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가드 스펙트라 심장사상충약 효능효과 부작용 성분 및 가격비교(하트가드, 프론트라인 플러스)

    728x170

    많은 견주님들이 사랑하고 있는데 심장 사상충약으로 알려진 넥스가드 스펙트라(NexGard Spectra)는 반려동물용 구강용 약품으로 걸리면 치명적인 벼룩과 진드기, 심장사상충, 구내충 예방용 약제인데요 가격이나 비슷한 효과가 있는 제품과 같이 먹여도 되는지 등의 정보 등에 대해 아래는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정리를 했습니다. 

     

    같이 먹여도 되는지를 알아보니 하트가드와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프론트라인 플러스와 함께 사용할 경우, 동일한 날에 투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부작용이 생기지 않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장 사상충 약으로 3가지중에서 하트가드와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각각 심장사상충과 벼룩, 진드기 방지를 위한 약이고 하트가드는 심장사상충 예방을 위해 사용되고,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벼룩과 진드기 방지를 위해 사용이 되는데요 차이점이라면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심장사상충, 내장 기생충, 외부 기생충(벼룩, 진드기, 와이물) 예방을 위한 종합 약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트가드와 프론트라인 플러스를 사용하더라도 넥스가드 스펙트라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없어서 세 가지 약은 서로 다른 효과가 있어서 가능한 조합 해서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는 다고 하는데요 후기에는 어떤 분들은 혼합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강아지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는 강아지의 상태와 필요에 따라 적합한지를 꼭 수의사에게 물어보시고 판단을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심장 사상충약 넥스가드 스펙트라 성분 및 효능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암용 플라스틱 제품 내 포함되어 있는 흰색의 태블릿 형태로 출시됩니다. 플라스틱 제품 내에는 3개, 6개, 12개의 태블릿으로 된 포장상자로 되어 있습니다.

     

    강아지 심장 사상충 제품약 넥스가드

     

    1. 넥스가드 효능과 효과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동물의 피부에 붙어있는 벼룩과 진드기를 방지 및 제거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심장 사상충 예방을 위한 강력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견주님께 사랑받는 제품인데요 저의 집에서도 요크셔를 키우는 중인데 사용 중인데요 심장사상충 감염 후 4주 이내에 처방하면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고 다른 효과로 구내충 예방도 가능합니다.

     

    2. 넥스가드 주요 성분

     

    넥스가드 주요 성분 2가지입니다.

     

    아버멕틴(Avermectin) : 심장사상충 예방 및 구내충 예방,

    에스퍼로션(Eprinomectin) : 벼룩 및 진드기 예방

     

     

    심장 사상충약 넥스가드 스펙트라 복용법, 부작용, 유통기한

    300x250

     

    1. 넥스카드 복용 방법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반려동물용 구강용 약으로 반드시 수의사의 처방을 받아 정해진 용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약제를 사용하기 전에 애완동물의 체중에 따라 올바른 용량을 계산을 해야 합니다.

     

     태블릿을 반려동물의 입에 직접 넣거나, 음식물에 혼합하여 복용시켜도 강아지가 잘 먹을 수 있습니다. 

     

    2. 넥스가드 부작용

     

    넥스가드 스펙트라를 투여를 하게 되면 일부 반려동물에서 구토, 설사, 피부발진, 가려움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반려동물의 상태를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있다가 상태를 보고 상태가 호전이 되지 않으면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3. 넥스가드 가격 및 유통기한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가격은 지역, 판매처, 구매 수량에 가격이 다른데요 일반적으로 1회 투여량에 따라 1만 원 이상의 가격대로 판매 중으로 보시면 됩니다. 넥스가드 제품의 경우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데요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2년 정도이며, 개봉 후에는 6개월 이내에 사용을 하면 좋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 비슷한 추천 제품 (케르보, 시모레크스, 레볼루션)

    SMALL

    넥스가드 비슷한 추천 제품 및 가격대 정보를 정리를 해 봤습니다.

     

    1. 케르보(Kerbo) : 심장사상충, 벼룩, 진드기, 구내충 예방용 약제로, 아버멕틴과 피프로니룩스(Pipronyl)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1회 투여량에 따라 약 1만 원 이하의 가격대로 판매가 됩니다.

     

    2. 시모레크스(Simparica) : 진드기와 벼룩 예방용 약제로, 사메트하네르(Sarolaner)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1회 투여량에 따라 약 1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판매 중입니다.

     

    3. 레볼루션(Revolution) : 심장사상충, 벼룩, 진드기, 구내충 예방용 약제로, 셀로메트린(Selamectin)을 함유하고 있으며 1회 투여량에 따라 약 1만 원 이상의 가격대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 외 심장 사상충약 추천약품 종류 성분 및 효능효과 가격

    위에서 설명한 넥스가드 스펙트라와 다른 종류 심장 사상충약 제품들의 장단점을 다시 설명을 해 봅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벼룩과 진드기, 심장사상충, 구내충 예방에 강한 효과가 있으며 쉬운 투여 방법으로 사용이 편리하지만 단점으로 일부 반려동물에서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다른 예방용 약제와 비교하여 비교적 높은 가격대입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NexGard Spectra)는 한알로 심장사상충 예방과 벼룩, 진드기의 방제에 사용되는 의약품입니다. 다양한 크기에 따라 적용 가능하며, 매달 정기적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넥스가드 효능효과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이펙티브(Effective)와 피리프롤(Pyrifole) 두 가지의 약물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중 피리프롤 성분은 벼룩과 진드기를 죽이는 역할을 하며, 이펙티브 성분은 심장사상충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효능으로는 심장사상충 예방, 벼룩 및 진드기 제거, 옴, 모낭충, 십이지장충, 개편충, 안충 제거 등이 있습니다. 또한, 심장사상충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으며, 강아지의 장내 벌레 감염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강아지가 잘 먹기 때문에 사용하기 쉬우며, 벌레와 진드기 방제를 위해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 매달 반복적으로 복용을 해야 하는데요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가격은 강아지의 체중에 따라 다르며, 약국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손쉬운 방법입니다. 

     

    안전하고 강아지가 잘 먹기 때문에 많은 견주들이 선호하는데요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한알로 강아지의 심장사상충과 벼룩, 진드기를 함께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가능하고 벼룩 및 진드기 치료 효과, 심장사상충 예방 효과, 모낭충, 십이지장충, 개편충 및 안충 치료 효과 등이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가격은 약국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속 편하고 안전하며, 요즘에는 약국에서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의 가격은 강아지의 체중에 따라 다르며, 일반적으로 2-3.5kg 기준으로는 약 4만 5천 원에서 4만 8천원 사이, 3.5-7.5kg 기준으로는 약 5만원에서 5만 5천원 사이, 7.5-15kg 기준으로는 약 5만 5천원에서 6만원 사이, 15-30kg 기준으로는 약 6만 5천원에서 7만원 사이, 30-60kg 기준으로는 약 9만원에서 10만 5천원 사이로 약국에서 판매됩니다.

     

    하트가드 (Heartgard) 성분 가격 효능 부작용 복용 주의사항

     

    성분: 이버멕틴 (Ivermectin)

    가격: 약 $30-50

     

    효능효과: 성장한 개의 심장사상충 예방 및 치료

     

    부작용: 드물게 구토, 설사, 식욕 부진 등이 나타날 수 있음

     

    주의사항: 6주 이하의 강아지에게는 투여하지 않아야 함

     

    구매처: 동물병원, 동물약국 등에서 구매 가능

     

     

    프론트라인 플러스 (Frontline Plus) 성분 가격 효능 부작용 복용 주의사항

    프론트라인 플러스

    성분: 페르메트린 (Fipronil)과 메피로시드 (Methoprene)

     

    가격: 약 $40-60

     

    효능효과: 진드기와 벼룩 예방 및 제거

     

    부작용: 드물게 발진, 가려움증, 혼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

     

    주의사항: 8주 이상 된 강아지와 고양이에게만 사용 가능

     

    구매처: 동물병원, 동물약국 등에서 구매 가능

     

    넥스가드 스펙트라 (NexGard Spectra) 성분 가격 효능 부작용 복용 주의사항

     

    성분: 아 포크워트 (Afoxolaner)와 밀벤저스테이트 (Milbemycin oxime)

     

    가격: 약 $50-80

     

    효능효과: 벼룩, 진드기, 심장사상충, 구더기 예방 및 치료

     

    부작용: 드물게 구토, 설사,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

     

    주의사항: 8주 이상 된 강아지에게만 사용 가능

     

    구매처: 동물병원, 동물약국 등에서 구매 가능

     

     

    마지막으로 심장사상충 증상 원인이유를 간다하게 요약해 드립니다.

     

    심장 사상충약 초기 증상 

     

    심장 사상충은 작은 벼룩의 일종인 심장사상충(Dirofilaria immitis)이 강아지나 고양이의 심장 내에 번식하여 일으키는 질환으로 증상과 원인입니다.

     

    1. 증상

     

    전형적인 증상은 기침, 숨이 차는 느낌, 호흡 곤란, 식욕부진, 체중 감소 등이 일어나며 치료하지 않으면 심부전, 폐색증, 출혈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사망도 하게되는 치명적인 강아지나 고양이 관련 질환입니다. 

     

    초기증상으로 외관상으로는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개는 체중 감소, 기력 감퇴,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호흡곤란, 기침, 구토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원인

     

    심장 사상충은 강아지나 고양이의 혈액 내에 있는 작은 벼룩이 심장에 살아서 번식을 하게되는데요 벼룩이 감염된 동물에게 물리면 미세한 심장 사상충의 알이 전해져 감염이 되며, 벼룩이 다시 물리면 알은 벼룩에게 전달이 되고 알은 벼룩에서 성충으로 발달한 후, 동물에게 다시 물리면 심장 내에서 번식하며, 새로운 알을 만들어 혈액 내로 방출이 됩니다.

     

    평생 반려견이 질환에 걸리면 마음이 많이 아플 텐데요 예방을 통해서 그리고 걸릴 경우 치료제를 잘 알고 회복 되도록 잘 돌봐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강아지용 심장 사상충 추천약품 종류별 성분 효능 효과와 더불어 부작용, 구매 가격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필요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