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치료 잘하는 병원 명의 의사 베스트 35인 (대장암예방 채소과일음식정보)

    728x170

    대장암에 걸린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로 치료를 잘하는 병원 이아 대장암 치료 명의 이름과 더불어 치료를 하고 있는 병원을 정리를 해 보고자 합니다. 대장암은 발생률 1위 암 종류로 식생활 불규칙등으로 인해 증가속도가 빨라 2050년이면 암 발생률 1위로 올라 설 가능성이 있는 병이라고 하는데요 많은 대장암 치료 명의 전문의가 많아지면서 90년대 생존율 54.8%에서 2007년도에는 70%까지 올라온 상태로 대한민국 내놓으라 하는 대장암 치료 전문의 리스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소화기과는 간경화,간낭종,간암,간염,간이식,과민성장증후군,담낭암,담석증,대장암,소장질환,소화불량,소화성궤양,역류성식도염,염증성장질환,위암,직장암,췌장암,크론병,탈장,헬리코박터 등과 관련이 된 질환을 치료하는 부서이기도 합니다. 이 중에서 대장암 명의를 찾아 리스트와 전문의가 근무하는 병원정보를 정리했습니다.

     

    대장암은 남자가 40%정도 여성보다 더 많이 걸리는 암으로 남성암중에서 4위, 여성암중에서 3위를 차지하는 암중의 하나이며 연령대는 60대가 26.3%로 가장 많고 70대, 50대 순으로 많이 발생을 해서 대장암 조기발견을 위해서 대장내시경을 1년 기준 1회 최소 검사를 40대부터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치료명의 예방음식 과일 채소
    대장암 치료명의 예방음식 과일 채소

     

    대장암 재발률은 20~50%로 알려져 있는데요 2020년 기준으로 생존율이 74%까지 올라와서 다행이기도 합니다.

     

    대장암 발생원인 및 증상정보 ✅

     

     

    대장암 발병률 높이는 줄이는 음식종류

    대장암이 급증하는 이유는 소고기, 돼지고기 등 붉은 색 살코기와 햄, 소시지 등 가공 육류를 즐겨 먹으면서부터 대장암 발병률이 높아졌다고 말하고 있으며 감자튀김처럼 트랜스 지방이 많은 음식보다는 채소와 과일은 대장암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문제는 나의 실행결단력으로 끊어야 하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대장암 예방에 좋은 5색 채소와 과일 종류 입니다

    • 붉은색-사과
    • 노란색-고구마
    • 초록색-양배추
    • 흰색-마늘
    • 보라색-블루베리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0g 비교입니다.

    • 과일은 야구공 두 개 크기
    • 나물 같이 익힌 채소는 한 컵
    • 생 채소는 두 컵

    기타 추천 음식 종류로는 현미, 보리 등 통곡류, 콩류, 해조류를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 대장암 급증 이유 음식이 대장암 발생을 높이는 이유

     

    붉은 살코기와 동물성 지방 비추천 이유

     

    소화를 위해 담즙산의 분비가 촉진이 되고 육류를 소화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면서 내용물이 장에 머물러 있는 시간도 길어지게 되며 이로 인해 대장 점막세포가 손상되고 암세포가 발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든 채소와 과일을 자주 먹으면 좋은 이유

     

    장의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음식물이 장을 통과하는 시간이 단축되면서 동시에 발암물질이 신속하게 대장을 통과하기 때문입니다. 대장점막과 접촉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고 대장 안에서 채소 과일은 유익한 세균 건강에 영향을 미치면서 발암물질의 작용을 억제해 주기 때문입니다.

     

    사과 먹으면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이유

     

    사과에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해서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주면서 나쁜 균 증식을 억제하면서 좋은 균이 더 많이 살게 되기 때문입니다.

     

    사과에 들어 있는 펙틴 효과로는 대장에 쌓여 단단해진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배변촉진을 하고 변비, 설사 예방에 도움이 되고 설사를 할 때는 사과를 통째로 먹는 것보다 갈아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장 내시경 전 후 음식 식사 중요한 이유 (내시경 전 대기시간, 내시경 후 좋은 음식)

     

    대장 내시경 전 후 음식 식사 중요한 이유 (내시경 전 대기시간, 내시경후 좋은 음식)

    대장내시경을 저희 가족은 1년에 한 번씩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회사에서 정기검진을 1년에 한 번씩 회사 병원에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섭취하는 시간과 대장내시경 후

    piyato.btsclub.co.kr

     

    ◼️ 대장암 발병 낮추는 습관 종류

     

    1. 집밥 먹기

    2. 자주 몸 움직이기

    3. 식후 30분 걷기

    4. 정크 푸드 줄이기

    5.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

     

    대장암을 예방을 위해서는 50세 이상에서 특별한 관리, 붉은 육류나 육가공품을 줄여야 하고 비만 음주 흡연 이외 유전성 대장암, 만성 염증 장질환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하루 200g 정도의 채소와 현미, 보리 등 통곡류, 콩류, 마늘, 고구마, 해조류 등을 먹으면 좋은데요 나물을 익혀 먹는 형태로 한 컵정도 섭취가 좋고 사과후식을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식이요법 이외 병행을 할 것으로 운동입니다. 사무실에서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하면 대장암 위험이 두 배로 높아진다는 연구도 있는데요 앉아서 일하는 직업으로 10년 이상 일하는 분들 대장암 발병률은 서서 일하는 분들보다 2배 정도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식사 후 걷기 등 운동을 규칙적으로 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분과 차이점은 바로 대장암발생률이 24% 정도 낮다는 보고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운동을 하면 소화 감염을 예방 및 종양의 원인이 되는 호르몬이나 인슐린 수치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장암 치료 잘하는 명의 전문의사 및 치료 병원

    300x250

    대장암 치료를 잘하는 명의 전문의 전국 베스트 30명 이상의 리스트를 정리를 해 봤습니다. 

     

    복강경으로 직장암 수술의 안전성 입증한 강성범 명의 : 분당서울대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장암(직장암, 결장암, 항문암) 복강경 및 로봇수술, 항문재건, 변실금 전문 치료사이기도 합니다. 

     

    편안한 미소로 환자와 소통하는 대장암 전문가 김광호 명의 : 이대 서울병원 / 대장항문외과 대장암 센터에 근무 중입니다. 

     

    주변 장기 손상 않는 '깔끔한' 수술로 정평이 난 김남규 명의 : 연세대세브란스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이여 대장암, 직장암, 항문질환, 유전성 대장암을 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국내 손꼽히는 헬리코박터 전문가 김병욱 명의 :가톨릭대인천성모병원 / 소화기내과에 근무 중이며 치료내시경(소화기암), 역류성 식도염, 소화성궤양, 기능성소화불량, 헬리코박터 전문의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장암 치료 전문의 베스트 추천 리스트
    대장암 치료 전문의

     

    비수면내시경 검사도 고통 없이 치료하는 김상균 명의 :서울대병원 / 소화기내과에 근무중이며 위장질환, 대장질환, 위암, 대장암, 식도암을 전문의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로봇수술 기기 제작사가 표준 수술법으로 채택한 김선한 명의 :고대안암병원 / 대장항문외과에서 근무중이며 대장암, 직장암 복강경 및 로봇수술을 전문으로 합니다.

     

    염증성 장질환 치료 권위자로 알려진 김주성 명의 :서울대병원 / 소화기내과에 근무 중이며 염증성장질환 · 대장암을 치료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전과 충남지역의 대장암 수술 대표 의사로 알려진 김지연 명의 :충남대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이며 대장암, 직장암 최소침습수술 및 항암 치료를 전문의 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4년만 직장암 로봇수술 500례 의사로 알려진 김진천 명의 :서울아산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이며 대장암과 직장암 치료 전문의로 알려져 있습니다.

     

    맞춤형 항암치료의 선구자로 알려진 김태유 명의 : 서울대병원 / 혈액종양내과에 근무중이며 종양(암), 항암화학요법 치료 전문의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장암 치료 적정성평가 3년 연속 100점 획득한 똘똘한 명의 김형록 :화순전남대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중이며 대장암 치료 전문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해 평균 500여 명 수술을 집도한 김희철 명의 :삼성서울병원 / 소화기외과에 근무 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장암, 직장암 치료 수술 전문의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술, 반드시 필요한 사람만 가려 권장한다는 박규주 명의 :서울대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장항문암, 후복막종양, 재발성암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염증성장질환 치료 전문가로 널리 알려진 박동일 명의 :강북삼성병원 / 소화기내과에 근무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염증성장질환, 대장암, 소장 및 대장질환, 마이크로바이옴클리닉 치료 전문의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장암 최소침습수술 활발히 연구를 많이 하고 있는 백정흠 명의 :가천대 길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복강경 대장암수술, 복강경 직장암수술, 항문암, 재발성 대장암, 직장암선행치료, 항문 질환 전문치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직장암 항문 보존 수술 연구에 집중하고 있는 신응진 명의 :순천향대부천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로봇수술, 대장암, 직장암 수술, 복강경 수술에 전문가로 근무 중입니다.

     

    11개 학회 '대장암치료 권고안' 책임 연구자로 알려져 있는 엄준원 명의 :고대안산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으로 알려져 있으며 대장암, 전이성 대장암, 최소침습수술 전문가이기도 합니다.

     

    필요할 땐 손 써 진단하고 새 치료법 개발도사로 알려진 오남건 명의 :부산대병원 / 대장항문외과 대장질환, 대장암, 직장암. 항문질환(치질, 치루)

     

    대장암 수술 시 항문 보존 위해 노력해오고 있는 오승택 명의 : 가톨릭대의정부성모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이며 대장암과 직장암 치료 전문의 입니다. 

     

    복강경 직장암 수술의 효과를 최초 입증하여 유명한 오재환 명의 :국립암센터 / 대장항문외과 근무중이며 대장암의 수술적 치료(최소침습수술: 복강경, 로봇, 단일공)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맞춤형 대장암 수술 권위자로 알려진 유창식 명의 :서울아산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으로 대장암, 직장암, 크론병 치료 전문가입니다.

     

    대장암 수술 생존율 대학병원급 수주의 기술을 보유 중인 윤서구 명의 :서울송도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를 하고 있으며 대장암, 복강경 수술, 직장탈 및 항문질환 치료 전문가입니다.

     

    대장암 조직 세심하게 잘라내는 실력으로 명성이 자자한 이강영 명의 :연세대세브란스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으로 대장 직장암 및 복강경 치료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 대장 등 소화기질환 치료 권위자로 알려진 이동호 명의 :분당서울대병원 / 소화기내과에 근무 중이며 위암 · 위염 · 위궤양 · 장염 · 대장암 · 십이지장 궤양 치료에 탁월한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화관 운동질환과 호르몬 연구의 선두주자로 알려진 이상인 명의 :차움의원 / 소화기내과에 근무중이며 소화관 운동질환, 위암, 대장암 조기진단에 탁월한 지식을 보유한 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행성 대장암까지 단일공 복강경 수술 선도 주자로 알려진 이석환 명의 :강동경희대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으로 알려져 있고 대장암 치료 명의입니다.

     

    최상의 치료법 찾기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신 이우용 명의 :삼성서울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 중이며 대장암, 직장암, 유전성 대장암, 복강경수술, 로봇수술 전문가입니다.

     

    혈액 검사로 위암 고위험군 조기 선별이 가능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전성우 명의 :칠곡경북대병원 / 소화기내과에 근무중이며 위암, 대장암 내시경 시술 전문가 이기도 합니다.

     

    한국 복강경 대장암 수술의 선두주자 정승규 명의 :서울양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중이며 복강경수술(대장암, 위암, 직장암), 항암치료, 대장내시경(ESD) 치료 전문가입니다. 

     

    항문 기능 살리는 암 수술에 주력 전문가로 알려진 정승용 명의 :서울대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를 하고 있으며 대장·항문암, 유전성암 전문 치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전충청지역의 소화기 지킴이로 유명한 정현용 명의 :충남대병원 / 소화기내과에 근무를 하고 있으며 식도·위·대장암, 역류성 식도염, 기능성 위장장애, 위궤양, 염증성 장질환 전문 치료사입니다.

     

    복강경 이용 대장암 수술 및 국내 최초 시행을 했다고 유명해진 최규석 명의 :칠곡경북대병원 / 대장항문외과 근무 중이며 대장암, 복강경 수술, 로봇수술에 명의로 알려져 있습니다.

     

    염증성장질환 새 치료법 연구자로 알려진 최창환 명의 :중앙대병원 / 소화기내과에 근무중이며 대장질환(대장암, 대장용종,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과민성장증후군, 변비), 소장질환, 염증성장질환클리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장암 전문가로 일반인용 서적 다수 집필해서 유명하신 황대용 명의 :건국대병원 / 대장항문외과에 근무증이며 대장암 전문의입니다.

     

    이상으로 대장암 관련 발생률 사망률 통계와 대한민국 대장암 치료 전문 명의 리스트와 치료 근무 중인 병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