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 골다공증 초기증상원인 영양치료제 주사 가격 치료잘하는병원(추천운동 및 음식들) Menopausal Osteoporosis Early Symptoms

    728x170

    나이가 들면 골다공증을 조심을 해야 한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골다공증 증상에 노출이 되면 어떻게 해야 막을 수 있는지 증상이 어떻게 하면 좋아질지? 잘 모를 때가 많고 어떤 음식이나 어떤 병원을 들려야 할지 난감한 경우를 겪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골다공증 관리를 위한 방법 증상 치료제등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고 골다공증 치료 잘하는 병원들에 대해 정리를 해 보는 시간입니다. 폐경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특히 이 정보를 끝까지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골다공증 치료 관련 주사종류나 가격, 골다공증 영양제 종류 등에 대해서 추천 베스트를 정리를 해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이글을 끝까지 읽으면 알게 되는 골다공증 관련 내용들입니다.

     

    1. 골다공증에 좋은 영양제 판매순위

    2. 골다공증 초기증상, 원인

    3. 골다공증에 좋은 치료제, 음식, 운동법

    4. 골다공증 치료 잘하는 병원

     

     

    골다공증 치료 병원 영양제

     

     

    골다공증 영양제 흡수율 저하 이유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이 당연히 필요합니다. 그 이외에 좋은 영양분으로 비타민K와 비타민D, 아연, 구리, 콜라겐 등이 함유된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영양제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으니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도 함께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벼운 등산 운동 등을 선택을 해서 매일 시간을 정해서 운동을 하는 것은 당연한 부분입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을 더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류와 더불어 연어, 정어리 등의 생선류를 추천을 드리고 시금치, 콩나물 등의 채소류도 곁에 두고 먹는 것이 좋고 골다공증 약을 복용하시는 경우에는 복용법과 부작용 및 주의점도 잘 파악을 해서 먹는 것이 좋은 이유는 바로 골다공증 약은 음식물이나 다른 약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가 저하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골다공증 복용 후 최소 30분은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좋고 치과치료를 받을 때는 MRONJ라는 심각한 부작용 이야기가 있어서 의사에게 꼭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골다공증 영양제 판매 순위

     

     

    골다공증 추천영양제 베스트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 네추럴웨이 뼈엔 엠비피 MBP 130mg x 30 캡슐/ 2박스, 30 캡슐로 MBP는 우유단백질로써 뼈의 성장과 유지에 도움을 주며 성분 함량은 MBP 130mg, 비타민D 3 5 mcg로 이뤄져 있고 가격은 29,900원입니다.

     

    2. 필라이즈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의 경우 성분 함량은 칼슘 500mg, 마그네슘 250mg, 비타민D 3 10mcg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가격은 19,800원이며 뼈와 근육의 건강을 지원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3. 네이처메이드 칼슘+마그네슘+아연+비타민D의 경우 아연은 뼈의 세포 분열과 재생에 필요한 미네랄로 알려져 있는데요 성분 함량은 칼슘 333mg, 마그네슘 133mg, 아연 5mg, 비타민D3 5 mcg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가격은 16,900원입니다.

     

    3. 뉴트리라이프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콜라겐 제품은 뼈와 연골의 구성 성분이고, 뼈의 탄력과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성분 함량은 칼슘 500mg, 마그네슘 250mg, 비타민D 3 10 mcg, 콜라겐 100mg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가격은 17,900원입니다.

     

    골다공증 영양제

     

    4. 네추럴팩터스 오스티오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의 경우오스티오는 뼈의 성장과 재생을 촉진하는 천연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성분 함량은 칼슘 350mg, 마그네슘 175mg, 비타민D 3 8.75mcg, 오스티오 300mg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가격은 29,800원입니다. 

     

    5. 네이처스웨이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코큐텐의 경우코큐텐은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물질이고, 노화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 성분으로 성분 함량은 칼슘 500mg, 마그네슘 250mg, 비타민D3 10 mcg, 코큐텐 30mg으로 이루어져 있고 가격은 24,900원으로 골다공증과 관절염을 예방이 됩니다.

     

    6. 네추럴팩터스 비타민 K2의 경우비타민K2는 칼슘의 흡수와 분배를 조절하고, 골다공증과 혈관 질환을 예방 효과가 있으며성분 함량은 비타민K2 100 mcg으로 가격은 19,800원이며 뼈와 혈관의 건강을 지원하고 골다공증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골다공증 영양제

     

    7. 네이처메이드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코코아의 경우 코코아는 항산화물질로서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성분 함량은 칼슘 333mg, 마그네슘 133mg, 비타민D 3 5 mcg, 코코아 추출물 100mg으로 이루어 있으며 가격은 18,900원입니다.

     

    8. 내추럴팩터스 비오틴의 경우비오틴은 피부, 모발, 손톱의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B군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격은 9,800원대로 피부, 모발, 손톱의 건강을 지원하고 골다공증과 관련된 피부염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9. 네이처스웨이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아연의 경우 성분 중 아연은 뼈와 근육의 성장과 재생에 필요한 미네랄이며 성분 함량은 칼슘 500mg, 마그네슘 250mg, 비타민D 3 10 mcg, 아연 15mg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가격은 19,900원으로 뼈와 근육의 건강, 골다공증과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다공증 영양제

     

    10. 네추럴팩터스 칼슘+마그네슘+비타민D+구리의 경우구리는 뼈와 연골의 형성에 필요한 미네랄로 성분 함량은 칼슘 350mg, 마그네슘 175mg, 비타민D 3 8.75mcg, 구리 0.5mg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가격은 24,800원입니다.

     

    11. 네이처메이드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콜라겐의 경우콜라겐은 뼈와 연골의 구성 성분이고, 뼈의 탄력과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성분 함량은 칼슘 500mg, 마그네슘 250mg, 비타민D3 10 mcg, 콜라겐 100mg으로 구성이 되어 있고 가격은 17,900원입니다.

     

     

    골다공증 증상 원인 이유 - 폐경, 노화, 운동부족

     

    1. 골다공증이란 어떤 질병인가요?

     

    골다공증은 “뼈에 구멍이 생기는 질환”이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뼈의 양이 줄어들고 질적인 변화로 인해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러질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한마디로 뼈가 칼슘을 제대로 흡수를 하지 못해 뼛속에 작은 구멍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골다공증 자주 생기는 부위 : 손목뼈, 척주, 고관절 주변

     

     

    뼈는 머리카락이나 피부처럼 살아있는 조직이라서 오래된 뼈를 파괴하고(골흡수) 그 위에 새로운 뼈를 만드는 과정(골형성)을 반복을 지속하면서 나이가 들어가느네됴 어떤 요인에 의해서 골형성보다 골흡수가 많아지면 뼈가 약해지기 시작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대표적인 것이 폐경인데, 폐경이 되어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소실되면 우리 몸 뼈의 급속한 손실이 초래된다. 그러므로 폐경 이후에 골다공증의 조속한 진단과 치료는 골절 예방에 매우 중요하다.

     

    골다공증의 원인

    • 노화
    • 폐경
    • 무리한 다이어트
    • 운동부족

     

    2. 골다공증의 위험인자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골다공증의 발생과정은 매우 복잡하며, 골다공증성 골절의 가족력, 과거의 골절 경험, 저체중, 여성(특히 폐경 후), 칼슘 및 비타민D 부족, 음주, 흡연, 운동 부족, 스테로이드 등의 약제,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같은 질환들이 골다공증의 위험요소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런 사람들에서는 조기에 발견하여 예방이 꼭 필요한 질환입니다. 

     

    요즘 저도 골다공증이 심하게 와서 그런지 오십견뿐만 아니라 어깨 회전근육에도 무리가 와서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보통 한번 근육주사를 맞으면 보통 비용이 10만 원이 넘게 됩니다. 일반 의원에서 이 가격이고 다른 큰 병원 가면 족히 15만 원은 나올 듯합니다. 

     

     

    3. 골다공증의 증상은?

     

    골다공증은 큰 증상 없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흔히 “소리 없이 찾아오는 침묵의 질환”입니다. 

     

    대개 증상은 골절이 발생함으로써 생기게 되는데, 엉덩이뼈, 척추, 손목뼈에서 골절이 잘 발생하지만 뼈가 부러졌을 때에는 이미 뼈 소실이 많이 진행된 상태라서 골절이 일어나기 전에 골다공증을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말 아픕니다.

     

     

    골다공증 증상 진단 기준 

     

    뼈가 얼마나 약해졌을 때 골다공증이라고 하는 건가요?

     

    뼈가 얼마나 튼튼한가를 나타내는 요소 중의 하나가 골밀도 기준을 가지고 골다공증 증상을 판단을 하게 됩니다. 골밀도는 골다공증을 진단하고 앞으로의 치료 방향 및 치료에 대한 반응을 측정하는 실질적인 골다공증 기준이기도 합니다. 

     

    골밀도 검사의 결과는 검사하는 사람의 골밀도를 젊은 성인 집단의 평균 골밀도와 비교한 값인 T-점수로 나타내며 만약 T-점수가 -1 이상이면 정상이고, -1~-2.5 사이일 경우 약간 진행된 상태로 골감소증으로 분류하며, -2.5 이하를 골다공증 환자로 분류를 하게 됩니다. 

     

     

    골다공증 치료제 치료 방법, 치료주사종류

     

    골다공증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진통제 종류를 먼저 알아봅니다.

     

    비마약성 진통제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골다공증 치료의 목적은 골절을 예방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치료와 약물치료로 나뉘며, 약물치료의 경우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하면 됩니다.

     

    1. 일반적 치료방법

     

    칼슘과 비타민D 섭취, 체중부하운동, 근력강화운동, 금연, 절주, 낙상 방지, 햇볕 쬐기 등을 자주 해주면 좋은데요 골다공증은 햇볕이 있는 날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오늘도 30분간 따뜻한 햇볕보기를 하고 왔는데요 매일매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약물 치료방법

     

    호르몬 치료 (여성호르몬, 티볼론), 선택적 에스트로겐 수용체 조절제 (SERM), 비스포스포네이트 (알렌드로네이트, 리세드

    로네이트, 이반드로네이트, 졸레드로 네이트 등 먹는 약 또는 주사약), 부갑상선호르몬제제 (주사약)등을 사용을 하게 됩니다. 

     

    3. 골다공증 치료 주사 종류 

     

    골다공증 치료 주사 종류로는 포스테오, 테리본 (뼈를 만드는 세포인 조골세포의 활성을 증가시키는 주사), 본비바 (뼈를 흡수하는 세포인 파골세포의 활성을 억제하는 주사로 3개월에 한 번 투여), 프롤리아 (뼈를 흡수하는 세포인 파골세포의 활성을 억제하는 주사로 6개월에 한 번 투여), 졸레드론산( 뼈를 흡수하는 세포인 파골세포의 활성을 억제하는 주사로, 1년에 한 번 투여) 등이 있으며 각 주사의 효과와 부작용은 병원에서 상담을 받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골다공증에 좋은 운동,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골다공증에 좋은 운동 와 음식 베스트 정보입니다.

     

    1. 골다공증 예방 운동

     

    골다공증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 운동도 매우 중요한 방법 중의 하나인데요 골다공증 환자는 가벼운 충격에도 골절이 발생이 많이 돼서 뼈 강도를 증가와 함께 넘어지는 낙상 균형감을 기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근력과 균형감각 두 가지를 동시에 키워야 한다고 하는데요 산보, 조깅, 등산 등의 체중이 실리는 운동이 추천운동으로 무리하지 않은 스트레칭과 함께 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한 번에 30분 정도를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2. 골다공증 예방 식사법

     

    전체 균형을 생각하면서 칼슘, 단백질, 비타민D가 많은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칼슘의 경우 성인 1일 800~1000mg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한국 식단의 평균이 약 500mg 정도로 조사되고 있어 일상적인 식사만으로는 충분한 칼슘을 섭취할 수 없다. 따라서, 우유 등의 유제품으로 보충할 필요가 있으며, 만약 설사 등으로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은 어류 및 해조류, 두류, 육류, 곡류, 녹황색 채소 및 과일, 견과류 등 칼슘이 많은 다른 음식을 섭취해야 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칼슘 제제를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되는 대표음식 종류

     

    • 치즈
    • 시금치
    • 멸치

     

    치즈는 소고기보다 단백질이 1.5배, 칼슘은 소고기의 20배 더 많은 함량으로 뼛속에 쌓인 지방 제거 및 분해 역할을 해서 골밀도 증가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황색 채소인 시금치철분과 엽산이 풍부한데, 이는 무릎 관절과 연골을 튼튼하게 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A, E와 같은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어 염증을 억제하여 염증성 사이토카인으로 인한 골다공증의 악화를 막아주기도 한다. 비타민K 역시 풍부하게 함유해 칼슘의 분비를 촉진하고 뼈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

     

    멸치는 크기는 작지만 갈치나 민어와 같은 고급 생선보다 10~20배 정도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

     

    약간의 단점이라면 “멸치의 칼슘 흡수율은 약 30%로 조금 낮은 편이라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섭취 방법이 중요해서 멸치는 말려서 먹는 것이 좋고, 마른 멸치를 먹기 전 햇볕에 한 번 더 말려주는 좋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바로 칼슘과 비타민 D까지 농축되어 함유량을 높일 수 있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의 단백질은 뼈의 구성성분이 되고 대두에 풍부한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젠과 비슷하게 작용하므로 특히 여성 갱년기로 인한 골다공증에 좋다.

     

     

    4.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피해야 되는 음식들

     

    카페인,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청량음료, 흰 설탕 등의 가공식품 섭취는 피해야 하며, 음식을 짜게 먹으면 짠 음식 속에 있는 나트륨이 소변으로 빠져나갈 때 칼슘도 같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저염 식사를 해야 한다. 

     

     

    우선 식습관을 개선해 칼슘과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부족한 경우에는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김지영 약사는 “칼슘은 비타민 D를 복용할 때 더 효과가 크므로 함께 먹는 것이 좋고, 함유된 염의 종류에 따라 흡수율이 많이 다르므로 탄산칼슘, 인산칼슘, 구연산칼슘 중에 구연산칼슘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마그네슘은 비타민 D가 칼슘 대사에 관여해 골밀도를 높일 때 필요하므로, 하루 350mg 정도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한다.

     

    기타 평소에 음식을 요리를 할 때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들의 리스트입니다.

     

    멸치 - 칼슘함유

    검은콩 - 이소플라본 함유로 갱년여성에게 좋음

    두부 -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함유

    유제품(치즈, 요구르트) - 칼슘, 단백질

    해조류(다시마) - 칼슘함유, 체내 나쁜 물질 배출

    브로콜리-시금치보다 칼슘함유 4배

    표고버섯 - 된장찌개 표고버섯과 멸치 국물이 좋음

    연어 - 칼슘이 높지 않지만 흡수를 돕는 기능

    고등어-등 푸른 생선 오메가 3가 갱년기 여성에 좋음

    블루베리 -칼륨성분 항상 화 작용 노화방지

    아몬드 - 불포함 지방산 콜레스테롤 수치 낮춤

     

     

    골다공증 치료 비용 및 치료 잘하는 병원

     

    골다공증 치료 비용은 병원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3~5만원대이며 보건소에서는 할인된 가격으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골밀도 검사로 받은 t점수로 골다골증 여부를 판단을 하게 됩니다. 

     

    골다공증 관련하여 참고할 만한 병원들의 리스트입니다.

     

    이외에도 서울 초이스병원, 삼성 서울 병원, 서울 아산병원, 부산류마티스병원 허민영교수, 이유미 내분비내과 등이 유명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폐경기 출혈원인 및 자궁내막 두께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폐경 골다공증 초기증상원인 영양치료제 주사 가격 치료잘하는병원(추천운동 및 음식들) Menopaus

    나이가 들면 골다공증을 조심을 해야 한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골다공증 증상에 노출이 되면 어떻게 해야 막을 수 있는지 증상이 어떻게 하면 좋아질지? 잘 모를 때가 많

    piyato.tistory.com

     

     

    폐경기 증상 출혈 원인 자궁내막 두께 / 폐경기 시작나이. 나이대별 종류 증상 / 영양제 중요한

    와이프가 폐경기를 앞두고 있는데요 언제부터 폐경기가 오는지 알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나 폐경기 준비를 위해서 나이별 영양제는 없는지, 다이어트 방법이 있는지?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

    piyato.tistory.com

     

    이상으로 골다공증 영양제, 골다공증 증상 원인 이유 및 예방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고 치료주사 종류 및 검사비용, 진단기준 t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