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하이푸시술 비용 증상 원인 치료 잘하는 병원

    728x170

    하이푸 시술이란 하이푸 시술은 HIFU(High-Intensity Focused Ultrasound)의 약자로 자궁근종 치료를 하는 방법으로 고강도 초음파 집속술의 약자입니다. 한마디로 종양 제거를 위해서 이전에는 개복 수술이나 복강경 수술, 용해술 등의 침습적 치료를 진행을 했었는데요 지금은 기술이 발전해서 생기 기술로 하이푸는 초음파를 이용한 비침습적 치료법입니다.

     

    자궁근종치료 이외 하이이푸시술로 전립선암, 간암등 치료등에 이용하는 방법을 오 2004년 삼성서울병원에 최초로 장비를 도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 근종은 자궁내 생기는 양성종양을 말합니다. 근육층 섬유층이 있다고 하는데요 악성종양은 아니고 다행히 양성종양으로 분류가 됩니다. 통증이나 증상이 없는 경우는 치료관찰만 하다고 커지는 것을 보고 판단을 한다고 합니다. 

     

    자궁근종 하이푸 시술

     

     

    자궁근종치료 하이푸 시술 가격 비용

     

    자궁근종 치료를 하는 하이푸 시술은 초음파 영상관찰, mri 영상관찰로 시술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이푸시술 초음파 영상관찰 비용은 평균 650만원에서 최대 1500만 원까지 소요가 되며,

     

    하이푸이술 mri 영상관찰 비용은 평균 400만원에서 650만 원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자궁근종 증상 원인 이유 

     

    자궁 근종이란 자궁을 이루는 평활근에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에 의존하여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가임기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고, 폐경기 이후에는 잘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며 가임기 여성 30% 정도에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1. 자궁 근종 증상

     

    자궁근종 증상은 아래와 같지만 증상없이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월경과다
    • 통증
    • 생리통
    • 복통
    • 요통
    • 골반통
    • 빈뇨

    자궁근종은 대부분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정기검진을 통해 추적관찰을 하는 것이 좋으며, 복부 팽만감, 골반통, 월경과다, 부정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약물치료나 수술치료를 고려하게 되며 약물치료는 근본적인 치료 방법은 아니라고 하며 경구약은 통증 및 출혈을 줄이기 위한 증상 조절용이고 일시적 호르몬 억제로 근종 증상을 조절하기 위한 방법이며 수술은 근본적으로 근종 크기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약물치료 시 부작용으로 얼굴이 붉어지고 피로, 땀, 관절통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자궁 근종 발생연령대

     

    자궁근종은 25~40대 여성에서 발생하는 종양으로, 자궁내막에 생기는 것으로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호르몬 및 유전적 요인 관련성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대부분 양성종양이지만 크기가 커지면 자궁 출구를 막아 생리장애나 불임, 복통, 변비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증상이 있는 경우 치료를 권장하며, 자궁근종의 치료 방법 중 하나로 하이푸 시술이 있습니다.

     

    평균적으로는 40대 이상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을 하며 유전가능성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자궁근종 치료해야 하는 시기

     

    통증이 심한 경우

    생리량이 급증하는 경우

    근종이 빨리 자라는 경우

     

     

    자궁근종 비수술 치료법 3가지

     

    자궁 근종 비부술적 방법으로는 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 자궁동맥 색전술, 고강도 초음파 집속술이 있으며 용해술의 경우 전신마취나 수면마취 후 등을 하게 되는데요 최대 80%까지 크기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수술적 치료라도 임산부는 안정성이 입증이 되지 않아서 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허벅지를 지나는 혈관에 관을 넣어 시술을 하는 자궁동맥 색전술은 자궁에 혈루 공급하는 제일 큰 혈관인 자궁동맥을 막아서 근종에 산소 공급이 되지 않게 수술하는 방법으로 저닌마취는 하지 않고, 고강도 초음파 집속술의 경우 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과 같이 근종세포에 강한 열을 가해 근종을 파괴하는 방법으로 바늘로 하는  고주파 자궁근종용해술과는 달리 특수장비로 체외에서 열을 전달해서 근종을 파괴하는 초음파 방법도 있습니다. 

     

     

    자궁근종 치료 하이푸 시술 

    하이푸 시술

    1. 하이푸 시술은 무엇인가요?

     

    하이푸(HIFU: High-Intensity Focused Ultrasound)는 초음파를 이용한 비침습적 치료 방법입니다. 직경 1.5~4.5mm 크기의 초음파를 이용하여 자궁근종에 대한 조직파괴를 유발합니다. 국내에서는 국내산 하이푸 시스템 '스마트힐(Hiller)'이 대표적으로 사용됩니다.

     

    2. 하이푸 시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하이푸 시술은 경피 접근을 통한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수술 전후 병원 입원이 필요하지 않으며 회복기간도 짧습니다. 특히, 자궁을 보존한 채 종양을 치료할 수 있기 때문에 생리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궁근종 환자들에게 우수한 치료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3. 하이푸 시술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하이푸 시술의 경우, 치료를 받는 병원, 길이, 규모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게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각 병원에서는 자체적인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며, 시술 비용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하이푸 시술은 기존 수술 대비 상대적으로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기 때문에 자궁근종 환자분들의 선택지 중 하나로 고려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치료 방법은 약물치료 및 중재시술, 수술 세 가지가 있으며 약물치료는 경구약과 주사제 등을 이용을 하는데요 수술적 치료로는 자궁근종절제술 (myomectomy)과 자궁절제술이 대표적ㅇ며 자궁근종절제술을 시행한 경우 재발률은 약 50% 정도이고 이들 중 25~35%에선 재수술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하이푸 시술 부작용 관련 

     

    ▶︎하이푸 치료시술관련 부작용 있다업다? 정확한 정보

     

    하이푸 시술의 경우 고강도 초음파 시술자가 숙련되지 못한 의사가 하는 경우, 장 신경 손상이 갈 수 있다는 부분과 화상이 있을 수 있겠다는 내용이 있는데요 발생확률이 낮다는 것이 대부분의 이야기로 귀결이 됩니다. 

     

    5. 하이후 시술 후 회복 기간

     

    하이푸 시술 이후 보통은 개인별로 다르지만 한 달 후면 생리 관련 증상은 호전이 되고 개인차에 따라 입원을 하지 않는 것이라는 점이 장점이고 3달 후에는  근종 크기부피는 35~50%가 사라지고 1년 뒤에는 90%까지 최대 사라지는 결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하이푸 시술 부작용 관련 정보

     

     

    자궁근종 치료 수술 방법

     

    근종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현재 수술이 가장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수술은 환자 증상과 근종 크기, 위치에 따라 결정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근종 크기가 5cm 이상이라도 출혈이나 통증 등 증상이 없고 임신 계획이 없다면 지켜보다가 판단을 하게 되고 크기가 1~2cm로 작음에도 불구하고 자궁 내 출혈을 일으키거나 5cm 이하에서 방광을 누르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소변을 자주 보게 된다면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개복수술

     

    개복수술은 복강경으로 제거가 어려운 크기이거나 위치가 자궁내막에 침범, 효과적으로 제거가 어려운 경우 등 수술 난이도가 높을 경우 선택하는 수술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점막하 근종으로 중상이 있는 경우 시행하는데, 복부를 통하지 않고 질 부위를 통해 간단히 제거한다고 합니다.

     

    위대장내시경으로 용종수술을 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자궁경부를 통해 가늘고 긴 카메라와 수술 기구가 들어가 근종을 제거하기 때문에 몸에 상처가 남지 않고 신체적 부담도 거의 없다는 게 장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복강경 수술

     

    복강경수술은 배에 작은 구멍을 뚫고 가늘고 긴 카메라를 넣어 수술하는 방법으로 개복수술에 비해 상처가 작고 수술 후 환자가 느끼는 통증이 적어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는 수술 방법이라고 합니다.

     

    근종 크기가 너무 크거나 개수가 많은 경우에는 복강경으로 수술이 어렵다고 하며 복강경 수술은 약 2백만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로봇수술로 진행을 하는 경우 비용은 약 1천만원을 예상해야 합니다.

     

     

    자궁근종 예방법 및 음식종류

     

    자궁을 청결하게 관리가 기본이고 하복부 따뜻하게 유지 하고 스트레스 없애야 하고 적정체중 유지관리를 해야 합니다.

     

    비타민 e와 c, 식이섬유와 미네랄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궁근종 치료 잘하는 병원

     

    자궁근종 치료를 하이푸 치료 방법으로 하는 곳들의 병원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허유재병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2동

    여성메디파크병원 :대구 수성구 범어1동

    혜성산부인과병원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1동

    청주미즈맘산부인과의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와이레이디의원 :대구 중구 삼덕동

    서울하이케어의원 :서울 중구 소공동

    강남권산부인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글로리여성의원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하이연세산부인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톡스앤필의원 강남본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예쁨 주의쁨의원 신논현역 :서울 강남구 역삼1동

    코디성형외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페이지성형외과의원 :서울 서초구 반포1동

    오라클피부과압구정점 :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라미체성형외과의원 :서울 송파구 잠실본동

    나무정원여성병원 :경기도 양주시 회천2동

     

    아래는 자궁근종 하이푸 시술 전 알아야 될 것들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하이푸 시술 전 준비사항

     

     

    하이푸 시술 보험 거절 여부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