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검색정보 : 빙(Bing)에 티스토리 검색 등록하기

    728x170

    내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이 네이버(Naver), 구글(Google), 빙(Bing), 야후(Yahoo!), 줌(Zum)에 검색이 잘 되도록 설정을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미 모든 분들이 등록을 하신 경우도 있지만 본인 티스토리에 매뉴얼을 같이 놓아 두는 것도 향후 본인에게도 잊어 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등록을 해 놓으면 좋습니다.

     

     

     

     

    티스토리 최적화 빙에 검색 등록하기

     

    잘 검색이 되거나 하지는 않는 사이트이지만 티끌모아 태산의 마음으로 항상 모든 것을 대비를 해 놓으면 좋습니다. 

    블로그의 장점은 데이터 누적에 있습니다. Bing은 검색엔진으로 빙 웹마스터 등록이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어서 등록을 하면 야후 빙 검색에 도움이 됩니다. 계정 가입을 먼저 하시면 됩니다.  서치콘솔에 이미 등록을 한 경우 자동으로 등록이 가능하지만 아닌 경우 수동 등록을 하면 됩니다. 

     

    빙(Bing)에 티스토리 검색 등록하기 사이트 입니다. 

     

     

    Bing Webmaster Tools

     

    www.bing.com

     

    사이트로 이동을 하면 아래 처럼 바로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이미 많은 블로그를 등록을 해 놓아서 자동으로 뜨고 신규로 추가 할 경우는 아래 추가하기 부분을 누르시면 추가 등록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URL를 추가하시면 아래 처럼HTML부분을 눌러서 나의 티스토리 스킨의 HTML에 붙여넣기를 하고 나서 

    확인을 하면 끝이 납니다. 

    아래 부분을 복사하여 붙여 넣기를 합니다. 새로 티스토리를 하나 만들어서 저품질 블로그 글을 옮기기 위해서 작업중인 것인데 샘플 입니다. 

     

     

    등록을 하고 나면 바로 아래처럼 최종 완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것처럼  사이트맵과 RSS등록 제출을 합니다.

     사이트 맵 등록하기 - 본인 티스토리 URL/sitemap.xml 

     

     Rss  등록하기 - 본인 티스토리 URL/rss 로 등록을 합니다. 

     

    최종 등록된 모습입니다. 저는 이 블로그를 그냥  글쓰기용이나 저장용 또는 추후 추가 수익형으로 사용할 예정이라 여러개 만들어 놓은 것을 등록해 보고 있습니다. 연습하고 잊어 버리지 않도록 ^^ 

     

    빙의 경우도 구글 서치콘솔처럼 등록한 글의 URL관리가 일부 가능합니다. 

     

    여러 블로그를 등록을 해 놓으면 네이버 처럼 최적화 관리 등의 검색등을 확인이 가능하고 차단할 URL등을 관리가 가능합니다. 완전삭제를 아직 못찾았는데...일단 아래처럼 일정기간동안 차단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럼 이만 나의 티스토리 빙에 등록하는 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