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블리스 점안액 안구건조증 효능효과 부작용 가격 유통기한 성분

    728x170

    리블리스 점안액은 안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주로 알러지성 결막염, 선천적 기관지확장증, 부비동염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안구건조증 약품으로 오늘은 리블리스 점안액의 효능/효과,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를 했습니다.

     

    리블리스 점안액의 주요 성분인 히알루론산 나트륨은 우리 몸 내에 존재하는 성분 중 하나이며, 점성이 높고 높은 수분 보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눈의 건조증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과 질환치료로 사용 중인데요 더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블리스 점안액 0.15, 0.3 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 유통기한 사용방법

     

    리블리스 점안액은 주로 눈의 염증, 결막염, 건조증, 부비동염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안약종류인데요 눈 안구에 문제가 생기면 처방을 받아 %로 받게 됩니다. 

     

    1. 리블리스 점안액의 효능/효과

     

    선천적 기관지확장증 치료제인 리블리스 점안액은 기관지확장증의 발생 원인인 유전자 결함을 보완하여 호흡기 증상을 개선시키는 데 사용이 되며 결막염 및 알러지성 결막염 치료의 경우 리블리스 점안액은 염증을 억제하여 결막염과 알러지성 결막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부비동염 치료에도 사용이 되는 리블리스 점안액은 부비동의 염증을 억제하여 부비동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사용됩니다. 그 외 다른 치료 효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쇼그렌증후군
    • 피부점막안증후군
    • 건성안증후군
    • 수술 후 약제성 및 외상
    • 콘택트렌즈 착용 등의 질환 치료

     

    리블리스 점안액은 쇼그렌 증후군, 피부점막안증후군, 건성안증후군 등의 질환에 사용되며, 눈의 수술 후나 외상, 콘텍트렌즈 착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외인성 질환의 치료에 사용 중으로 이러한 질환은 눈이 건조해지거나 염증이 발생할 경우 눈의 표면에 손상을 입게 되는데요 눈의 점안액 부족으로 인한 불편감이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리블리스 점안액은 이러한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쇼그렌 증후군, 피부점막안증후군, 건성안증후군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면,

     

    쇼그렌 증후군은 눈과 입 등의 점막 조직, 또는 다른 부위의 점막 조직에서 유체 분비가 감소하여, 눈이 건조해지고, 입이 건조하며, 기타 증상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쇼그렌 증후군은 대개 40대 이상 여성에서 발생하며, 류머티즘 관련 질환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점막안증후군은 눈과 입, 비강, 성기 등의 점막 조직에서 유체 분비가 감소하거나 사라져 건조증상을 보이는 증후군입니다. 이는 자가면역 질환, 감염, 약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주로 40대 이상의 여성에서 발생합니다.

     

    건성안증후군은 눈의 노화, 눈이 자극을 받거나 외부 요인에 의해 눈이 건조해지는 증상입니다. 이는 눈의 점안액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며, 눈이 가렵거나 따끔거리며, 눈이 피로해지는 등의 증상을 보이며, 시력 저하나 각막 굴곡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성안증후군은 대개 노화에 따라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리블리스 점안액의 성분

     

    리블리스 점안액의 성분은 히알루론산 나트륨을 주성분으로 하며, 수분 보유력이 뛰어나 우리 몸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성분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덱사메타손(0.1%)의 경우 염증을 억제하여 결막염, 알러지성 결막염, 부비동염 등의 염증성 질환을 치료합니다.

     

    히알루론산(0.2%)의 경우 눈의 건조함을 완화하고, 점안액의 단백질 함량을 증가시켜 눈의 보호 기능을 강화합니다.

     

    3. 리블리스 점안액의 주의사항, 부작용

     

    사용 전에는 반드시 의사나 안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처방받은 지침에 따라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리블리스 점안액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경우나 약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사용하기 전에 의사에게 말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리블리스 점안액의 부작용으로는 눈 부분에서 가벼운 따가움, 눈 가려움증, 눈 불편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력 변화, 눈물 분비, 각막염, 결막염, 눈알 침습 등의 부작용과 드물게 눈 내부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리블리스 점안액 대략적인 가격대

     

    리블리스 점안액 0.15%: 1밀리리터 당 약 2,000원 ~ 3,000원 사이

     

    리블리스 점안액 0.3%: 1밀리리터 당 약 3,000원 ~ 4,000원 사이

     

    5. 리블리스 점안액 사용 방법

     

    리블리스 점안액은 1회에 1방울을 눈에 점안하며, 하루에 5~6회 사용이 가능한데요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시킬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0.1% 제제를 사용하고, 중증 질환 등에서는 0.3% 제제를 사용합니다.

     

    사용 후에는 용기와 남은 액을 즉시 버리는 것이 좋으며, 눈의 이물감, 눈꺼풀의 가려움, 눈자극감, 결막염, 충혈, 결막 충혈, 미민성 표층각막염 등의 각막장애, 이물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간혹 안감염, 안검피부염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과민반응으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투여를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리블리스 점안액 유통 기한

     

    리블리스 점안액은 제조일로부터 2년간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용기간이 길어서 유통한데요 유통기한은 제품 상자나 병에 표기되어 있으며, 만료일 이전에 사용해야 하고 만료일이 지난 제품은 사용하시면 안 되고 인공눈물과 가능한 같이 사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눈 관련 질환 관련글

     

    1. 드림렌즈 난시용 가격 부작용 예방법 / 구입 및 착용방법 (세척관리 착용기간)

     

     

    드림렌즈 난시용 가격 부작용 예방법 / 구입 및 착용방법 (세척관리 착용기간)

    고등학교 때 우연히 눈이 나빠진 뒤로 안경을 써오고 있는 저는 날이 추워지는 날에는 정말 불편한데요 서리가 안경에 끼면 불편한 것과 녹내장 증세가 눈에 있다고 정기검진에서 나와서 최근

    piyato.tistory.com

     

     

    2. 눈성형 비용 가격 수술 잘하는 곳 (쌍꺼풀, 트임수술, 눈매교정술, 눈밑지방재배치, 근막수술, 안검내반증)

     

     

    눈성형 비용 가격 수술 잘하는 곳 (쌍꺼풀, 트임수술, 눈매교정술, 눈밑지방재배치, 근막수술, 안

    여자의 마음은 아름다운 몸매와 얼굴 가슴 등 전신에 대해 항상 부족함을 느끼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남자로서는 이해가 안 되겠지만 남자들이 자동차에 로망이 있는 것처럼 여자들은 성

    piyato.tistory.com

     

    이상으로 리블리스 점안액의 가격부터 효능 부작용 및 어떤 질환에 사용을 하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안구건조증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에도 사용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알게 되어서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