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오른쪽 갈비뼈 아래 안쪽 통증 원인 진짜이유 10가지

    728x170

    왼쪽 갈비뼈 아래 안쪽 아래 밑 통증 질병 원인을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 왼쪽 가슴 위쪽 통증, 왼쪽 옆구리 통증,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왼쪽 등쪽 통증, 왼쪽 가슴 아래 통증, 왼쪽 어깨 통증 원인,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왼쪽 등 날개뼈아래 통증,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왼쪽 가슴이 찌릿찌릿, 왼쪽 배 통증 증상 등에 대해서 한번쯤 들어보고 경험을 모두 해 보셨을 것인데요 그 원인 및 통증이 왜 발생하는지 이유에 대해 정리합니다.

     

     

    왼쪽 갈비뼈의 주요 기능 및 왼쪽 갈비뼈 안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 15가지 정도를 정리를 해 보고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와 함께 왼쪽 갈비뼈 아래 안쪽 통증이 발생이 되는 이유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 봅니다. 

     

     

    왼쪽 오른쪽 갈비뼈 수 및 주요 기능 : 장기보호

     

     

    24개로 이루어지 우리몸속의 갈비뼈는 왼쪽에 12개, 오른쪽에 12개가 있으며 갈비뼈의 주요 기능은 중요한 장기를 보호하는 것이며 갈비뼈 왼쪽 오른쪽 아래 밑 안에 통증을 한번 쯤 안겪어 보신 분들이 없을 텐데요 갈비뼈안의 왼쪽 오른쪽 통증 원인은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안 주요 장기들의 종류는 심장, 비장 췌장,신장, 폐, 위가 왼쪽 안에 있으며 왼쪽 갈비뼈가 이를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왼쪽 갈비뼈는 가능한 다치면 안되는 이유가 심장이 있는 큰 이유이고 감염등으로 인한 염증이 발샏한 경우도 왼쪽 갈비뼈 통증의 원인이 될수가 있어서 정확하게 왼쪽 갈비뼈가 아픈 이유를 위해서는 병원 내방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왼쪽 오른쪽 갈비뼈 안 통증 원인 이유 15가지 

    왼쪽 갈비뼈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

     

    찌릿한 느낌으로 왼쪽 갈비뼈 아래 칼날 같은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갈비뼈와 가슴 연골 연골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기침을 할 때 마다 통증유발로 전달이 되면서 몸 전체가 아픈 경우를 여러번 경험을 하다보니 왼쪽 가슴아래 통증에 대해 자주 찾아보고 심할 경우는 병원을 자주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1. 왼쪽갈비뼈 골절

    2. 변비

    3. 신장염

    4. 과민성대장증후군

    5. 늑간 신경통

     

    6. 급성 췌장염

    7. 스트레스성 위장장애

    8. 요로 결석

    9. 비장비대

    10. 위염

     

    11. 흉막염

    12. 심낭염

    13. 대상포진

    14. 소화장애

    15. 근육통

     

    왼쪽 갈비뼈나 오른쪽 갈비뼈 안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이 10가지나 있다는 것에 놀라기도 했는데요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갈비뼈 골절 

     

    제일 심한 경우 발생하면 안되겠지만 갈비뼈가 의외로 쉽게 손상이 되면서 갈비뼈 자체에 손상이 발생해서 통증이 유발이 되게 됩니다.  운동하다고 가슴 흉부 충격이나 툭 튀어 나온 집기나 손잡이 등에 가슴을 부딪힌 경우 인지하지 못한채 갈비뼈에 금이 가게 되면 당연히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외부 충격이 원인인 경우는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가까운 병원을 찾아 치료를 하면 되겠습니다.

     

     

    변비 설사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바로 소화기관인 대장과 가까운 상태로 의뢰롭게도 변비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 있는데요 이유가 바로 왼쪽 갈비뼈 아래 우리 몸의 왼쪽 옆구리 부근에 대장 끝 부분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스가 발생해서 대변이 쌓이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대장을 압박하게 되면 통증이 유발 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신장염

     

    신장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에도 왼쪽 오른쪽 발생 위치에 관계 없이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생기는데요 갈비뼈 아래를 넘어서 허리까지 통증이 전달되어 유발되는 경우라 많아서 갈비뼈뿐만 아니라 허리까지 통증을 느끼는 경우 신장염을 의심을 하고 병원을 방문을 해봐야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제가 개인적으로 겪고 있는 증상중의 하나인데요 복통, 복부 팽만감이 원인이 되어 소화기 불편 증상과 설사 변비등이 발생하는 장과 관련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왜 과민성 대상증후군이 가슴뼈 통증을 유발하게 하는 것일까요? 하지만 장에 가스가 많이 차는 경우도 왼쪽 갈비뼈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자체가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 아니며 음식물이 분해되면서 발생한 가스가 빠져나가지 못해 쌓이면서 통증이 발생을 하게 되므로 이 또한 왼쪽 가슴뼈 통증이 발생을 유발하게 됩니다.

     

     

    늑간 신경통

     

    늑간 신경통이 발생 하는 경우는 다른 갈비뼈 통증보다 다르게 날카로운 통증이 유발이 되는 것이 특징으로 양쪽 갈비뼈 부위에 잘 차게 되는데 배출이나 흡수, 분해되는 양보다 더 많이 차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양이 차게 되면 주변 조직과 신경을 누르게 되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을 유발하게 되며 옆구리, 아랫배, 명치 부위까지 통증이 전달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늑간신경에 손상 및 염증이 유발되면 늑간 신경통이 발생하며 늑간신경통 주요 증상으로는 숨을 깊게 들이 마시거나 쉴 때 갈비뼈쪽을 찌르는 듯한 통증, 기침을 할 때마다 갈비뼈쪽에 통증, 갈비뼈쪽에 찌릿찌릿한 통증, 옆구리 쪽부터 가슴까지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도 이에 해당합니다.

     

    좌측 갈비뼈 밑이 아프거나 옆구리 등이 아픈 경우로 양쪽이 아프기보다 왼쪽 한쪽만 아플 경우 더 의심을 하게 되며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흔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골절이나 타박상, 노화, 인대가 늘어나는 현상등 다양한 원인이 이유가 되겠습니다.

     

     

    급성 췌장염

     

    췌장염은 췌장에 염증 발생하는 질환으로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하며 췌장선에 위치한 세포에 손상 발생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알코올과 담석이 70%의 원인이지만 다른 원인으로 고 중성지방혈증이나 고칼슘혈증, 약물, 췌장 기형, 복부 손상, 감염, 유전 등도 급성 췌장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효소와 소화액을 소장으로 분비하여 음식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고 이쓴 췌장의 경우 췌장염이 발생을 하게 되면 메스꺼움, 구토, 체중감량등의 side effects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고열, 복부 압통, 등에 발생하는 복통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만성 췌장염의 경우 체중 감소와 상복부 통증도 발생이 의도치 않게 생기기도 하는데요 췌장염의 경우 급성일 경우 사망에 이르는 위험이 높은 위험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니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요즘에는 필수라고 보여 집니다.

     

     

    스트레스성 위장장애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폭식을 하거나 평소에 과식을 하는 습관을 가진 경우 또는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동안 유지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위장장애를 유발합니다. 그리고 왼쪽 갈비뼈 밑 그리고 위장 쪽에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위장장애가 가슴통증을 유발을 한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스트레스성 장애는 업무 진행시 스트레스를 해소를 할 만한 운동꺼리나 다른 개인 취미가 더 많은 도움이 된다라는 것이 개인적으로 해결을 하고 있는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요로 결석

     

    요로는 소변의 형태로 노폐물과 남는 체액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장이나 요관, 요도, 방광 등에서 발생하는 결석을 요로결석이라고 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증상으로 갈비뼈 아래 통증이나 복부 아래를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심각할 경우 구토와 같은 증상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식이 습관, 생활 습관, 수술 병력, 요로 감염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요로 결석의 경우 요로결석은 생활습관에 의해 발생한 경우 치료 후에도 재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 물을 많이 마셔 몸속의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요하며 오렌지나 레몬, 자몽, 귤과 같은 과일의 경우 구연산이 풍부해서 결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과일주스등도 요로결석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장 비대

     

    비장은 흉곽 근처의 신체 왼쪽 상단 부분에 있습니다. 오래되거나 손상된 혈액 세포를 제거하고 감염과 싸우는 흰색 세포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을 합니다.

     

    비장은 세균 감염, 기생충 감염 또는 간 질환으로 인해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비장 비대는 왼쪽 갈비뼈 아래에 찌르는듯한 통증을 유발할수 있으며, 비장이 파열되어 더 많은 합병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증상으로는 저혈압, 현기증, 흐려지는 시야, 구열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췌장염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또 다른 이유는 췌장염입니다. 췌장이 하는 기능은 효소와 소화액을 소장으로 분비하여 음식을 분해합니다. 췌장염 증상으로는 메스꺼움, 구토, 체중감량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급성 췌장염의 증상으로는 열, 복부 압통 및 등으로 퍼지는 복통이 있습니다. 만성 췌장염은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와 상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염

     

    위염은 흉곽의 왼쪽 근처에있는 내벽의 부종을 말합니다. 위염의 증상으로는 위의 타는듯한 통증과 상복부의 불편한 포만감이 있으며, 왼쪽 갈비뼈 아래에 날카로운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위염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흉막염

     

    흉막염은 폐를 덮고 있는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폐의 혈전과 관련된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 진균성 폐렴, 악성 종양, 외상 또는 폐경색의 결과로 발생할수 있습니다.

     

    왼쪽 흉막염은 왼쪽 흉곽 아래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만 주요 증상은 숨을 쉴 때 날카 롭고 찌르는듯한 통증입니다. 호흡 중에 심한 흉통이 있으면 병원에가셔셔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심낭염

     

    심낭염은 심장을 둘러싸고있는 얇고 낭과 같은 조직 액체로 채워진 주머니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심낭염이란 이러한 주머니의 염증을 말합니다. 염증이 생기면 심장에 심낭의 자극 된 층이 서로 마찰할 때 왼쪽 갈비뼈 근처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심낭이란 심장을 싸고 있는 두 겹의 막으로 이루어진 주머니이며 그 사이에는 약 15~50 mL의 액체가 있어 심장 박동 시 마찰을 감소시켜 주는 윤활제 역할을 합니다. 심낭염이란 이러한 주머니의 염증을 말합니다. 염증이 생기면 심낭의 자극 된 층이 서로 마찰할 때 왼쪽 갈비뼈 근처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심낭염은 보통 경미하며 치료없이 사라집니다. 더 심한 경우의 치료에는 약물과 드물게 수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조기 진단과 치료는 심낭염으로 인한 장기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낭염은 보통 경미하며 치료없이 사라집니다. 더 심한 경우의 치료에는 약물과 드물게 수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조기 진단과 치료는 심낭염으로 인한 장기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근육통

     

    우리가 평소 운동을 하지 않는 상태에서 갑자기 운동을 하거나 무건운 물건을 옮기거나 주말에 산에 오르면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을 하거나 갑작스럽게 운동을 하면서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면 갈비뼈 등에도 영향을 주게 되면서 아래가 뻐근한 느낌의 근육통이 유발이 되게 됩니다. 근육통을 해결을 하기 뒤해서는 갈비뼈 근처 코어 근육을 잘 풀고 강화하는 운동 습관을 잘 들이게 되면 근육통을 해결하게 됩니다.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상태 있다가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대상포진은 흉부에 가장 많이 나타는 것이 특징이며 통증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 수포가 보이면 확인이 쉽게 되는데요 대상포진으로 인해서 왼쪽 갈비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백신 증상 원인 전염성 후유증 치료방법 (백신개발,치매연관성소식)

    띠모양의 수포를 의미하는 대상포진 관련하여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대상포진 백신 등 임상시험 4건을 승인을 했다는 소식과 대상포진 치매에 걸릴 확률을 높이다는 이야기가 정설처럼 되어

    indiakim.tistory.com

     

     

     

    소화장애

     

    소화 장애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이 된다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폭식으로 인한 소화장애, 흉부 및 복부 소화기 염증 궤양, 종양 등의 문제가 발생을 하게 되면 쏙쓰림, 포만감 등으로 인해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갈비뼈 아래 통증을 유발하는 다른 원인이 있는데요 소화 불량, 위식도 역류질환, 변비, 폐색전증, 폐렴등도 갈비뼈 아래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왼쪽 오른쪽 갈비뼈 아래 밑 통증 이유 마무리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생활습관 관리만으로 일부 통증이 개선이 될 수도 있지만 원인이 다양하다는 점을 보면 운동 습관을 반드시 가져야 할 듯 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며 오늘 포스팅을 통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심장마비, 어깨통증부터 위암 췌장암 등 여러암까지 내 몸의 구석구석 하나하나까지 다 챙기는 것은 자신이 더 신경을 쓰는 습관을 가져야 할 때가 모든 사람에 올 텐데요 요즘은 나이가 어린 경우나 2030나이때에 상관없이 100세 시대 건강관리가 필요한 떄로 보입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질병 원인 이유 15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