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얼굴 부위별 원인 증상치료 흉터 없애는 방법 (좁쌀 화농성 여드름 압출치료 여드름레이저치료비용, 여드름치료잘하는병원)

    728x170
    300x250

    여드름이 아직도 생기고 있는 분들이라면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젋었을때는 이해를 하지만 나이가 들어도 생긴다면 먼가 문제가 있어 보이기도 하고 특히 내가 여성이라면 내가 사랑하고 마음에 드는 남성앞에 서면 이 여드름 정말 고민이 됩니다. 오늘은 바로 얼굴 여드름이 생기는 부위별 원인이나 증상 치료하는 좋은 방법이 있는지를 같이 정리를 해 보고자 합니다. 

     

     

    여드름이 저의 경우는 얼굴부터 귀, 등, 심지어는 거기까지 나는 사람중의 한 사람입니다. 흔히 곰보라고 취급을 받기도 하는데요 저희 딸과 아들이 모두 저만 보면 아빠 때문에 내 얼굴 피부가 이렇다는 식으로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 여드름이 왜 생기는지? 어느곳에 생기는 지? 어떻게 하면 잘 관리를 해서 내 피부를 잘 관리를 할 수 있을지를 정리를 해 봤습니다. 마음에 안드시더라도 그냥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마에는 좁쌀처럼 거칠게 오돌도톨 올라오고 딱딱한 여드름 종류가 많이 올라오며, 턱은 붉은 화농성으로 약간 넓게 또는 한곳에 집중해서 올라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흉터나 구멍이 생기는 현상이 볼주면이나 턱은 생길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얼굴에 생긴 여드름 부위별 원인 증상 이유들

     

    얼굴 여드름이 생겨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되면 이만저만 고민이 됩니다. 저희 딸은 초등학교 4학년인데 이마에 장난아니게 여드름이 나 있습니다. 음... 정말 100개는 이마에 뽀로지처럼 나 있어서 짜주고 싶은 마음이 하루에도 100번은 듭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위치는 우리 몸에서 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말입니다. 그중에서도 얼굴 여드름이 아마 가장 큰 고민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는 얼굴과 목뒤 어깨 뒤 등뒤에 생기고 머릿속까지 생기는 인간중의 한명입니다. 심지어는 저는 거시기 수풀에도 한창 왕성할때 생겼던 것이 신기하기 까지 했습니다.

     

    얼굴은 그나마 낳은편인데요 거울을 보고 치료를 어느정도 할 수 있기 때문이고 어깨나 등은 와이프의 부드러운 손을 빌려야 합니다. 제가 잘못한 날이면 사정없이 엄청쎄게 짜는 바람에 쓰러지기 일보 직전입니다.

     

    얼굴 부위별로 왜 이렇게 여드름이나 트러블이 생기는지 알아보고 공부를 해 놓으면 미인이나 미남이 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거 같다고 보여집니다.그냥 부위별로 제가 알아보고 정리한 부위별 증상과 원인이고 다른 글이나 미용정보를 참고했으니 틀려도 어쩔 수 없고 이유가 다를 수 도 있으니 참고 용으로만 봐주시면 됩니다.

     

    ◼️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여드름 생기는 이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몇가지를 정리를 해 봤는데요 경험상 그런 것이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 몇십년간 느낀 여드름이 자주 생겼던 경우는 아래 4가지 정도가 주요 원인으로 생각이 됩니다. 

     

    • 잘 씻지 않고 땀을 그대로 방치한채 자는 경우
    •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는 날 이후
    • 지성인 경우 기름종이로 닦거나 세면을 자주 하지 않는 경우
    • 스트레스 받는 날이 많은 경우

    의학적으로 여드름은 한마디로 피지선과 피지가 배출되는 통로 모낭상부에서 발생하며 만성 염증인 피부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이유는 아래 사항들입니다.

     

    • 호르몬 불균형
    • 여성 월경
    • 수면부족
    • 화장품 맞지 않는 경우
    • 모공입구막히는 경우
    • 여드름균의 증식 세균감염
    • 약물이나 스트레스
    • 외부적인 자극 마찰
    • 잘못된 화장품 사용
    • 유전적인 요인

    흰색, 검은색으로 양상이 있으며 치료가 잘 안되어 더 진행이 되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하면서 곫아 터지게 되면 흉터가 남게 되는데요 화농성 이전에 치료가 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부위별로 좀더 자세하게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원인을 정리해 봅니다.

     

    1. 이마 여드름생기는 원인 이유

    이마 좁쌀 여드름

    이마 여드름 원인

     

    좁쌀처럼 생긴 뾰루지가 손에 많이 딱딱하게 만져지는 데요 화장으로 어느정도 커버는 되지만 초중고등학생 자녀들을 둔 분이라면 이마에 나는 여드름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이마 여드름 개선하는 방법

     

    피부 각질층 건조함을 없애기 위해 보습이 필요합니다. 먼저 항상 세안을 깨끗하게 해야 됩니다. 무거운 크림류보다 BHA, LHA 지용성 성분 함유된 세안용 토너, 필링패드로 닦아 내주고 세럼, 로션, 크림등으로 보습을 해주는 것을 개선이 될 때 까지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저의 경우처럼 피부각질로 덮인 모공이 단단해 진 경우는 압출기(아래 사진) 등을 이용해서 피지 덩어리를 빼내고 나서 기초 케어를 하면서 모공크기 줄이기를 합니다.

     

    2. 관자놀이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관자놀이에 생긴 여드름은 짜기도 힘이 들고 누르면 다시 안으로 들어가는 느낌인데요 특히 스트레스와 물을 많이 먹지 않고 섭취하지 않은 경우 자주 나타납니다. 저는 화이트 헤드보다 블랙 헤드가 이 관자 놀이 부위에 자주 생겼습니다.

     

    회사에서 스트레스 받고 나서 그날 저녁에 새벽까지 술을 마시거나 수면이나 목이 많이 마른날이 지속이 되고 부족한 경우는 송이버섯 올라오듯 올라오는 것을 느낍니다. 

     

    링티 종류

    수분모습에 좋고 흡수가 잘된다고 하는 요즘 링티가 유행을 하고 있는데요 피부에 수분보습과 스트레스 관리는 중요한 징후중에 하나입니다.

     

    3. 턱, 입, 코 주변 여드름 원인 이유

    성인이 되기전에는 이마부터 여드름이 생기는데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여성들에게 쉽게 나타나는 여드름이 바로 입주변 트러블과 턱밑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나 피부가 다른 것에 닿는 경우 등 알레르기 처럼 나타나는 경우도 저희 아들에게서도 여러번 목격을 했는데요 갑자기 턱주변 여드름이 많이 생기면서 관리하기 정말 애를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턱, 입주변 여드름 원인

     

    입과 턱주변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첫번쨰는 호르몬 분비 영향이 커서 인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는 월경 시기에 맞물려서 뾰루지가 올라오는 현상이 많습니다. 문제는 이마보다는 약간 더 붉게 염증성으로 넓게 퍼지며 화농성으로 번지는 경향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 월경기간
    • 호르몬변화
    • 스트레스
    • 알레르기성 접촉

     

    남자들은 턱밑이나 면도를 하는 수염이 나는 부위등에도 염증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저는 바로 입 옆에서도 자주 나는데요 자꾸자꾸 손이 가게 됩니다. 

     

    코 여드름 원인

    코 여드름

    모든 남성 여성들도 코에 조그만 하얗게 생기는 피지 같은 것이 보입니다. 코에 가끔씩 블랙헤드도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대부분은 화이트헤드인데 지성피부는 당연히 많이 생기는데 건성인 분들도 코에 많이 생깁니다.

     

    코에 양볼 사이트 고랑이 하나 있는데 이 중간에 생기면 처지곤란 상태가 됩니다. 압출기로 하면 제일 아픈 곳이기도 합니다.

    코밑 여드름은 인증이 붙어 있어서 압출을 하게 되면 더 아픈 통증이 생겨서 발을 동동 구르게 됩니다.

     

    코 주변 여드름 원인은 과한 피지 분비인데요 바로 블랙헤드도 모공 속 깊이까지 뿌리가 들어 있는 피지 덩어리로 겉면이 공기 등에 의해 산화되면서 어두운 빛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특히 코 피지가 관리가 잘되지 않은 경우 색깔은 원해 흰색에서 점점 더 많은 피지가 누적되면서 뾰루지로 변하게 됩니다.

     

    코 주변이나 코 언덕 여드름은 최소화 자극으로 피지관리를 가끔씩 해야 하는데요 잘못하면 루돌프 코가 되지 않도록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볼 여드름 원인 이유

    볼 여드름

     

    얼굴 부위중 볼에도 생기는데요 면적이 꽤 넓습니다. 축구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볼에는 한 번에 여드름이 넓게 생기는 경우는 없다고 하지만 저희 가족중에서 아들은 다릅니다. 넓게 알레르기 처럼 나타나 입니다.

     

    볼에 생기는 이유는 바로 위생 청결관리가 약간 부족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화도 대고 책상에 앉아 있으면 주로 볼을 만지작 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마 다음으로 머리를 자주 감지 않으면 얼굴로 내려옵니다. 

     

    5. 미간 눈썹 사이 여드름 원인 이유

     

    미간과 눈썹 사이는 주로 여성은 화장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머리를 자주 감지 않은 경우등의 위생적인 요인으로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클렌징으로 잘 관리를 하면 왠만하면 여드름이 생길 수 없는 곳입니다.

     

    또한 화장품 도구 중에서 눈썹용 칼, 브러쉬 등도 잘 소독하고 관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프레이나 헤어왁스 등은 얼굴에 분사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여드름 종류 5가지(면포성, 구진성, 농포성, 결절성, 낭포성 여드름) 

     

    여드름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누고 있는데 상태가 면포, 구진, 농포 단계로 심각하게 발전을 하게 되는데요 농포단계는 보는 사람이라도 심각하게 느껴지는 단계로 보입니다. 

     

    1. 면포성 여드름 - 피지가 축적이 되면서 모낭이 팽창한 경우의 여드름

    • 개방면포- 블랙헤드라고 부르며 축적된 피지 색깔이 검정색으로 보이는 경우
    • 폐쇄면포 - 화이트헤드라고 부르로 표면이 닫혀 있는 경우로 화이트색으로 보이는 경우

     

    2. 구진성 여드름 - 면포(블랙헤드, 화이트헤드)주위로 세균이 증식하여 염증이 모여 붉은 색을 띠는 경우로 피지가 오래 방치되면서 세균으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 잘 짜지지 않고 통증이 있습니다. 

     

    3. 농포성 여드름 - 곪아서 터지는 경우 화농성 흰색 또는 노란 여드름으로 모낭벽이 파괴되어 피지선과 모낭 내부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 입니다.

     

    여기서 화이트 헤드라고 불리는 여드름이 바로 좁쌀 여드름 입니다.

     

    4. 결절성 여드름 - 화농성보다 더 심한 경우로 피부속까지 퍼진 경우로 통증 및 열이 나는 것이 특징으로 결절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5. 낭포성 여드름 - 최악의 여드름으로 크기로 따지면 1cm이상으로 고름으로 차 있는 상태로 피부과 시술을 꼭 받아야 하는 단계 입니다.

     

    여드름이 심한 경우는 호르몬 검사방법인 혈청유리 / 총 테스토스테론, 디하이드로에피안드로스테론 설페이트 호르몬 검사를 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마 좁쌀 여드름 없내기 방법 (보습크림케어, 압출기 사용 짜내기)

     

    좁쌀 여드름은 피지는 많은데 스킨케어가 잘 되지 않는 경우 각질이 쌓이며 모공이 막히면서 생기는데요 폐쇄면포로 화이트 색상이 바로 좁쌀 여드름입니다.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막지 못해 생긴 경우라면 고민이 많습니다. 어떻게 해볼까요?

     

    ◼️ 이마 좁쌀 여드름 보습 크림 케어 방법 3단계

     

    각질 정리 및 유분 수분을 잘 맞춰서 건조해지는 것을 막는 것이 좋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약산성 폼클렌징도 건조한 피부에 수분모습을 해주기때문에 좋지만 유분이 많은 경우는 약산성 클렌징보다는 알칼리성 클렌징폼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세면 뒤 보습을 했는데도 부족하다면 크림을 바르면 좋기는 하지만 모공이 막힌 상태에서는 무거운 화장품보다 표면을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1단계 - 필링패드와 닦는 토너를 이용해서 세안후 닦아주어 스킨케어 하기

     

    2단계 - 맑은 에센스나 모공앰플로 속건조함을 잡아주기

     

    3단계 - 보습을 더 지속시켜주는 크림바르기

     

    위 3단계 정도를 지속해서 1주일을 해보시고 이전 이후 사진을 찍어서 비교를 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봅니다. 개인적으로 활용을 하고 있는 방법이라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이마 좁쌀 여드름 압출기 사용 짜내기

    여드름 압출기

     

    개인적으로 압출기를 이용해서 여드름을 짜내는 것은 모두가 추천하는 방법은 아닌것으로 아는데요 마음이 급한지라 그래도 피해를 최소화 하면서 하는 방법을 고민해 봤습니다. 

     

    준비물 : 여드름 압출기 + 소독패드, 토너 크림외

     

    일단 여드름 압출기를 쿠팡이나 네이버에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없는 경우 1만원대 압출기를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얼굴 큰 거울을 준비를 합니다.

     

    면봉이나 소독패드를 같이 준비를 하고 시작을 해 봅니다. 이마에 있는 좁쌀 여드름중에서 단단해진 녀석들을 골라 봅니다. 거울에서 잘 보면 딱딱해 보이고 구멍에 다른 제품을 발라도 녹여지지 않는 놈들이 있습니다.

     

    압출기 중에서 둥글하게 포획용처럼 생긴 압출기를 골라 사용을 해서 완전히 나올때 까지 참고 짜내기를 합니다. 짜낸 후에는 바로 소독패드로 토너를 이용해서 피부를 닦아 줍니다. 미끄러져서 이동하게 되면 다른 곳까지 자극이 될 수 있으니 한방에 해결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극으로 붉어졌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피부 완화 진전을 위해서 시카크림등으로 발라 줍니다.

     

     

     

    얼굴모공 코피지 블랙헤드 제거방법, 와디즈 하만 헤드팝 포커스 피지 흡입기 사용후기

    개인적으로 피부 모공이 크기 지용성 피부를 가진 분들의 고민은 정해져 있는데요 피부에 기름이 어떻게 하면 적어 질까? 와 나의 넓어진 얼굴 모공을 관리하는 방법이 없을까? 일 것입니다. 저

    indiakim.tistory.com

     

     

     

    턱 화이트 흰색 헤드 여드름 짜는 방법 (압출기)

     

    턱에서 많이 보이는 피지 덩어리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더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지성인 피부인 저의 경우도 하얗게 묻어나는 피지중에서 유독 좁쌍 여드름 처럼 조그맣게 나오는 것들이 있습니다.

     

    유분이 적은 건성이나 유분이 많은 지성도 타입에 관계없이 나오는 것들이 바로 턱 피지로 손으로도 잘 잡히지 않고 느껴지지 않아서 헛갈립니다.코에는 블랙헤드가 있다면 턱에는 바로 이런 흰색의 하얀 비듬처럼 생긴 피지덩어리가 있습니다.

     

    턱 화이트 흰색 피지 헤드 생기는 이유

     

    1. 비염증성으로 피부 피지선에 있는 피지는 자연스럽게 분비가 되면서 모공 밖으로 나오면서 피부 보호 기능및 건조함을 막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모공입구가 각질로 막히면 배출 되지 못하면서 생기는 것이 바로 이마에 좁쌀 여드름이나 턱밑 화이트 헤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이마쪽은 좀더 딱딱한 모양이고 턱에는 약간은 부드러운데 이것도 오래동안 있으면 굳어서 말랑말랑 하게 됩니다. 수분이 많이 없는 피지는 피지가 엉키면서 짜게 되면 기다란 건더기 면발처럼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액상으로 있다고 수분이 없어지면 굳게 되고 앞 입구쪽이 색깔이 회색이나 브라운에서 약간 진한 색깔을 띠고 화산 분화구처럼 생기는데 분화구가 됩니다. 그래서 면봉이나 일반 도구들로 짜는 것보다는 피지를 짜내는 도구를 직접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압축기 샘플들인데요 의료용처럼 나와서 편리하게 구매를 할 수 있고 1만원 미만대가 좋아 보입니다.

     

     

    로이엘 여드름압출기세트 7종 : 종합화장품아이

    피지제거기엔 핀셋 여드름압출기세트 모음

    smartstore.naver.com

     

    여드름 치료 및 예방법(반신욕 사우나, 142복식호흡, 레이저치료, 주사요법)

     

    여드름 예방법등은 이미 많은 관리를 받아본 분들의 경험담이 중요할 텐데요 무엇보다 몇가지를 정리를 해봤는데요 여드름 치료는 먼저 발생하는 여러 원인과 관련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먼저 일상 생활에서 여드름 예방관련 방법을 정리합니다. 

     

    1.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관리

    2. 금주 금연 하기

    3. 짜거나 만지는 최소화 하기

    4. 청결 세안관리

    5. 무스 왁스 사용 줄이기

    6. 오일 없는 화장품 사용하기

    7. 기름진 음식 줄이기

     

    반신욕 여드름 개선

     

    또한 여드름의 경우 스트레스성 여드름도 있기 때문에 반식욕이 좋기도 합니다. 반신욕이 여드름 치료에 좋은 이유는 바로 근육에 쌓여 있는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높기 때문인데요 혈관확장 개선 까지 도움된다고 해서입니다.

     

    땀을 흘리게 되면 얼굴에서 땀이 흐르게 되면서 피부 혈액순환까지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 잘 맞지 않는 분들이라면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특히 염증이 있는 경우나 통증이 있는 경우도 이 반신욕으로 개선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쑥찜질방이나 솔 찜질방등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염 관절염 장염등의 염증질환과 요통 골반통 무릎통증 치료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30분내로 체온보다 4도정도 높은 온도인 40도 온도로 하는 것이 좋으며, 가슴이 답답한 경우는 미지근한 물을 먹는 것이 좋고 10분내 땀이 나지 않으면 약간 온도를 높이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레이저시술 여드름 치료(프락셀, PDT,코스젯SR,IPL, 아그네스 레이저 시술)+비용

    여드름 레이저 시술 종류

     

    여드름을 레이저 시술로도 치료를 하는데요 PDT, 셀라스예보, 코스젯SR, IPL시술 방법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치료 기간은 2~3주동안 3~5회 정도 개인별로 다르지만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PDT - 피지제거 레이저 시술로 모공축소 효과
    • 셀라스예보 - 피부재생 및 흉터관리 효과
    • 코스젯SR - 진피층 콜라겐 합성 재생으로 잔주름, 화이트닝관리 효과
    • IPL시술 - 복합파장이용한 피부질환 치료로 늘어난 모공관리 효과
    • 프락셀 시술 - 표피와 진피에 열처리로 여드름 흉터가 생긴 경우 치료방법
    • 아그네스 시술 -침을 이용하여 모공을 파괴하는 치료

    또한 레이저로 여드름 치료를 한 경우 자외선 차단관리와 보습제를 발라서 보호해주면 회복이 빠르다고 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가벼운 여드름의 경우는 약물치료로 국소 항생제, 심한 경우는 스테로이드 제제 주사, 가슴이나 등 여드름 치료에는 먹는 항생제로 치료를 하며 피임제를 먹고 있으면 여드름 치료효과를 본다고 하는데요 여드름 치료가 된다고 하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1. 마이크로 프락셀 레이저 치료 치료기간 횟수 회복기간 / 치료 비용

     

    여드름 흉터가 남게 되면 치료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마이크로 프락셀 레이저 치료로 흉터를 치료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것일까요?

     

    이 치료 방법은 피부를 깍거나 깍지 않는 2가지 방법의 장점을 합친 레이저 치료법으로 여드름 흉터부위에 미세한 구멍을 레이저로 낸 다음 진피층까지 침투하여 콜라겐과 탄력 섬유활성화 유도를 통해 새살이 나게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 방법은 세포손상이 적고 치료후 부기등이 적은 것이 장점으로 회복기간이 짧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푸락셀 시술은 30분정도 걸리는 는데요 주요 효과로는 피부탄력개선, 색소침착 개선등도 같이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2~4주간 치료로 3~5회 정도치료를 받으면 되는 방법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개선이 되겠지만 보통 2~3개월 정도면 개인차에 따라 효과가 나타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2. 프락셀 치료 비용을 알아보니 평균적으로는 14만원 정도 소요가 되며 최대 50만원까지도 있으니 병원에 문의시 참고를 하면 되겠습니다.  프락셀 시술의 경우 잔주름 주름 개선이나 수술 흉터 개선, 기미 주근깨 잡티 검버섯 색소침착이 된 경우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의 경우 부작용으로는 홍조 딱지 피부건조 색소 침착등도 있을 수 있으며 프락셀 시술과 레이저 토닝 차이점이 있는데요 같은 레이저 시술인데요 피부톤 개선을 하는 시술은 레이저 토닝이고 프락셀은 피부재생시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레이저토닝 시술 치료 비용은 1회당 기준으로 5만원~7만원선이며 보통 1회치료 효과가 미비할 수 있어서 10회당 기준으로 비용을 보면 38만원~60만원 선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프락셀 레이저 시술 참고할 만한 병원 리스트 입니다. 

    • 뮤즈의원 강남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 이동규의원 :대전 서구 탄방동
    • 도브의원 :서울 강남구 논현1동
    • 111의원 :서울 강남구 신사동
    • 샤인빔의원 대구 동성로점 :대구 중구 성내1동
    • 샤인빔의원 노원점 :서울 노원구 상계6.7동
    • 강남메이퓨어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 아비쥬의원 수원점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 클럽미즈라미체의원 :서울 송파구 잠실본동
    • 연세탱탱피부과의원 :서울 관악구 행운동

     

    3. IPL 시술 가격 비용평균적으로 15만원 정도이며 최대 350만원까지 하는 피부 치료 방법인데요 레이저치료와는 다르다고 하는데요 특정 파장을 내는 것이 레이저 치료이고 IPL치료는 여러 파장 광선을 내는 치료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파장을 가진 장비라서 색소 혈관 탄력등의 여러가지 피부관련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4. PDT 시술 가격 비용은 25만원~60만원 선으로 형성이 되어 있으며 아그네스 레이저 여드름 치료 비용은 40만원~100만원선으로 준비를 해야 합니다. 병원마다 개인마다 다른 경우가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42 복식 호흡 여드름 치료

     

    실제로 개인적으로 여드름이 나이가 있어도 생기는 체질이라 치료 방법을 찾아보다 복식호흡이 도움이 된다라는 것을 알고 놀라기도 했습니다. 어떤 복식 호흡법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평소 운동할 시간이 없는 분이나 밖에 나가는 것이 고민 되는 분들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142 복식호흡법에서 숫자 뜻은 바로 시간 비율인데요 숨을 들이마시는 시간 1, 숨을 멈추는 시간 4, 숨을 내쉬는 시간 2의 비율로 호흡을 하게 되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한의학적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4초간 숨을 들이마시고 다시 16초간 숨을 멈추었다 다시 8초간 숨을 내쉬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며 숨을 들이마실 때는 가슴이 아닌 배가 불룩해지도록 숨을 들이 마셔야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병원에서 갑상선 검사나 쓸개 등을 검사할때 배를 볼록 하게 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복식호흡보다 유산소 운동으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압출 방법

     

    많이 권장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세안 및 크림 소독패드나 완화제를 같이 진정을 시키면서 하면 도움 됩니다.

     

    주사 요법

     

    직접 여드름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놓는 방법으로 낭종이나 커다란 염증이나 켈로이드성 여드름에 주사를 놓는 방법입니다.

     

    기타 여드름 관리방법으로 세안습관화, 직사광선 피하기, 여드름 화장품 구매시 가급적 “noncomedogenic” 제품 선택해서 사용하는 방법, 머리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 머리 자주 감기, 비타민 A 혹은 benzoyl peroxide 같은 약은 모공을 열고 박테리아를 감소시키는 역할도 하니 참고 바랍니다.

     

    여드름치료 보험 적용 여부

     

    보통 여드름은 의료 보험 적용에서 제외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흔히 병변의 모양이 비슷하여, 일반인들이 여드름과 많이 헷갈려하는 모낭염이 있는데요 모낭이 세균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알려진 모낭염은 여드름과 달리 의료 보험이 적용됩니다.

     

    여드름 치료 잘하는 병원 피부과 참고할 만한 병원 / 피부과 전문의 

     

    여드름 치료관련하여 참조할 만한 병원 리스트 입니다.

     

    • 인천CNP차앤박피부과 :인천 남동구 구월3동
    • 정환교피부과의원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중앙동
    • 성모피부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성안동
    • 아름다운피부과의원 :경기도 군포시 광정동
    • 에이스피부과의원 :인천 부평구 부평1동
    • 이지함피부과의원 :서울 마포구 대흥동
    • 성경제피부과의원 :서울 광진구 화양동
    • 관악우태하피부과의원 :서울 관악구 낙성대동
    • 아름다운피부과의원 :제주 제주시 노형동
    • 중앙피부과의원 : 광주 동구 충장동

     

    피부과에서 주로 하는 치료로 여드름 압출,여드름 약물치료,점/비립종/쥐젖 제거 (레이저),사마귀/티눈 제거,지루성피부염, 아토피,피부염,비립종 제거,피지낭종(표피낭종)제거,피부트러블,한포진,피부관리,염증주사,알레르기검사등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지역 중심 피부과 전문의 병원들의 리스트도 정리를 해봅니다.

     

    • 케이트의원 :서울 마포구 서교동
    • 이지함피부과의원 :서울 마포구 대흥동
    • 관악우태하피부과의원 :서울 관악구 낙성대동
    • 나음피부과의원 :서울 중구 회현동
    • 마인드피부과의원 :서울 마포구 서교동
    • 이화사랑피부과의원 :서울 동작구 상도1동
    • 맑은석피부과의원 :경기도 부천시 범안동
    • 계피부과의원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 이든피부과의원 :서울 성북구 길음2동
    • 연세파스텔피부과의원 :서울 성동구 왕십리도선동
    • 휴먼피부과의원 :서울 강서구 가양1동

     

    이상으로 여드름 관리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정리를 해 봤는데요 어떤 여드름 치료 잘하거나 참고할 만한 병원들을 참고를 해서 본인 여드름 상태에 따라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