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집 건강 재테크 IT 자동차

서울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 오징어게임 대학로 달고나 뽑기100배 즐기기

by Super Mom & Daddy 2021. 10. 13.

서울 가볼 만한 곳들을 시간만 있으면 방문해보고 보고 느낀 것을 정리를 해 보고 싶은데 항상 시간과의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저번에는 명동 가볼 만한 곳 중에서 명동교자와 고양이 놀이터를 방문을 했고, 북서울의 꿈을 도 방문을 했고, 오늘은 서울에서 아는 사람이라면 다 방문하고 또 방문하는 인사동과 대학로 북촌이 모여 있는 오징어 게임 달고나 게임에 출연을 했다는 달고나 매장에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한산할 것 같은 대학로 주변에 붐비는 곳이 여러군데 있었는데요, 대학로 연극을 하는 소극장들과 바로 오징에 게임에 납품과 출연을 했던 오징어 게임 달고나 노부부 매장이었습니다. 

 

 

 

서울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오징어 게임 대학로 달고나 뽑기매장 즐기는 방법

 

 

순서

 

 

1) 오징어 게임 출연 대학로 노부부의 달고나 매장 

 

 

 

2) 대학로 매장 주변 맛집 베스트 가볼만한 곳 - 에머이  Emoi

 

 

 

대학로를 방문을 위해서 제일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혹시 자동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 주중에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럴때는 주차장이 절실하게 필요하실 것으로 보이는데요  대학로 주변에 차량을 주차하실 곳이 의외의 주차장을 소개 드립니다. 바로 동숭 주차장입니다. 평일 혹시 주차를 할 곳을 못찾으시는 경우  '동숭 주차장'을 검색해서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혜화역 대학로 동숭 주차장위치

 

 

 

좁은 골목길 처럼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이 좁은 골목길이 아주 사진에 예쁜데요 차량이 못 들어 갈 것 같은데 들어 갈 수가 있습니다. 도보로 오시는 경우는 혜화역 2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이제 주차를 하셨으면 오징어 게임 달고나 영화에 출연했던 노부부의 달고나 매장으로 안내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징어 게임 출연 대학로 노부부의 달고나 매장위치 및 주문 방법

 

 

혜화역 2번출구로 나가면 대학로 주변에 많은 젊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젊음이 왜 이리 보기 좋고 사람들이 몰려 있는 곳들이 얼마나 좋았던지 대학로는 항상 가볼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2번출구로 나가면 버스 주차장에 있는 달고나 매장도 있고, 노부부가 운영하는 오징어 게임 출연하신 노부부 매장 총 두곳이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출연 달고나 노부부 매장

 

 

 

 

오징어 게임 인기가 시글어 들지를 않아서인지 저희가 방문한 날도 비가 살짝 오는 날이었는데요 4시간을 기다려야 직접 현장에서 만든 달고나를 주문해서 받을 수가 있다고 했고 더이상 주문을 받지를 않는다고 하는 바람에 너무나 안타까웠어요. 마음잡고 대학로에 딸아이와 와이프와 함께 방문을 했기 때문이었어요.

 

 

그분의 이야기를 잠시 옆 길가에 잠시서서 블로그를 검색을 해보니 노부부가 힘들어하시는 것이 있다고 하셨어요. 바로 동의 없이 촬영하겠다는 유튜버들이 많이 와서 가장 힘들어 하신 다고 해서 조도 사진을 찍어보려다 그냥 달고나 만드는 모습만 열심히 지켜보다가 왔습니다. 다른 달고나 가게와 주변 상권도 함께 잘됐으면 해서 코로나로 주변 가게들이 잘 안되었을 때 라는 글을 보고 마음에 짠한 감동이 깊이 들어왔어요. 

 

 

바로 이 부부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직접 출연해 유명해진 임창주 정정순 부부가 서울 대학로 가게 매장이라고 해서 가본 곳이었는데요 아쉽기는 했어요. 사실 딸아이가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했는데 언제나 이 코로나가 사라질지 모르지만 여느때 같으면 작은 의자에 앉아서 달고나 천천히 만들어 보는 체험도 가능 했을 텐데 말이죠. 

 

 

대학로 달고나 매장 노부부는 인기 좋을 줄은 상상도 못 했다고 기사에 있었는데요 좋긴 한데 너무 힘들어 노이로제 걸릴 지경이야라고 하실 정도라고 하시는 것을 보면 이해가 갈만했어요. 이유는 계속해서 만들어야 하는 달고나와 하루종일 만들기 싸움을 하고 있으셨기 때문이었어요.

 

 

원래 드라마 촬영장에서 뽑기 만들 계획은 없었는데요  25년동안 달고나 장사를 해 오셨다고 해서 묵고 묵은 달고나 연기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서 놀이 중 하나로 등장한 달고나는 어린 시절을 추억하는 한국 사람들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큰 화제로 스며 들어가 있지 안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1년 넘어서야 공개된 드라마라고 하셨는데요 1년전에 달고나 촬영을 하신 것으로 보였는데요 "배우들하고 사진 좀 찍어둘 걸" 하는 아쉬움을 드러내보이기도 하셨는데요 원래는 하루정도로 촬영에 참여를 하실 것으로 생각을 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3일정도 달고나를 영화 촬영장에서 만드셨다고 하는데요 정작 오징어 게임은 자세하게 다 볼 시간이 없으셨다고 이야기를 하셨는데요 오징어 게임으로 얼마나 바빠 지셨는지를 설명을 해 주시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을 종아하시고 주로 달고나를 손자 손녀벌의 손님들의 아이들과 달고나 만들어 주는 모습을 즐겼던 것으로 보이셨는데요 코로나 이전에는 그렇게 시간을 보냈는데 지금은 많이 와도 방역수칙을 지켜야 하는 문제로 어려움이 있다고 하시는 모습이어서 이해를 해 드려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출연 대학로 달고나 매장 주문 방법

 

 

주문은 주문 고객들이 많다 보니 그냥 이전에는 바로 만들어 주었지만 지금은 달고나 매장에 가면 이렇게 주문을 해야 합니다.

메모지에 개수와 모양, 전화번호를 적어 주문을 하고, 준비가 되면 연락을 받고 찾아가는 방식으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대학로에 있는 또하나의 오징어 게임 달고나 납품 매장

 

 

 

혜화역 2번출구 바로 앞쪽에 또다른 달고나 매장도 같이 방문을 했습니다. 여기는 만들어서 모양별로 주문을 해서 구매를 할 수가 있었는데요 방문한 날도 사람들이 줄을 서서 있었는데요 즐거운 체험을 하기 위해서 딸아이가 유튜브에서 발견한 이 매장에서 노부부가 바로 만든 달고나를 구매하지 못해서 그냥 완성품이라도 구매를 하고  왔습니다. 

 

 

혜화역 달고나 매장

 

모양은 주로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모양과 핑크색 옷을 입고 나왔던 오징어 게임 스탭들의 모습도 있었습니다. 이 달고나 오징어 게임에 실제로 출연을 했다면 모두 성공하지 못하고 총살을 당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

 

 

혜화역 오징어게임 달고나 매장

 

우산을 쓰고 줄을 서 있는 달고나 매장에서 4개 정도 달고나를 구매를 해서 집으로 와서 달고나를 하나씩 잡고 빨라 먹었는데요 흠,,,역시 달고나는 직접 만들어 먹어야 더 맛이 있다라는 것을 다시한번 느낍니다. 

 

 

그리고 대학로 혜화역 주변에서 가족과 함께 베트남 음식을 에머니 Emoi 분짜와 차돌쌀국수, 냄을 파는 곳도 한끼 식사를 보내기에 아주 좋은 곳인데요 아래 위치를 같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학로 에머이 매장

 

 

오늘은 대학로 혜화역 2번 출구에 있는 오징어게임 납품 및 출연을 했던 달고나 매장 방문기를 적어 봤는데요 가족들과 달고나 매장을 찾는 분이라면 혜화역 2번 출구로 가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