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가슴 통증 콕콕 찌릿하는 원인 초기증상이유 15 및 여자 남자 가슴 흉통 치료잘하는 병원

    728x170

    여자 왼쪽가슴 통증 원인에 대해 정리를 해 봅니다. 원인은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식도와 관련된 염증부터 심장마비까지 다양한 여자 왼쪽가슴을 콕콕 찌르는 것처럼 통증을 느끼게 되는 이유 증상과 함께 치료 잘하는 병원등에 대해서도 최대한 알아보고 혹시라도 일상생활에서 가슴통증을 느끼는 경우 그냥 무시하고 지나치면 큰 코 닥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왼쪽가슴 통증은 심장 및 폐 중요한 기관들과 연관이 높기 때문입니다.

     

     

    왼쪽가슴 통증 중에서 오늘은 여자 왼쪽 가슴 통증에 대해 증상 원인 이유중에서 놓칠 수 있는 증상에 대해 치료 잘하는 병원 및 혹시라고 관련 질환 치료 시 비용 가격은 얼마나 될까? 혹시나 심장 마비가 아닌가 의심이 들지만 아직 의식이 있는 것을 보니 심장은 아닌 듯한데 그렇다고 아니라고 볼 수도 없고 난감합니다. 이럴 때 의대에 갔어야 하는데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저의 경우는 정말 한번은 왼쪽 가슴이 멈추는 증세까지 간 적이 있는데요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를 지금 까기 경험으로 생각을 해보니 규칙적인 생활이 답으로 확신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다른 분들은 어떻게 왼쪽 가슴이 콕 찌르는 듯이 아플 때 관리를 하는지도 같이 알아봅니다. 

     

     

    가슴통증 관련 증상과 연동되는 질환 요약

     

    1. 가슴이 콕콕 쑤시는 경우 (가슴누를때 통증, 숨을 깊이 쉴 때 통증) - 가슴근육 염좌, 늑연골염등의 근골격계 질환의심 

     

    2. 가슴이 타는 듯 아픈 경우(명치에서 앞가슴 부위) - 위식도역류, 역류성 식도염, 식도근육 경련

     

    3. 가슴에서 날카로운 통증(기침할떄, 숨을 들이쉴 때 호흡곤란 흉통) - 폐색전증

     

    4. 가슴에서 날카로운 통증(열이 남, 호흡시 흉통) - 흉막염

     

    5. 가슴 조이고 답답하고 짓누르는 통증 (통증이 턱팔에서 느껴짐)- 협심증, 심근경색

     

    6. 가슴이 답답하고 빠른 심장 (어지러움) - 스트레스, 공황장애

     

    위 내용 이외 다른 가슴통증 관련 질환에 대해 더 자세하게 정리해 봅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증상 원인이유 무시하면 안 되는 이유 15가지

    300x250

    여자 왼쪽 가슴통증의 원인은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 제일 안 좋은 것은 심장마비라고 합니다. 가슴 통증이 오기 때문인데요 특히 남성보다 여성이 첫 번째 심장 마비로부터 살아남을 가능성 즉 생존율이 적다고 들었습니다. 

     

    한마디로 특히 여성의 경우 왼쪽 가슴에 통증이 오는 경우 빠른 조치가 있어야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유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같은 위험을 증가시키는 일부 질병이 남성보다 여성에게 있다는 알려져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가슴통증으로 인해 생명이 제일 위독한 경우의 대표적인 질환으로 심장관상동맥 질환, 대동맥박리, 폐혈전증, 폐허탈, 식도파열, 의궤양 천공등이 있으며 그 외 가슴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도 참고 바랍니다. 

     

    또한 연구에 의하면 가슴통증보다 호흡곤란, 피로증상, 실신 의식소실 등이 더 위험하다는 결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노령층에서는 심장에 혈액 공급 동맥이 일부 막히는 Mstem의 환자들의 경우 가슴통증이 91%, 호흡곤란 피곤 7%, 실신 2%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 중에서 호흡 곤란 및 피곤 증세 환자들의 경우 생존율이 나머지 실신한 경우나 가슴통증의 경우보다 낮은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혹시나 본인이 호흡곤란이나 피곤함이 더 있는 분들은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하며 호흡곤란 및 피곤함을 더 느낀 환자들이 겪었던 질환은 고혈압, 당뇨병, 만성신장질환, 만성 폐해성 폐질환과 연관성이 더 높은 것으로 보고가 되기도 했습니다. 

     

     

    심장마비 관산동맥 질환 - 왼쪽 가슴통증 원인 1

     

    가슴 왼쪽에 통증이 있다면, 심장 마비를 생각 안 할 수가 없습니다. 흉통이 실제로 심장병이나 심장 마비 의 증상 일 수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여성은 특히 심장 마비 전에 몇 주 동안 사전 증상이 나타난다는 연구보고를 보면 80% 여성이 심장 마비가 오기 전 4주 전부터 증상을 호소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은 심장 마비 또는 매 순간 중요한 다른 생명을 위협하는 전조 신호로 알려져 있는데요 설명할 수 없는 왼쪽 또는 중앙 가슴 통증이 있는 ​​경우 병원으로 긴급하게 가셔야 합니다.

     

    • 가슴의 압박감 또는 흉통 
    • 가슴에서 팔, 목, 턱, 등, 어깨, 복부 통증
    • 호흡 곤란
    • 발한
    • 현기증 또는 구토
    • 희미한 느낌
    • 구역질

    저는 개인적으로 심장마비는 아니지만 가슴을 논두렁에 말뚝 같은 곳에 부딪힌뒤 기절을 한 적이 있는데요 과거 거꾸로 머리를 박고 땅에 떨어진 뒤 심하게 통증을 느끼게 되면 기절을 하는 습관이 있었는데요 기절을 했다가 깨어나면 기억이 없는데요 세상에 혼자 남은 느낌으로 의식이 돌아오는 느낌 정말 이상합니다. 

     

    심장마비 부작용 후유증이 좋지 않은 이유

    왼쪽가슴-통증이유
    왼쪽 가슴 통증 이유

     

    심장 마비 증상은 산소 결핍이 심장에 발생한 경우로 충분한 산소를 혈액이 얻을 수 없어서 발생한 것으로 부작용으로 심장 근육이 손상이 된다고 합니다. 

     

    일부 가벼운 가슴 통증에서 시작하여 가슴 왼쪽과 가운데로 확산이 되면서 심한 통증이 가해 갑자기 시작이 되는 심장마비는 정말 무섭기도 합니다. 

     

    왼쪽 가슴이 콕콕 찌르는 증상이 나타는 경우 분들은 아래와 같은 증상이 지속이 될 경우는 조심하고 몇 분 이상 그대로 차도가 없다면 바로 병원을 찾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왼쪽 가슴 콕콕 찌르는 증상이 나타나거나 아래와 같은 경우는 조심을 하시기 바랍니다.

     

    • 가슴 통증 불편
    • 팔, 등, 목, 턱 또는 어깨를 포함한 상체 통증
    • 호흡 곤란
    • 현기증
    • 소화 불량 또는 가슴앓이
    • 구역질
    • 빠르거나 불규칙한 심장 박동
    • 호흡 곤란
    • 발한 및 구토

     

    심장마비 전조 증상 치료 및 원인과 예방법 및 합병증에 대해서는 아래 건강 정보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 및 원인 : 예방, 합병증

    [BY 바른사람] 건강상식 알아두기 심장마비 전조증상 및 원인 : 예방, 합병증 심장으ㄹㅎ 통하는 혈관에 ...

    m.post.naver.com

     

     

    협심증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2

     

    협심증은 그 자체로 질병이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관상 동맥 심장 질환과 같은 심장 문제의 증상으로 심장근육이 혈액에서 충분한 산소를 얻지 못할 때 생기는 것으로 가슴 통증이나 압박감을 느끼게 되며 주변에 있는 팔, 어깨, 목, 등 또는 턱까지도 증상이 전파된다고 합니다. 

     

    1. 갑자기 가슴이 조이고 짓누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
    2. 통증이 턱이나 팔로 퍼지는 경우
    3. 힘을 주었을 때 통증이 생겼다고 휴식을 취하면 완화되는 경우

    위 증상에서 1번 2번의 경우는 심근경색의 경우도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근경색의 경우 흉통이 발생 이외 40%는 사망에 이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협심증

    협심증 검사가 필요한 경우 진단 테스트를 하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슴 답답하고 팔과 턱으로 퍼지는 묵직한 통증이 느껴지고 식은땀이 나는 경우는 바로 병원 직을 해서 아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혈액 검사
    • 흉부 엑스레이
    • 심전도 (EKG)
    • 스트레스 테스트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르며, 약물 치료, 생활 습관 변화 및 심장 시술도 한다고 합니다. 

     

     

    심근염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3

     

    흉통은 심장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왼쪽 가슴 통증 유발 이유로 심근염은 심장의 전기 시스템에 영향을 주어 심장을 약화시키거나 심장 근육을 영구적으로 손상시킬 수 있으며 경증의 경우 치료 없이 개선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심한 경우에는 약물 치료등을 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근염

     

    심장근육에 염증이 생기면 가슴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호흡 곤란이나 비정상적인 심장 리듬인 부정맥, 피로감이 느껴지는 증상을 느끼셨다면 바로 병원으로 직행하시기 바랍니다.

     

    심근 병증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4

     

    심근병증 질환은 바로 심장근육 질환 또는 심장확장을 말하는 것으로 증상 없는 경우도 있지만 흉통을 유발이 되는 경우는 소금 염분 섭취량을 줄이기 및 체중 감량을 하고 술을 피하고 정기적으로 가벼운 운동이 필요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근 병증의 경우 증상으로는 호흡 곤란, 현기증, 심장이 두근 거림, 발목, 발, 다리, 손 복부가 붓는 현상이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약물, 심장 시술 및 수술 치료등이 필요 한 질환 중의 하나입니다.

     

     

    심낭염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5

     

    심낭은 심장을 둘러싼 두 개의 얇은 조직 층입니다. 이 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자극을 받으면 가슴의 왼쪽이나 가운데에 날카로운 찌르는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한쪽 또는 양쪽 어깨에 통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심낭은 심장을 둘러싼 두 개의 얇은 조직 층입니다. 이 부위에 염증이 생기거나 자극을 받으면 가슴의 왼쪽이나 가운데에 날카로운 찌르는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한쪽 또는 양쪽 어깨에 통증이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심장 마비를 모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온화하고 심지어 스스로 정리될 수도 있습니다. 치료는 근본적인 원인에 달려 있습니다.

     

     

    폐기흉, 폐렴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6

     

    폐와 관련하여 가슴통증이 있는 경우 2가지입니다.

     

    1. 폐기흉 의심

     

    가슴 양쪽의 갑작스럽고 날카로운 통증은 폐가 무너진 경우 발생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질병이나 외상으로 인한 흉부 질환이며 우리가 알고 있는 기흉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2. 폐렴 의심 

     

    특히 심호흡을 깊이 하거나 기침을 할 때 심하게 찌르는 듯한 흉통이 있는 경우, 기관지염 인플루엔자 관련 호흡기 질환이 최근 있는 경우는 폐렴도 의심을 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기침 또는 기침할 때 점액이 같이 나오는 경우 두통, 식욕상실, 피로감, 열, 오한으로 몸이 흔들릴 정도 등도 폐렴 증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흉막염, 폐색전증- 왼쪽 가슴 통증 원인 7

     

    흉막염이란 폐 주변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로 호흡 시 가슴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 흉부 손상이나 흉부 운동 시 통증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피곤함이 쉽게 오고 기침할 때 고통스러운 경우, 가슴 답답함, 날카로운 통증, 빠른 심박수와 호흡곤란이 오는 경우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폐색 전증은 폐에 혈액이 공급하는 혈관에 혈정이 생겨서 혈액공급이 안 되는 경우 발생되는 것으로 호흡곤란, 흉통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도 파열 의심 및 근골결계 부상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8

     

    1. 식도 파열인 경우

     

    식도 파열 또는 파열은 비 심장 흉통을 유발할 수 있는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입을 위 눈물에 연결하는 튜브가 찢어질 때 상태가 발생합니다. 이를 통해 입에서 나오는 음식이나 체액이 가슴과 폐로 누출될 수 있습니다.

     

    2. 근육 관련 골격계 부상인 경우

     

    가슴에 부드러운 조직 또는 뼈에 부상이 있는 경우 갈비뼈 또는 늑골염을 의심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길을 가다가 갑자기 먼가에 세게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경우 자동차나 자전거 사고등의 외상에서 충격을 받는 경우 부상이 발생하면 흉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교통사고나 외부 충격을 받는 사고는 반드시 보험사와 함께 외상관리를 사고 이후 꼭 하는 이유 중의 하나이기도 해 보입니다. 

     

     

    위장 통증이나 역류 현상이 있는 경우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9

     

    산성 역류 및 위식도 역류질환이 의심이 되는 경우 왼쪽 가슴 통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산이 위에서 식도로 들어올 때 발생하고 가슴에 타는듯한 느낌도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속 쓰림 증상의 경우는 소화 관련 산이 식도로 흘러 들어가면서 생기는 가슴 통증과 불편함을 나타내는 증상이라고 하며 가슴 상복부와 가슴에 타는듯한 신맛 같은 느낌 목 뒤 이물질이 있는 느낌이 있는 경우로 속 쓰림은 일반적으로 식사 후 나타나고 식사 후 누워있는 경우도 발생하고 잠을 이루지 못하도록 자는 중간에도 느낌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통증보다는 가슴이 시리다는 느낌입니다.

     

    산성 역류는 때때로 위식도 역류 질환으로 가슴앓이와 가슴통증, 기침, 천명음, 음식 넘기는 데 삼키는 문제등이 발생하게 되며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한 제산제로 가슴 쓰림을 완화를 많이 하게 됩니다.

     

     

    공황증세 발작 증세인 경우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10

     

    가슴이 답답하고 심장이 빨리 뛰는 것을 느끼는 경우는 공황 장애등을 의심을 해야 하는데요 공황 발작 이 갑자기 나타나고 10 분 이내에 정점에 도달하는 경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호흡 곤란이 오거나 심장 박동이 빨라지거나, 현기증과 발한, 과열 또는 오한, 구역질, 비현실적으로 분리되는 느낌, 숨이 멎을 것 같고 질식할 것 같은 현상이나 느낌이 오는 경우 등이 공황증세를 의심해 볼 만합니다.

     

     

    식도에 문제 발생 시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11

     

    가슴 흉통은 식도에 이상이 있는 경우도 발생을 한다고 하는데요 식도 근육 경련은 심장 마비와 같은 유형의 흉통으로 식도 내벽에 염증이 생기는 식도염으로 가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며 증상으로 식사 후 통증, 삼키는 문제가 있는 경우나 구토 또는  변에 혈액이 섞여 나오는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식도가 파열 또는 찢어짐으로 인해 음식이 흉강으로 누출되면서 중증의 흉통으로 발전할 수 있어서 조심을 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메스꺼움, 구토 및 빠른 호흡등의 증상이 관찰이 되기도 하며 특히 식도 파열은 외과적 수술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기는 근육 및 흉벽에 부상이 있는 경우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12

     

    가슴 통증은 가슴이나 갈비뼈 사이의 근육이 땅겨지는 경우 긴장감이 있는 경우 가슴이 다치는 경우, 흉벽의 멍이나, 골절된 흉골, 골절된 갈비뼈등도 가슴 통증을 유발하게 되면 이런 부상이 생기게 되면 심호흡이나 기침을 할 때 통증이 동반이 된다고 하는데요 정말 아플 듯합니다.

     

    왼쪽 오른쪽 갈비뼈 아래 안쪽 통증 원인 진짜이유 10가지

     

    왼쪽 오른쪽 갈비뼈 아래 안쪽 통증 원인 진짜이유 10가지

    왼쪽 갈비뼈 아래 안쪽 아래 밑 통증 질병 원인을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왼쪽 옆구리 통증,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왼쪽 옆구리

    piyato.tistory.com

     

    특히 뼈가 부러 졌다고 생각되면 생각하기도 싫은데요 회복하는데 여러 주가 걸리고 완전히 복구하는 데는 인내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은 경험을 해 본 사람이라면 아실 것입니다.

     

     

    폐암이 의심되는 경우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14

     

     

    가슴 흉통은 때로 폐암의 증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심한 기침, 점액이나 피가 나오는 기침이나 기침으로 인한 통증과 관련이 없는 어깨 또는 등의 통증이 같이 오는 경우, 심한 경우 호흡 곤란, 기관지염 또는 폐렴의 재발한 경우, 식욕 부진 또는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가 일어나는 경우는 또한 폐암을 의심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폐암은 아무래도 흡연으로 인한 경우가 많다고 하니 흡연하는 것이 1번 과제라고 합니다.

     

    폐암 초기증상(3기 4기) 부작용 치료방법 생존율 / 수술 비용 가격 / 잘하는 병원

     

    폐암 초기증상(3기 4기) 부작용 치료방법 생존율 / 수술 비용 가격 / 잘하는 병원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연과 함께 라돈 등의 암 유발 물질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 고등학교 아들 중학교 때부터 피어온 담배를 끊지 못해서 정말 아들 걱정을 하고 있

    piyato.tistory.com

     

     

    폐암 증상 항암치료방법 예방법 폐암수술 잘하는 병원 폐암에 좋은 음식

     

    폐암 증상 항암치료방법 예방법 폐암수술 잘하는 병원 폐암에 좋은 음식

    대한민국 국민들이 갑상선 암 다음으로 걸리고 있다는 폐암에 대해 증상 종류 위험요인 예방법 그리고 폐암에 걸린 뒤 효과가 빠른 치료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폐암의

    piyato.tistory.com

     

     

    폐고혈압이 의심되는 경우 - 왼쪽 가슴 통증 원인 15

     

    폐 고혈압 은 폐의 고혈압 증상으로 가슴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기증, 실신, 호흡 곤란, 불규칙한 심장박동, 기가 빠져나가는 경우 등도 폐고혈압 증세를 의심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다른 증세로 불규칙한 심장 박동으로 더 악화되면서 더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치료를 무시하게 되면 부작용으로 심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심장은 아주 중요한 위치여서 항상 검진 이외 고혈암이나 콜레스테롤 당뇨 등을 발생시키는 요인제거가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 담배 흡연은 최악의 원인으로 담배를 끊으면 심장병 걸릴 확률이 50%나 줄어든다고 하니 담배 피우고 있는 분들 금연하시기 바랍니다. 

     

     

     

    담배 금연치료제 종류 및 금연치료 기관, 금연치료 온라인교육 사이트 정보

    금연치료를 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있을 텐데요 금연치료방법으로 금연치료제나 금연치료 비용, 금연치료 의료기간, 금연치료 환급, 금연치료 약, 금연치료 온라인 교육, 금연치료 건강보험 지

    indiakim.tistory.com

     

    체중이 늘어날 경우 조심해야 하는데요 매일 걷기 유산소 운동을 꼭 30분 이상 규칙적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영이나 자전거 타기도 좋습니다. 문제는 나의 습관이 바꿔져야 하는데요 이게 제일 어렸습니다. 

     

     

    여자 남자 왼쪽 가슴통증 치료 잘하는 병원

    왼쪽 가슴 통증 치료병원

    가슴통증이 오면 반드시 병원을 들려야 하는데요 어떤 병원이던지 치료를 잘하겠지만 주변에 한 개 정도는 꼭 정해놓고 비상이 걸렸을 때 바로 찾아가도록 리스트를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상조 회사에 보험을 가입을 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 입니다.

     

    주변에 필요한 분들 위해서 통증 관련 아래 참고할 만한 병원 들입니다.

     

    • 인천세종병원 :www.incheonsjh.co.kr
    • 강남 유브의원 :www.uve.co.kr
    • 쿨맨남성의원 천호점 :chunho.coolman.co.kr
    • 허동식유외과의원 :www.dongsiku.com
    • 로엘의원 : www.royel.co.kr
    • 강남베드로병원 :www.goodspine.org
    • 채움마취통증의학과 의원 :www.chaeumpain.com
    • 포레스트한방병원 : foresthospital.co.kr

     

    이상으로 가슴통증 관련하여 증상원인 이유와 함께 질환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는데요 아는 만큼 대처를 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은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필요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