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밑 귀밑 아래 안쪽 멍울 통증 증상 원인이유, 초음파치료비용, 치료 잘하는 병원 정보 (통증 부위별 의심 질환 정보)

    728x170

    며칠 전부터 귀밑과 귀안에 엄청난 통증이 생겼습니다. 심지어 턱밑보다는 좀 더 아프고 귀밑도 아프로 난리가 났습니다. 병원에 들러서 확인해 보고 이유를 들었는데 저와 같이 통증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서 이유와 원인 중에서 에리고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의 통증을 느끼면서 하루 종일 머리까지 이상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늘 병원을 들려서 확인한 결과 귀파개로 귀지를 계속 팠냐고 물어서 그러지 말라고 하면서 진단을 받았습니다. 약도 주지 않고 열내리는 기구로 귀에 몇 분 대고 약품으로 귀를 소독을 했습니다. 며칠뒤 귀가 간지러워도 파지 않고 그냥 놔두었더니 통증이 있던 귀밑과 안쪽 통증이 귀신처럼 사라져 버렸습니다.

     

     

    하지만 귀밑 말고도 턱밑에도 멍울이 생기는 분들이 있어서 증상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정리를 했습니다.

     

    턱밑 귀밑 통증과 관련하여 턱 밑 멍울 병원, 턱 밑에 멍울, 오른쪽 턱 밑 멍울, 턱 밑 멍울 통증,귀밑 멍울,귀밑 턱 통증,턱 아래 멍울,턱 멍울, 턱에 멍울, 목 밑 멍울, 턱밑 멍울 피곤,턱밑 멍울 침샘,턱밑 멍울 더쿠,턱밑 멍울,턱밑 삼각부 멍울,턱밑 딱딱한 멍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턱밑과 귀밑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증상과 함께 초음파 치료 비용이나 치료 잘하는 병원들의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잘 따라오세요~

     

     

    귀밑 통증 증상 원인 이유 / 치료 방법

    300x250

    귀의 통증은 이통이라고 하는데요 귀 통증은 소아 및 성인 모두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귀 속이나 귀 근처의 외상이나 감염 때로는 귀에서 떨어진 부위의 연관통으로 나타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너무 통증이 심한 경우 진료를 받아야 할 텐데요 원인을 정확하게 찾기 위해서는 통증이 어떤 느낌인지, 언제 심해졌는지, 열이나 다른 증상이 있는지 최근에 있었던 사건이나 변화에 대해 준비를 해서 진료를 받으면 좋습니다. 

     

    ◼️ 귀 통증의 대표적인 원인들 

    귀 밑 통증

     

    1. 귀가 먹먹하고 아프다 통증이 있는 경우 이물질, 소음, 귀의 충격, 압력등을 의심을 해 봐야 합니다. 어린아이는 특히 호기심으로 귀나 코에 이물질을 넣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2. 이어폰으로 잦은 빈도로 높은 음량의 소리를 듣는 경우나 직업적으로 소음에 자주 노출이 되는 경우 귀 근처 볼에 직접 가해지는 충격으로 인한 고막 손상의 경우 등이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깊은 물속으로 잠수하거나 비행기 이륙하는 경우 높은 산을 등반하는 경우 기압 수압으로 인한 압력변화등으로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고지 700만 되어서 이 귀가 막히는 듯 아픈 통증을 겪게 되는데요 바른 이런 경우 귀안에 통증 느낌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귀안의 이관(유스타키오관)에 이상이 있는 경우도 귀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기도 합니다.

     

    5. 수영 샤워 시 귀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

     

    6. 면봉이나 귀를 마는 귀이개를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경우

     

    7. 건성 지루성 피부염등의 피부질환으로 외이염에 걸린 경우

     

    8. 드물게 귀 내부에 종기가 생기는 경우

     

    아이들이 귀가 아픈 것은 대부분 감염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외 귀 통증이 생기는 이유 등에 대해서 질환과 관련해서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감기 합병증으로 인한 중이염에 걸린 경우
    • 귀청소 귀에 물이 들어가서 면봉으로 청소하다 다친 외이도염인 경우
    • 인두염등 목질환에 걸린 경우
    • 턱뼈 관절의 염증이 있는 경우
    • 치아에 병이 있는 경우

     

    ◼️ 귀통증 대표적인 증상

     

    열이 나고 귀가 아픈 경우 귀염 염증(외이염, 중이염), 종기 등을 의심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외이도염

     

    외이도염은 귓바퀴에서 고막사이 2.5cm 통로인 외이도에 세균이나 곰팡이 감염으로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여름에 나주 발생을 하는 이유는 바로 물놀이 등으로 수분이 오염된 상태에서 약해진 피부 점막에 습진을 일으키면서 나타납니다. 그래서 어린이가 수영을 할 때 귀마개를 착용하는 것이 좋고 귀마개에 바셀린을 바르면 물이 새어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외이도염 대표 증상

    • 습진 같은 가려움
    • 외이도 주위가 붓기 시작
    • 심한 경우 고름이 나옴
    • 귀가 먹먹한 느낌
    • 입을 벌릴 때 통증유발

     

    중이염&

     

    어린아이가 감기 폐렴등을 겪는 경우, 호흡기계 질환을 앍고 난 뒤 중이염을 앓을 수 있다고 하며 염증이 나타나게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중이는 바로 고막 안쪽에서부터 달팽이 간까지 공간으로 압력조절역할을 하는 유스타키오관을 통해 코에서부터 세균이 넘어오면서 중이염에 걸리게 됩니다. 

     

    중이염 대표 증상

     

    중이염에 걸리게 되면 귀 통증 및 삼출액이 차거나 흘러나오고 있으며 난청, 어지러움과 발열 등의 증상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여러 가지 통증이나 고열 증상도 심할 경우 동반이 된다고 하니 빨리 이비인후과에 들려야 합니다.

    • 귀속이 막힌 느낌
    • 액체가 귀속에서 움직이는 느낌
    • 눈까지 통증이 느껴지는 압박감
    • 39도 전후의 고열
    • 난청 및 이명 현상
    • 두통, 어지러움
    • 식욕부진 현상
    • 뇌기능 손상 

    중이염이 경우 심한 경우  고막절개술을 시행을 하게 되는데요 고막에 구멍을 내서 중이로부터 액체를 빼내는 수술로 청력에 손상은 거의 없는 수술이며 계속해서 중이염이 심하게 있는 경우는 고막에 배액관을 사입하는 수술도 해야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압력 변화

     

    유스타키오관의 역할이 압력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담담하고 있는데요 높은 산을 올라가거나 내려올 때 깊은 물속에 들어가게 되면 귀 통증을 압력변화로 인해 느끼게 됩니다. 보통 우리가 보통 하는 방법으로 코를 막고 강하게 귀 쪽으로 바람이 나오도록 하면 압력이 같아지면서 먹먹한 증상이 없어집니다.

     

    또한 귀 검사에서 이상이 없는 경우 대로는 턱관절 장애 때문에 의심을 할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귀통증이 발생하면 가야 하는 병원

     

    이런 경우 이비인후과나 소아 청소년과 가정의학과를 찾으면 됩니다.

     

    또한 치아나 턱과 경추등과 함께 귀가 같이 아픈데 진료를 받고 나서 귀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으로 치아 턱 경추의 연관통이 있다고 하며 이련 경우 통계를 통해 확인된 결과로 치아 문제 38%, 턱관절 기능장애 35%, 경추질환 8%, 신경통 5%, 호흡기 소화기문제 4%, 암이나 기타 10%로 연관이 되어 있다는 보고가 있기도 합니다. 

     

    뜨겁거나 차운음식을 먹을 때 귀에 통증이 있는 경우는 사랑니, 치아 문제 가능성이 높고, 음식을 먹거나 입을 벌릴 때 딱딱 소리와 이통이 느껴지는 경우는 목 경추 통증으로 인한 연관통일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치과 정형외과 신경과 내과 등을 방문을 해서 원인을 찾으면 된다고 합니다.

     

     

    기타 귀 통증의 원인들은 아래와 같은 질환들이 있습니다.

    • 신경통
    • 위식도역류
    • 침샘의 질환(귀밑샘)
    • 갑상선염
    • 협심증
    • 이글증후군
    • 경동맥류
    • 측두동맥염
    • 종양

     

    그리고 귀 통증관련하여 위험한 경우는 음식을 씹을 때 귀 근처 통증이 심한 경우, 당뇨병 환자이거나, 귀 주변 붓고 열이 나는 경우, 귀에서 분비물이 나오고 밤에도 통증이 심하고 지속이 되는 경우는 더 빨리 병원방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턱밑 통증 증상 원인 이유 / 치료 방법

    턱밑 멍울

    턱밑통증이 느껴지고 멍울이 올라와서 눈에 보일정도가 되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림프종 암 진단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바로 턱밑 멍울이 생겨서 암에 걸린 주라이프 유튜버의 생활인데요 어떻게 걸리게 되었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턱밑 관련 암 질환 영상 

     

     

    그러면 턱밑 통증 증상이나 망울이 생기는 이유 원인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손으로 만져지게 되면서 미세하게 몽울이 턱밑에서 느껴지는 때가 있을 경우는 처음에는 초음파 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임파선이 부어 있는 증상이 생기면 보통은 항생제 처방등을 받게 됩니다.  더 크게 턱밑에 몽우리가 커지게 되면서 사라지지 않게 되면 임파선 암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 턱밑 멍울이 생기는 이유

    턱밑 멍울 이 생기거나 침샘 붓기는 염증이나 타석증으로 멍울등이 잡히는 경우나 임파선을 의심을 하게 됩니다.

     

    1. 침샘 붓기

    • 일반염증
    • 타석증

    2. 임파선

     

    침샘 붓고 멍울이 잡히는 이유

     

    급성 침샘염의 경우는 감기증상과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침샘이 부으면서 통증이 생기고 발열, 오한까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름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안면마비도 발생하는 것은 심한 경우라고 합니다.

     

    볼거리 

    급성 침샘염의 대표적인 질환이 유행성 이하선염인 볼거리가 생길 수 있어서 전염력이 있어 조심해야 하고 MMR백신을 맞으면 예방이 된다고 하는데요 봄에서 여름까지 귀밑이 붓고 고열이 나는 경우라면 일단 볼거리를 의심을 해야 합니다.

     

    만성 침샘염 볼거리가 더 심해지는 경우 입을 벌리기가 힘들고 10일까지도 지속이 되면 바로 타석증을 의심하게 됩니다./p>

     

    타석증

    타석증은 귀밑 찌릿한 통증으로 레몬 같은 신 음식을 먹으면 입안에 침이 고이게 되는데요 침이 나올 때 턱이나 귀 밑이 붓거나 나 찌릿한 통증이 느껴지는 질환으로 침샘이나 침샘관에 세균이나 이물질 또는 석회물질이 뭉쳐져 침의 통로를 막게 되는 것이 타석증이 생기는 이유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석증의 정확한 이유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탈수 증상으로 침 정체 현상, 침샘관 염증과 손상, 칼숨염 침착등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침샘에서 발생하는 질병의 절반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p>

     

    타석증이 생기는 위치는 어금니 아래 턱밑샘(악하선)에서 발생하며 귀밑샘(이하선)이나 혀밑샘(설하선)에서도 타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석증 증상으로는 음식 먹을 때 귀 앞쪽이나 턱밑에 부어오르는 증상, 어금니가 아픈 경우, 턱밑에서 멍울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턱이나 목에 부기 또는 통증이 있는 경우는 두경부 초음파 등으로 꼭 진단을 받아 봐야 합니다. 

     

    볼거리나 타석증 관련 침샘 관련 부종은 물을 많이 먹고 금연 및 침샘이 침이 고이지 않도록 신전후 마사지를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임파선

     

    침샘에서 타석증이 아닌 악성으로 발견이 되면 바로 침샘암이 되며 귀밑샘에서 많이 발생하는 암입니다. 

     

    턱밑 임파선의 경우도 감기나 독감 바이러스, 부비동 감염이나 홍역등으로 발생을 하게 되며 치아 염증등 구강 관련 청결이 좋지 않은 경우도 발생을 할 수 있으며 패혈성 인두염, 유행성 이하선염, 성병과도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보통 일반적인 멍울 증상은 3주 안으로 사라지는 것이 특징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병원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귀옆과 밑에서 발생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침샘암(이하선 암)의 경우 재발 및 전이가 흔한 암으로 알려져 있어서 혹시나 손으로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데요 귀 주변부와 입 귀 턱을 한 번에 만져서 덩어리가 2주 이상 만져지는 경우 크기가 계속 증가하는 경우는 5년 생존율이 50~60%로 알려진 침샘암을 의심을 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침샘암의 경우 크기가 4cm 이상인 경우도 48%나 차지를 하고 있으며 20년도 기준으로 600건 정도가 침샘암으로 발견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남자가 더 많이 발생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50대 이상에서 59% 이상이 발견되는 암으로 알려져 있으니 나이가 들면 흡연등은 삼가야 될 것입니다.

     

     

    통증별 진통제 성분 4가지 종류 및 질환 종류

     

    보통 통증이 유발이 되는 경우 생리적 통증과 병적 통증, 급성이나 만성이냐에 따라 통증관리를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구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항생제를 복용하고나 해열진통제 복용 등을 하면 통증이 완화되기도 하며 따뜻한 것을 귀에 가져다 대면 완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귀 안에는 절대 면봉등을 넣으면 안 됩니다. 

     

    ◼️통증 유형별 적합한 진통제 종류

     

    1. 생리적 통증

    2. 병적통증

    3. 급성통증

    4. 만성통증

     

    1. 생리적 통증은 자극에 의해 반응으로 나타나는 통증이며, 조직손상으로 인한 염증반응으로 나타나는 통증이 병적통증이다. 그리고 질병이나 외상에 의해 조직손상에 대한 생물학적 반응으로 나타나는 급성 통증은 치료에 대해 반응이 좋은 편이고, 만성통증은 하나의 질병으로 여기는 질환으로 6개월 이상 되는 경우를 말한다.

     

    대표적인 통증 치료제로는 이부프로펜, 덱시부프로펜, 나프록센, 아세트아미노펜이 있습니다.

     

    2. 이부프로펜 :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로 류머티즘관절염치료, 골관절염등 염증성 통증 치료에 좋으며 소염과 염증 치료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효과시간은 먹은 뒤 2시간에 혈중에서 녹아 최고 효과를 발휘하게 되는 치료제이며 경중급의 급성통증치료에 1차적인 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덱시부프로펜 : 염증치료, 생리통 생리적 통증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부프로펜의 효과가 좋은 부분은 추출해 만든 다른 종류 통증치료제로 이부프로펜보다 효과가 좋으며 진통효과가 센 치료제로 위장장애 부작용이 적은 것이 장점이라고 하며 이부프로펜의 절반정도만 먹어도 될 정도 효과를 가지고 있는 반면 지속시간은 짧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아세트아미노펜 : 환자의 복용 횟수를 줄일 수 있는 소염진통제로 위장관 부작용이 적으며 통증치료에 효과가 있는 치료제입니다. 

     

    나프록센 : 다방면으로 사용하 수 있는 진통해열제로 소염작용이 약한 치료제라 생리통이나 급성 염좌, 좌상에서는 진통효과가 적은 것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통증약으로 유명한 타이레놀 관련 정보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타이레놀 효능 종류 가격 타이레놀 복용량 부작용 8개이상 먹으면 안되는 이유 (두통 감기 해열

    저는 개인적으로 편두통으로 고생을 오래전부터 해오고 있습니다. 몸살이 오면 한꺼번에 오는 관계로 타이레놀이 항시 필요한 사람 중의 한 명입니다. 이유는 바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기획

    indiakim.tistory.com

     

    또한 유통기한 지난 약 처리 및 보관 처리방법 환불가능여부 종류별 유통기간 총정리 정보 내용도 약품 관련으로 참고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약 처리 및 보관 처리방법 환불가능여부 종류별 유통기간 총정리

     

    유통기한 지난 약 처리 및 보관 처리방법 환불가능여부 종류별 유통기간 총정리

    약 처방을 받거나 약국에서 약을 구매를 하고 나면 나만을 위한 처방약이나 약국에서 구매한 약품들의 처리 보관 환불 또는 판매 가능 여부 및 약 종류 유형별 유통 기간을 정리를 해 보고자 합

    piyato.tistory.com

     

    통증별 부위별 연관 질환(두통, 가슴팔통증, 팔다리 통증, 등 통증, 갈비뼈통증)

     

    참고로 통증 부위별로 의심이 되는 질환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를 해보고자 합니다. 통증부위에 따라 장기들이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연관성이 없어 보이지 않는 통증이라서 우리 몸 부위별로 나타나는 통증에 따라 의심이 가능한 질환정보 등을 같이 알아보고 같이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통증별로 의심되는 질환들

     

    1. 극심한 두통이나 통증

     

    처음으로 겪어 보는 극심한 두통이 생기는 경우 심해지는 두통이나 과로 기침 용변 성행위 뒤 나타나는 두통의 경우 50이 넘어서 나타나는 극심한 두통의 경우 의심해 볼 만한 질환은 뇌동맥류, 뇌출혈, 뇌종양등으로 알려져 있어서 6하 원칙으로 기록을 해 놓으면 좋다고 합니다. 기록해야 될 것은 빈도나 세기 어떤 형태로 나타나는지 등을 정리해 놓고 의사에게 말을 하면 됩니다. 

     

    2. 가슴 팔 어깨에 나타나는 통증

     

    왼쪽어깨, 팔이 아프고 메스꺼운 경우턱이나 목 가슴등이 불편함이 있는 경우 의심해 볼만한 질환으로 심장질환이라고 하는데요 화가 나고 흥분이 되는 경우, 운동 후 불편한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며 어깨뼈 사이 및 허리 통증도 심장마비나 대동맥 박리 질환으로 의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팔과 다리가 타는 듯한 통증이 유발 되는 경우

     

    당뇨 관련 말초신경병 질환이 있는 경우 신경이 손상되고 말초 부위등이 저리고 무감각하고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타는 듯한 통증이나 먼가 닿기만 해도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 등이 당뇨 관련 통증으로 의심을 해야 한다고 하니 이런 경우는 의사 검진을 필수이겠습니다. 

     

    4. 이유를 알 수 없는 통증이 있는 경우

     

    우울증이 있는 경우도 통증 유발 가능성이 보고가 되었는데요 70% 우울증 환자가 이런 증상을 호소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 외에 근육통, 요통, 흉통, 두통 현상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무릎통증은 심해 질수록 더 많이 나나 타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다고 하니 꼭 우울증 검사도 고민을 해 봐야 할 듯합니다. 

     

    5. 등 윗부분에 통증이 있는 경우

     

    의심할 질환으로 대동맥 발리증이며 증상으로 등 중앙 위가 찢어지는 듯 한 통증이 있는 경우인데요 대동맥박리증의 경우는 심장이 펌프질을 해서 몸 전체로 혈액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때 혈관인 대동맥 안에 미세한 파열이 생겨서 나타나는 통증인데 고혈압이 주요 이유라고 하는데요 40대 불혹의 나이부터 많이 조심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심할 경우는 어깨뼈 사이에서 꼬리뼈까지 통증이 전달이 될 수 있다고 하며 심한 경우 난 하반신 마비도 될 수 있다고 하니 주변에 친절한 통증 관련 정형외과나 척추 관련 병원도 같이 내방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6. 등 중앙에 통증이 있는 경우

     

    등 중앙 통증이 느껴지면 의심하는 질환은 췌장염이라고 합니다. 호르몬 분비와 소화효소 분비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인슐린과 글루카콘등으로 당 조절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등 중앙이 콕콕 찌르거나 쥐어짜는 듯한 느낌의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는 췌장 관련 질환일 가능성을 염두에 둔다고 합니다. 

     

    우리 한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소주등 과음등을 하게 되는 경우나 담도에 담석이 췌장염의 주요 이유라고 하는데요 이때 발열과 복통이 같이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술 조금만 드시기 바랍니다.

     

    7. 갈비뼈 왼쪽 오른쪽 아래 통증이 생기는 경우

     

    갈비뼈 아래 통증이 유발이 된 경우 요로결석을 의심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겪어 봤는데요 아픕니다. 요로결석은 물을 많이 먹어야 하는데요 수분이 부족해서 생긴다고 하는데요 요석 결정이 소변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서 빨리빨리 방출을 해야 하겠습니다.

     

    약물치료와 물 마시기로 간단한 경우 치료가 되지만 크기가 커지면 체외충격파니, 내시경 시술도 해야 한다고 하니 커지기 전에 조기치료 해야 합니다. 참고로 체외 충격파 치료는 보통 평균 3~12만 원에서 20만 원까지도 소요가 되는데요 개인별로 다를 듯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왼쪽 오른쪽 갈비뼈 아래 안쪽 통증 원인 진짜이유 10가지 정보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tips : 왼쪽 오른쪽 갈비뼈 아래 안쪽 통증 원인 진짜이유 10가지

     

    왼쪽 오른쪽 갈비뼈 아래 안쪽 통증 원인 진짜이유 10가지

    왼쪽 갈비뼈 아래 안쪽 아래 밑 통증 질병 원인을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왼쪽 옆구리 통증,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왼쪽 옆구리

    piyato.tistory.com

     

     

    귀밑 / 턱밑 / 턱관절 통증 멍울 증상 치료 잘하는 갈만한 병원

     

    턱관절 치료 관련 비용은 보통 2만 원~6만 원 정도이며 치료를 잘하거나 참고할 만한 병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연세굿데이치과의원 양재점 :서울 서초구 양재1동
    • 연세굿데이치과의원 수서점 :서울 강남구 수서동
    • 서울다루치과의원 :서울 송파구 잠실본동
    • 아림치과병원 :서울 강남구 삼성1동
    • 연세구강내과치과의원 :인천 남동구 구월3동
    • 더 바른 구강내과치과의원 :부산 동래구 명륜동
    • 신촌 맑음 구강내과치과의원 :서울 마포구 대흥동
    • 서울티플란트치과의원 :인천 부평구 부평1동
    • 함종욱치과의원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
    • 연세휴치과건대점 :서울 광진구 자양4동

     

    귀밑 턱 통증, 턱관절 귀통증,턱관절 통증,왼쪽 턱 통증,턱 아래 통증,오른쪽 턱 통증,턱 밑 통증,턱뼈 통증,오른쪽 턱 아래 통증,씹을때 턱 통증,턱 통증 병원, 턱 통증 원인, 턱 통증 두통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필요한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