어져 나가는 단계등으로 진행이 되며 증상은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면서 통증이 수년을 지속하게 되는 것으로 나타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증상은 단번에 치료를 할 수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심한 경우 수술까지도 해야 하는데요 아래 글을 보시면 운동법이나 관리 방법을 참고 바랍니다. 

     

    요즘은 슬개골 연골연화증의 경우 주목받고 있는 방법이 프롤로 주사요법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플롤로 주사법은 슬개골 주변의 인대조직과 연부조직을 강화하는 시술로 슬개골의 압력을 줄여주고 염증반응을 완화하는 치료법으로 주사 이후 일시적으로 통증이 따르지만 길게는 슬개골 주변을 강화해 효과를 지속시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외 연골주사를 통해 관절 내 자극증상을 완화하거나 보톡스 주사요법도 있다고 하며 무릎 슬개골 주변의 구조적인 변형이 심한 경우는 수술을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 연골 연화증 증상의 대표적인 경우 3가지

    • 무릎 앞쪽이 뻐근하게 아픈 경우
    • 장시간 극장에서 영화를 볼 때 통증이 있는 경우
    • 차를 타고 여행할 때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으며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연골연화증 정상 비정상 차이
    연골 연화증 무릎 통증 원인

     

     

    편안 자세에서는 통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지만 무릎을 꿇거나 쪼그리고 앉는 경우, 계단을 올라가거나 내려갈 때, 체중이 실리는 활동을 할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에서 뚝하거나 사각사각 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 연골 연화증으로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이를 염발음이 난다고 말을 한다고 합니다.

     

     

    ◼️ 무릎 연골 연화증 검사 방법

     

    무릎연골연화증이 의심되는 경우 방사선 촬영으로 관절면의 불규칙한 것이 있는지 촬영을 하고 무릎과 넙다리 관절의 구조적 이상이 있는지를 검진을 통해 받게 됩니다.

     

    퇴행성 변화, 무릎 고위증 등을 확인을 하게 되며 무릎 관절경 검사로 관절면의 균열 정도 검사등을 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 무릎 연골 연화즘 치료 및 운동방법

    연골연화증 치료 운동 방법

    치료방법으로는 관절면이 어떤 상태인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진통소염제 등 약물치료 및 온찜질을 하여 근육 이완을 시켜주는 것이 초기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운동법으로는 넙다리 쪽 네 갈래근 강화 운동, 넓적다리 뒤 근육 강화 스트레칭 등의 보존적 요법이 있으며 이런 모든 방법을 진행했는데요 호전이 없을 경우 의사 진단을 통해 수술 치료를 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무릎연골연화증에 도움 되는 운동 종류 

     

    보통 걸을 때는 통증을 못 느낄 수 있는데요 자기 체중만큼 무릎에 부하가 되지만 뛰는 경우나 축구나 농구등은 몸무게 6배만큼의 하중이 무릎에 가중이 되므로 통증이 더 커질 수 있는데요 연골연화증을 완화를 위해서는 무릎에 하중을 덜 주는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으로 자전거 타기나 수영 등이 효과적입니다.

     

    무릎을 구부리지 않고 하는 근력 강화 운동법으로 등장성 사두근 운동법 순서입니다.

     

    • 첫째 무릎을 편 상태로 발을 신전시팁니다.
    • 두 번째 허벅지에 힘을 10초가량 준 다음, 20초가량은 근육을 풀어줍니다.
    • 세 번째 다시 10초가량 힘을 주는 반복 운동을 최소한 1시간에 10분가량 진행합니다.

    또한 집에서 혼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가 있습니다. 집에서 쉽게 무릎 주변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 방법으로 자신의 무릎 상태에 맞춰 강도를 조절하고, 통증이 있다면 중단을 하면 됩니다.

     

    무릎 주변 근육 강화 추천 하체 근력 운동법

     

    1. 누워서 한쪽 다리 들기
    2. 옆으로 누워 한쪽 다리 들기
    3. 엎드려서 한쪽 다리 들기
    4. 의자에 앉아 다리 펴기
    5. 의자에 앉았다 일어서기

     

    연골 강화  추천 운동 프로그램 종류

     

    1. 실내 자전거 타기 40분 운동
    2. 누워서 한쪽 다리 들기 15회씩 3세트 운동
    3. 의자에 앉아 다리 펴기 10회씩 3세트 운동
    4. 의자에 앉았다 일어서기 20회씩 3세트 운동
    5. 엎드려서 한쪽 다리 들기 15회씩 3세트 운동

     

    연골 관절에 도움이 될 만한 영양제 추천 종류 

     

    본포스팅을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 이외에도 쪼그려 앉거나 다리 꼬고 앉는 습관, 무릎 꿇는 자세 등은 무릎 관절에 압력을 가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연골 관련 수술 비용 가격대, 참고할만한 병원 

    300x250

    무릎 반월판 연골 수술 비용, 무릎 인공관절 수술 비용, 무릎 십자인대 수술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릎 십자인대는 무릎 관절 내에 있는 인대로, 전방 십자인대와 후방 십자인대가 있습니다. 무릎 쪽의 십자인데 수술비용은 평균적으로 350만 원 정도이며 최대 650만 원까지 소요가 됩니다.

     

    무릎 반월판 연골은 무릎 위아래 관절 사이 외측과 내측에 각각 하나씩 있는 반달 모양의 연골입니다. 운동 중 외상이나 퇴행성 질환으로 인해 연골에 손상/파열이 생기는 경우, 수술 치료로 관절 내시경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200만 원 정도가 소요가 되며 최대 350만 원까지 비용이 들어갑니다. 단측만 수술을 진행을 할 경우는 190만 원 평균적으로 필요하고 420만 원까지 들어갑니다. 평균적인 가격이라 병원마다 다를 수 있는데요 수술 후 입원은 보통 5일에서 많게는 한 달까지도 병원에서 지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하시는 경우 실제로 진행한 분들은 느끼는 것이겠지만 최소 3달 정도 재활치료를 꾸준하게 받아야 하는데요 수술 종류는 부부, 전체, 재수술, 양쪽무릎 수술 비용 가격대로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평균 입원은 20일 정도이며 한 달이상 입원을 하게 될 수 있는데요 평균적인 수술 비용은 1천만원이라고 보시면 되고 최대 1300만원까지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입원 치료 기간은 적게는 10일에서 한달 이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 부분 수술인 경우 : 4백만 원~9백만 원
    • 전체 수술인 경우 : 6백만 원~1천만 원
    • 재수술인 경우 : 1천만 원~ 1500만 원
    • 양쪽 무릎 수술(무릎 관절 치환술)인 경우 11백만 원~ 1300만 원

     

    무릎 수술 관련하여 참고할 만한 병원들의 리스트입니다.

     

    부산본병원 :부산 사하구 당리동

    바로 선 병원 :서울 도봉구 창5동

    베리굿성형외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가톨릭병원 :대전 서구 용문동

    의료법인중원의료재단충주중앙병원 :충청북도 충주시 성내. 충인동

    아산가톨릭정형외과의원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바른 세상병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1동

    윤정형외과의원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메이드영성형외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인천하이병원 :인천 계양구 계산2동

    티케이정형외과의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새움병원 :서울 금천구 독산1동

    바로본병원 의료법인백천의료재단 :대구 동구 신천1.2동

    서울스타병원 :서울 강서구 우장산동

    빌리프성형외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의료법인 센텀의료재단 부산센텀병원 :부산 수영구 광안리

    심정병원 :서울 관악구 신사동

    인천더드림병원 :인천 계양구 작전2동

    강북연세병원 :서울 노원구 공릉1동

    더 열린 병원 :대구 달서구 감삼동

    조앤조병원 :서울 중랑구 망우본동

     

    이상으로 무릎 슬개골 관련한 연골 연화증 증상의 원인 및 치료방법, 치료 개선을 위한 운동방법, 무릎 관련 수술 비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콘드로이친 저분자 1200 관절연골 영양제 인기이유 (가격 성분 효능 효과 부작용 | 저렴 구매 방법

    콘드로이친 건강기능식품 관절영양제에 저분자라는 말이 붙는 이유는 몸에 흡수가 빠르게 제품을 만들었다는 말인데요 오늘은 나이가 들거나 뼈 관절에 문제가 생기면 걷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piyato.btsclub.co.kr

     

     

     

    어깨통증 대표적인 질환 3가지 치료운동법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어깨충돌증후군 석회성 건염

    현대 사회는 스트레스와 컴퓨터 엄무뿐만 아니라 관절이나 무릎관절 통증 질환이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그냥 두면 절대 안 되는 이유는 걷지 못하거나 팔을 돌릴 수 없을 정도고 저녁에 잠을

    piyato.btsclub.co.kr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