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쪽 몽우리 발생 이유 및 유방암 여부 판단

    728x170

    유두 쪽에 종양? 몽우리? 같은 게 생겼어요 동그랗게 뭐가 만져져요 크키가 그렇게 작지도 않고 이거 뭔가요 17살 여고생인데도 유방암에 걸릴 수가 있나요라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이나 유두에 낭? 여드름? 은 아니고 그냥 동그랗게 뭐가 생겨요 자꾸 유두는 간지럽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유방암 가능성과 유두 쪽 몽우리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그리고 유방암 치료 비용정보와 유암방 치료 명의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추가 확인을 해보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방암 수술 비용 가격대 ✅

     

    유방암 치료 명의 리스트 ✅

     

     

    유두 몽우리 생기는 이유

    300x250

    이런 경우는 호르몬 변화에 의해서 그런 뭉침 몽우리가 잡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암이 대부분 아니라고 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특징은 무증상입니다. 유두에 그냥 동그랗게 뭐가 생기고 자꾸 유두 간지러운건 세균에 의한 발진으로 보통 그럴 수 있습니다.

     

    보통 유방이 찌릿하거나 몽우리 등이 느껴질 때 유방암을 걱정 하지만 이는 호르몬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생기는 자연스러운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딱딱한 멍울이 만져지거나 유두에서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오거나, 유방 주변의 피부가 두껍게 변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유방암을 의심할 수 있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서 다 암은 아닙니다.

     

    다만 악성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유방촬영술과 초음파, 조직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유방암이란? 유방에 발생하는 모든 악성 종양을 통틀어 말한다. 유방에 비정상적인 조직이 계속 자라거나 다른 장기에 퍼지는 치명적인 병입니다.

     

    질문 : 가슴에 몽우리가 잡혀요. 유방암 증상인가요?

     

    10~30대 여성의 가슴에서 멍울 같은 것이 만져진다면 대부분은 정상적인 유선조직이 뭉쳐서인 경우입니다.

     

    그리고 양성 종양의 발생 가능성을 먼저 의심할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에 따라 멍울이 생기거나 없어지는 경우에는 정상적인 유선조직의 뭉침을 의심할 수 있지만, 생리주기와 무관하게 멍울이 만져진다면 양성종양의 발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단단한 멍울이 매끈하게 만져지고 주변으로 움직일 경우에는 섬유선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40대 이상 여성의 가슴에서 단단한 멍울이 만져지거나, 멍울이 움직이지 않고 고정된 느낌이 든다면, 앞서 언급한 유선 조직의 뭉침이나 양성 종양 가능성에 더해 유방암의 발생 가능성도 함께 생각해야 합니다.

     

    따라서 현재 증상이 걱정된다면 유방외과나 영상의학과, 산부인과 등에서 진료받아보길 권합니다. 병원에서 정확한 검사를 통해 확인해 보는 것을 권해 봅니다.

     

    추가적인 유방암 관련 정보글 아래를 참고하시면 더 도움이 될 듯합니다.

     

    유방암 발생률 생존률 원인 초기증상 부작용 치료잘하는 병원 가격 비용 및 남성암과 차이, 유방암환자 식단표정보

     

    유방암 발생률 생존률 원인 증상 부작용 치료잘하는 병원 가격 비용 (초기증상 유방 초음파 정기

    유방암에 걸리게 되면 증상이나 검사 방법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생존율이나 사망률 발생률은 얼마나 되고 초기 증상과 더불어 유방암 예방에 좋은 음식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를 같이 알

    piyato.tistory.com

     

    이상으로 유두에 몽우리가 잡히는 경우 그 이유를 알아보고 관련한 유방암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암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 잘 하시고 항상 정기 건강검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암종류별 검진주기 및 검진 방법 (5대 7대 암 종류, 암 진행단계별 보험적용여부)

     

    암종류별 검진주기 및 검진 방법 (5대 7대 암 종류, 암 진행단계별 보험적용여부)

    암 종류별로 발생하는 빈도가 갑자기 늘어나는 시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연령에 많이 발별 하는 암 종류가 있어서 국가에서 연령대별로 꼭 검진을 통해 받았으면 하는 암의 종류가 있습니

    piyato.tistory.com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