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 신장암 증상 원인 치료비용 및 음식 + 치료 잘하는 의사 병원?

    728x170

    신장암 증상원인 및 치료가격

     

    가수 이정이 신장암 1기 진단 후 수술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가수 이정은 올해 초 건강검진을 받던 중 신장암 1기 진단으로 발견하게 된 곳은 담낭 쪽에 작은 뭔가 보여 검진센터 직원분이 CT를 찍어보라고 권유를 받고 우연히 검사로 발견을 했다고 하는데요 신장암 증상 원인 치료 비용이나 치료 잘하는 의사나 병원 정보도 알아보고 10명 중 7명이 남성에게 발생을 한다고 알려진 암으로 가수 이정은 로봇수술치룔 받았다고 알려지면서 신장암 치료기간이나 회복을 잘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정 가수의 경우 제주도 큰 병원으로 예약을 해서 더 자세하게 검진을 하게 되었고 왼쪽 신장 쪽에 4cm가 보여서 신장 쪽은 제거를 했다고 하는데요 수술 후 회복은 3개월 정도가 걸렸다고 하는데요 신장암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암 발생율 사망률 생존율 ✅

     

    신장암 증상 원인 조기진단법 수술퇴원 기간 수술비용

    신장암 발생 원인

     

    신세포암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지만 주로 환경적 요인 및 생활습관, 기존 신장질환, 유전적 요인이 주요 원인이라 알려져 있는 암으로 이 중에서 환경과 생활 습관과 관련된 흡연과 비만, 고혈압, 식이 습관(과다한 동물성 지방 섭취 및 고에너지 음식 섭취) 등이 원인이라서 자신의 식습관을 잘 관리를 해야 할 듯합니다.

     

    신장암 조기 진단 방법

    300x250

    조기 검진을 주로 추천을 하며 확실한 신세포암의 조기 검진법이 없어서 신세포암 조기 진단은 주로 40대 이후 건강 검진 시에 복부 초음파촬영 등의 영상진단법을 정기검진때 하면 좋습니다.

     

    정기검진 받아야 하는 경우 3가지

    •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 소변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
    • 옆구리 또는 윗배에서 덩어리가 만져지는 경우

     

    신세포암 발생이 높은 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환자로는 장기간의 혈액투석 질환자와 유전적 요인의 폰 히펠-린다우 증후군(Von Hippel-Lindau syndrome) 등의 가족력을 보유한 가족이라면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확인을 해야 합니다.

     

     

    종합건강검진 패키지별 가격비용 및 검사 항목별 비용(채용검진, 청소년검진, 내시경, STD검사, 산전검사,혈액검사)

     

    종합건강검진 패키지별 가격비용 및 검사 항목별 비용(채용검진, 청소년검진, 내시경, STD검사,

    1년에 한 번씩 나이가 들면 병원에서 종합검진을 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바로 나이가 들면 급격하게 건강이 나빠 자게 돼서 병원을 한 곳을 정해놓고 종합검진 프로그램을 예약해서 검진을 받는

    piyato.tistory.com

     

    건강검진 복부초음파검사 등의 영상진단법으로 진단이 되며 최근 신세포암의 60~70%는 검진이나 다른 검사로 우연히 발견되며 이련 경우크기도 작고 병기도 낮아 예후가 좋다고 하며 나머지 10~30%의 환자는 다른 장기로 전이된 상태에서 발견이 되므로 가족력이 있으면 꼭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신장암 초기 증상

     

    흡연자와 비만한 사람에게 잘 생기고 유전적인 경우도 있다. 콩팥에 생기는 암의 90~95%는 악성종양인 신세포 암으로 항암제 치료에 반응이 좋지 않은 암으로 유명합니다.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조기 진단이 어렵지만, 최근 건강 진단이나 내과 진찰을 받다가 우연히 발견이 많고 혈뇨나 복부 통증, 복부 혹의 세 가지 증상이 동시에 일어날 확률은 10% 정도에 그칠 정도로 느끼기 어려운 질환입니다. 

     

    신장 위치 및 통증 위치

     

    이유는 신장은 후복막강에 위치하고 있으며 암 발생 후 증상이 없는 기간이 긴 암으로 암 크기가 작으면 증상이 거의 없고 어느 정도 커지면 주위 장기를 밀어내 정도 크기가 되면 증상이 나타나서 일부 늦게 진단이 되는 경우 첫 진단의 10~30% 환자는 암이 다른 장기로 이미 전이된 상태에서 발견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암 후기 증상

     

    복부 측면 통증으로 소변에서 피가 섞여 나오며 측복부 혹은 상복부에서 혹 덩어리가 만져지게 되는 시기로 전신 증상으로 체중 감소, 발열, 야간 발한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신장암 후기 때 경부 림프절 촉지, 줄어들지 않는 정계 정맥류, 양측성 하지 부종 등의 소견이 있더라도 신세포암이 상당히 진행된 가능성도 높다고 하며 후기 환자의 10~30%의 환자는 전이성 골 동통이나 지속적 기침, 호흡곤란, 두통 등이 발견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 콩팥암 위치

     

    신장암 발생률 생존율 통계

     

    신장암은 전체 암 발생의 2.3%가 발생 중이며 남성의 암 8위, 여자암 1811건으로 13위 암으로 남녀연령대 기준으로 60대 28.8%, 50대 23.4%, 70대 18.4% 비중을 발생하고 있으며 암종 중에서는 신세포암이 92.2%, 편평 이행세포암이 0.3%가 발생하는 암 종류입니다.

     

    그러면 생존율은 얼마나 될까요? 5년 생존율 기준으로 알아보면 1기 81%, 2기 74%, 3기 53%, 4기 8%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수수로 종양을 제거하고 2~4주 지나면 일상생활 가능하며 신세포암의 수술 후 재발이 많이 발생하는 기간은 1~2년이며 10~15년 이상 지나 재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수술 후 퇴원기간

     

    퇴원은 평균으로 4일 정도 후에 퇴원을 하게 되며 개인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신장암 수술 비용 가격대

     

    신장암 수술비의 경우 평균적으로 800만 원 이상(최대 12백, 최소 6백)이 소요가 되며 수술이 작거나 기타 신장암의 경우는 평균 3백 정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요즘은 실보험 처리가 되므로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되는데요 복강경 수술의 경우는 550만 원~700만 원 정도 소요가 되며 병원마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장암 치료 관련 음식 / 치료 잘하는 의사 병원

     

    신장암 발생을 높이는 질환으로 비만이 있으며 동물성 지방은 피하고 튀기거나 탄 육류, 고 열량 음식은 오랫동안 먹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하며 비만 이외 고혈압을 발생시키는 짠 음식도 신장암 발생을 높이겨 신장 내 미세혈관에 염증등의 암 발생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다양한 색깔의 과일, 채소류 : 몸의 산화로 인한 손상을 막는 항산화제가 많아서 저칼로리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

     

    적당량의 육류 : 살코기 중심으로 삶아서 먹는 것이 좋고 금연 등이 필요합니다.

     

    신장암 예방에 좋지 않은 음식

     

    과한 동물성지방, 튀기거나 심하게 구워진 육류, 고열량 음식, 흡연, 고혈압 등은 신장암 발생과 연관성이 높습니다.

     

    신장 관련 치료 잘하는 병원과 명의들

     

    당뇨병성 신장질환 연구 많이 하는 심의로 알려진 강신욱 명의 : 연세대세브란스병원 / 신장내과 당뇨병성 신증, 만성 신부전증, 부종, 신장염 치료가 주종목입니다.

     

    말기신부전 환자 신대체요법 연구 주력하고 있는 김연수 명의 : 서울대병원 / 신장내과에 근무를 하고 있으며 신장 질환, 당뇨병성 신증, 사구체신염, 신장이식이 주종목입니다.

     

    신장질환 종류 구별 키트 개발, 휴일도 회진을 한다는 김용림 명의 : 경북대병원 / 신장내과 근무 중으로 만성 콩팥 질환, 말기 신부전, 신장이식 관리를 집중으로 합니다.

     

    고난도 전립선암, 신장암 수술의 대가로 알려진 김청수 명의 : 서울아산병원 / 비뇨기과 근무 중으로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신장암, 방광암, 비뇨기종양, 로봇수술 치료 전문가 입니다.

     

    전립선 로봇수술 국내 최초 도입을 한 나군호 명의 : 연세대세브란스병원 / 비뇨기과 근무중으로 전립선암, 신장암, 로봇수술, 복강경수술, 외국인 진료가 전문입니다.

     

    이식 장기 수명 늘리는 연구 주력이신 안규리 명의 : 서울대병원 / 신장내과에 근무중으로 신장이식, 이식면역학, 다낭성신종, 만성 신질환 치료가 전문입니다.

     

    신장이식의 대가, 췌장이식도 진행하는 양철우 명의 : 가톨릭대서울성모병원 / 신장내과에 근무중으로 신장이식, 췌장이식, 신장 질환 치료를 전문으로 합니다.

     

    환자에게 최적화된 면역억제제 조합해 처방하는 오창권 명의 : 아주대병원 / 외과에 근무중으로 신장 및 췌장이식, 투석혈관, 이식진료를 전문으로 합니다.

     

    환자에겐 따뜻한 치료사로 알려진 오하영 명의 : 삼성서울병원 / 신장내과 근무 중으로 신장이식, 급성 신부전, 만성 신부전, 신장염, 당뇨성 신질환치료를 전문으로 합니다.

     

    대전 충청 의료 수준 높이기에 발 벗고 나서고 있는 이강욱 명의 : 충남대병원 / 신장내과 근무 중으로 신장 질환, 고혈압, 신장이식, 신장투석 치료를 전문으로 합니다. 

     

    소장으로 새로운 방광 만드는 방광대치술 전문가 이영구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 비뇨기과 근무중으로 비뇨기종양(전립선암, 방광암, 신장암, 신우암, 부신종양), 전립선비대증 홀미움 레이저수술 치료를 전문을 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수술 실력으로 고난도 환자 많이 찾는 이완 명의 : 동남권원자력의학원 / 비뇨기과 근무중으로 종양(전립선, 신장, 방광), 전립선질환, 복강경, 로봇수술 치료가 전문입니다.

     

    남성의 자존심 관련 전립선 수술 전문의 정병하 명의 : 강남세브란스병원 / 비뇨기과 근무 중으로 전립선암, 전립선비대증, 방광암, 신장암 치료가 전문입니다.

     

    국내에서 전립선암 로봇수술 가장 많이 하는 의사 최영득 명의 : 연세대세브란스병원 / 비뇨기과 근무중으로 전립선암, 신장암, 방광암, 부신암, 고환암 치료를 전문으로 합니다.

     

    전립선, 비뇨기암 수술 5000건 이상 집도 홍성준 명의 : 연세대세브란스병원 / 비뇨기과 근무 중으로 비뇨기암(방광암, 전립선암, 신장암), 전립선비대증 치료를 전문으로 합니다.

     

     

    이정 나이 고향 와이프 가족 근황

     

    가수 이정의 본명은 이정희이며 1981년 10월 24일생으로 23년 기준 나이는 42세로 서울이 고향이며 현재 거주지는 제주시 애월읍에 거주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제주도에 정착을 하게 된 이유는 연예계 생활을 정리하고 하와이로 이민 가려다 쿨 멤버 이재훈의 설득으로 제주도에서 살게 되었다고 하네요~~

    가수 이정

     

    키는 168cm, 몸무게 67kg, 혈액형은 A형으로 1남 1녀 중 둘째로 태어났으며 6촌 형 쿨 메인보컬 이재훈, 6촌 동생 성우 이재현 등이 있습니다. 또한 22년 5월 현재 아내와 결혼을 했으며 자녀는 아직 없는 상태입니다. 

     

    와이프 이름과 신상 관련 정보는 공유된 내용들이 없고 동거로 시작을 해서 결혼을 한 일반인으로 알려져 있는 비 연예인으로 캔들 공방이 직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정 와이프 결혼사진

     

    가수 이정 인스타 ✅

     

    주요 학력은 정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과 전문학사를 거쳐 남부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학사로 알려져 있으며 첫 데뷔는 2002년 7 Dayz 1집 앨범 '7 Dayz'로 데뷔를 해서 활동을 시작을 했으며 군은 해병대 출신이며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스튜디오 특할입니다.

     

    세븐데이즈 멤버는 이정, 서재호, 하동균, 전상환, Y.J(최영준)로 음악적인 결과가 좋지 않고 기획사 사정도 있어서 해체가 되었고 김창환 사장 밑에서 솔로 데뷔를 한 것입니다.

     

     

    김건모 노래 스타일로 비교가 되었던 가수로 외모 피부색깔도 까무잡잡하고 키도 비슷해서 리틀 김건모로도 알려져 있는 이정 씨가 가장 좋아하고 닮고 싶은 가수는 스티비 원더라고 하며 군대 전역 후에 음악은 주로 알앤비, 발라드 곡으로 빠르지 않은 느린 곡을 더욱 선호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2004년 원티드의 교통사고로 서재호의 사망소식과 회사와 자신이 생각하는 음악차이로 이 낸 갈등, 시트콤 연기와 예능 출연으로 인지도증가 대비 가수로서의 입지약화로 인해 슬럼프로 연예인들이 없는 해병대 자원입대를 하기도 했습니다.

     

    5년 만에 2020년 MBN '인생역전 뮤직게임쇼-로또싱어'에 출연하기도 했고 2022년 9월 불후의 명곡 임재범 편에 출연하여 라이브 무대를 가창실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방송 연예인 중에서 친척으로 컬투의 멤버이자 리더 김태균과는 사촌 매형지간이라고 하며 사촌누나의 남편이 김태균 씨인데요 처음에는 서로 몰랐을 정도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신장암에 걸렸다가 치료중인 이정 가수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고, 신장암을 예방하기 위해 좋은 음식과 가려야 될 음식 종류, 신장암 증상과 원인, 신장암 발생률, 생존율등, 치료 관련 병원 추천 리스트에 대해 정리를 해 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