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구취 대표적 원인 증상 6가지 부작용 및 치료음식 제거제 치약종류(잇몸병 충치 입안노란덩어리 역류성식도염 고단백식단 건조증)

    728x170

    직장인이라면 입냄새가 나는 분들이라면 스트레스가 많을 것인데요 강아지 입냄새, 고양이 입냄새부터 아기 입냄새까지 여러 이유를 찾아보실 텐데요 오늘은 입냄새 악취가 나는 대표적인 이유 몇 가지를 알아보고 또한 입냄새 제거를 할 수 있는 방법 팁 몇 가지를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대표적인 입냄세 제거제나 입냄새 치약, 입냄새 관련 추천 병원들을 찾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찾아보고 치료를 해봤지만 쉽게 제거가 되지는 않는 것을 경험을 했습니다. 그대로 포기는 할 수 없어서 계속 개인적인 방법으로 관리를 계속해보고 있는데요 몇 가지 방법도 추천을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입냄새가 선천적으로 잘 안다는 체질이 있어 보이기도 해서 부럽기도 한데요 구역질 나는 입냄새 없는 것이 아무래도 좋은 것이 사실이고 신뢰감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입냄새 치료방법
    입냄새

     

     

    대표적인 입냄새 증상 및 원인 몇가지

     

    개인적으로 코로나로 인해 우연한 기회에 발견한 마스크는 아무래도 입냄새를 평생 안고 살아가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큰 도움을 받았는데요 이유는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아무래도 냄새가 밖으로 나가지 않을 수 있어서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마스크를 병원등에만 쓰고 마스크를 안 써도 돼서 고민인데요 대표적인 입냄새 원인 몇 가지를 정리합니다.

     

    첫째, 잇몸병 또는 충치병으로 인해서 생긴 프라그나 치석, 잇몸질환이나 치주질환, 치아우식증이 있는 경우 

     

    둘째, 입안에서 노란 덩어리가 있는 경우로 치아와 혀를 깨끗하게 닦아도 편도결석이 있다면 최악의 입냄새가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래 그림처럼 여러 이유 등이 있습니다. 

    입냄새 원인 종류

     

     

    세 번째로 목이 타는 듯하거나 역한 기분을 느끼는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위에 있던 음식물과 위산이 역류하게 되면 말 그대로 역한 입냄새를 맡게 됩니다.

     

    네 번째 근육은 키우기 위해서 섭취하는 고단백 식단 경우 입에서 썩은 과일 냄새를 맡게 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런 분들이 있는 경우는 이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섯 번째로 입안이 바짝 마르는 것을 느끼는 경우 입안이 마른 경우도 건조한 분들이라면 입냄새를 풍길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로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진행 중인 분들 또한 지방 분해로 아세톤 같은 입냄새를 옆사람에게 풍기게 됩니다.

     

     

    입냄새 제거에 도움 되는 추천 음식, 구취 제거 방법

     

    총 5가지 음식으로 허브, 요구르트, 피망, 생강, 사과등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도 같이 알아봅니다.

     

    1. 신선한 허브 및 향신료

     

    엽록소가 많이들 어가 있는 파슬리나 고수, 스피어민트, 타라곤, 로즈메리 등 엽록소가 풍부한 허브들은 입 냄새를 싹 사라지게 한다. 이런 허브를 씹거나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 만들어 먹으면 더 금상첨화이고 정향, 아니스, 회향 씨앗도 추천합니다.

     

    2. 요구르트(요거트)

     

    매일 요구르트를 먹으면 입안의 나쁜 세균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냄새를 나게 하는 황화수소도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요구르트를 먹으면 플라그(치태)와 잇몸병이 줄어드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요구르트나 치즈, 우유에는 비타민 D가 함유되어 있어서 비타민 D가 세균이 성장하지 못하는 환경을 만들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의사항으로는 당분이 많이 든 제품은 안되고 프로바이오틱스가 든 무설탕 요구르트가 좋고 하루 기준 90그램 정도면 좋다고 합니다. 

     

    3. 피망 

     

    입 냄새를 풍기게 하는 세균은 비타민 C에 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효과로 잇몸병과 치은염 예방 효과가 있는데요 평소제가 자주 먹는 오렌지의 경우 비타민 C가 풍부한 대표적 과일입니다.

     

    또한 피망, 파파야, 딸기를 섭취할 경우 오렌지보다 비타민 C가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4. 생강

     

    위에 탈이 났을 때 치료제로 오랜 기간 동안 사용을 해온 생강도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먹는 방법은 뜨거운 물에 레몬을 넣어서 차로 먹으면 좋은 방법이며 생강으로 구강 청결제를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5. 사과

     

    과일이나 채소 중에서 먹을 때 소리 나는 음식 구취 제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사과나 당근, 셀러리 등이 좋은데 이유는 바로 먹을 때 침 분비량을 늘리기 때문입니다. 

     

    6. 녹차

     

    커피의 경우는 산이나 효소로 인해서 지독한 입 냄새를 나게 하지만 녹차는 구취를 막는 효과가 있는데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입냄새 제거 및 치아에 나쁜 세균이 달라붙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물

     

    입안을 청소하고 침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인데요 자주 물을 마시는 것이 입안세균을 번식시키는 음식물을 빨리 제거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8. 민트

     

    무설탕 껌이나 민트는 침 분비량을 늘리기 때문에 플라그와 세균을 떼어 내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해 주고, 항균과 통증 완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9. 무설탕 자일리톨 껌

     

    타액 분비가 활발해지면서 치아에 낀 음식을 적절하게 뺄 수 있고 죽은 세포가 같이 떨어지기도 해서입니다. 박테리아 균을 억제하는 효과등을 위해 5분 정도 씹으면 됩니다.

     

     

    반대로 먹으면 입냄새를 유발하는 음식들 몇 가지입니다.

     

    • 마늘과 양파
    • 커피, 알코올 

    마늘과 양파는 황 화합물이 들어 있어서 입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고 혈액에 흡수되면서 숨을 쉴 때 냄새가 밖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이고, 커피와 술은 입을 건조하게 하기 때문이고 입안이 건조하면 박테리아 번식 환경이 만들어져서입니다.

     

     

    입냄새 제거 추천 방법

     

    아무래도 입냄새의 경우 장문 제 이 기보다는 구강 문제일 가능성 높다고 하는데요 몇 가지 입냄새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이미 알고 있는 방법인데요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칫솔질을 하루 두 번 이상, 취침 전 치실 사용한 관리, 식단 관리를 하면 평소 구취가 있더라도 어느 정도는 관리가 가능한 것으로 보는데요 관리방법 몇 가지입니다. 

     

    1. 혓바닥도 닦기

     

    혀를 잘 닦아야만 혀 깊은 곳에 살며 악취를 유발하는 세균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70% 제거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2. 하루 한 번 치실사용하기

     

    치실을 사용할 경우 치아 사이에 숨어있는 음식물과 플라그, 세균을 제거합니다. 매번 저도 할 때마다 이런 고약한 것들이 있는 것을 보면 놀랍니다.

     

    3. 인증받은 가글사용하기

     

    가글액을 입에 넣고 잘 헹궈 뱉어내면 가글액에 포함된 과산화수소가 입 안에서 산소와 만나 악취를 유발하는 세균을 죽이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4. 위장질환 치료하기

     

    입 냄새의 원인이 역류성 식도염 등의 경우는 진료를 통해 받은 제산제를 복용을 하게 되면 입 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축농증, 편도선염 치료하기

     

    비염이나 편도선염, 부비동염(축농증)에 따른 점액이 입 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6. 불소치약 사용하기

     

    불소는 충치 예방 효과뿐만 아니라 충치로 인한 입냄새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불소가 함유된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치아 검진을 하게 되면 정확한 원인을 더 찾을 수 있는데요 입냄새를 유발하는 질환은 각종 감염, 당뇨, 만성 기관지염, 신장질환, 간질환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입냄새 제거제 추천 치약 베스트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표적인 불소 함유 치약 베스트 제품들입니다. 

     

    구취 입냄새 제거 치약

     

     

    1. 6 set 투비짱 불소치약 1450ppm 고불소 충치 치석제거 치약 130g으로 가격은 58,400원, 용기형태: 튜브형, 사용대상: 일반/성인이 사용 가능합니다.

     

    2. 고불소함유 아이오바이오 F치약 충치전문 1450ppm 불소강화 기능성 고불소치약 치과전용으로 가격은 23,800원이며 사용대상: 일반/성인, 용기형태: 튜브형, 치약 종류: 고불소치약, 제형: 겔/젤/크림타입입니다.

     

    3. 이스터 14 S 노워터 특허에센셜오일 함유 충치균 박멸 14초 버블 불소치약으로 가격은 33,000원이며 , 용기형태: 펌프형, 제형: 거품타입입니다.

     

    3. 닥터제니 1450 고불소 주니어치약 사과자두향으로 가격은 14,880원 용기형태: 튜브형, 제형: 겔/젤/크림타입입니다.

     

    4. 라벨제로 저불소 어린이치약 타르색소 NO 치과추천 삼켜도 안전한 치약으로 가격은 67,500원으로 무불소여부: 저불소, 용기형태: 튜브형, 제형: 겔타입, 기능: 충치케어, 구취케어, 치석/플라그 케어, 향: 천연딸기향입니다.

     

    5. 더노우 잇몸 치약 붓고 욱신거리는 잇몸진정 효과를 가진 약국판매 10개들이 잇몸통증 염증 구내염 치주염 치은염 불소 구취제거 효능효과 및 유기농 천연 청소년 임산부 사용가능한 치약으로 가격은 53,910원, 용기형태: 튜브형, 사용대상: 임산부입니다.

     

    6. 디티그린 1450 고불소치약 바닐라민트향 3개입 불소함유량 1450ppm으로 가격은 11,800원으로 사용대상: 일반/성인, 용기형태: 튜브형입니다.

     

    7. 고불소 치약 100g 2개 키써블 1450ppm으로 충치예방 어린이 초등학생 성인 추천상품으로 가격은 14,850원이며 사용대상: 일반/성인, 용기형태: 튜브형, 치약 종류: 고불소치약입니다.

     

    8. 팜파파 1000ppm 키즈(아기) 불소치약으로 가격은 32,400원이며 사용대상: 6개월 이상 아이이며 용기형태: 튜브형, 무불소여부: 1000ppm 불소, 무설탕여부: 무설탕, 향: 천연사과향입니다.

     

     

    또한 시린 이를 가진 분들이라면 아래 시린이 증상 및 추천 치약을 참고 바랍니다. 

     

    tips : 시린이 치아 증상 원인 치료방법, 시린이 추천치약 센소다인 인기이유 (치약성분 종류별효능, 시린이 예방법)

     

     

    시린이 치아 증상 원인 치료방법, 시린이 추천치약 센소다인 인기이유 (치약성분 종류별효능, 시

    건강한 치아 건강한 생활 건강한 신체는 건강한 치야로부터 시작된다 해도 과언은 아닌데요 오복 중의 하나라서 그렇고 먹지 못하는 치아가 되는 것은 정말 고통 중의 하나라고 보는데요 유아

    piyato.btsclub.co.kr

     

    오늘은 입냄새 귀취제거하는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