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선)망 증상(세) 원인 치료방법 / 치매와의 차이점 (재벌집 막내아들 순양가 진양철 이성민 회장이 겪고 있는 병)

    728x170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역을 맡고 열연을 하고 있는 이성민 배우와 진양철 회장의 막내아들 진도준 역을 하고 있는 송중기 배우의 인기는 시청률 20%를 넘기고 있어서 최고 인기 드라마가로 JTBC 최애 드라마인데요  최근 진양철(이성선 배우) 회장이 겪고 있는 선망 증상의 심각함을 보여주는 최근 회차의 방송이 되면서 치매와 섬망의 차이점이 무엇이고 증상이나 치료하는 방법이 다른 것인지도 같이 공부를 해 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선망이라는 말이 맞는지? 섬망인지 검색어를 조사를 해보면 헛갈리게 상단에 뜨고 있는데요 정확한 이름은 섬망 증세 입니다.  처음 듣는 의학관련 용어이다 보니 저도 헛갈려서 찾아 보니 섬망이라고 읽습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코로나 19에 감연된 중증 환자분들에게  선망이 흔한 증상이라는 연구결과도 나왔다고 하는데요 수면장애와 함께 환각증세로 헛것이 보인다는 섬망 증상이 보이는 뇌에 전반적인 기능장애 발생하는 증후군인 섬망을 정리를 해봅니다. 

     

    섬(선)망과 치매의 차이점? - 지속성 vs 갑자기 발생

     

    섬망과 치매는 한마디로 다른 질환이라고 합니다.

     

    섬망 증상

     

    나이가 들면 저도 치매가 올 것이 분명한데요 섬망의 경우 나이가 들고 기력이 쇠하게 되는 노년층에서 원래 자신의 성격과는 다른 행동이나 말을 하는 경우의 증상이나 정신이 오락가락 하게 되는 현상이 생기게 되는데 이것이 치매인지? 아니면 섬망인지? 구분이 잘 안 갑니다.

     

    ◼️섬망이란?

     

    헛소리 섬 망령될 망의 한자 로어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신경 정신질환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여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의식장애
    • 주의력 감소 저하
    • 언어력 저하
    • 인지기능장애
    • 정신병적 증상
    • 시간 장소 개념이 없어짐
    • 사람을 잘 알아보지 못함
    • 피해망상, 헛것을 보는 경우
    • 의심증상
    • 밤에 잠을 잘 못 잠
    • 공격적이거나 충동적인 돌발 행동유발

     

    ◼️ 선망과 치매의 차이점

     

    선망의 경우 증상 변동이 하루에도 엄청 심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진행속도가 치매는 점진적이고 느리지만 섬망은 진행속도가 빠르며, 의식 수준은 치매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것이 차이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코로나 중증 환자 중에서 70% 넘게 섬망 증상이 나타난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기저 질환을 겪는 분들도 많았다는 연구도 있다는 기사를 보고 초기에 잘 관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섬망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섬망 증상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섬망 증상
    섬망 증상

     

    뇌졸중이나 뇌종양과 같은 뇌질환과 감염성 질환, 심혈관 질환, 전신마취, 내분비 대사성 질환, 약물중독, 금단현상 등의 원인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대표 증상으로  심한 과다행동으로 안절부절못하지 못하고 불안 초초 환각 증상으로 불면증까지 나타나는 것이 특징으로 몇 시간~몇 주까지 지속이 되지만 치매보다는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 뇌 산소공급이 잘 안 될 때
    • 혈액에 당분 부족할 경우
    • 간장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
    • 전신에 병균 감염된 경우
    • 뇌세포 대사과정 관여 비타민 티아민이 부족할 경우

     

    섬망 발생원인

     

    섬망 치료 방법으로는 원인 질환 우선 치료가 먼저이고 약물치료 등을 하게 되며 무엇보다 주변 환경이 친숙한 환경이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야간에도 적정한 조명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회복 가능성은 치매는 만성적으로 진행이 되는 관계로 회복이 어려울 수 있지만 섬망의 경우는 대부분 정상 회복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혼자 두는 것보다 대화를 하면서 안정감을 주기 위해 지인들이 말도 시키고 도와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얼마나 가슴이 아플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밤낮 시간 날짜를 알도록 계속 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섬망의 경우 방치하면 치매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하며 조기치료가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치매는 회복이 힘들지만 섬망은 주변에서 같이 노력하면 완치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치매는 뇌혈관 손상이나 뇌세포가 죽어서 발병하는 것이 원인이라서 차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인기 절정의 주인공인 두 배우 이성민 배우와 송중기 배우에 대해서 잠깐 프로필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성민(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 역) 배우 나이 키 학력 와이프 가족 근황 프로필

     

    이성빈 배우의 출생연도는 1968년 12월 4일생으로 22년 기준 나니 54세이며 고향은 경상북도 봉화군 봉화읍 도촌리 출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성민 배우

     

    본관 우계 이 씨이며 키는 175cm이며 가족은 배우자, 슬하 1녀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종교는 천주교이고 주요 학력은 도촌 국민학교, 대영중, 영광고,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엔터테인먼트학 학사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는 1985년 연극배우로 데뷔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속사는 호두 앤유 엔터테인먼트에 속해 있습니다. 

     

    소박한 서민에서부터 극악무도한 재벌, 정치인까지 이질감 없이 소화할 수 있는 연기파 배우로 유명한데요 경상북도 봉화군 출신으로 연기력 이외 경상북도 사투리가 역할과 잘 맞아서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잇는데요 남산의 부장들의 박 대통령 역, 재벌집 막내아들의 진양철 역이 대표적으로 볼만한 것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성민 배우의 배우의 롤모델은 강수연 배우라고 입버릇처럼 이야기를 했다고 하는데요 강수연 배우는 잘 모른다고 했다고 하는데요 2022년 5월 7일에 향년 55세 뇌출혈로 세상을 떠나서 많은 배우들이 안타까워하기도 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송중기-이성민
    재벌집 막내아들-송중기-이성민

     

    다작배우로도 알려져 있으며 와이프는 일반인으로 효성여대 무용과 출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무 살 때 영주시의 한 극단에서 시작한 배우 생활은 대구에서 온 연출가의 눈에 띄어 1991년 대구광역시에 가서 10여 년을 연극판에서 지냈다. 이 시기에 연극 안무하던 아내와 결혼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5년 말아톤 등을 비롯해서 여러 영화에서 단역으로 출연 등 무명 생황을 해온 배우로 생활을 해오다가 2010년 mbc 드라마 파스타의 레스토랑 라스페라 바지사장 설준석으로 등장하면서 알려지기 시작을 했고 글로리아, 내 마음이 들리니, 작은 연못 영화 등에 출연을 하기도 했으며 2013년 영화 변호인, tvn 드라마 미생에서 오상식 역으로 2015년 백상에 술 대상 수상을 헀으며 2020년 영화 남산의 부장들을 거치면서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최근 재벌집 막내아들 진양철 회장 역을 통해 인기 절정을 누리고 있습니다.

     

     

    송중기 (재벌집 막내아들 진도준 회장 손자 역) 배우 본명 나이 키 학력 와이프 가족 근황 프로필

     

    ◼️ 송중기 나이 키 학력 고향

    송중기 배우

     

    국민배우라 할 만큼 인기가 있는 송중기 배우는 1985년 9월 19일생으로 22년 기준으로 만 37세이며 고향은 충청남도 대덕군 동면 세천리 출생으로 현재 강남구 청담동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은진 송 씨인 송중기 배우의 키는 178cm, 몸무게 63kg, 혈액형은 A형이며 종교는 개신교였으나 불교로 개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학력사항은 대전성모초등학교, 한밭중학교, 남대전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학사이며 권해봄 PD와 동기로 알려져 있으며 가족사항은 아버지와 어머니가 있으며 2남 1녀 중 차남으로 태어나 형 송승기와 여동생 송슬기가 있으며 인스타그램은 구독자 1039만 명을 보유한 인기 인플루언서로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hi_songjoongki/?igshid=1ckxwrmj4ei5l입니다. 

     

    첫 데뷔는 2008년 영화 쌍화점으로 데뷔를 했으며 송중기 배우는 어릴 적 배우가 아닌 쇼트트랙 선수였다고 하며, 초등학교 시절부터 대전광역시 대표 선수로 활동하여 전국 체육대회에도 3차례나 출전한 실력파이기도 합니다. 

     

    쇼트트랙에서 부상과 파벌 등의 이유로 송중기는 중학교 2학년 때 선수 생활을 그만두게 되었으며 부상보다는 쇼트트랙 선수로써는 먹고살기가 힘들겠다는 생각에 그만두게 되었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외모와는 다르게 리더십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연기 모습을 통해 그 잔잔하고 조용한 리더십의 모습을 엿볼 수가 있는 듯합니다.

     

    송중기는 성균관대학교 재학 시절 교내 방송국 활동을 하였고, 서울 지역 대학 방송국 협의회의 부의장을 맡으며 'V로거 기자단' 활동으로 데뷔 전부터 기사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송중기는 관심이 있었던 아나운서와 방송 PD 등과 관련하여 미래를 준비를 하게 됩니다.

     

    배우가 된 것은 대학교 3학년 때 배우가 되어야겠다고 결심을 했으며 적성을 찾은 것으로 보이며 pd보다는 송중기는 연기자에 대한 확고한 신념보다는 연예인에 대한 환상과 동경으로 배우를 생각을 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연기학원에 다니며 몇몇 작품의 엑스트라 출연을 하다가 현재 매니저인 김정용에게 발탁되어 소속사 싸이더스 HQ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성대 얼짱으로도 이름을 날렸다고 하는데요 엠넷 꽃미남 아롱사태에 출연을 하기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송중기 데뷔 활동

     

    송중기는 2008년 영화 '쌍화점'에서 국왕의 친위부대인 견룡 위 중 한 명인 노탁 역을 맡아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10년 청춘 사극 '성균관 스캔들'에 출연하여 당시 주인공은 아니었지만 장난기 가득한 자유로운 영혼의 부잣집 도령 구용하 역을 연기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하였고, 단숨에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송중기 초기작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산부인과 트리플  등에서 모두 꽃미남 이미지 역할이었고 배우로서 인정받은 성균관 스캔들, 뿌리 깊은 나무 사극에서도 그 이미지가 통한 것으로 보였으며 군 전역 이후 태양의 후예로 남성적인 매력의 이미지로, 군함도 등에서 강한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송중기는 각종 드라마, 영화, 광고 등에서 많은 섭외 요청을 받았고, 2010년 7월에는 SBS 예능 '런닝맨'에 고정 진행자로 10개월여 동안 출연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 한 남자'를 통해 첫 주연을 맡았으며 영화 '늑대소년'까지 연이어 성공하였습니다.

     

    태양의 후예
    태양의 후예

     

    이후 군 복무를 마친 송중기는 2016년 방영된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복귀하였고, 태양의 후예는 사전 제작 드라마 사상 최고의 인기와 수익을 거두며 이와 더불어 송중기는 엄청난 사랑을 받았습니다. 또한 아스탈 연대기에서도 장발로 인기를 얻었으며 많은 기부활동만큼이나 많은 cf 촬영 등이 있었습니다.

     

    ◼️ 송중기 과거 - 열애설 배우 및 변호사 (김태리, 한채영)

    김태리 한채영

    송중기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송혜교와 인연을 맺고 부부의 연을 맺었으나 1년 8개월 만에 파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7월 5일에 두 사람은 10월 31일 결혼을 발표를 했었는데요 태양의 후예에서 주연 여배우였던 송혜교 씨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촬영 당시 많은 열애설 목격담이 전해지면서 결국 결혼을 했고,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전체에서 큰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결혼을 한 두 사람은 안타깝게도 2019년 2월부터 송중기와 이혼설이 나오면서 의혹이 제기가 되었고 6월 결국 송혜교 씨와 이혼조정이 시작되었습니다. 

     

    ◼️ 송중기 송혜교 이혼사유

    송중기 송혜교
    송중기 송혜교

     

    여러 가지 이혼 이유에 대해 이야기가 있지만 채널a에서는 송혜교배우에 귀책사유가 있다는 보도가 있었고 어찌되었던 두사람이 이혼 조정신청을 한 사람은 송중기 배우였고 위자료등도 청구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송중기 송혜교 이혼 사유에 대해 정확하게 알려진 것은 없지만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 송중기 파혼 이후 열애설

     

    1) 송중기 변호사 한채영 열애설

     

    이혼 이후 온라인에서 '송중기 변호사'라는 연관검색어가 올라 관심이 집중되어서 대상 여성을 보니 송중기가 한 법무법인에서 근무 중에 있는 변호사와 교제 중이라는 소문이 확산되며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해당 변호사는 과거 KBS 교양 프로그램 '사법 연수원' 관련 방송에 출연하였던 한채영 변호사로 한채영 변호사로 알려졌으며 미모가 아름다운 26살이라고 당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한채영 변호사 또는 송중기 변호사 어린 나이에 사법고시를 패스 이후 42기 사법연수원에 사법연수생으로 들어갔다는 것이 알려지기도 했으며 한채영 변호사는 당시 35살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한채영 변호사 법무법인 소속사인 광장으로 옮겨 일을 하고 있다고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당연히 송중기 소속사 측은 해당 열애설에 관련하여 사실이 아니라고 발표했고 해당 한채영 변호사에게도 죄송스러운 상황이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2) 김태희 배우 송중기 열애설

    김태리 송중기

     

    22년 10말에는 배우 김태리와 열애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사이버 레커 유튜브 채널에는 송중기와 김태리의 열애설과 관련한 영상이 올라왔다. 이 유튜버는 한 사진을 공개하며 송중기, 김태리의 파리 데이트 사진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 사진은 현빈, 손예진 부부가 미국 신혼여행을 즐기던 당시 파파라치에게 찍혔던 사진이었습니다.

     

    두 사람의 뒷모습이 찍힌 사진이 송중기, 김태리의 열애설을 뒷받침하는 사진이라고 했지만 소속사는 사실이 아니라는 공식 입장을 내놓았는데요 일부 팬들은 김태리 송중기 열애설을 응원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태리 송중기 배우 열애설은 파리에서의 데이트 열애설이 처음은 아니었는데요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 출연 전 승리호 오픈 토크 행사 때는 김태리를 칭찬하는 형태로 참석하지 못한 김태리 배우를 보고 싶다는 말을 한 것과 김태리 씨도 승리호 관련 인터뷰에서 송중기 배우를 칭찬을 하면서 서로 캐미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좋은 의구심을 사기도 했습니다. 

     

     

     

     

    송혜교 장기용 지금 헤어지는 중 열애설 남자 이혼이유 세금탈루 논란 (나이 키 학력 인스타 논

    송혜교 배우가 송중기 배우와 공식 이혼을 한 뒤 오랜만에 드라마로 복귀를 했습니다. 송혜교 장기용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첫 회가 19금으로 편성이 되어 방송이 되었습니다. 첫회와 2

    indiakim.tistory.com

     

    이상으로 요즘 핫하게 인기가 있는 재벌집 막내아들 최근 방송에서 이성민 배우(진양그룹 진양철 회장 역)가 겪고 있다는 섬망 증상 원인 치료 방법 및 치매와의 차이점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