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비용 가격 부작용 종류별 수명 및 임플란트 뼈이식 /보험 가격 정보

    728x170

    나이가 들면 임플란트를 하거나 선천적으로 잇 몽이나 이가 문제가 있는 경우는 의사 처방에 따라 임플란트를 하게 됩니다. 치아가 고르지 못한 경우나 문제가 있는 경우 치아로 음식물을 씹을 때 어려움이 있는 경우 임플란트 시술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환자 잇몸에 따른 적절한 임플란트 직경과 길이 및 시술하는 임플란 개수에 따란 장기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임플란스 비용, 부작용, 임플란트 사용 수명은 얼마나 되는지? 뼈이식 방법이나 보험적용 여부 등을 가능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수명의 경우 최소 25년 정도로 사용기간을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의 경우도 임플란트 치료를 고민중에 있어서 임플란트를 한 분들의 후기를 몇 번씩 보고 직접 들어보고 결정을 준비 중에 있는데요 잘 알지 못하지만 최소한의 임플란트 치료 관련 정보를 배워보고자 정리를 해 봤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에서 뼈에 구멍을 뚫는 것이나 보철물 만드는 것은 쉬운데 임플란트 보철물을 만든 이후 유지관리가 더 어렵고 진정한 치료가 시작이 된다고 하는 임플란트 시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플란트 브랜드 종류, 치료비용가격, 보험적용 여부

    임플란트 치료 종류 비용 부작용

     

     

    ◼️ 임플란트 브랜드 종류

     

    국외산의 경우 브레네막, 스트라우만, 아스트라 등이 있으며, 국내산은 네오, 덴티움, 디오, 메가젠, 오스템 임플란트 브랜드가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디자인에 따라 원바디, 인터널, 엑스터널 타입으로 나누고 있다고 하며 Bone 레벌, Tissue 레밸로 나누기고 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널(INTERNAL) 타입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골유착이 잘 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브랜드가 많은 차이는 없다고 하는데요 국내산보다는 국외산이 몇십만원이 더 비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국내산 임플란트 브랜드 순위

     

    이중에서 보통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 종류는 오스템 임플란트가 점유율 30% 이상이라고 하네요.. 글로벌 기준으로도 5위 정도라고 알려지기도 했으며, 두 번째로는 덴티움 임플란트로 20년도 설립된 기업으로 15% 점유율에 글로벌 6위 업체이고 20년 된 기업이며 네오바이오텍 기업의 네오 임플란트가 3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덴티움과 비슷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종류

    • 오스템
    • 덴티움
    • 네오
    • 디오
    • 메가젠

    임플란트 재료는 잘 알려진 것을 사용하는 것이 마음에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습니다.

     

    ▶︎국외 임플란트 브랜드 순위

    • 스트라우만 - 점유율 23% + 60년 전통 + 스위스 
    • 다나허 - 19%점유율 + 최초 임플란트 기업 + 노벨 바이오케어 인수기업

     

    ◼️ 임플란트 치료를 하는 이유

     

    외모, 발음개선, 자신감등을 위해서 하는 경우, 틀니 등을 사용할 경우 넣었다가 뺐다 하는 것이 거추장스럽기 때문에 편리함을 위해서 또는 자연스러운 음식 섭취가 필요한 분들이 보통 하면 좋고, 구강 건강상 칫솔질 치실을 자주 사용해야 하는 구취가 있는 분들이나 잇몸이나 치아에 문제가 많은 분들에게는 한번 하게 되면 오래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서 하게 됩니다. 

     

    ◼️임프란트 치료 비용 및 가격대

     

    임플란트 치료 비용은 평균 120만 원은 생각은 하셔야 하는데요 보통은 200만 원 이상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치아 미맥이나 여러 가지 치료를 통해 얼굴 미용을 위해서도 많이 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임플란트 수술 환자가 20년에 50만 명이 넘어갈 정도이고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강남이나 마포 신촌 송파쪽은 평균 비용이 130~150만 원대를 유지하고 있고, 기타 지역은 110만 원의 비용이 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은 원자재 가격이 많이 올라서 그 이상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임프란트 보험 적용 여부 및 보험 비용 적용률, 임플란트 보험 적용 제외대상

     

    임플란트 치료를 보험으로 적용을 받는 나이는 만 65에이상 국내인 기준이며 받은 수 있는 치아 보험 적용 개수는 2개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산, 국외산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 자세히 살펴보면 잇몸에 치아가 없는 무치악 환자, 상악동을 통과하는 임프란트, 일체형 임플란트, 보철치료로 Pfm 크라운 이외 크라운을 사용하는 경우는 보험 적용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보험은 본인부담율은 30% 정도이고 차상위 의료급여 대상자는 10~20%로 부담률로 적용이 됩니다.

     

     

    임플란트

     

    ◼️임플란트 치료 진행시 주의해야 할 사항

     

    1.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한지 개인별 골질 골량 파악하여 치아 모형 제작으로 정밀 진단 필요하고 시술을 하시는 의료진의 노하우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부작용을 최소화를 위해서는 개인 잇몸 건강, 구강구조, 치열 상태, 턱뼈 모양에 따라 충분한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 

     

    3. 치아를 발치한지 오래된 경우나 뼈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뼈이식 수술도 같이 해야 할 경우, 치아 손상으로 치아 치료가 필요한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가 있어서 충분한 상담 및 여러 병원 방문을 통해 확인 후 시술하는 것이 경험상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한번 시술하게 되면 나중에 문제가 되면 as는 받겠지만 후회가 몰려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뼈이식

     

    4. 임플란트 비용 관련해서는 솔직히 천차 만별이라 전화를 직접 문의나 방문으로 상담받고 견적서를 가지고 비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임플란트 치료를 원하는 분들 중에서 아래와 같은 분들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의 분들이라고 합니다.

     

    • 골다공증 치료를 해오신 경우
    • 머리나 복에 방사선 치료를 받은 분들
    • 뼈와 관련 질환 보유자 및 스테로이드 사용자
    • 흡연자 및 심장질환 당뇨 등의 만성 질환자

    위 대상자 중에서 임플란트 치료가 어려운 임플란트 주위염에 걸리기 쉬운 대상자로 흡연이나 당뇨 구강 위생이 불량한 경우라고 하는데요 골다공증 치료를 받은 분들도 임플란트 치료를 할 수 있지만 과거 부작용 사례가 보고가 된 경우가 있어서 위 관련 질환을 겪었던 분이라면 꼭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치료 기간

     

    임플란트 치료는 3~9개월 정도가 소요가 되며 개인별로 다릅니다. 수술부터 보철을 끼워 넣는 것 까지를 생각을 하면 1년 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공률은 90%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10년 기준으로 본다고 합니다. 차량 10년 운행이랑 비슷합니다.

     

     

    임플란트 치료 부작용, 시술 후 주의사항

    임플란트 치료

     

     

    임플란트 부작용으로는 감염, 출혈, 조직 괴사 등이 수술 과정에 보일 수 있어서 잘하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해 보이고 시술 후 주의사항 관리방법이 중요한데요 주변 뼈 잇몸 소실 등의 부작용도 보고가 있다고 해서입니다. 하지만 주변에 임플란트 하신 분들 보면 거의 본 적은 없어서 치료 이후 좋아진 경우만 봐서 그런지 요즘은 기술이 많이 좋아진 것을 많이 느낍니다. 

     

    구강청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잇몸 염증도 조심을 해야 되고, 임플란트 주변 뼈가 흡수가 되는 경우 등 부작용도 있다고 합니다.

     

    처음 시술 이후는 가능한 부드러운 음식이 좋고, 딱딱한 음식은 가능한 정기 검진 후 의사가 어느 정도 신호를 줄 때 드시면 좋고 이갈이 등도 가능한 습관을 조정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규칙적인 칫솔질, 3~6개월 단위 치과검진 및 스케일링, 담배 금연, 딱딱한 음식 섭취 금지 등은 필수라는 것 당연한 거 아시죠?~

     

     

     

    임플란트 치료 잘하는 병원 참고

     

    임플란트 치료 잘하는 병원 참고할만한 곳은 많이 있지만 아래 병원들 근처에 있는 경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필요에 따라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을 텐데요 요즘은 검색만 해도 잘 확인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한 세상이 되었네요~

     

     

    더스퀘어 치과의원 :서울 종로구 종로1.2.3.4가동, 전체 임플란트 690만 원

     

    자기 치아 살리기 삼성 플란트 치과의원 :서울 강남구 대치2동

     

    노원 아이디치과의원 : 서울 노원구 상계6.7동, 아이디 급속 부분교정 99만 원

     

    화이트드림치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돌출입 치아교정 추가 비용 없이 290만 원

     

    연세 굿데이 치과의원 양재점 :서울 서초구 양재1동

     

    똑똑플란트치과의 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국산 전체 임플란트 400만 원

     

    라이브치과병원 강남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명동 콤비 치과의원 :서울 중구 명동

     

    한그루치과의원 진주점 :경상남도 진주시 중앙동

     

    라이브치과병원 인천점 :인천 부평구 부평4동

     

    임플란트, 충치치료, 치아교정, 치과 스케일링, 사랑니 발치, 클리피씨 교정, 크라운, 잇몸치료, 심미치료, 치아미백, 래미네이트, 부분교정 등의 치아교정 상담은 미리 확인을 해보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