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충혈 실핏줄 터지는 이유 및 증상 치료방법(Eye Thread Bursting: Causes and Treatment of Symptoms) 안압,각막, 안구건조증 검사 비용가격

    728x170

    눈이 갑자기 따끔하고 찌릿한 느낌이 들어서 눈곱을 떼면서 아침에 거울을 보게 되었는데 거울에 비치 모습 속 눈 실핏줄이 터져 있는 것을 발견을 했습니다. 평소에 조금의 안압이 있어서 녹내장끼가 있다는 이전 진단도 있어 신경이 쓰이는데요 간혹 발견되는 눈에 생기는 빨간 실핏줄 이유는 무엇일까, 나이가 조금 들게 되면 당뇨 합병증 때문에 눈 실핏줄 터진다고도 알고 있었는데요 나이가 아직 한참 젊은 경우도 생기는 실핏줄 터짐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는 기본적인 안과검사중에서 안압검사, 각막 검사, 안구건조증 검사등도 눈관리를 위해서 필요한데요 그 검사 비용 및 치료 관련 병원 리스트도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한국은 의료강국으로 외국인들도 와서 원정치료를 받을 정도이니 이글 보시는 분외국인 분들도 그 혜택을 누리기 바랍니다. 

     

    눈 실핏줄 터지고 생기는 이유

     

     

    눈 실핏줄 터지는 이유, 충혈되는 이유 몇가지

     

    눈맥이 터지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눈 출혈은 눈의 바깥쪽 작은 혈관의 파열로 인해 발생하며, 눈이 위치한 곳에 따라 출혈이 무해하거나 치료하지 않으면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눈 출혈이 걱정되는 경우 안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의사의 진단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럼 몇 가지 이유를 알아봅니다. 

     

    ⦿ 혈관 파열 출혈 blood vessel rupture bleeding

     

    눈 출혈의 원인은 대개 눈의 바깥쪽 표면 아래에 있는 혈관의 파열이나 출혈을 의미합니다. 눈의 전체 흰색 부분이 붉거나 혼잡해 보일 수도 있고, 눈에 패치 또는 붉은 반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결막하 출혈 subconjunctival hemorrhage

     

    결막은 보통 보이지 않는 작고 섬세한 혈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결막하 출혈은 결막 아래에 있는 혈관이 파열하거나 부서질 때 발생합니다. 이럴 때, 혈액은 혈관 또는 결막과 백색 부분 또는 눈 사이에 갇혀서 눈이 혼잡해 보이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유형의 눈 출혈은 흔하며, 통증이나 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치료 대신 약 1주일 정도 방치하면 스스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의 백색 부분이 붉어지는 증상 눈의 간지러움 또는 따가움 눈이 꽉 찬 느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 눈을 만지거나 긁지 마십시오. 다른 감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눈의 백색 부분이 붉어지는 증상
    • 눈의 간지러움 또는 따가움
    • 눈이 꽉찬 느낌

     

    ⦿ 전방 출혈 anterior hemorrhage

     

    안구 전방출혈(Anterior hemorrhage)은 눈의 라운드 컬러 블랙 부분인 홍채와 동공에서 나오는 출혈을 말합니다. 홍채와 동공 사이 혹은 각막(눈을 덮는 투명한 돔 모양의 부분)과 홍채, 동공 사이에서 피가 모이면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혈전을 전방출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안구 출혈은 드물며 시력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전방출혈은 일반적으로 눈을 다치거나 상처를 입은 경우에 발생합니다. 눈에 부딪혀서 부상을 입거나 눈이 자극을 받은 경우에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전방출혈은 안과 수술 후 합병증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한 안구 감염, 홍채 내 이상적인 혈관, 혈액 응고 장애, 눈알이나 물체에 부딪혀서 생기는 충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방출혈은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출혈이 작은 경우에는 피가 눈앞에서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출혈이 큰 경우에는 시야가 흐려질 수 있고, 빛에 대한 민감도가 생길 수 있으며, 혹은 홍채와 동공이 나타나는 빨간색 색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방출혈이 있을 때는 즉시 안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전방출혈은 시력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진료가 필요합니다.

     

    다음은 정도가 더 심해지는 경우에 대해 알아봅니다.

     

    ⦿ 깊은 출혈(Deep Bleeding)

     

    눈의 깊숙한 곳이나 뒤쪽에 생긴 출혈은 표면에서 확인할 수 없어서 때때로 눈이 붉어지고, 손상되거나 파열된 혈관 및 기타 합병증으로 인해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깊은 눈 출혈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리체 출혈: 눈의 유리체 내 출혈
    • 망막하 출혈: 망막 아래의 출혈
    • 하안부 출혈: 망막 일부인 황반 아래의 출혈

     

    깊은 출혈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야가 흐려짐
    • 가스
    • 광선 피해 (photophobia)
    • 시야가 붉게 변함
    • 눈이 느껴지는 답답함 및 충만감
    • 눈 부은 증세

     

    ⦿ 일반적인 실핏줄 파열의 원인(Common Thread Vein Burst Causes)

     

    일반적으로 사선맥 파열의 원인은 눈을 너무 세게 문지르거나, 스마트폰이나 PC 게임 같이 눈 부담을 증가시키는 패널로 눈을 긁는 경우에 생길 수 있습니다. 기침, 재채기, 무거운 물건 들기, 알레르기, 콘택트렌즈 착용 부작용, 당뇨병과 같은 고혈압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00년 시대의 눈을 더욱 존중해야 합니다.

     

    ⦿ 파열된 눈 모세혈관의 치료(Treatment of Ruptured Eye Capillaries)

     

    일부 감염으로 인해 눈이 출혈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핑크아이 또는 결막염은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매우 흔하고 고도로 전염성이 있는 눈 질환이며,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또한 눈물관 폐쇄가 있는 아기도 핑크아이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및 화학물질에 의한 눈 자극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은 눈의 결막이 부어오르고 부드러워지는 증상을 유발합니다.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대개의 경우 눈 모세혈관 파열로 인한 출혈은 자연적으로 1-2주 내에 치유가 되지만 조심할 사항으로 압박을 가하지 않고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파열이 발생한 부위를 마사지하거나 눈을 긁거나 비비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의료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

     

    출혈로 인해 시력 저하가 발생한 경우 의료적 치료를 해야 하고 깊은 출혈의 경우, 약물 치료나 수술 등과 함께 출혈의 원인이 감염인 경우,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 등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 이미 파열된 눈 모세혈관 예방법 Prevention of already ruptured eye capillaries/b>

     

    눈을 마사지하거나 긁지 않도록 하고, 적절한 양의 수면과 휴식, 긴 시간 동안 스마트폰, 컴퓨터, 태블릿 등을 사용할 경우, 일정한 시간마다 눈을 쉬어주는 것이 좋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관리하면 좋습니다.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사용할 때, 적절한 관리와 사용법을 준수하고, 특정 질병이나 체질적 요인에 의해 모세혈관이 약해진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눈 실핏줄 모세혈관 예방법 및 간단 치료법

    눈 실핏줄 출혈 예방법

    1. 콘택트렌즈 제거 사용시간 준수

     

    콘택트렌즈 착용은 눈의 피로를 유발하고 파열된 눈 모세혈관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결막하출혈이 있을 경우, 콘택트렌즈를 제거하고 의사의 지시를 따르고 다시 사용하세요.

     

    2. 처방된 눈 안약 사용

     

    보충용 눈물, 부종에 대한 스테로이드 눈약, 통증에 대한 마취 눈약 및 감염에 대한 항생제 또는 항바이러스 눈약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눈약이 파열된 눈 모세혈관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맞는 눈약을 판단하기 위해 당신의 안과 의사와 상담하세요.

     

    3. 눈 관련 활동 줄이고 휴식 취하기

     

    파열된 눈 모세혈관이 있을 때, 활동량을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눈에 더 큰 피해를 방지하고 빠른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눕고 베개에 머리를 올려 눈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세요.

     

    4. 정기적인 안과 검진 및 콘택트렌즈 교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은 눈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더 큰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택트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규칙적으로 청소하고 교체하여 눈 감염과 눈의 피로를 예방하세요.

     

    병이란 것이 가지고 키운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우리 몸은 항상 부작요이나 악화가 되면 시그널 신호를 어떤 방식으로든 보내는데요 급성이 아닌 경우는 통증이나 시력 변화 등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될 경우, 전문의의 정밀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잠재된 눈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신속한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눈 실핏줄 관련 각막 안압 안구건조증 검사 비용 / 치료 잘하는 병원

     

    눈 안과 치료를 위해서 각막 검사를 해 보면 좋은데요 보통은 1만 원 미만으로 간단하게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최대 2만 원으로 나의 눈관리가 가능하니 주변에 눈 안과 치료 잘하는 병원을 내방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관련 참고할 만한 병원 리스트입니다.

     

    • 밝은 눈안과의원 강남 교보타워 :서울 서초구 서초4동
    • 잘 보는 성모안과의원 :서울 강서구 우장산동
    • 강남아이메디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 드림성모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 샛별안과의원 :서울 영등포구 당산2동

    안압검사는 안구의 압력을 의미하는 안압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높은 안압은 녹내장이나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판단하는데 주요한 기준이 되며 정상수치의 안압은 10~20 mmHg가 기준입니다. 

     

    측정방식은 크게 두 종류로 공기안압계를 이용해 비접촉식으로 측정하는 방법과, 압형안압계를 이용해 각막에 접촉하여 측정하는 방식을 사용 중인데요 공기안압계는 2천 원미만, 압형 안압계도 2천원 미만으로 검사를 받을 수가 있으니 돈 쓰는 거 아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구건조등의 경우는 최대 15,000원을 넘지 않으니 눈이 뻑뻑하신 분들은 가까운 안과 병원을 내방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푸른 세상안과의원:인천 남동구 구월3동
    • 카이안과의원:서울 강남구 역삼2동
    • 아이플러스안과의원:서울 서초구 서초4동
    • 힐링안과의원:서울 강남구 역삼1동
    • 더 좋은안과의원:서울 강북구 번1동

     

    눈 관련 정보글 더 보기

     

    녹내장 백내장 증상 눈수술 부작용 및 검사비용 치료 잘하는 병원 (다초점 단초점 실비보험적용여부, 수술방법, 수술비용, 자가진단)에 대한 정보 글입니다.

     

     

    녹내장 백내장 증상 눈수술 부작용 및 검사비용 치료잘하는 병원 (다초점 단초점 실비보험적용

    소리 없는 실명진환으로 알려진 녹내장 최근 눈에 노안 증상으로 잘 안 보이는 증상이 찾아오신 분들은 노화의 원인도 있지만 백내장이나 녹내장이 찾아오는 것은 나이가 들면 당연할 수도 있

    piyato.btsclub.co.kr

     

    안구건조증 효능효과 치료제 관련 정보 글입니다.

     

     

    리블리스 점안액 안구건조증 효능효과 부작용 가격 유통기한 성분

    리블리스 점안액은 안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주로 알러지성 결막염, 선천적 기관지확장증, 부비동염 등의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안구건조증 약품으로 오늘은 리

    piyato.btsclub.co.kr

     

    이상을 눈 싯핏줄 모세혈관이 터지는 이유 충혈 되는 이유 증상 예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오복 중의 하나 눈 관리 잘해서 증손주까지 꼭 보고 마감을 했으면 하는 소원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