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아기 개월수별 영양준비사항 아기 행동별 특징 / 이유식 단계 시작시기 식단표 및 이유식 끝내는 시점/ 이유식 브랜드

    728x170

    자녀를 출산을 하게 되면 신생아에서 시작해을 해서 개월수별로 아기 자녀들의 특징이 있는데요 개월수별 신생아 특징과 더불어 오늘은 영양을 골고루 섭취시키기 위해서 아기 영양준비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이유식 단계 시작과 끝은 언제가 좋은지를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분유 수유 먹일 수밖에 없는 아기들과 분유 조제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정리를 해볼 예정인데요 모유 수유도 그때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이유식 중에서 시판 이유식이나 이유식 브랜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이유식 배달을 해서 보통 먹을 텐뎅 어떤 브랜드가 있는 후기들 내용중심 브랜드를 같이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베베쿡이유식, 산골 이유식이나 초기이유식 식단표는 어떤 것이 좋을지? 이유식 시기 때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순서

     

    1. 신생아 아기 개월수별 행동 특징, 똥 색깔별 질병종류

    2. 신생아 아기 개월수별 필요 영양소 준비사항

    3. 이유식 단계 및 식단표 준비 시기 및 방법 (초기4~6개월, 끝내기 12개월 이후)

    4. 초기 이유식 브랜드(시판이유식, 베베쿡, 산골이유식, 배냇밀, 푸드트리, 팜투베이비, 거버)

    아기 개월수별 영양준비 이유식 식단표 브랜드
    아기 개월수별 영양준비 이유식 식단표 브랜드

     

    신생아 아기 개월수별 행동 특징 및 똥 색깔별 질병종류

     

    300x250

    신생아 때부터 1~2개월, 2~3개월, 3~4개월 특징부터 시작해서 각 개월 수별 특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참고를 먼저 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6~12세까지 나이대별까지 정리한 내용입니다.

     

    [⚕️건강|약품|질병|수술비용가격🏥] - 자녀 신생아 나이 개월수별 행동특징 및 자녀 돌보기 방법 정리

     

    자녀 신생아 나이 개월수별 행동특징 및 자녀 돌보기 방법 정리

    처음 자녀를 낳아 보는 분들을 위해서 아이가 태어나면 개월 수별 특징 및 아이 자녀 돌보기 방법을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신생아 시기별 성장발달 특징을 알아볼 텐요 신생아 시기, 1~2, 2~3, 3

    piyato.btsclub.co.kr

     

    다음은 신생아 아기 개월수별 행동 특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아기의 똥색으로 인해 근심이 많은 분들이 있는데요 초록설사 녹변등 똥색종류별 예상이 되는 질환과 더불어 치료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정보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아래 똥색과 관련한 정보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약품|질병|수술비용가격🏥] - 초록색 녹변 똥 설사 증상 및 질병 종류 (회색 검은색 빨강 색상별 증상)

     

     

    초록색 녹변 똥 설사 증상 및 질병 종류 (회색 검은색 빨강 색상별 증상)

    오늘은 똥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혈변도 자주 나오고 설사도 많이 하는 스타일입니다. 혹시나 어제 먼가 먹은 것이 탈이 났는지 초록색 변 설사로 배가 살살 아파서 화장

    piyato.btsclub.co.kr

     

    신생아 아기 개월수별 필요 영양소 준비사항

     

    연령에 따른 신생아 아기들에게 필요한 영양소 준비사항 및 특성을 정리를 해보는 시간입니다.

     

    1개월 신생아 아기 필요 영양소 - 엄마 젖

     

    첫 번째 필요 영양소는 엄마의 젖입니다. 초유의 장점에 대해서 소개를 드립니다.

     

    젖에는 생후 4~6개월 동안 아기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젖을 먹여야 하는 이유는 신생아가 장이 약하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소화되는 것이 바로 초유인 젖입니다. 

     

    또한 초유에는 단백질과 비타민A가 풍부하고 모든 영양소가 아기 몸에 흡수되므로 신생아에게 더없이 좋은 영양분으로 꼭 먹여야 하는 이유입니다.

     

    초유의 장점은 바로 아기의 태변이 나오도록 도와 황달에 걸리는 것도 예방하며 면역 효과도 증가시켜 줍니다. 일반 감염에 대한 항체도 만들어 주기 위해서는 초유를 꼭 먹여야 합니다.  아기 스스로 항체를 만들 수 있을 때까지 아기를 보호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젖의 양은 늘리기 위해서는 아기가 자주 빨면 빨수록 아기가 원할 때마다 모유수유를 하면 늘어나게 됩니다. 보통 하루에 8~12회 이상으로 수유를 하며  아기가 원할 때마다 제한 없이 젖을 먹이면 좋고 밤에도 1~3회 정도 수유를 필요로 합니다.

     

    ◼️ 아기의 몸무게 1개월 차

     

    신생아는 출생 후 처음 며칠 동안은 체중이 빠지며 출생 시 체중의 5~10% 정도 감소를 겪고 다시 체중이 증가하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약 11~14일(1~2주) 안에 출생 시 체중으로 복귀하게 됩니다.

     

    신생가 1개월이 되면 아기는 젖을 빠는 행위도 능숙해지고 젖도 그에 맞춰 잘 나오면서 수유리듬이 규칙적으로 변화하는 시기이며 아기는 먹는 양이 증가하면서 2~3시간 간격으로 하루 8회 정도 수유하고 한쪽 젖의 수유 시간은 15분 정도이며 양쪽 젖을 다 먹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3개월 신생아 아기 필요 영양소 - 젖 빨기

     

    수유간격이 3~4시간으로 일정해지며 지난달에 비해 수유 횟수도 줄어들면서 1회 먹는 수유양이 늘어나 전체 수유량은 오히려 많아지게 되며, 모유량 기준으로 30분 이상 젖을 빨거나, 젖을 빨고 난 후 30분이 채 지나기도 전에 다시 엄마 젖을 찾는 경우는 체중이 급성장하는 시기를 의미합니다.

     

    젖의 공급량을 더 많이 원하는 시기는 바로 생후 2~3주, 6주, 3개월째로 흔히 겪게 되는 현상이며 엄마가 더 자주 젖을 빨리면 젖공급이 증가하면서 아기를 위한 젖은 다시 충분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4~5개월 신생아 아이 필요 영양소 - 분유준비

    분유

     

     

    신생아는 만 4개월 전에는 모유 외에 다른 음식을 먹이는 것은 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알레르기 체질로 만들 수기 때문인데요 유니세프, 미국소아과학회, 대한소아과학회등에서도 모유만 먹이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단, 모유를 먹일 수 없는 경우 분유를 먹일 수밖에 없겠지만 4~5개월까지는 반드시 모유수유를 해야 한다고 하니 꼭 이렇게 하시기 바랍니다. 

     

    4~5시간씩 한 번에 자기 시작하면 밤중수유도 줄어들게 되는 시기이며 6~8시간까지 안 먹고 잘 수가 있어서 수유간격을 규칙적으로 지켜 5~6회 정도로 조절을 하게 되는 때입니다. 

     

    6개월 신생아 아기 필요 영양소 - 과일즙 야채수프 

     

    이유식을 시작하는 시기로 젖만으로는 양이 충분하지 않게 되는 때로 다른 음식을 통해 철분의 보충하는 이유식을 하게 되므로 과일즙이나 야채수프에 익숙해진 후 미음, 쌀죽에 철분이 많은 음식을 먹게 하면 좋습니다. 이유식은 하루 한번 일정한 시간을 정해 놓고 수유 전에 먹이면 좋으며 처음에는 한 숟갈 정도씩 해서 양을 늘려가면 되는데요 보통 4~6개월에 시작을 합니다. 

     

    하지만 아기가 아토피성 피부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이나 관련질환 가족력이 있는 경우는 만 6개월 이후 시작을 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이유식은 엄마 입맛으로 싱겁게 조리하는 것이 좋으며 이유식 때 입맛이 평생을 간다고 하니 특히 달거나 짜거나 자극적인 맛의 이유식을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바로 단음식을 많이 먹는 아기는 비만의 우려가 있고 충치 생길 우려가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잠깐 4~6개월 아기 때부터 이유식을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이유식 식단표나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식단표등을 잠깐 알아보고 다시 신생아 아기 개월수별 필요 영양소 준비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식 단계 및 식단표 준비 시기 및 방법 (초기 4~6개월, 끝내기 12개월 이후)

     

    이유식을 준비하는 시기, 이유식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식 식단표
    이유식 식단표

     

    아기의 발육상태에 따라 이유식을 하게 되는데요 늦어도 빨라도 좋지 않은 이유는 올바른 식습관에 도움이 되지 못하기 때문으로 아래와 같은 아기 모습이 보게 되면 이유식을 시작해도 좋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 숟가락으로 음식을 능숙하게 받아먹는 경우
    • 유난히 침을 많이 흘리는 경우
    • 식사하는 모습을 빤히 쳐다보는 경우
    • 입을 오물오물하는 경우

     

    이유식 단계에서 아이들이 학습을 하게 되는데요 미지의 맛, 색, 모양을 이해하는 자극, 원하는 것을 자신의 손이나 손가락으로 입에 넣는 방법, 맛보는 즐거움 등을 체험하는 시기로 튼튼한 아기로 만들기 작업을 하려면 아래 이유식 단계를 꼼꼼히 살펴보시면 됩니다.

    1.  초기 이유식 단계  : 4-6개월 (이유식을 처음 시작하는 시기)

     

    최초 한 달 정도는 1-2주일 간격으로 새로운 식품 한 가지씩을 추가하여 이유식을 준비하면 되고 식품첨가는 4-7일 간격으로 추가를 하면 좋고 처음에는 쌀죽에 야채 한두 가지를 섞여 먹이다가 6-7개월 사이부터 고기를 추가를 해서 하루에 한 번 작은 한 숟가락으로 모유나 분유 수유하기 전에 이유식을 먼저 주면 좋습니다. 

     

     

    2. 중기 이유식 단계 : 7-8개월 (양을 늘리고 음식의 질감을 익히는 시기)

     

    고기를 갈아서 주거나 혀로 으깰 수 있는 연한 음식을 주는 단계이며 하루 2번 50cc 정도의 양이 적당하며 혹시 잘 먹을 경우 하루 3번까지 가벼운 간식으로 시작을 하게 됩니다. 철분의 보충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고기 이유식을 꼭 먹이시기 바랍니다.

    3. 후기 이유식 단계 : 9-11개월

     

    곡류, 야채, 계란, 생선, 고기, 과일, 모유나 분유 등의 5가지 식품군을 골고루 먹이는 단계로 질게 지은 밥, 달걀, 과일, 생선, 기름이 적은 고기를 준비해서 이용을 하고 잇몸으로 으깰 수 있는 음식을 준비해서 하루 3번 120cc 정도의 양이면 적당하며 이때 모유나 우유는 하루 2-3번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4. 이유식 완료 단계 : 12개월 후

     

    밥은 어른 밥공기의 1/3 정도의 공기량이고 고기는 1-2조각 조그맣게 해서 준비를 하고 밥, 반찬, 고기, 야채 같은 어른의 음식을 간하지 않은 채로 부드럽게 해서 먹이게 되며 감자, 고구마, 고기, 계란 흰자 등을 잘 익혀서 잘게 썰어 주어도 되는 단계가 12개월 후입니다.

     

     

     

    잠깐 이유식을 시작할 때 주의사항에 대한 몇 가지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이유식 시작 전  4시간 간격의 규칙적인 수유를 습관화 해두기
    • 공복 시 이유식을 먼저 먹게 한 뒤 부족분을 수유로 보충하기
    • 새로운 식품은 반드시 1숟가락씩 늘리고 급격히 늘리지 않기
    • 하루에 2종류 이상의 새로운 식품을 주는 것 피하기

     

    아기용 조리기구나 식기를 정해 놓기를 하면 좋습니다.

     

    이유는 바로 아기에게 조리 시 일어날 수 있는 세균감염 방지 목적이 되겠습니다. 

     

    • 아기 전용 도마
      • 칼자국이 많은 도마는 세균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 아기용 도마를 따로 준비
      • 도마 사용 후에는 소독하여 잘 건조해 보관하기

     

    • 과즙기
      • 과일은 매우 훌륭한 이유식중의 하나
      • 과일즙을 내거나 갈아 떠먹일 때 매우 편리함
      • 금속이나 플라스틱보다는 유리로 만든 제품으로 준비

     

    • 아기 전용 과일칼 및 강판 준비
      • 과일 깎는 칼 정도의 크기가 적당합니다
      • 손잡이를 항상 청결하게 하기
      • 강판은 금속제보다는 잘 갈리고 덜 위함 한 플라스틱 제품
    • 아기 급식용 의자 및 테이블
      • 이유식 시작하는 5~6개월부터 사용이 가능
      • 장난감 놀이대, 책상과 의자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함
      • 안정감 여부, 시트가 방수처리여부,  분리 세탁 가능한 것 좋음
      • 안전장치 확인 및 아기 체격 맞춤 확인

     

    이유식은 가능한 규칙적으로 먹이도록 해서 식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시간을 정해 놓고 먹여야 규칙적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고 위장 기능 등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유식은 돌 전에 끝내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유라는 말의 뜻은 '젖을 빨던 아이가 젖 이외의 음식에 익숙해지는 과정'을 뜻하는데요 6개월 경부터 아기는 모유나 분유만으로는 영양섭취가 부족하게 되므로 1세 이후에는 고형식을 통해 고른 영양소를 섭취해야만 정상적인 성장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유식을 마치면서 분유에서 생우유로 전환을 하게 되는 시점은 바로 돌입니다. 

     

    돌이 되면 모유나 분유 대신 생우유를 먹이는 것이 좋으며 생우유는 아기에게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쉬워서 이유식 훈련이 충분히 된 돌 이후에 하면 좋다고 합니다.

     

    생우유는 차게 해서 주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중탕 또는 상온에서 따뜻하게 한 다음 먹이는 것이 좋고 식사를 통해 달걀 등의 고단백질 식품과 칼슘 식단을 미리 준비하면 좋습니다. 

     

    7~8 개월 신생아 아기 필요 영양소 - 수유양감소, 빵과일 으깬 음식, 컵사용

    7~8개월이 되면 이유식의 양은 늘고 수유양은 줄어드는 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빵이나 과일 등 다양한 식품들을 으깨서 걸쭉하게 만들어 먹이는 시기이고 물이나 아기용 과일주스를 줄 때는 젖병을 사용하지 말고 연습용 컵을 이용하는 시기입니다. 

     

    이유식으로 많은 영양분을 섭취시기이자 아기마다 이유식을 받아들이는 속도가 다르지만 모유를 더 좋아해서 같이 먹여도 되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아직까지 모유나 분유로도 잘 자랄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아기용 숟가락을 준비해서 스스로 먹게 하고 엄마도 숟가락을 준비해 아기 옆에 앉아서 떨어진 음식을 떠 넣어주며 먹는 것을 도와주는 것이 좋으며 ‘식사시간은 매우 즐겁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시기입니다.

     

    9~10개월 신생아 아기 필요 영양소 - 잘라 먹이기 하루 5번

     

    어른 식구들이 먹는 음식을 잘게 잘라서 먹이기를 하는 시기로 하루 5번 정도로 걸쭉한 죽이나 수프, 과즙을 꿀꺽꿀꺽 잘 삼킬 수 있는 시기입니다.

     

    부드러운 음식을 잇몸으로 우물우물 씹는 것을 하면서 식감을 익히는 시기이고 이유식을 죽과 진밥 정도의 상태로 조리해 1일 5 회식으로 영양섭취를 이유식으로 거의 바꿔가는 시기이며 젖을 떼기로 마음먹었다면 식사 후에 모유나 분유를 주지 않고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11~12개월 신생아 아기 필요 영양소 - 꿀, 생우유 먹이기

    생후 2년까지 모유수유를 해도 되는 권장기간이므로 다른 음식도 잘 먹으면서 모유를 찾는다면 24개월 까지 먹여도 되며 꿀과 생우유는 돌이 지나서 먹이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2세 : 어른들의 음식을 먹기 시작 나이 - 이유식 마치는 시기

     

    동글동글한 아기 체형에서 홀쭉한 유아 체형으로 변하는 시기이며 딱딱한 음식을 씹어먹을 수 있는 시기로 이제 이유식을 마쳐도 됩니다. 분유는 졸업하고, 시중에 나와있는 생우유를 먹여도 되며 녹황색 채소, 달걀노른자 등의 음식으로 철분을 보충을 해주면 좋습니다.

     

    2~3세 : 바른 식습관을 가져야 하는 나이 - 독립심, 개성표현시기

     

    주는 대로 넙죽넙죽 받아먹던 아이가 갑자기 입을 다물고 고개를 젓는 일이 생기는 시기로 엄마가 정성껏 해준 음식에는 관심이 없어지는 때로 과자만 먹고 다른 것은 안 먹으려고 하는 때로 이 시기는 이 나이 또래 아이가 보이는 독립심과 개성 표현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무관심하게 놔두는 것은 아니지만 아이가 밥을 먹지 않으려 들 때는 쫓아다니며 밥을 먹이려 하는 것보다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좋으며 일부러 먹이려고 따라다니면 아이는 더 먹지 않으려 하면서 고치기 힘든 나쁜 식습관이 몸에 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4세 : 밥투정, 편식이 심해지는 나이

     

    밥을 잘 안 먹고 밥투정을 부리기 시작하는 때로 이유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몸이 아파 밥맛이 없을 수도 있고 잠이 모자란 경우나 불만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일시적인 밥투정이라면 문제가 안되지만 식사 때만 되면 버릇처럼 “또 이 반찬이야?”하거나 무조건 “먹기 싫어!”하는 행동을 보이기 시작을 하면 가장 좋은 방법은 무관심과 기다림입니다.

     

    걱정스러운 눈으로 쳐다보거나 참견하지 말고 그대로 내버려 두다 가족들의 식사가 끝나면 바로 상을 치워버리는 것이 좋은 방법으로 단호함을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길을 잘못 들이면 편식으로 인해 영양의 불균형을 가져올 뿐 아니라 편식하는 아이는 성격도 까다롭게 될 가능성이 높아서 편식이 심하면 면역력이 약해지고 성장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으니 초장에 반드시 바로잡아야 합니다.

     

    4~5세 : 식사 예절을 가르쳐야 하는 나이 - TV 끄기, 핸드폰 금지

     

    밥 먹는 도중에 딴짓을 하거나 TV나 놀이에 열중해 밥 먹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핸드폰도 마찬가지입니다. 식사 시간을 30~40분으로 정해 놓고 그 시간이 넘으면 식탁을 치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식 브랜드(시판이유식, 베베쿡, 산골이유식, 배냇밀, 푸드트리, 팜투베이비, 거버)

    이유식 브랜드
    이유식 브랜드

     

    이유식 브랜드는 네이버에 검색만 해도 많이 나오는데요 굳이 이렇게 안 해도 이유식 만드는 블로거 글이나 체험글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래 직접 만드는 이유식 정보 글 등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유식 직접 만들어 비교해 보는 | 만드는 비용 VS 시판이유식 가격(후기 이유식)

    안녕하세요. 엄마로서 하루하루 성장하는 보라입니다. 6개월이 되면 아기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저...

    blog.naver.com

     

     

    짱죽 후기 진밥 11개월~12개월 맛있는 시판이유식추천(가격,소고기함량)

    안녕하세요 18.20.22년생 삼형제맘입니다♡ 《 짱죽 이유식 후기 진밥 》 11개월~12개월 시판이유식추천 가...

    blog.naver.com

     

     

    시판 이유식 추천 봉봉댁은 배냇밀 한우이유식으로

    #시판이유식 #시판이유식추천 #배냇밀 #이유식추천 #이유식 직접 재료부터 엄선해서 까다롭게 고르고, 정성...

    blog.naver.com

     

     

    베베쿡 시판이유식 배달 후기, 초기 샘플

    남매가 먹는 시판이유식 베베쿡 내돈내산 후기 초기 중기 배달이유식 샘플 체험 두 가지 , 첫 주문 10% 적...

    blog.naver.com

     

     

    후기 시판이유식 택배로 주문

    어느덧 10개월 우리 예삐~ 언제 이렇게 컸나 싶을 정도! 아무래도 잘 먹고 잘 자고 잘 노니까 그런 것 같아...

    blog.naver.com

     

     

    초기이유식 식단표 및 식단표 재료관련한 정보 내용들을 모아봤습니다. 

     

     

     

    초기이유식 시작 시기 그 후, 기록 w. 초기이유식 식단표 재료

    "초기이유식 시작 시기 그 후 기록" w. 초기이유식 식단표 초기이유식 재료 안녕하세요 도뜨입니...

    blog.naver.com

     

     

    초기이유식 식단표 1, 2단계 아기 이유식 시작시기 및 재료 준비 팁 w 식단표 공유

    내 아이가 처음 먹는 음식을 정성을다해 만들어주고 싶은건 모든 부모의 마음이겠죠~^^ 예전 제 블로그의 ...

    blog.naver.com

     

     

     

    초기이유식 식단표 150/160/170/180일 시작 4가지

    권열무이유식 두부동생 열무의 이유식레시피 초기이유식 식단표 150일/160일/170일/180일에 시작하는 각각 ...

    blog.naver.com

     

     

    마지막으로 아기를 가진 부모들이라면 혹시라도 콜로디온 베이비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도 많은 엄마들이 궁금해하는데요 아래 정보글을 통해 확인을 해보시면 혹시라도 나의 아기가 콜로디온 베이비 질환에 걸리지 않았나 걱정하실 경우 확인을 해볼 수 있는 정보글입니다.

     

     

    [⚕️건강|약품|질병|수술비용가격🏥] - 콜로디온 베이비 원인 증상 완치 방법 보험적용 (층판비닐증, 어린선)

     

    콜로디온 베이비 원인 증상 완치 방법 보험적용 (층판비닐증, 어린선)

    제 주위에도 흔하지 않지만 ADHD만큼은 아니지만 피부 건선이나 각질층이 많은 분들이 있어서 간지럼 이상으로 딱딱하게 피부가 딱지처럼 앉는 분들이 있어서 피부관리 어려움이 이야기하는 분

    piyato.btsclub.co.kr

     

    이상으로 이유식 식단표 브랜드 및 신생아 영유아 아기 개월별 영양식 준비 사항, 분유, 모유 시작시기 끝은 시기등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개월수별 아기 신생아들의 특징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