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환 망막색소변성증 증상원인 부작용 시각장애4급 안타까운 이유(와이프 고향 나이 가족 근황)

    728x170

    가수 송승환이 겪고 있는 망막 색소 변성증 증상원인과 부작용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송승환 배우 겸 공연기획연출가의 고향 본명 인스타 나이 학교 와이프 가족근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송승환 배우는 망막색소변성증으로 인해 거의 실명위기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왜 이런 증상이 왔는지 안타까운 사연을 알아보고 시각 장애 4급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어떤 상태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해 정리를 해보고 프로필에 대해 더 정리를 한 내용입니다. 

     

    송승환 배우가 현재 앓고 있는 시각장애 등급은 1~3등급은 정도가 심한 중증 장애인, 4~6등급은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증 장애인으로 분류를 하고 있는데요 현재 경증 장애인중에서 최고 등급 수준으로 보입니다. 4급의 경우 1호, 2호로 나누어 있으며 시력이 0.2 이하인 경우를 말하며 2호의 경우 양쪽 눈 시야가 각각 모든 방향에서 10도 이하로 잔류한 사람으로 보고 있으며 주간에도 조명이 없는 경우 제약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승환 망막색소변성증 증상원인 부작용 실명이유

     

    망막 색소 변성증은 야맹증을 보이는 대표적인 유전병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정확인 발생 이유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은 진행형 망막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생하는 이유는 간세포와 추세포가 변성이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전적인 이유로 간세포와 추세포가 파괴되는 과정이 시간이 지나며 진행이 되며 결국에는 시력이 퇴화되며 잃게 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10세 전후 야맹증 증상으로 시작을 해서 그 이후 시야 협착과 시력저하 부작용이 나타나며 개인차는 다르지만 수십년에 걸쳐 진행이 되며 시력을 잃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입니다. 

     

    증상 원인

     

    구체적인 원인은 알수 없으며 추정되는 이유로 유전적인 돌연변이로 알려져 있으며 가족 중에서 2명 이상 망막색소변성증이 있는 경우는 우성, 열성, 반성, 격세 유전 등으로 다양하게 증상이 나타나므로 꼭 안과 전문 상담과 정기적인 진료를 받아 그 속도를 늦추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치료방법

     

    현재까지 알려진 100% 치료법 보다는 인공망막을 넣거나 유전자 치료, 망막을 이식을 받거나, 한방 및 비타민 치료 방법이 소개되고 있으며 더 악화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음주 흡연등을 줄이고 스트레스는 많이 받으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승환 배우 말고도 개그맨 이동우씨가 이 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19년 미우새에 출연한 이동우 씨는 자고 일어나면 보이겠지 하는 말을 수없이 되새겼을 정도로 처음에는 방황을 많이 한 것으로 본인 스스로 힘든 상황을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술로 날을 지새웠던 과거를 회상을 하는 모습이 브라운관을 통해 보이면서 안타까움을 자아 내기도 했습니다.

     

    당시 어린 중학교 1학년 딸도 같이 출연을 해서 딸 지우 소원이 아빠랑 유럽 여행 가는 것이라고 하면서 크면 아빠를 돌봐 줄 것이라고 말하는 부분에 시청자들의 가슴에 감동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초희귀질환 8가지에 포함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망막색소변성증과 같은 희귀 질환으로는 유전성 신경병증 ‘샤르코-마리-투스병(Charcot-Marie-Tooth disease type 4J, CMT4 J)’, 각막내피세포의 선천성 이상증인 ‘선천유전내피이상증(Congenital Hereditary Endothelial Dystrophy, CHED)’, 초희귀 질환 ‘모르퀴오 A 증후군(Morquio A Syndrome)’, 다발성 설파타제 결핍증(Multiple Sulfatase Deficiency), NPHP5 망막 변성(NPHP5 Retinal Degeneration), 소아 선천성 대사이상인 ‘프로피온산혈증(Propionic Acidemia, PCCB)’, 망막색소변성증 45(Retinitis pigmentosa 45, RP 45, 강직성 하반신마비(Spastic paraplegia 50, SPG50) 등과 함께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송승환 배우 본명 고향 나이 키 학교 와이프 가족근황

     

    송승환 배우겸 연출 기획가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송승환 배우 본명은 송승환으로 1957년 1월 10일생으로 24년 기준 나이는 67세이며 고향은 서울 성북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는 174cm, 몸무게 69kg이며 학교는 안암국민학교, 보성중학교를 졸업하고 휘문고등학교에 입학 졸업 이후 한국외국어대학교 아랍어학과를 졸업을 했으며 첫 데뷔는 1965년 KBS 아역 성우로 데뷔를 했습니다.

    송승환 배우
    배우 송승환/와이프 박찬실

     

    현재 소속사는 PMC프러덕션 예술 총감독에 속해 있으며 2012년 제3회 대중문화예술상 보관문화훈장을 수상을 하기도 했으며 주요 경력으로는 2012년 구세군 자선냄비 홍보대사,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송승환배우는 1965년 아역으로 데뷔해 청춘스타로 대 활약을 하면서 드라마, 연극, 음악 방송 MC와 라디오 DJ까지 인기를 누리기도 했으며 난타 제작자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까지 맡기도 했습니다.

     

    아역 시절 한국 드라마 역사에 남을 두 대작 TBC의 아씨와 KBS의 여로에 출연을 했으며 나이 들어서는 김수현 작가의 작품에 자주 출연하는 배우이며 휘문고등학교 시절 방송반 활동을 했으며 당시 동기로 jtbc 아나운서와 사장을 지낸 손석희 사장이 있기도 합니다.

     

    가수 이용도 휘문고 동기로 알려져 있으며 장학퀴즈에 출전을 해서 월장원을 하기도 했으며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 mc를 맡기도 했으며 kbs 2tv 젊음의 행진 mc로 인기를 누리기도 했으며 배철수 가수 감전사고 당시 사회자이기도 했습니다.

     

    젊음의 행진 mc이외에도 쇼특급, 가요톱 10 mc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2015년에는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을 맡은 송승환 배우는 과거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차은택 라인으로 지목이 되어 곤욕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송승환 배우 와이프와 자녀들, MBTI, 인스타, 페이스북 관련 정보는 알려진 것이 없는데요 나중에 업데이트를 해보기로 하고 송승환의 원더풀라이프 유튜브를 운영 중인데요 구독자 25만을 보유 중에 있으며 주로 김애경 배우 동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고 조용남, 김수환, 윤형주 가수와 오현경 배우, 김영옥 배우, 이순재 배우, 강부자배우, 장욱제 배우, 정혜선 배우, 이정길 배우, 박근형 배우, 정원주 배우등 절친들이 자주 출연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송승환 배우 유튜브 ✅

     

     

    송승환 와이프

     

    송승화 아내 이름은 박찬실로 나이는 동갑이며 1987년 결혼을 했습니다. 1981년 처음 단골 카페에서 만났으며 약혼을 하고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으며 당시 미국생활중에 노점상을 오픈을 해서 잡화류(시계, 신발)를 판매를 했고 와이프는 네일숍을 운영을 했으며 결혼을 위해서 1987년 한국으로 들어와 결혼식 이후 다시 미국 유학생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쉽게도 두 사람 사이에는 자녀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와이프에게 어려웠던 시절 많이 의지를 하고 고생한 이야기가 회자가 되면서 그의 앞으로의 인생에 더 많은 좋은 일만 있기를 팬들이 바라고 있습니다. 

     

    눈색깔 눈 상태로 알 수 있는 눈관련 질환(뇌졸중, 그레이브스병, 당뇨, 근무력증, 황달, 야맹증)

     

    송승환 배우, 이동우 개그맨의 사례를 보면 눈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보이는데요 눈색깔(색상)이나 눈의 상태에 따라 알 수 있는 질환 종류가 있다고 하는데요 같이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저는 눈이 작아서 감수성이 별로 없어 보이는데요 눈이 큰 사람은 감수성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맞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눈의 색깔과 상태를 들여다보면 전반적인 신체 건강에 대해서도 파악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눈이 말해주는 건강 상태와 이런 눈을 보호하는 방법에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눈색깔 상태를 보면 알 수 있는 눈 건강 질환 종류

    1. 갑작스러운 시력 상실 - 뇌 혈류 이상 

     

    시력이 갑자기 흐릿해지면서 상실되는 것은 눈이나 뇌로의 혈류 신호에 문제가 발견이 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바로 의사를 찾는 것이 좋다고 하며 관련질환으로 뇌졸중과 편두통의 경고신호이며 응급 치료를 받지 못하면 심각한 뇌손상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바로 병원을 가야 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도 가끔씩 생기는 편두통응로 인해 항상 타이레놀을 가지고 다니는데요 어느 정도 효과를 저는 보고 있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종류 가격 타이레놀 복용량 부작용 8개이상 먹으면 안되는 이유 (두통 감기 해열

    저는 개인적으로 편두통으로 고생을 오래전부터 해오고 있습니다. 몸살이 오면 한꺼번에 오는 관계로 타이레놀이 항시 필요한 사람 중의 한 명입니다. 이유는 바로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기획

    indiakim.tistory.com

     

    2. 툭 튀어나온 눈 - 갑상선 항진증 (그레이브스병)

     

    갑상선 항진증의 대표적인 질환인 그레이브스병으로 눈알이 튀어나오는 증상은 갑상선종을 수반하며 부작용으로 기초대사가 너무 높아져 식욕이 늘지만 몸은 야위고 가슴 두근거리는 증상과 땀과 함께 손이 떨리는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갑상선이 과다 호르몬 분비를 하며 시력상실과 이중시력으로 눈이 튀어 나오는 것으로 알려지는 이 증상이기도 해서 치료를 잘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3. 점점 흐릿해지는 시력 - 당뇨병 

     

    당뇨가 있는 분들은 시력이 흐려지는 부작용을 겪게 되며 당뇨병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당뇨성 망막 병증이 생길 수 있고 눈의 작은 혈관이 혈액과 다른 체액을 유출하며 시야가 흐려지며 밤에 잘 안 보이는 증상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료방법으로 레이저 치료를 통해 혈액이나 체액 누출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각막 주변 고리 발생 - 각막 환

     

    각막 주위에 고리 모양이 생기는 증상으로 각막 바깥 가장자리에 회색이나 흰색 지방 퇴적물이 고리모양으로 생기는 증상으로 나이가 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나이가 40세 미만인 경우는 콜레스테롤 과다 증상으로 위험신호라고 합니다. 

     

    5. 눈꺼풀 처짐현상 발생 - 근무력증

     

    면역체계가 이상하거나 근육 약화 증상을 일으키는 중증 근무력증 질환은 눈, 얼굴 및 목구멍 근육에 부작용을 일으키며 씹거나 침을 삼키거나 말하기 할 때 통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흉선(가슴샘) 제거 수술이나 약물치료등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6. 노란색 눈으로 보이는 경우 - 황달

     

    피부와 눈이 노란색인 경우 황달 증상으로 보는데요 이유는 간에 문제가 있어 빌리루빈 수치가 너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 식단이나 암, 감염증, 만성과음으로 간에 염증발생이나 손상이 있으면 생길 수 있어서 생활습관 개선과 동시에 약, 간이식등 여러 방법이 증상에 따라 있다고 합니다.

     

    7. 눈 경련 발생하는 경우 - 흡연 수면부족 카페인 연관성

    눈경련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것이 보통이지만 술, 피로감, 수면이 부족한 경우, 흡연등과 연관이 있어서 생활 개선이 필요한 증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심한 경우는 걷는 것이 힘들고, 말을 잘 못하는 등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 신경성 질환과 연관된 경우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 어두운 곳에서 잘 안보임 - 야맹증

     

    조명이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으로 가면 길이 잘 안 보이는 경우로 보는 것이 어렵다면 노화의 자연스러운 현상 중 하나이며 안경이 필요하거나 백내장 현상 전조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밤길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므로 망막에 있는 간상체의 능력이 감퇴해 밤에는 사물이 잘 보이지 않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 증상을 야맹증이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많이 그렇고 특히 요즘 스마트폰으로 인해 누워서 핸드폰을 보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이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젊은 사람들은 잘 안 걸리지만 오랜 시간 동안 노출이 되면 야맹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가난한 나라에서 야맹증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야맹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고구마, 쇠고기 간, 시금치, 당근, 호박등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이 좋으며 망막색소변성증과도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눈건강 보호 및 관리 방법

     

    이러한 눈에서 보여지는 질환 증상을 없애고 눈을 보호하는 방법 몇 가지입니다. 

     

    1. 자외선 차단 - 안경 모자 착용하기

     

    햇빛이 화창한 날에는 선글라스와 모자를 준비해야 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자외선을 차단하면 백내장 위험을 낮출 수 있다.

     

    2. 눈 건강에 좋은 식품 먹기 - 비타민 c 섭취하기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 등이 좋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는 백내장 위험을 낮춰준다. 10년간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하면 백내장 위험이 57% 낮아진다. 루테인, 제아잔틴 등의 카로티노이드는 망막을 보호한다.

     

    이런 성분은 케일 등 짙은 녹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데 황반 퇴화와 백내장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오일도 황반 퇴화 발병 위험을 낮추는 식품이다. 또한 생선에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눈을 촉촉하게 해 안구건조증을 개선한다.

     

    3. 정기적인 운동으로 체중유지, 최소 2년 정기검진

     

    눈이 건강하려면 심장박동 수를 높이면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거나, 심장을 띄게 하는 운동은 녹내장 예방에 도움이 되는 연구가 있으며  안압을 낮춰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적정 체중 유지 또한 시력 감퇴와 실명을 부르기도 하는 당뇨병 위험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며 백내장, 녹내장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고가 되어 있습니다.

     

    정기 검진은 필수 항목 망막 안검 검사등을 하는데요 나이가 들면 황반 퇴화등이 발견되므로 조기 발견을 통해 조치를 할 수 있으므로 시간에 따라 아주 천천히 생기는 눈 관련 질환은 정기검진이 중요하며 최소 2년에 한 번은 눈 정기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눈 먼 곳 응시 및 위생청결 관리

     

    TV나 컴퓨터 모니터를 계속 보는 건 눈 건강에 치명적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요 20분마다 20초씩 눈을 다른 곳으로 돌려서 눈에 휴식을 주는 것이 좋다고 하며 컴퓨터와는 팔 길이만큼 간격을 꼭 두기 바랍니다.

     

    집에 돌아오면 손씻기 습관화하고 눈을 비비지 않고, 아이라이너, 마스카라와 같은 화장도구 정기적인 세척관리도 하면 좋습니다.

     

    송승환 배우 눈과련 질환 정보 마무리

     

    이상으로 송승환 배우의 망막색소변성증 희귀 질환에 대한 증상 원인 예방법을 알아보면서 송승환 배우 프로필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건강관리도 중요한 100세 시대 정기적인 운동과 생활습관을 잘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