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웅 뇌졸중 뇌경색 수술 부작용 치료잘하는 의사 병원 총정리

    728x170

    불곰이라는 별명으로 씨름판을 호령하며 500경기 출장을 했던 전무후무한 기록 보유자로 전 씨름선수 황대웅 씨가 뇌경색으로 투병 중에 갑작스러운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져 왔는데요 뇌졸중 부작용증상 원인과 치료비용, 치료 잘하는 병원을 알아보고 황대웅 씨에 대한 과거 고향 나이 와이프 근황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래 58세로 지난 4일 인천 계양구 계산동의 한 재활병원 옥상에서 추락으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생을 마감으로 경위를 조사중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인천 한 장례식장에 안치된 이후 가족들의 반대로 빈소는 없는 상태이고 조문객 역시 받지 않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서 안타까운 소식이 발생을 했습니다.

     

    뇌졸증 증상 치료

     

     

    뇌졸중 뇌경색 증상 원인 수술 부작용

     

    300x250

     

    뇌즐 중의 정식 명칭은 뇌졸중이 아니며 뇌졸중이라는 표현이 맞는데요 재질병분류기호는 (ICD-10) I60. - I63. / I65. / I66이며 진단 및 치료를 받으려면 신경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를 방문을 해야 합니다.

     

    황대웅 씨가 겪은 병은 뇌졸중으로 2가지로 크게 나누며 그 2가지는 뇌경색과 뇌출혈입니다. 이때 뇌경색은 뇌혈관이 막혀 혈액이 공급이 되지 않아서  뇌세포 및 뇌조직이 죽는 병이고 뇌출혈은 발 그대로 뇌에 혈관이 터지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

    다.

     

    뇌졸증 종류 2가지 

     

    뇌경색 - 혈관이 막히는 경우

     

    뇌졸중을 발생시키는 경우는 경구 피임약(OCP), 응고항진상태, 코카인 등의 혈관 수축제 과다 복용, 다혈구증을 겪는 분들이나 겸상 적혈구 증후군, 방세동(Atrial fibrillation)이 있다고 합니다.

     

    뇌출혈 - 내 혈관이 터지는 경우

     

    뇌혈관 벽의 약한 부분이 터져 안에서 출혈이 일어나는 경으로 뇌동맥류와 외상충격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보통은 외상은 다른 질환명인 뇌좌상으로 분류를 한다고 합니다.

     

    다름 말로 뇌일혈이라고도도 하며 고혈압(60% 점유), 뇌경색이 뇌출혈로 전환되는 경우, 아밀로이드 혈관병(10%), 항응고 요법으로 발생하는 출혈(10%), 뇌종양 5%, 동정맥기형 5% 등이 원인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뇌졸중 원인

     

    하위 질병 명으로는 뇌경색 (Cerebral infarct)과 뇌출혈 (Cerebral hemorrhage)이 있으며 날씨가 추워질수록 위험성이 커지는 뇌졸중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부정맥 등과 죽상동맥경화성 혈전증, 색전증, 동맥류, 동맥염, 모야모야병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형도 뇌졸중 발생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요 다른 혈액형에 비해 16%가 높은 혈액으로 A형이라고 연구결과 발표가 되기도 했습니다.

     

    증상 및 부작용

    뇌졸중 증상

     

    관련 증상 부작용으로 수족이나 반신, 전신의 경련, 마비 및 감각 이상, 구안와사, 실어증 및 발성 장애, 복시 현상, 연하곤란, 두통, 현기증, 실신 등이 발생을 합니다.

     

    관련 질병으로는 동맥경화 (Arteriosclerosis)와 뇌동맥류 (Cerebral aneurysm)가 있으며 한국인 단일 질환으로 사망원인 1위 발생률을 차지고 있는 질환으로 길을 걷다 부자연스럽게 쓰러져 의식이 없거나 말을 더듬거나 못하는 사람을 발견한 경우에는 반드시 119를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비슷한 질환으로 저혈당 증상은 비슷한 점이 있는데요 당뇨를 앓고 있다면 혈당검사를 해보면 좋겠지만 전문가가 아니라면 무조건 응급실로 가는 것이 좋은 이유는 1분 1초가 생명과 직결되는 것이 뇌졸중이기 때문입니다.

     

    치료 골든 타임

    뇌졸중 치료

     

     

    뇌졸중의 골든타임 또는 골든아워 4.5시간 이라고 하는데요 증상 발생 후 3시간 이내 조치를 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검사와 병원이송 등을 고려하면 무조건 60~90분 이내에 병원에 가야 합니다.

     

    뇌경색의 경우 정맥내 혈전 용해술 처치방법으로 보통은 4시간 30분 이내에 사용하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이미 뇌사진에 하얗게 많이 보이게 되면 기억력 상실로 인해 가족들이 고생을 했던 제 가족과 지금도 장인어른은 뇌경색으로 병상에 누워계시는데요 마사지와 말을 많이 시키고 관리하는 만큼 회복이 더 빠른 것도 사실입니다.

     

    뇌졸중 조기증상 

     

    뇌졸중일 가능성이 70%가 넘는 증상들 3가지 경우입니다.

     

    1. 편측마비로 팔이나 다리 어느 한쪽의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로 증상이 심할 경우 얼굴을 포함해 마비된 쪽 반신 전체마비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하느데요 이런 경우는 두 팔을 들고 눈 감고 10초를 세어보게 한 뒤, 팔 한쪽이 비정상적으로 내려와 있으면 병원 방문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발음 장애 증상으로 생각은 하지만 발음이 어눌해진 경우로 할아버지, 코카콜라 등을 말해 보라고 했을 때 잘 발음하지 못하거나 간장공장등을 시켜 보면 파악이 된다고 합니다.

     

    3. 안면마비 증상이 한쪽의 안면 근육에 오는 경우로 이 하고 웃어보라고 하고 나서 마비가 있는 입꼬리가 올라가지 않는 경우로 의심을 해야 하고 눈이나 이마에도 올 수 있어서 이상한 경우 병원으로 바로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뇌졸중 뇌경색 뇌출혈 중증 현상

     

    평소 뇌혈관 질환이 의심되면 일어날 수 있는 증상으로 심한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평소 일어나는 시간에 일어나지 않는 경우
    • 어지러움으로 바닥에 주저앉거나 쓰러지는 경우
    • 머리를 붙잡고 고통스러워하는 경우

    많이 늦었다고 판단이 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저의 어머니의 경우는 병원에 몸이 좋지 않아 들렸다 약을 타고 나오는데 쓰러지셔서 이송이 되어 3년 정도를 요양병원에 입원했지만 병원에서 요양병원으로 이송 후 한 달이 안되어 몸 전체가 굳어서 틱 현상으로 고개를 개 왔다 갔다 하는 정도까지 악화가 되셨습니다. 

     

    뇌졸중 질환 겪은 인물, 연예인들

    많은 유명한 분들이 뇌졸중으로 고생을 하시다 별세를 하거나 후유증으로 고생을 했는데요 대표적인 인물들입니다. 

     

    서시와 별혜는 밤으로 유명한 윤동주 대한민국의 시인은 뇌졸중인지 여부는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윤동주 시인이 있습니다.

     

    • 블라디미르 레닌 : 뇌졸중으로 쓰러져 스탈린이 권력이양이 된 경우 
    • 사미자배우로 2018년 생방송 도중 쓰러져 수술 후 정상적으로 회복이 된 경우
    • 선가희 여자농구선수로 22년 2월 뇌출혈로 응급수술 후 3월 만 21세로 사망한 경우
    • 이종욱 Un사무총장 후보로 세계보건기구 총회준비 및 조류인플루엔자에 대안 마련 중 과로로 쓰러져 별세한 경우
    • 김두한 건달이자 정치인으로 고혈압 및 뇌출혈로 세상 떠난 경우
    • 하용조목사로 2011년 8월 새벽에 쓰러져 하루 만에 별세한 경우
    • 황치훈 아역 출신 배우로 2007년 뇌출혈로 10년 식물인간 투병 후 2017년 별세한 경우

     

    안재욱 배우는 미국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지주막하출혈로 수술을 받아 다행히 치료가 되었는데요 미국에서 치료를 받아서 병원비만 45만 달러를 지불한 분이기도 합니다.

     

    뇌졸중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을 MRI나 CT촬영을 해야 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정보를 추가로 확인하면 도움이 됩니다. 

     

    [⚕️건강|약품|질병|수술비용가격🏥] - MRI가격 비용 비교 MRI 검사 보험적용 여부 (뇌,허리,무릎,복부,췌장)

     

    MRI가격 비용 비교 MRI 검사 보험적용 여부 (뇌,허리,무릎,복부,췌장)

    머리가 아프거나 어깨허리 디스크나 회전근육 등을 다쳐서 수술을 한 적이 있는데요 산재 신청을 하고 재활치료 전 mri검사 등을 했었는데요 MRI 가격 비용과 보험 적용 여부, mri로 알 수 있는 질

    piyato.btsclub.co.kr

     

     

    뇌졸중 뇌경색 예방 방법 (과일, 영양제)

     

    추워지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서  추운 날씨에 뇌졸중 위험 막는 방법 중에서 간단한 방법입니다. 

     

    첫 번째로 음식 중에서는 비타민 c가 많은 귤을 추운 계절에 먹으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46%나 예방을 할 수 있다고 발표가 있기도 했는데요 바로 균을 하루에 2개 정도 같이 먹으면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과일 중에서는 귤을 추천을 드리고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100㎎으로 오렌지주스 200㏄ 한 컵, 작은 감자 5개 정도 가이 드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뇌졸중 영양제 가격비교 ✅

     

    그 이유로는 심장마비나 뇌졸중이 발생하면 안에서 숙신산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져 산소가 부족하게 되며 혈액이 돌아들어갈 때 숙신산이 산소와 상호작용을 하며 심장이나 다른 장기의 세포를 죽이는 행동을 만들어 낸다고 하네요.. 무섭습니다.

    하지만 방지하는 성분이 또 있는데요 말론산 에스테르라는 물질로 딸기나 사과, 포도 등의 과일에 들어 있어서 추위에 민감해 갑자기 기온이 떨어지면 급격하게 수축된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졸중에 걸릴 수 있어서 위에 소개한 과일을 먹으로 뇌졸중 이후 생존율을 높이는 과일이고 혈액 내 손상을 줄여준다고 하니 참고를 하면 좋을 듯합니다.

     

    뇌졸중에 도움이 되는 과일

    • 딸기
    • 사과
    • 포도

     

    뇌졸증에 위험한 사람들로는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 대사증후군 환자들의 경우 더 위험해서 날씨가 급변하는 환절기에 뇌졸중 환자가 30% 정도 더 늘어나는 것으로 주변에서 10월 이후 경험을 많이 하셨을 것이라 보이는데요 생활습관도 중요하지만 금연, 금주 등은  필수라고 합니다.

     

    딸기에는 항산화 물질인 피세틴이 많아서 허혈성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되고 당 함량이 적어 당뇨 환자들에게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잡는 음식 종류

    • 호두, 아몬드
    • 포도씨유, 올리브유 

     

    호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뇌졸중 예방식품이며 고지혈증은 기름진 음식으로 채워져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므로  그렇지 않으려면 새우, 오징어, 달걀노른자, 햄과 치즈 등 육가공 식품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서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많은 것도 문제이지만 그렇다고 전혀 안 먹게 되면 뇌혈관의 세포막이 부실해져서 위험도도 증가한다고 하므로 골고루 섭취를 하면 좋겠네요~~

     

    이 중에서 HDL은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보내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콜레스테롤이고 LDL은 콜레스테롤을 세포로 운반하면서 쌓여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콜레스텔로 잣과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와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 식물성 기름, 등 푸른 생선 등을 먹으면 HDL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짜게 먹지 않고 칼륨 많은 과일 채소 늘리기 

    • 고구마, 바나나
    • 우유, 콩, 토마토
    • 오렌지

     

    김치, 된장, 간장, 라면에 있는 나트륨의 절반 이상이 섭취될 가능성이 한국사람에게는 많다고 하므로 적당량 15~20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한 칼륨이 몸에 좋은 이유는 혈관 조직 지근 향상 및 확장을 돕는 물질 분비에 관여를 하므로 고구마와 바나나가 대표식품이며 우유, 콩, 토마토, 오렌지 등이 도움이 되는데요 오렌지는 100% 무가당 오렌지 주스가 좋고 천연 식물성 화합물인 플라보노이드도 풍부해서 허혈성 뇌졸중 위험률을 20% 정도 낮춘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기타 음식으로 심혈관을 건강을 지켜주는 녹차, 흑차, 우롱차, 다크초콜릿 또한 뇌졸중을 줄이는 음식으로 하루 3개 정도를 드시면 도움이 된다고 학술지에도 소개가 되었습니다.

     

     

    황대웅 씨 뇌졸중 과거 수상이력 고향 나이 부인 프로필 근황

     

    황대웅 씨름 선수는 불곰이라는 별명을 가졌던 선수로 경기 여주가 고향이며 황 씨는 양곡종고 3학년 때인 1985년 3월 민속씨름에 첫발을 들였으며 1987년 삼익악기 씨름팀에 입단을 하였으며 당시 5500만 원을 계약금으로 우수 선수로 인정을 받았고 1988년 7월 여천대회 백두장사를 획득을 하면서 프로무대에 등장을 하게 된 선수입니다.

     

    그 이후 10여 년 간 씨름판에서 활동을 하면서 활동하며 천하장사는 2회, 백두장사는 6회를 달성했으며 상금 랭킹으로 이만기, 이준희 다음 3위를 기록을 했으며 1991년 22, 23대 천하장사를 획득을 하면서 당시 4회 연속 천하장사를 노리던 강호동 선수 연승에 브레이크를 걸었던 선수로 준결승에서 강호 등을 꺾으면서 강호동 라이벌로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황대웅 씨 본명은 황대웅이며 1967년 5월 15일생으로 23년 기준 56세로 호향은 경기도 여주 출생으로 성일중학교, 양곡종합고등학교 졸업 후 세한대학교에 입학 후 졸업을 했으며 키는 183cm, 몸무게 107kg의 씨름선수로 소속은 삼익가구 사자(1987~1994), 세경(1995~1998)에 소속되어 있었으며 가족으로는 배우자 김민지와 슬하에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와이프는 세화여고 출신 태광산업 배구단 소속 선수였던 김민지 선수이며 8년간의 열애로 1994년 12월 결혼을 했으며 황선수는 7남매의 대가족에서 태어나서 그런지 가족사랑을 우선순위로 생각을 했던 선수였습니다.

     

    흥국생명의 1985년생 김민지 선수와 GS칼텍스 소속의 2004년생 김민지와는 동명이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대웅 선수시절 수상 모습

     

     

    이를 증명하는 증거로 신혼집을 삼익가구 씨름훈련장 옆 아파트에 마련해서 씨름 연습 후에는 아내와 시간을 보내려고 해서 당시 동료선수들에게 공처가 또는 애처가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선수 은퇴 후는 사업가가 되었고 안타까운 뇌졸중 치료 사망으로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뇌졸중 뇌경색 뇌출혈 치료 잘하는 병원의사 명의

     

    뇌출혈 뇌경색 등 뇌졸중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 의사 리스트인데요 참고를 해서 충분한 상담 후 결정을 해 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호흡 신경근육계 재활에 독보적인 체계 구축했다고 알려진 강성웅 명의 : 강남세브란스병원 / 재활의학과 근무 중으로 뇌졸중(뇌경색, 뇌출혈)치료가 전문입니다. 

     

    뇌졸중 후유증 최소화에 주력하고 계시는 권순억 명의 :  서울아산병원 / 신경과 근무중으로 뇌졸중, 급성기 뇌졸중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멀티플 카테터 이용 색전술 선보였다고 알려진 권오기 명의 : 분당서울대병원 / 신경외과 근무중으로 뇌동맥류 · 뇌경색 · 뇌졸중 · 뇌혈관협착증 · 뇌동 정맥기형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구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재활치료 제공을 하고 있는 김덕용 명의 : 연세대세브란스병원 / 재활의학과 근무중으로 뇌졸중재활, 통증재활, 연하곤란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뇌종양 환자 증상 평가 도구 개발했다고 알려진 김영준 명의 :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 / 신경외과 근무중으로 뇌종양 수술과 항암치료·뇌출혈·소아신경외과·두통·어지럼증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뇌졸중 발생 초기 집중 치료로 후유증 최소화에 명의로 알려진 김용재 의사 :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 신경과 근무중으로  뇌졸중, 뇌혈전용해술, 뇌경색 치료 및 예방, 만성두통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장암 완치 경험 살린 섬세한 진료 처방이 가능한 김재민 명의 : 한양대구리병원 / 신경과 근무 중으로 뇌혈관질환(뇌졸중), 두개기저부질환, 뇌종양 치료가 전문입니다. 

     

    모야모야병 수술 실력 국제적 인정을 받은 김정은 명의 : 서울대병원 / 신경과 근무중으로 뇌동맥류, 뇌혈관기형, 모야모야병 수술 치료가 전무입니다.

     

    뇌졸중 치료 분야 세계 권위자로 알려진 김종성 명의 : 서울아산병원 / 신경과 근무 중으로 뇌졸중, 급성기뇌졸중클리닉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뇌수술에 내비게이션 내시경 도입을 한 의사로 알려진 김태선 명의 : 전남대병원 / 신경과 근무중으로 뇌동맥류, 경동맥협착증, 허혈성뇌졸중, 뇌출혈 수술을 전문으로 합니다. 

     

    뇌졸중 재활치료 표준지침 제정에 앞장을 서신 나은우 의사 : 아주대병원 / 재활의학과 근무중으로 뇌졸중, 뇌손상, 연하장애, 절단자재활, 암재활, 림프부종, 노인재활, 벨마비재활 치료를 전문으로 합니다. 

     

    치매와 수면의 관련성 연구해 학계에 소개를 한 박기정 명의 : 경희대병원 / 신경과 근무중으로 치매(알츠하이머, 혈관성), 기억장애, 경도인지기능장애, 뇌졸중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치매 영상진단 연구 수행을 하신 박기형 의사 : 가천대 길병원 / 신경과 근무중으로 치매 및 인지장애, 혈관성치매, 수면장애, 뇌졸중 치료가 전문입니다. 

     

    환자 중심의 화합과 협진 체계 추구하고 계시는 박성호 의사 : 분당서울대병원 / 신경과 근무증으로 뇌전증(간질) · 두통 · 뇌졸중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눈썹 위 3.5cm 절개해 뇌혈관 수술을 시행하고 있는 박재찬 의사 : 경북대병원 / 신경과 근무중으로 뇌혈관 수술을 전문으로 합니다.

     

    두통과 뇌졸중 관계 정확히 분석하고 치료하는 박정욱 의사 : 가톨릭대의정부성모병원 / 신경과에 근무중으로 두통 · 이상운동질환 · 간질 · 뇌졸중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두통∙뇌졸중∙뇌전증 클리닉 운영을 하고 있는 박현미 의사 : 가천대 길병원 / 신경과 뇌전증(간질) · 뇌졸중 · 치매 · 두통 · 어지럼증을 전문 치료로 하고 있습니다. 

     

    뇌졸중 환자 줄기세포 연구 매진하고 있는 방오영의사 : 삼성서울병원 / 신경과에 근무중으로 뇌경색, 뇌졸중, 줄기세포치료, 모야모야병을 전문 치료로 하고 있습니다. 

     

    뇌 손상 후 기능 회복에 초점 맞춰 연구하고 있는 백남종의사 : 분당서울대병원 / 재활의학과 근무중으로 뇌졸중(뇌경색, 뇌출혈) 치료가 전문입니다.

     

    뇌졸중 골든타임 사수, 후유증 최소화 위한 연구를 하고 있는 송관영 의사 : 서울시 서남병원 / 신경외과 근무중으로 뇌졸중, 뇌혈관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연간 400명 뇌질환 환자를 수술 또는 시술을 하고 있는 신용삼 의사 :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 신경외과 근무중으로 뇌동맥류, 뇌출혈, 뇌경색 수술 및 혈관 내 치료가 전문입니다. 

     

    뇌졸중 전문병원 및 명의 더보기 ✅

     

    질병 종류별 유명 추천의사 전문의(암, 여성질환, 척추재활통증, 노년기질환, 소아과, 뇌질환, 성형미용,안과)

     

     

    질병 종류별 유명 추천의사 전문의(암, 여성질환, 척추재활통증, 노년기질환, 소아과, 뇌질환, 성

    가족이나 내가 병에 걸리면 걸린 병에 따라서 어떤 의사를 찾아 진료를 받거나 수술을 받아야 할지 전문의 유명의사 찾기를 해보고 대표적인 암질환 및 주로 걸리게 되면 걱정이 많이 되는 질환

    piyato.btsclub.co.kr

     

     

     

    뇌출혈 박규리 초기전조증상 원인 수술비용 및 치료잘하는 병원, 후유증부작용, 골든타임 회복

    나이가 44살인 트로스 가수 박규리 씨가 건강한 집 124편에 출연을 자신이 과거 뇌출혈 판정을 받아 경험했던 증상 원인 경험등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뇌출혈, 뇌경색, 뇌졸중에 대한 차이점이

    indiakim.tistory.com

     

     

    이상으로 뇌졸중 관련 황대웅 씨에 대한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면 관리해야 될 뇌졸중질환 2가지 종류와 예방에 좋은 음식 과일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