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림프종 원인증상 치료방법 치료비용 치료병원 / 애완동물 펫보험 베스트 3 / 애완동물 등록사이트

    728x170

    모든 동물은 병을 가지고 있는데요 강아지가 림프종(림프절, 림포마)에 걸리면 걱정이 먼저 앞섭니다. 림프종 증상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연관 검색 질환으로 림프절 림포마 림프암 등에 대해서도 같이 정리해 봅니다. 멍울처럼 생긴 림프종을 알아보는 방법이 없을까? 예방법은 또 무엇인지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반려묘나 반려견의 경우 동물등록을 해야 하는데 등록하는 사이트와 림프절등 암에 걸렸을 경우 펫보험에 들지 않으면 비용이 커서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 될 수 있는데요 펫보험 베스트 3 업체 장단점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순서

    1. 강아지 림프종 및 증상 원인 발생위치

    2. 강아지 림프종 예방 및 치료 방법 치료병원 비용가격

    3. 애완동물 펫보험 베스트 3 가격 및 장단점비교

     

     

    이번에 강아지 림프종이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는데요 면역체계 문제로 림프조직에서 악성으로 과다 증식이 되어서 생기는 멍물같이 잡히는 종양이 어디에서 생기는 가를 보니 턱밑 사타구리 다리 겨드랑이와 같이 사람과 비슷한 곳에서 생긴다고 하는데요 아픈 우리 강아지 미리미리 림프종 생기지 않도록 예방을 해야 하겠습니다.

     

    애완동물 림프종 림프절 림포마 증상원인 치료비용
    애완동물 림프종 림프절 림포마 증상원인 치료비용 치료병원

     

    강아지 림프종 증상 원인 발생원인 치료 잘하는 병원 

    ◼️ 림프종이란?

     

    림프종이란 림프계에 발생하는 암으로 림프계는 몸 안에서 질병과 싸우는 일종의 방어 시스템으로 림프절, 비장, 흉선과 골수를 포함을 하고 있습니다.

     

    ◼️ 강아지 림프종 발생 원인

     

    백혈구의 일종인 림프구에 돌연변이가 만들어지며 림프종이 발생하며 건강한 림프구는 질병과 감염에 맞서 싸워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림프구에 돌연변이가 발생하게 되면 과다 생성으로 악성 종양이 되면서 다른 부위를 공격을 하고 된다고 합니다

     

    림프구는 정상적인 경우 면역 반응이 필요하지 않는 경우로 보통은 림프절 안에 있다가 림프절에 염증이 생기거나 부었을 경우, 피부와 가까운 아래 5가지 큰 림프절 위치에 붓기를 발견할 수 있으며 주로 발생하는 위치는 아래 5가지 위치이지만 몸 안 어디에서나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림프종이 주로 발생하는 5개 위치

     

    • 턱밑샘
    • 견갑 앞- 가슴부위
    • 겨드랑이
    • 서혜부 - 사타구니 부위
    • 오금 부위 - 뒷다리 바깥쪽
    •  

    강아지 림프종 증상원인 발생위치
    강아지 림프종 증상원인 발생위치

     

     

    강아지 림프종이 잘 발생하는 경우 4가지

     

    4가지 원인이 주로 강아지가 림프종에 잘 걸리는 이유라고 의사들이 말을 합니다.

     

    1. 유전적 원인 : 유전적으로 림프종에 취약한 강아지 종으로 골든 레트리버가 있으며 8마리 중 1마리가 보통 확률적으로 걸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정원용 살충제 및 가습기관련 : 가정에서 살충제를 정기적으로 경우 그렇지 않은 반려견 가정보다 더 많은 확률로 걸리는 것린다고 합니다.

     

    3. 지상 송전선 아래 집인 경우 :집 위로 고압의 송전선이 지나가는 경우 전자기장의 영향으로 인해 노출이 되면 림프종에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흡연가정 강아지 : 주인이 흡연을 하는 경우도 림프종에 자주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아지 림프종 증상 원인

     

    강아지 림프종의 주요 증상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종양이 발견되는 부위의 부종: 종양이 발생한 부위에 부종이 생기게 됩니다.

     

    2. 림프절의 비대: 림프종은 림프절에서 발생하는 암이므로, 강아지의 림프절이 비대되어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식욕 부진: 강아지의 식욕이 감소하거나, 아예 먹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4. 체중 감소: 림프종은 강아지의 체중 감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5. 피로감과 우울감: 강아지가 활발하지 않고, 피로하고 우울한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 강아지 림프절 초기 증상 징후 

    • 탈수증상 또는 빈뇨
    • 식욕 부진
    • 무기력함 (피로감)
    • 숨참
    • 머리나 목 부분의 멍울
    • 앞다리 부분을 누르면 오목한 림프종 부분 만 저지는 경우

    하지만 초기에 림프종을 발견이 어렵다고 하는데요 무리 생활을 하는 종이라 숨기는 경향이 있고 주인장님이 아프다는 이상한 증세가 있는 경우 잘 살펴야 합니다.

     

     

    강아지 림프종 치료 병원 치료방법

     

    강아지 림프종은 강아지의 림프계통에서 암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강아지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림프종에 대한 증상과 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림프절은 완치가 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수명을 늘리고 강아지 삶의 질을 높이는 쪽의 치료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강아지 림프종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

     

    강아지 림프종을 치료 종류는 크게 4가지로 나누어 있지만 병행해서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 항암 약물 치료: 항암 약물을 투여하여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고, 강아지의 건강 상태를 개선시킵니다.

     

    2. 방사선 치료: 방사선을 이용하여 종양을 태워 없애는 치료 방법입니다.

     

    3. 수술: 종양이 작고 국소적인 경우, 수술을 통해 종양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4. 면역요법: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여 강아지의 항암 능력을 향상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 강아지 항암치료 후기 상세 정보

     

    항암치료란 단일 또는 여러 가지 약제를 조합한 표준치료법을 이용하여 암을 치료하는 치료방법으로 림프종은 대부 CHOP(메디슨-위스콘신) 프로토콜이라는 치료법을 사용하며 CHOP 프로토콜 치료법 약제는 4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사이클로포스파마이드
    • 히드록시다우노루비신
    • 빈크리스틴
    • 프레드니손 또는 프레드니솔론

     

    항암치료를 받으면 강아지 상태가 좋아지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항암치료를 받고 완치가 되는 것은 아니라서 치료 후에 재발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받지 않는 것보다는 좋은 이유는 항암치료를 받은 이후에는 림프종에 걸리기 이전처럼 상태가 좋아지기도 하고 1년 이상 지속하기도 하며 항암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 빠르게는 대부분 1~2개월 정도밖에 살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강아지가 항암치료에 비슷하게 반응하는 것은 아니며 사람처럼 강아지도 겪고 있는 암의 종류마다 그 특성이 달라서 특정 견종인 경우 또는 특정 암종에 따라서 특정 항암제에 대해 더 잘 반응할 수도, 덜 반응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강아지 림프절 치료병원

    300x250

     

    강아지 림프절 치료로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임프리메드팀이란 곳인데요 과거에 치료받았던 강아지들에 대한 데이터와 보호자님의 반려견에 대한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서 치료를 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과거 데이터를 통해 반려견이 어떤 약제로 치료했을 때 가장 효과적인 치료 결과가 나올지 예측을 하는 맞춤형 예측 프로파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반려견의 채취한 살아있는 암세포로 비특이적(hyper-specific) 분석을 하고 암세포가 어떤 약제에 가장 잘 반응하는지, 상용화된 항암제들에 대한 효능을 예측해서 치료가 가능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 사람들의 항암 치료를 해 본 분들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항암 치료약이 들지 않을 경우 보험이 되지 않아서 1회당 치료가 200만 원을 최소 넘을 정도라서 약물투여 시 되는 치료 방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맞춤형 항암 치료 전문 동물 의료센터

     

    경인동물의료센터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832 1층 (영등포동, 대성빌딩) Tel: 02-571-8275

     

    N동물의료센터 (강북점) :서울시 성북구 삼양로 4길 3 Tel: 0507-1418-0075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로울로 319번 길 8-6 수의과학회관 1-4층 Tel: 031-781-2992

     

    N동물의료센터 (노원점) :서울시 노원구 노원로 408 (상계동 318-2) Tel: 02-919-0075

     

    웨스턴동물의료센터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촌로 110 웨스턴 5 빌딩 Tel: 0507-1495-7586

     

    VIP반려동물암센터 (청담점)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33길 7 2F Tel: 02-511-7522

     

     

    강아지 림프종 항암치료 비용 가격대

     

    강아지 림프종 항암치료 전 검사 비용은 얼마나 되는지 정리를 해보면 병원마다 지역마다 가격대가 모두 많이 다르니 참고하시고 아래 가격은 일반적인 가격대로 보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림프종 림포마 사전진단 비용

     

    림포종 림프마 진단을 받으면 진단에 들어가는 필수 검사 비용이 발생하며 먼저 검사 항목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혈액검사
    • 혈구와 혈청 검사
    • 초음파 검사
    • 세침검사
    • 조직검사
    • CT 검사

    1. 혈액검사 비용 :혈액검사는 CRP 1 항목당 35,000원

     

    2. 혈청검사 비용 : CHEM 전항목 18종 검사 150,000원

     

    3. 특수 혈액검사 전해질검사 및 젖산농도 검사 : 1개 항목당 5만 원

     

    4. 초음파 검사 (단일 장기당) 비용 : 4만 원 이상이며 복부 초음파 11만 원, X레이 검사 2만 원대

     

    5. 세침검사비용 : FNA 외부의뢰 1건 12만 원

     

    6. 림포마 타입 유전자 검사비용 : PARR 1건 18만 원

     

    7.CT 촬영 흉복부 10KG 검사비용 : 마취 및 조영포함 44만 원

     

    이 외에도 머리, 다리 등이 추가로 될 경우 20만 원 이상, 판독비가 5만 원대 추가로 소요가 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비용은 치료 전 검사 관련 비용들인데요 강아지 수술이나 암치료 교통사고 등을 대비해서 보험을 들어 놓는 것이 좋을 듯해 보입니다. 

     

    ◼️ 강아지 항암제 치료 비용 : 1회당 40~60만 원대 + 알파 비용

     

    강아지 항암치료를 위한 검사를 마치고 나면 항암치료에 들어갈 경우 입원하는 경우 입원비가 들어가게 되고 사람처럼 항암제를 맞게 되면 몸무게 5 킬당 15만 원 이상, 5kg 넘을 경우 추가 2만 원 정도가 더 들게 됩니다. 보통 입원비는 5만 원대이고 수액등이 추가로 맞을 경우 10만 원대 가격대를 추가로 지불을 해야 합니다. 

     

    여기에 항암치료를 하다가 혹시나 빈혈(적혈구 백혈구 수치감소)이 오는 경우, 과립주사(백혈구감소)등을 맞는 경우 각각 조혈디포주사와 과립주사를 맞게 될 경우 비용은 각각 7~11만 원, 3만 원대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강아지 펫보험 가격 및 추천 보험사 베스트 3

     

    이렇게 강아지 건강관리나 암에 걸리거 상해를 입었을 경우 비용이 많이 소요가 되기 때문에 요즘은 펫보험에 가입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베스트 펫보험 업체에 대해 같이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펫보험을 저렴하게 이용을 하려면 일단 동물등록이 되어 있으면 좋고, 여러 애완동물을 있는 경우 같이 등록을 하면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동물등록증 신청하기

     

    강아지 펫보험을 들기 위해서는 먼저 강아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처음 강아지 또는 고양이등을 입양하시는 분들은 아래 국가 동물보호정보시스템에 접속을 해서 애완견을 등록을 마치시기 바랍니다. 

     

     

    🔗 애완동물 동물등록증 등록신청

     

     

    등록을 하고 나면 등물 등록증 출력도 가능하며 본인 소유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동물을 변경하거나 주소변경, 소유권이전, 입양등의 변경신고도 가능합니다. 최근 23년 2월부터는 정부 24 모바일앱에서도 등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펫보험 베스트 3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 / 메리츠화재 펫퍼민트 / 현대해상 하이펫애견보험

     

    일반적으로 펫보험의 경우 특징 3가지입니다.

     

    • 3년 단위 재갱신
    • 애완동물 나이 20년까지 보장
    • 동물등록제에 등록된 경우 2~5% 할인
    • 추가동물 가입 시 10%까지 할인
    • 고양이는 만 10세까지 등록가능
    • 20세 이후는 갱신으로 연장 가능
    • 대부분 온라인으로만 가입가능

     

    1.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 장단점 및 가격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으로 반려견을 만 20세까지 든든하게 지켜주는 의료실비보험이며 동물등록증을 등록하면 보험료 50% 할인혜택 제공 하고 가입 후 완료 팝업에서 이마트 상품권 1만 원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서둘러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삼성화재 펫보험 가격비교

     

    반려견이 타인의 신체나 타인의 반려동물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도 보상이 되는 부분과 반려묘 펫보험의 경우 복막염, 허피스, 칼리시 등 100% 예방이 안 되는 질병까지 보장한다는 점이 차별점이기도 하고 가입할 경우 사진 1장만으로 온라인 가입이 가능합니다. 

     

     

    2. 현대해상 하이펫 애견보험 가격 및 장단점 

     

    현대해상 하이펫애견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하루 최대 300만 원까지 보장이 되는데요 타사 상품의 하루 최대 15만 원 보장보다 30배 이상 보장이 되는 것이 장점이며 전국 어느 동물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서 보장이 가능한 펫보험으로 장례비용 15만 원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 현대해상 하이펫애견보험 가격비교

     

    또한 애완동물이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타인의 애완동물을 다치게 했을 경우 1년 기준 최대 1천만 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차별화 요소입니다. 

     

    3. 메리츠 페퍼민트 펫보험 가격 및 장단점

     

    메리츠펫퍼민트는 3년 단위로 갱신이 되며 강아지 나이 20세까지 보장이 되며 통원치료비, 입원치료비가 최대 각 500만 원까지 보장이 되며 여러 동물을 같이 보험에 드는 경우, 동물등록제 등록이 된 경우 추가 2~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펫보험상품입니다.

     

    자기 부담 공제액 1/2/3만 원 선택 시 보험료를 더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한 부분이 다른 펫보험과 차이점이고, 20년 이상 갱신 시에는 나이와 질병에 관계없이 갱신이 가능한 부분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메리츠 펫퍼민트의 가입시 네이버페이 최대 3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월남 보험료 2만원 이상 : 네이버페이 2만원권, 월납 보험료 3만원 이상 : 네이버페이 3만원권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 메리츠 펫퍼민트 펫보험 가격비교

     

     

    고양이 펫보험의 경우 반려묘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는 방광염, 피부염, 신부전, 전염성 복막염을 기본으로 보장을 해주고 있는 상품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상으로 강아지 펫보험 베스트 보험사 3개 장단점 비교와 강아지 림프종 증상 원인 및 치료, 예방법, 치료비용, 치료 잘하는 병원 정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고양이 강아지) 신부전증 초기증상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급성 만성 신부전증 원인 및 예방식단 검사비용 치료 잘하는 병원)

     

    (고양이 강아지) 신부전증 초기증상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급성 만성 신부전증 원인 및 예방식

    오늘은 신부전증이 사람에게만 있는 줄 알았는데요 고양이나 강아지에게도 있는지 알아보고 사람에게 신부전증이 생기는 경우 방치해도 되는지 예방하는 약이나 검사 방법 등이 있는지도 같이

    piyato.btsclub.co.kr

     

     

    걍아지 넥스가드 스펙트라 심장사상충약 효능효과 부작용 성분 및 가격비교(하트가드, 프론트라인 플러스)

     

    넥스가드 스펙트라 심장사상충약 효능효과 부작용 성분 및 가격비교(하트가드, 프론트라인 플러

    많은 견주님들이 사랑하고 있는데 심장 사상충약으로 알려진 넥스가드 스펙트라(NexGard Spectra)는 반려동물용 구강용 약품으로 걸리면 치명적인 벼룩과 진드기, 심장사상충, 구내충 예방용 약제

    piyato.btsclub.co.kr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