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갈변 없애고 오래 보관하는 방법(+다이어트 효능성분 클리너)

    728x170

    오늘은 설사는 자주 하는 분들이 꼭 아침마다 시간 될 때 먹으면 좋은 바나나갈변을 없애고 오래가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준비물은 아주 간단합니다. 코일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다이소에 가면 바나나 걸이를 몇천 원이면 구매가 가능한데요 바나나 걸이대는 필수로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것인데요 이 방법도 갈변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은 되지만 더 오래가도록 하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나나는 쿠팡 일배송 신선식품을 통해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다른 곳보다 당도나 신선도가 훨씬 높아서 스트레스로 인해 설사를 자주 하는 입장에서 꼭 한번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리면서 바나나 보관법과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에 대해서 같이 정리를 했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제품 ✅

     

    바나나 걀변방지 보관방법 성분 효능효과 다이어트 방법

     

     

     

    바나나 갈변 없애는 보관 방법 3가지

     

    300x250

    바나나 갈변은 항상 마트에서 구매를 하고 나면 생기게 됩니다. 4~5일 정도면 반드시 생기는데요 여름에는 더 빨리 갈변이 생겨서 먹지도 못하고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숙성을 늦추는 방법도 있고 도구를 써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바나나 꼭지 코일이나 랩으로 감싸기

    • 바나나걸이 사용하기
    • 코일 또는 랩으로 꼭지 싸기

    바나나 꼭지 코일로 감싸기

     

    숙성이 빠르게 되는 이유는 바로 바나나 꼭지에는 에틸렌이라는 성분이 나와서 숙성이 된다고 한데요 토마토도 녹색 꼭지를 따서 보관을 하게 되면 숙성이 늦어지는 것처럼 바나나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꼭지 부분을 준비한 코일로 감싸주면 됩니다. 코일이 없는 경우 비닐 랩으로 해도 되고 매직랩으로 하셔 됩니다.

     

    일반적으로 바나나는 1주일 정도 상온 보관을 하게 되는데요 갈변이 지속이 되면 수분이 나와서 껍질이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껍질이 얇아져서 어떤 경우는 당도가 높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여름에는 물러서 버려야 할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그럼 이 방법 말고 또 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바나나 껍질을 벗겨서 보관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2. 벗겨서 보관함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기 

    • 지퍼백
    • 플라스틱 보관함

    바나나 플라스틱 보관

     

    저희 집에서 자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바나나를 마트에서 구매를 하고 나서 바로 껍질을 다 벗기고 플라스틱이나 유리케이스테 넣어서 보관을 하면 냉장고 온도에 보관이 되면서 갈변이 늦춰지게 됩니다.

     

    아주 그렇다고 갈변이 오지 않는 것은 아니고 제가 실제고 해 보니 보통 때 보다 3~4일은 갈변이 더 늦게 오는 것을 확인을 해서 자주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 

     

     

    3. 바나나를 잘라서 튀겨서 보관하기

    • 튀긴 뒤 건조해서 보관

    바나나 튀김보관

     

     

    또 다른 방법으로 식용유나 오일에 튀겨서 바나나는 보관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의 가족들이 튀긴 음식을 좋아해서 이 방법도 자주 사용을 하는데요 딸은 튀긴 바나나에 초콜릿을 찍거나 땅콩 피넛 버터를 발라서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가끔씩 간식처럼 해 주기도 하는데요 이 방법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주의사항으로 습한 경우는 상온에 두면 눅눅해지기도 하므로 가능한 네모난 반찬통에 넣을 때 위에 코일이나 랩으로 한 번 더 씌워서 보간을 하면 좋습니다.

     

     

     

    바나나 다이어트 성분 효능 및 클리너 추천

     

    바나나 성분 및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클리너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성분 

     

    바나나의 경우 118그램 기준으로 칼로리는 105칼로리이며 제일 좋은 것은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다른 성분으로 비타민c, 비타민B6, 엽산(비타민B9), 비타민A, 베타-카로틴, 식이섬유질, 마그네슘, 구리, 망, 칼륨등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단맛을 내는 당도 22.6g을 함유를 하고 있고 포도당이 높고 과당은 낮다고 합니다.

     

    당도는 시즌에 따라 다르지만 20~25 브릭스이고 30 브릭스 넘는 품종도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효과 

     

    변비와 설사를 겪는 분들이라면 습관을 들여서 먹으면 신진대사와 함께 다이어트에 꼭 추천을 개인적으로 하는 과일인데요 장염, 물갈이할 때도 바나나가 최고입니다.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은 칼륨이 많아서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고 딸기 수박 키위등도 마찬가지로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으로 더부룩함을 개선하고 저항성 녹말이 녹색 바나나에는 있어서 먹고 나면 다른 음식을 먹지 못하도록 식욕억제 효과도 있고, 면역강화, 비타민 e로 노화방지효과, 불면개선, 혈압관리 효과도 있어서 여하튼 먹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알게 된 것인데요 바나나에는 사람의 감정 기분 불안 조절에 관여하는 세로토닌이란 물질을 분비촉진을 한다고 하니 우유와 찰떡 궁합인 바나나를 많이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

     

    바나나 클리너 추천이유

     

    아마존이나 네이버에서 바나나 클리너라고 검색을 하면 신발 운동화 클리너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 클리너 가격 ✅

     

    바나나 클리너 제품 모습

    본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체형 미세모 브러시와 섬유유연제와 발수 코팅제가 들어간 제품이 인기를 끌기도 했는데요 이상스러운 남성용 제품으로 동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남성용 제품에 바나나를 넣어서 세척하는 모습인데요 상술이 요란하기도 하고 모양이 바나나 모양으로 출시가 된 제품입니다. 

     

    바나나로 만든 것은 아니고 바나나 모양 신발 클리너 제품인데요 한 반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 인기가 많아 보입니다.

     

    이상으로 바나나를 오랫동안 놓고 먹을 수 있도록 갈변 또는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하고 오래 가게 하는 보관 방법과 성분 효능 효과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그리고 바나나 클리너 제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