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수술 부작용 시력 /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비용 가격 / 치료 잘하는 병원 Vision Correction Surgery Side Effects

    728x170

    시력교정술을 통해 시력을 개선하고자 하는 분들이 해마다 늘어가고 있는데요 이유는 바로 현대화된 의료기술과 의료장비가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시력교정술을 결정할 때에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부작용과 후유증일 것인데요 오늘은 시력교정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그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구건조증 시력교정술의 부작용 중 대표적으로 안구건조증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다고하는데요 안구건조증의 원인을 명확하게 단정 지을 순 없지만 각막손상에 의해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기도 한데요 시력교정술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 종류와 대표적인 라식 라섹 시력교정술 종류 및 부작용 정보 및 가격대, 라식 라섹 수술 관련 병원, 시력교정술 시력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알게 되는 내용들

     

    1. 시력교정술 부작용 종류

    2. 대표적인 시력교정술 라식 라섹 가격비용

    3. 시력교정술 라식 라색 스마일라식 치료 잘하는 병원

    4. 시력교정술 당일, 수술전후 주의사항

    5. 스마일 라식후 시력

    6. 라섹후 각막혼탁 증상

    7. 시력교정술 눈부심 시력저하 

    8. 스마일 라식 당일 핸드폰

     

     

    시력교정술 부작용 종류 

     

    시력교정술로 인해 생기는 대표적인 부작용 몇 가지입니다.

     

    시력교정술 종류 및 부작용

     

    1. 눈에 빛 번짐이 나타나는 부작용

     

    스마일라식 후 빛 번짐에 대한 문의를 인터넷 검색을 많이 올라오는데요 빛 번짐은 각막에 빛이 통과하는 과정에서 난반사를 일으켜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 것이 특징이며 심한 경우에는 눈이 건조하지 않게끔 인공누액을 점안해준다면 개선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빛 번짐은 낮 시간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야간에 운전 또는 작업자 분들이나 선천적으로 동공이 큰 사람은 회복기간에 좀 더 유의를 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라식 혹은 라섹 수술 후 빛 번짐이 발생하는 주된 원인은 바로 동공 크기가 큰 경우나, 초고도 근시로 각막 절삭량이 많은 경우, 안구건조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수술 이후 빛번짐 발생 가능성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각막이 혼탁한 부작용 증상

     

    각막이 손상되며 그 주변부에서 활성화된 세포가 손상부위로 이동하며 비정상적인 세포로 증식해 생기는 증상을 각막 혼탁이 발생했다고 말합니다. 

     

    라섹 수술 후에 많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스마일라식은 레이저시력교정술 중에 각막혼탁이 발생할 확률이 가장 낮은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각막혼탁은 각막이 회복되기 전에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이 될 경우 발생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대부분 수술 후 1주일 이내로 회복이 되며 만약 한 달 후에도 뿌연 느낌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3. 안구 건조증 증상

     

    라식 수술은 각막 상피를 20~22mm 절개하여 절편을 생성했다가 다시 덮는 수술 방법으로 알려져 있어서 신경 손상에 의한 건조증이 발생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는 수술법 중의 하나이지만 스마일라식은 라식과 달리 각막상피 2mm의 미세한 절개창을 통해 분리된 실질을 꺼내는 수술방법으로 건조증이 발생하는 확률을 10분의 1로 대폭 감소시킨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술법이 아무리 발전을 하더라도 안구건조증은 생활습관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많아서 라식수술이던 스마일 라식 수술 후에도 꾸준히 눈을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안구 건조증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더 관리를 해야 합니다. 

     

    안구 건조증이 생기면 생기는 대표적인 증상들입니다. 

    • 시력저하
    • 눈의 피로
    • 눈의 조절력 저하
    • 눈의 충혈
    • 눈에서 느껴지는 각종 이물감
    • 눈주위나 눈 속에 생기는 눈곱

    라식 수술등으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으로 인한 안구 건조증 이외 다른 원인 몇 가지입니다. 

     

    우리가 눈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눈물층이 윤활유 역할을 하기 때문으로 눈물은 눈을 촉촉하게 적셔서 부드럽고 편안한 눈 상태를 유지해 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으로 안구건조증이 발생하면 눈이 시리고 자극감, 이물감, 건조감 같은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아래는 피해야 되는 안구건조증 발생 환경들입니다. 안구 건조증 증상 발생 이유는 정상인의 눈물 안구 건조증 환자의 눈물과 비교를 했을 때 눈물 분비량이 양적으로 감소하거나 구성 성분들의 불균형하기 때문입니다.

     

    • 미세먼지나 황사 등 대기오염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
    • 냉난방이 잘 되는 빌딩이나 사무실이라도 밀폐로 인해 습도가 낮은 경우
    • 환기 부족으로 항상 건조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는 경우

     

    요즘 블루라이트처럼 모바일 기기와 컴퓨터 등 일상적인 모니터 사용으로 눈은 쉬지 않고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보는 경우도 안구건조증 원인이라서 눈물은 눈을 깜박일 때마다 눈 표면에 고르게 퍼지게 눈물이 마르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눈물의 역할은 눈에 침입한 병균을 죽이는 역할도 하므로 눈이 까칠해져서 각막과 결막이 손상이 되지 않도록 수분을 넣어주고 잘 관리를 해야 합니다. 

     

     

    시력교정술 2가지 장단점, 가격 비용, 회복기간

     

    🌈대표적인 시력교정술 종류

    목표 시력에 비교적 짧은 기간에 도달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지만, 각막 뚜껑인 절편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절삭량이 많이 요구되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라섹을 많이 알아보시는데, 라섹과 관련된 다양한 수술법이 있는 만큼 우선 잔여각막에 대해 따져보아야만 합니다.

     

    1. 라식 수술

    • 스마일라식

    2. 라섹 수술

     

    스마일 라식은 각막 절개량을 대폭 줄인 수술방법으로 각막 최소 절개를 하는 수술법이고 안구 건조증이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수술하는 동영상을 보면 정말 수술을 하고 싶은 생각이 안 들 수도 있으니 스마일 라식 수술을 하려는 분들은 가능한 동영상은 안보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일라식은 안정성이 높은 수술로 안경 없이 살고자 하는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지만 어떤 수술도 부작용으로부터 완전히 벗어날 순 없다고 합니다.

     

    라섹은 절편을 만드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절삭량을 낮출 수 있어 각막이 얇거나 절삭량이 많은 경우에도 고민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요즘은 특이 라섹 중에서도 세이브라섹, 투데이라섹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 방법은 각막 절삭과 실질 조사를 한 번에 레이저로 진행하는 방법으로 각막과 조직들의 손상을 줄여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술방법입니다.

     

    각막의 두께가 충분하지 못한 경우에도 레이저를 이용해서 불필요한 절삭량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라식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고민해 볼 수 시력교정수술 방법이라고 합니다. 

     

    🌈 세이브 라섹과 투데이라섹 장단점

     

    1. 투데이라섹은 안구건조증에 탁월한 수술법으로 이틀 만에 각막 상처를 회복하여 비교적 회복 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으며, 세이브라섹은 모든 과정을 레이저로 진행하며 각막 상피와 실질을 동시에 필요한 만큼 제거함으로써 라섹의 기존 장점은 유지하며 동시에 각막이 얇거나 초고도근시와 고도근시에 특화된 수술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경도근시부터 중증도 근시까지 근시의 정도가 약하다면 투데이라섹 적용이 가능 투데이라섹은 아마리스레드 장비의 사용을 하게 되며 고도근시 이상이라면 세이브라섹을 적용하며 세이브라섹은 EX500 White 장비를 사용하게 됩니다.

     

     

    🌈시력교정술 수술 가격 비용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라식 수술
    라식 수술 방법

     

    시력교정술 수술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라식 라섹수술등은 눈 크기에 따라 시력교정술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 의사들에게 상담시 확인을 해서 받을 수 있는지를 점검을 받아야 한다라는 사실, 눈크기가 작으면 수술이 어려울수도 있다는 부분을 먼저 아시기 바랍니다. 

     

    1. 라식 수술 비용 가격

     

    시력교정술 대표 2가지 라식 라섹 수술 비용에 대해 알아보면 전체적인 평균 비용은 160만 원에서 최대 250만 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원마다 개인마다 편차가 있는데요 강북이냐 강남이냐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눈이 좋은 경우와 나쁜 경우도 가격차이가 있는데요 좋은 경우는 140~190만 원 정도, 눈이 나쁜 경우는 180~250만 원 정도고 보면 될 듯합니다. 저 저렴한 곳도 있습니다. 

     

    라식은 각막 윗부분을 수평으로 잘라 뚜껑을 만들고 그 아래 있는 각막 실질을 레이저로 깎고 다시 덮는 수술이고, 통증이 덜하고 회복이 빠르지만 덮인 뚜껑이 잘 접합이 안되어서 충격등이 있으면 밀리는 현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하며, 초정밀 각막절삭기를 사용하는 방법과 레이저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라섹 수술 비용 가격

     

    평균으로 140~250만 원대로 구성이 되어 있고 눈이 좋은 경우 120~180만 원대이고, 눈이 나쁜 경우는 160~250만 원대로 분포가 되어 있습니다. 

     

    라섹은 자역적으로 회복되는 각막상피만을 알코올과 브러시로 벗겨내고 레이저로 깎는 수술법으로 라식처럼 뚜껑을 만드는 수술이 아니라 각막이 밀릴 염려는 없고 운동을 해도 됩니다. 

     

    3. 스마일 라식 수술 비용 가격

     

    260만 원~300만 원대고 구성이 되어 있고 스마일 라식은 최소절개각막 추출법 수술로 각막의 일부만을 남겨 뚜껑을 만드는 기존 라식 수술법과 달리 각막 일부만 자르고 각막 겉 부분을 통과하는 레이저로 각막을 깎은 뒤 그 잔여물만 꺼내는 수술 방법으로 라식, 라섹에 이은 제3세대 시력교정 수술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제일 비싼 수술법으로 최신 기술로 알려져 있기는 합니다. 

     

    스마일라식은 비쥬맥스라는 장비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는데요 일반 라식의 10분의 1 수준인 2mm가량의 미세 절개 후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각막 손상은 최소화하고 부작용 발생 가능성 또한 낮춘 안전한 수술 방식으로 알려져 있어서 가격이 다른 수술에 비해 높습니다.

     

    비쥬맥스 펨토초 레이저라는 장비는 글로벌 광학전문기업인 칼자이스 사에서 개발한 의료장비로 5000kHZ의 빠르고 정교한 레이저와 정밀한 렌즈를 활용해 각막 조직에 열 손상이나 충격파 손상을 최소화하는 장비라고 하는데요 스마일라식을 진행할 수 있는 기계는 비쥬맥스 기계 단 하나뿐이라고 하네요... 가지고 있는 병원도 몇 안될 것 같기도 합니다. 

     

     

    4. 렌즈삽인술 ICL  수술비용가격 

    렌즈 삽입술 수술
    렌즈삽입술

     

    안구 내에 굴절력을 조절하는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로 비용은 480~600만 원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에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으로 추가 준비하겠습니다. 

     

     

    🌈라식 라섹 수술 회복기간, 시력

     

    과거에는 라섹이 평균 5일~7일가량 소요되었으며, 라식은 평균 2일~3일가량 소요되었기에 상대적으로 회복기간이 길다는 편견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알코올. 브러시를 사용하는 기존 라섹은 각막 상피 제거 후 상피세포가 차오를 때까지 3~5일가량 통증이 동반될 수 있으나, 모든 수술 과정에 레이저를 사용하는 세이브 라섹은 약 2~3일, 투데이 라섹은 약 1~2일 정도로 회복 기간이 단축됩니다.

     

    세이브라섹과 투데이라섹은 대부분의 과정이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상피와 실질조사가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각막이 마르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적은 조직 손상으로 안정성 있고 적은 회복기간이 큰 장점입니다.

     

    시력 회복기간

     

    수술 후 1~2주에 걸쳐 시력이 서서히 회복되며, 1~2개월이면 목표시력에 가깝게 회복이 됩니다. 한동안은 시력이 수시로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으며 시력이 안정화되는 데 중등도근시는 약 2~3개월, 고도근시 및 초고도근시는 약 5~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시력교정술 시력
    시력교정술 시력

     

    스마일 라식 후 시력

     

    스마일라식 수술 이후 시력은 1.0 이상 시력을 얻게 된다고 하는데요 같은 1.0이라도 수술 다음날과 한 달 후의 시력의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안경 처음 만들어서 쓰게 되면 처음에는 약간 어질어질하고 한 것처럼 말입니다.

     

    시력이 잘 나오더라도 수술 바로 다음날은 다소 흐리고 초점이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며 스마일라식 수술 후에는 1~2일 정도 휴식을 취하면 빠른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되어서 가능한 여름휴가에 하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또한 스마일라식 후 구기종목의 운동을 할 때는 조심하시는 게 좋고 수술 후 눈의 도수가 달라지는 것이라 거리 감각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구기종목이나 수영은 2주 정도 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력교정술 수술 선택 시 명심해야 될 내용들

     

    1. 라식 라섹 수술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이고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 압니다.

     

    2. 만약 의료진 선택에 대한 기준이 불분명하다면, 5분 이내에 수술이 가능여부 및 스마일닥터 인증을 여부를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수술 중 안구가 외부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외부 염증 감염이나 부작용 발생 확률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수술 시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참고로 스마일닥터 인증은 스마일라식을 개발한 독일의 칼자이스사에서 높은 임상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에게 부여하는 공식 인증서중의 하나입니다. 

     

    🌈  라식 라섹 수술 전 주의 사항들

     

    1. 선글라스, 모자 준비 : 수술 후 눈은 자외선에 매우 예민하므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선글라스, 모자를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2. 향수 및 화장 금지 : 수술 당일에는 향수 사용이나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스킨, 로션은 준비를 해도 좋고 보호자와 함께 방문 수술 당일에는 운전이 어려우므로 꼭 보호자와 동반을 해야 합니다. 눈 수술이므로 더욱 그렇습니다.

     

    🌈 라식 라섹 수술 당일 주의사항

     

    1. 스마트폰 사용 자제를 해야 합니다. 이유는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전자기기 사용을 자제하고 수술 당일에는 가급적 편히 쉬는 것이 좋고 인공눈물로 수시점 안을 추천을 하는데요 눈이 건조한 경우 회복이 더딜 수 있으니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인공눈물을 자주 넣어주면 윤활유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보호안대는 착용 후 취침을 권장을 하며 잠결에 눈을 비비지 않도록 플라스틱 안대를 착용을 권장하는데요 착용기간은 라섹 1주, 라식 3일 정도입니다.

     

     

    시력교정술 라식 라섹 수술 잘하는 병원  및 치료제

     

    각 안과 병원별로 라식 라섹 수술 이벤트를 하는 곳들이 많이 있는데요 강북보다는 강남에 비용이 높다는 것을 이미 다 아실 듯하고 아래 병원들은 라식 라섹 수술 관련 참고할 만한 병원 들입니다. 

     

    강남아이디안과의원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세이브(SAIV) 라섹 130만 원~, 투데이(2 DAY) 라섹 150만 원~으로 진행 중이고,

    강남브랜드안과의원 : 서울 서초구 반포1동, 봄이니까 라식라섹봄 31% 할인가 된 가격 130만 원, 스마일라식 21% 할인된 가격 220만 원 정도이벤트로 진행 중입니다. 

     

    강남에이스안과의원 : 서울 강남구 역삼1동, 수험생 라섹 특별 할인 이벤트로 진행 중으로 59만 원 비용도 있습니다.

     

    • 강남성모원안과 의원 : 서울 서초구 반포1동
    • 아이준안과의원 : 서울 강남구 역삼1동

    강남브랜드안과의원 인천점 : 인천 부평구 부평5동, 노안백내장수술 이벤트 150만 원으로, 밝은 눈안과의원 강남 교보타워에서는 서울 서초구 서초4동, 각막강화, 라식라섹 140만 원, 스마일라식 250만 원 할인된 라식 라섹 수술도 진행 중입니다. 

     

    • 강남이오스안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2동
    • 하늘안과의원 :서울 서초구 반포1동
    • 빛사랑안과의원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 힐링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 안구건조증 증상 원인 및 치료제 관련 정보

     

    리블리스 점안액 안구건조증 효능효과 부작용 가격 유통기한 성분

    리블리스 점안액은 안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주로 알러지성 결막염, 선천적 기관지확장증, 부비동염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안구건조증 약품으로 오늘은 리

    piyato.btsclub.co.kr

     

     

    다음 시간에는 시력교정 수술인 라식 라섹 수술 이후 자가혈청 안약이 수술회복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장단점등에 대해 같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시력교정수술 준비사항, 대표적인 수술방법, 부작용 수술비용 가격 및 수술 관련 병원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참고 : 자가혈청안약이란 자신의 혈액을 채취하여 원심분리기로 혈장, 혈소판, 혈구를 분리하고, 혈청만을 채취하여 제조하는 안약으로 자신의 혈액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적고 빠른 상처 회복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에 관련 건강정보 관련 글 더 보기

     

     

    아이클타임 부작용 효능 효과 비용 가격 저렴 구매 사이트 (키성장영양제 추천제품 복용 나이 성분비교)

     

    아이클타임 부작용 효능 효과 비용 가격 저렴구매 사이트 (키성장영양제 추천제품 복용 나이 성

    아이클타임은 아이의 키 성장을 돕는 건강 기능 식품인데요 아이클타임의 주요 성분은 HT042와 6년 근 홍삼으로 HT042는 황기추출물, 산수유추출물, 두충추출물로 구성된 복합물로서 키 성장에 필

    piyato.btsclub.co.kr

     

    황사 주의보 목과 눈 세척 관리 방법 & 미세먼지 방어막 관련주

     

    황사 주의보 목과 눈 세척 관리 방법 & 미세먼지 방어막 관련주

    매년마다 황사 위기경보 단계가 관심단계로 상승이 되어 발령됨에 따라 외출을 자제 및 위생관리를 해야 하는 시점이 코로나와 함께 왔습니다. 황사!! 어떻게 건강을 관리할지 정말 중요해졌어

    piyato.btsclub.co.kr

     

    드림렌즈 난시용 가격 부작용 예방법 / 구입 및 착용방법 (세척관리 착용기간)

     

    드림렌즈 난시용 가격 부작용 예방법 / 구입 및 착용방법 (세척관리 착용기간)

    고등학교 때 우연히 눈이 나빠진 뒤로 안경을 써오고 있는 저는 날이 추워지는 날에는 정말 불편한데요 서리가 안경에 끼면 불편한 것과 녹내장 증세가 눈에 있다고 정기검진에서 나와서 최근

    piyato.btsclub.co.kr

     

    녹내장 백내장 증상 눈수술 부작용 및 검사비용 치료 잘하는 병원 (다초점 단초점 실비보험적용여부, 수술방법, 수술비용, 자가진단)

     

    녹내장 백내장 증상 눈수술 부작용 및 검사비용 치료잘하는 병원 (다초점 단초점 실비보험적용

    소리 없는 실명진환으로 알려진 녹내장 최근 눈에 노안 증상으로 잘 안 보이는 증상이 찾아오신 분들은 노화의 원인도 있지만 백내장이나 녹내장이 찾아오는 것은 나이가 들면 당연할 수도 있

    piyato.btsclub.co.kr

     

    리블리스 점안액 안구건조증 효능효과 부작용 가격 유통기한 성분

     

    리블리스 점안액 안구건조증 효능효과 부작용 가격 유통기한 성분

    리블리스 점안액은 안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주로 알러지성 결막염, 선천적 기관지확장증, 부비동염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안구건조증 약품으로 오늘은 리

    piyato.btsclub.co.kr

     

    눈떨림 증상 - 왼쪽 오른쪽 위아래 떨림 증상 원인  치료 잘하는 병원

     

     

     

    눈떨림 왼쪽 오른쪽 위아래 떨림 증상 원인 비용가격 치료 잘하는 병원(중풍아님) Eyelid twitch tremo

    눈 주변이 파르르 떨리는 눈꺼풀 떨림 증상을 며칠 전에 느꼈는데요 갑자기 그래서 깜짝 놀라서 직장인이나 현대 이들이 많이 경험하는 일이라고 하는데요 의학용어로는 '눈꺼풀 근파동증'이라

    indiakim.tistory.com

     

     

    더 자세한 사항을 보시면 라섹 나무위키, 라식 나무위키, 스마일라식 나무위키, 렌즈삽입술 나무위키등을 검색을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