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다둥이 가정 할인혜택 7가지 총정리(의료비/양육비/교육비/전기 도시가스 주차장 공공요금/세금 감면/주거지원)

    728x170

    내 가족이 다자녀 가정 또는 다둥이 가정이라면 국가에서 지원을 해주는 여러 가지 정책이 있습니다. 영역별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고 신청하는 대상 자격과 지원내용 신청 및 문의는 어디로 해야 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어디에서 해야 되는지 종합 정리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다둥이 다자녀 기준은 기존 3명이상이었지만 지금은 2명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잘 몰라서 아직 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놓치기 쉽습니다. 저의 경우도 둘째 딸이 만 15세 미만이라 인천공항 주차장이나 지역주민이라면 수영장이나 체육센터, 각종 주차장, 관람센터등에도 할인을 받는 등 다둥이 카드로 할인을 받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먼저 모르는 분들은 다둥이 카드를 반드시 만들면 좋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신청이 가능한데요 아래 글을 통해 추가 확인을 해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최근 실제로 혜택을 보고 있는 수영장 30% 할인(다둥이 혜택) 및 인천공항 주차장 50%관련 후기인데요 이외에도 여러 혜택이 있지만 신청하지 않으면 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는 사실 모르는 분들은 아래 혜택 리스트를 보시고 지금부터 바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성북구 레포츠타운외 2인이상 다자녀 다둥이 할인혜택 50%받는 방법(다둥이 행복카드 신

    서울시 거주민이고 다자녀 2인이상 자녀 중 18세 이하 자녀를 1명이라도 둔 경우라면 다둥이 행복카드로 최대 50%까지 체육문화스포츠 시설이나 문화 관련 방문 시 각종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indiakim.tistory.com

     

     

    인천공항 주차장 다자녀 할인신청방법 사이트 필요서류 (인천공항 주차요금, 장기주차장 예약

    저희 가족은 내일 화요일부터 3박 4일로 일본여행을 가게 되었는데요 인천공항에 차량을 장기로 주차를 해 놓고 여행을 다녀오려고 하는데요 50% 할인을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

    indiakim.tistory.com

     

    다둥이 다자녀 가정이 받은 수 있는 국가 할인 혜택 지원은 크게 7개 영역으로 나눠 있습니다.

    • 의료비 지원
    • 양육비 지원
    • 교육비 지원
    • 공공요금 할인지원
    • 공공시설 이용감면 지원
    • 세금감면
    • 주거지원 정책

    그럼 더 자세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항목, 대상 기준 및 신청 방법을 알아봅니다.

     

    다자녀 가구 의료비 지원 신청 대상 자격 및 신청 방법(난청의료비, 미숙아)

    300x250

     

    의료비 지원은 총 2가지로 신생아 난청 의료비 지원과 미숙아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1. 신생아 난청 의료비 지원

    대상은  2자녀 이상이며 신생아 난청 외래 선별 검사비를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관할 보건소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되며  주민등록 주소기 관할 보건소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미숙아 선청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 미숙아 체중별 1,000마원
    • 선천성 미상아 : 1인당 최대 500만 원

    신청일 기준으로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신청을 하면 됩니다.

     

    다자녀 가구 양육지원 어린이집 / 돌봄 서비스 신청

     

    다자녀 다둥이 가구는 어린이집과 아이 돌봄 서비스 지원을 미리 신청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어린이집 우선 입소

    신청 대상자 기준은 2자녀 또는 3자녀 이상인 가정으로 우선입소 1순위가 될 수 있으며 신청사이트는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나 온라인 아이사랑 홈페이지 https://www.childcare.go.kr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어린이집 입소신청하기 ✅

     

    아이 돌봄 서비스 신청하기 ✅

    2.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

    2자녀가 있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고 아이돌보미가 가정에 방문을 해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아이돌봄 1577-8136에서 신청하거나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 https://idolbom.go.kr/ 에서 가능합니다. 

     

    다자녀 가구 교육비 지원 신청방법 (국가장합금, 학자금대출)

     

    3자녀 이상을 두신 분들이라면 국가 장학금 지원과 학자금 대출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1. 국가 장학금 지원 

    소득구간이 1~8구간이 신청 지원 대상자이며 차등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자녀 순위에 따라 최대 한도액이 다르며 신청은 한국 장학재단 1599-8136번으로 문의를 하거나 홈페이지 https://www.kosaf.go.kr/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장학금 학자금 구간확인 ✅

    2. 학자금 대출 지원 신청

    취업 후 산황을 하게 되는 학자금 대출 제도를 이용을 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 장학 재단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하게 학인이 가능합니다.

     

    다자녀 가구 공공요금할인 지원대상 신청방법(전기 가스 기차요금 수목원 공항주차장)

     

    공공요금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자녀가 3명이 있어야 하는데요 전기요금, 도시가스 요금, 지역난방비 할인 3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전기요금 
    • 도시가스
    • 지역 난방비

    1. 전기 요금 할인

    신청지원 대상

     

    전기요금 할인의 경우 월 최대 16,000원까지 30%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신청은 한국 전력공사 123에 신청을 문의해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적용대상은 주거용 주택용 고객으로서 가구원 중 자녀가 3인 이상인 가구로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세대별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의 관계가 "자(子)" 3인 이상 또는 "손(孫)" 3인 이상으로 표시된 가구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 3가지 : 지사방문, 전화(신청서 Fax제출), 인터넷(한전 한전 ON) 신청을 하면 되고 아파트 고객은 아파트 관리비에 전기요금 포함된 경우 아파트관리사무소에 신청을 하면 됩니다.

     

    전기요금 할인 온라인신청 ✅

     

    이사하시는 경우는 주의사항으로 주민등록 전입, 전출을 한전에서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이사하실 경우 기존 전기사용장소 3자녀 가구 요금 해지와 새로운 이사한 곳의 전기사용장소 3자녀 가구 요금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도시가스 요금 할인

    신청 자격 기준 대상

     

    도시가스 요금은 3자녀 이상 가구인 경우 가능하며 12월~3월 동절기는 월 9천 원, 그 외 기간인 4~11월은 월 2,47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주변 주민센터나 도시가스를 공급받는 도시가스 회사로 신청이 가능하며 지역별 도시가스 회사는 한국 도시가스협회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서 확인 후 신청을 하면 됩니다.  

     

    지역별 도시가스 회사 찾기 ✅

    3. 지역 난방비 신청

    신청 자격 기준 대상

     

    지역 난방비 신청 자격은 3자녀 이상 가족이 대상이며 월단위 4천 원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1년 1회 8월에 일괄 지급을 받게 됩니다. 

     

    신청방법

     

    지역난방비 지원금액 신청은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문의를 해서 자격을 확인을 하고 신청을 하면 되고 1688-2488에서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4. 수목원 입장료 할인

    2자녀를 두신 분들이라면 공공시설을 이용할 때 입장료 무료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예약으로 진행만 입장이 가능하고 차량 등은 사전 허가를 받은 분들만 입소가 가능하므로 사전 문의 확인(031-540-2000)을 하고 신청을 해야 합니다. 

     

    수목원 사전 온라인 예약 ✅

    5. SRT, KTX 철도운임 할인

    2자녀 이상 기준이 대는 가족의 경우 지정된 좌석을 등록한 가족 중에서 어른 1명을 포함한 최소 3명 이상 이용을 할 경우 어른 움임의 30%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SRT와 KTX 콜센터 1800-1472, 1544-7788에 문의를 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ktx 다자녀 할인등록예약 ✅

     

     

     

    휴대전화나 ktx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을 할인혜택 > 다자녀 행복 탭에서 다자녀 가구 인증을 신청을 하시고 다음부터는 역사에서 티켓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단, 3명 이상) 

     

    SRT 다자녀할인등록예약 ✅

     

    이용을 위해서는 마이정보에서 회원정보관리 > 정보수정 하단에 공공할인 신청정보에서 다가구 자녀 할인을 먼저 신청하고 기차 이용 시 할인을 받으면 됩니다. 다가구 자녀인지는 개인정보를 넣게 되면 자동으로 대상인지 확인이 온라인상에서 가능해서 아주 편리합니다. 

    6. 공항 주차장 할인 

    2자녀 이상을 둔 경우 여행을 가시는 경우 차량을 장기 주차를 하고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청은 인천 공항 주차장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할인신청 ✅

     

    이번 겨울에 일본 여행을 다녀오면서 3일 정도 2천 cc 이상 차량을 맡겼는데요 50% 할인혜택이 정말 크다는 것을 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자녀 가구 세금감면, 주거지원 신청방법(자동차 취등록세, 자녀세액, 주택특별공급, 임대주택, 주택 및 전세자금 대출)

     

    지금부터는 세금감면과 주거지원을 받을 수 있는 다자녀 가구 할인 지원금과 주택 대출이나 전세 대출에 대한 특별 지원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어떤 정책 지원금이나 할인혜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6가지입니다. 

     

    1. 자동차 취득세 면제

    2. 자녀세액 공제

    3.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4. 주택특별 공급

    5. 임대주택 우선공급

    6. 주택구입, 전세자금 대출 금리우대

     

    자동차 취득록세 면제

     

    3자녀 이상인 경우 다자녀 양육자가 양육을 목적으로 24년 12월 31일까지 취득하여 등록한 자동차의 경우 취등록세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의는 거주지 관할 자치구에 문의를 하면 됩니다.

     

    자녀세액 공제

     

    3 자년 이상이 대상사 기준이 되고 연말 정산 진행 시 추가 세액 공제를 받게 됩니다.

     

    연말정산 세액공제 신청 ✅

    국민연금 출산 크레딧

    2 자년 이상인 경우 자녀가 2명이면 12개월, 3명이면 30개월, 4명이면 48개월, 5명 이상인 경우 50개월의 가입기간을 추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공단 1355에 문의가 가능하고 온라인으로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출산크레딧 확인 ✅

     

    2008년 1월 1일 이후에 둘째 자녀 이상을 얻은 경우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군복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추가로 6개월분의 연금 기간에 대한 금액을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출산 크레딧 신청방법은 국민연금공단 지사 방문, 우편, 팩스, 홈페이지 인터넷 신청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는 경우 연금정보 > 알기 쉬운 국민연금 > 연금 종류 및 청구 > 연금급여 > 급여의 청구 메뉴>크레딧 제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산 크레딧 신청확인 ✅

     

    출산 크레디트는 신청 이후에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부모가 노령연금 수급권을 취득한 때에 가입기간이 추가 산입이 되는 것이므로 추가신청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국민연금 출산 크레딧 제도

     

    주택 특별 공급

    3자녀 이상인 가족의 경우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청약 통장에 가입한 뒤 유지를 하고 있는 경우라면 3명 다자녀 가구의 경우 무주택세대라면 1회 특별공급 기회 자격을 얻게 됩니다. 

     

    청약홈에서 신청 및 자격 확인이 가능한데요 일정별로 있는 청약 일정 더 자세하게 확인을 할 수 있으며 아파트 공공민간임대, 오피스텔 등의 일정은 아래 링크로 가능합니다.

     

    주택특별 공급 신청 ✅

    주택특별공급 청약홈 신청

     

     

    임대주택 우선공급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2자녀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인 경우는 LH 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공임대 LH 청약일정 ✅

     

    임대주택 청약 일정 및 당첨자 안내

     

     

    주택 구입 및 전세자금 대출 우대금리

    2자녀 이상인 가구의 경우 대출 우대 금리 적용을 받을 수가 있으며 주택구입 시, 전세 자금 대출 금리 인하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주택 도시 기금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택도시기금 대출상품 금리비교 ✅

     

    주택도시기금 저금리 대출 상품

     

     

    이상으로 다자녀 가구들이 혜택을 받으면 좋은데 잘 몰라서 신청이 늦어서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다둥이 가정에게 지원이 되는 각종 할인혜택과 정부지원 정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23년 출생아 적용되는 신생아 특례대출 자격조건 신청방법 및 금리한도(24년 신혼부부 출산 가정

    저출산 시대애 아이가 태어나면 받을 수 있는 신생아 혜택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신생아 특례대출상품에 대한 자격조건과 신청 방법, 신청 시작시점, 신생아 출생연도 기준 정보를 알려 드

    indiakim.tistory.com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특례보증 전세자금 대출 (KB국민은행) 대상 상환기한 한도 대출이율

    공공임대주택 입주자를 위한 임대주택 입주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정보를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3월 30일부터 전세자금 운영기준 변경이 될 것으로 대출 한도 변경으로 인해 숨통이 트일

    indiakim.tistory.com

     

     

    내집마련 주택담보대출 베스트 3 뉴스 (특례보금자리론,안심전환대출, 디딤돌대출)

    신혼부부가 되시는 분들이나 내 집마련 첫 대출을 이용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금리 관점이나 대출 금액 관점으로 좋은 상품 정보를 정리를 해 봤습니다. 사실 주택 담보대출 종류는 30여 가지

    indiakim.tistory.com

     

    안심전환 대출 3%금리 신청 자격 한도 신청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금리가 오르면서 주택담보대출 이자도 크게 올라서 대출한도는 많이 해소가 되었지만 3% 후반대로 내 집마련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상품으로 주거비용 부담이 갑자기 커진 분들에게

    indiakim.tistory.com

     

     

    미분양주택 입주자 전용 보금자리론(주택담보 대출) 자격 금리 한도 신청방법

    신혼부부나 첫 주택을 마련하고자 하는 분들 중 아파트를 구매하는 방법 중에 미분양 주택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분양을 하고 나면 분양율이 낮거나 당첨을 받은 분이 당첨을 포기해서

    indiakim.tistory.com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