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힙 퓨레 엘라스틴 쥬스 효능효과 부작용(만성 염증, 비만 다이어트, 중성지방 감소)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728x170

    장미와 허브 성분 열매로 알려지고 있으며 고대시대에는 의약품으로 젊음을 찾을 수 있다는 열매로 알려진 로즈힙 열매 사진을 보면 정말 붉은 장미처럼 빨간 열매인데요 내 청춘을 다시 20대로 돼돌릴 수 있을 듯해 보입니다. 로즈힙 효능으로는 만성 염증, 비만 다이어트, 중성지방 감소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역사도 잠깐 살펴보니 영국 왕실에 전용 공급처가 있을 정도이고 미란다 커 연예 유명인들의 미용 재료로 알려지면서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로즈힙은 딸기, 블랙베리, 크랜베리 등 베리계에 속하는 들장미 열매로 유럽 남미등에서 자생하며 붉은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항염 열매로 유럽과 미국에서는 건강식품으로 이미 인정을 받은 건강식품 재료로 로즈힙과 같이 블랙베리, 딸기, 라즈베리 등은 몸에 좋은 성분이 있으며 레몬 60배, 오렌지 20배에 해당하는 비타민C를 함유 건강재료입니다.

     

    순서

     

    1. 로즈힙 열매 성분 효능 효과 부작용

    2. 로즈힙 제품 종류 가격대

     

     

    로즈힙 성분 및 효과 효능 부작용

    300x250

    로즈힙 효능 부작용

     

     

    1. 로즈힙이 인기인 이유 및 로즈힙 제품 유형

     

    1년에 2달 정도만 수확이 가능한 열매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가격도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중국산은 사기 행각이 많다고 하니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주로 호주산 미국산 등이 많이 유통이 되는데 중국산은 조심하시고 주로 왕실에 공급처가 있는 영국산을 선호를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유기농 인증을 받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농림축산식품부 인증마크가 있는지 확인을 하면 좋은데요 합성농약 화학약품을 쓰지 않는 것에 대해 인증을 하고 있기 떄문입니다.

     

    로즈힙을 고를 때는 영양정보란을 확인을 해서 당류 함량 정보에서 설탕이 아무래도 적게 들어간 것을 선택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5%대로 보이는데요 제품별로 다르니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영국산을 선호하는 이유가 바로 당함량이 2%대로 알려져 있고 중국산이 있는 경우 한번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높은 로즈힙은 보통 주스나 콤부차로 만들어져서 나오고 있는데요 몸에 영양이 섭취가 빠른 형태가 좋은 형태라고 해서라고 보입니다. 항산화 노화방지 위한 폴리페놀과 유기산(독소제거)등이  많이 들어가 있는 콤부차 형태를 저는 개인적으로 선호를 하고 있습니다. 

     

    2. 로즈힙 성분

    로즈힙을 직접 먹어보니 풍미가 좋고 달달한 맛이 느껴져서 앞으로 자주 먹을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주된 성분이 궁금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로즈힙에 함유된 주요 성분으로 비타민 C,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E, 베타카로틴, 카테킨, 플라보노이드 라이코펜, 칼슘, 철, 마그네슘, 망간, 인, 칼륨, 셀렌, 아연이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루비잔틴의 경우는 노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화방지 및 세포손상을 막아주는 폴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 등이 함유가 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고 비타민 c는 레몬의 20배라는 이야기가 있어서 피부미용이나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 티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c에 비타민 P라고 알려진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는 산화되기 어렵고 열에 강해서 흡수가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즈힙과 비슷한 재료는 로즈메리가 있는데요 주로 차로 애용 중으로 찰떡궁합 음식으로 꿀이 있는데요 꿀과 같이 먹을 경우 좋은 이유는 꿀이 로즈힙에 함유된 비타민c의 흡수를 돕기 때문입니다.

     

    로즈힙 열매

     

     

    3. 로즈힙 효능 효과

     

    로즈힙 열매의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황산화 성분이 많은 것이 특징으로 알려져 이는데요 몇 가지 효능을 정리하면 소염작용, 면역력 강화, 소화 위장 문제 개선, 주금 노화 피부개선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 당뇨, 항암효능에 도 추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것이 왜 지금 나와?? 저를 당황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이 열매 모습을 보니 예전 시골에서 꿩 잡을 때 쓰던 열매가 있는데요 그 열매랑 아주 비슷하게 보이는데 그 열매가 아닌가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로즈힙에는 섬유질이 100g당 24g이 들어 있어서 하루 권장량 정도를 함유하고 있고 몸에 좋은 지방산인 올레산 팔미트산등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리해 본 대표적인 로즈힙 효능입니다.

    • 항산화
    • 항염
    • 항당뇨
    • 항비만
    • 항암
    • 항괴양성위염 개선효과
    • 혈관건강 개선

    로즈힙 티

    ◼️ 피부탄력 효과 및 기미 주근깨예방

     

    특히 비타민 C의 경우는 체내 흡수되면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콜라겐등의 퇴화억제, 생성 촉진활동에 관여를 하므로 피부탄력관리에 도움이 되고 자외선을 많이 받으면 생기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서 기미 주근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스 및 빈혈 관리

     

    비타민c가 체내 흡수가 되면 세균이나 바이러스 일종의 기능을 활성화하면서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 관리에 좋은 기능을 합니다.  또한 시금치 보다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 항염 소염 작용

     

    천연 항염 물질인 비타민k일종인 필로퀴논 성분함유로 항염 작용 효능이 있는데요 염증이 있으면 혈관건강이나 면역력관리에 어렵기 때문입니다. 로즈힙 다른 효능으로 지방면적 및 복부 내장지방 면적, 체질량지수, 중서지방, 체중 등의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항비만 다이어트 효과

     

    로즈힙 효능으로 항비만 효과가 있으며 비만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티리로시드와 섬유질이 풍부한 열매로 알려져 있는데요 성분 중에서 티리로시드가 있어 미토콘 드리아 내에 세서 지방을 연소작용을 하며 이를 통해 비만 억제 효과가 함께 당뇨효과도 검증이 되어 있습니다. 

     

    ◼️ 식이조절 효과

     

    로즈힙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통해 식이조절 효과가 있습니다.

     

    ◼️황산화 산소제거

     

    리코펜, 비타민 a, b, e가 풍부하고 루비잔틴을 통한 활성산소 제거를 통한 항산 작용 작용을 하는 열매입니다. 

     

    영국왕실에서 왜 전용 공급처를 확보를 해서 이용을 해 왔는지 증명을 해주고 있는데요 과거 약재로 많이 활용을 했다고 하니 믿고 먹을 만한 열매로 보입니다.

     

     

    로즈힙 제품 가격 (로즈힙 퓨레, 로즈힙 엘라스틴 주스)

    로즈힙 퓨레 종류

    로즈힙퓨레에서 퓨레라는 것은 야채, 곡물 등을 갈아 걸쭉하게 만든 쥬스인데요 종류가 여러가지 입니다. 방송이 나온뒤로 인기가 많습니다. 

     

     

    • 핀란디아 로즈힙 파우더 3통 29,330원
    • 토종마을 로즈힙 분말 18,900원
    • 본네 로즈힙 퓨레 주스 500ml 10,670원
    • 해피테라스 티백 100개입 15,900원
    • D:N 프로티뉴 링곤베리 퓨레 글루타치온 로즈힙 엘라스틴 프리미엄 1000mg 60정 21,900원
    • 올바르다 유기농 로즈힙 차 5,600원
    • 라이프코어 로즈힙 퓨레 2박스 4주분 엘라스틴 27,900원
    • 청년농원 100 티백 15,900원

    로즈힙 제품 가격 비교 하기를 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참 그리고 부작용관련해서는 너무 좋은 열매라서 정보가 많이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별로 호불호가 조금이라도 이겠지만 부작용 정보는 찾기가 힘들고 정말 없어요.. ^^ 

     

    이상으로 로즈힙 열매 효능 효과나 제품 종류 정보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