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 지원금 200만원 20만원 신청방법 및 자격조건 (보령시 부산시 대구시 서울시기준 신청 홈페이지)

    728x170

    탈모가 있으면 정말 고민이 많이 되고 이식하는데요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정부가 탈모지원금 200만 원을 지급을 시작을 했습니다. 탈모가 있는 바로 신청을 위해서 탈모로 정식적 육체적 고통을 받는 분들은 대상(나이, 지역)이 되는지를 확인하시고 해당지역에 바로 신청방법을 참고하셔서 당장 바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지역이 한정이 되어 있지만 전국으로 확대가 될 수 있겠는데요 먼저 보령시, 부산시, 대구시, 서울시 탈모치료지원금 신청 방법 자격 및 금액, 지원금 대상 자자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탈모치료 지원금이 가능한 지역은 충남 보령시, 서울시 성동구, 부산시 사하구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바로 해당 시나 구청의 홈페이지 사이트 또는 방문을 통해 통해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지역 대상 자격 나이  최대 지원금액 신청 바로가기
    충남 보령시 보령시 1년이상 거주 49세 이하 거주민대상
    1인당 최대 200만원 보령시 탈모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 사하구 부산시 사하구 1년이상 거주 19~34세 이하 청년 1인당 최대 50만원 부산시 사하구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구시 대구시 1년이상 만 19~39세 이하 청년 1인당 20만원 대구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 성동구 만39세이하 성동구주민 800명 1인당 20만원 서울시 성동구 홈페이지 바로가기

     

    탈모 치료 지원금 최대 2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가능지역에 대해 더 자세하게 신청하는 자격 조건 지원금액 신청 준비 사항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치료 지원금 신청 자격 및 방법

     

     

    보령시 탈모 치료비 지원금 대상 자격나이 및 신청방법

    보령시 탈모 치료비 자격 조건은 보령시에서 1년이상 거주 중인 만 49세 이하인 보령 시민이 대상으로 병원 또는 한의원에서 질병코트 L63(원형탈모증)L64(안드로젠탈모), L65(비흉터성 탈모, L66(흉터성 탈모증)로 탈모 진단을 받은 보령 시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보령시 탈모 치료비 지원 금액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1인당 연 50만원 , 4년간 최대 2백만 원 한도로 지급이 되며 지원금액 대상은 서비스 내용 의료기관의 외래 탈모 진료비 및 약제비에 대한 자기 부담금을 지원을 받을 수가 있으며 주의사항으로 치료와 무관한 보조제로 먹는 영양제, 보약, 미용 목적 등으로 탈모치료를 하신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보령시 치료비 산정 기준 : 탈모치료기간은 2023년도부터 2년까지 진료받은 진료비 영수증에 한해 탈모 치료비를 지원을 받습니다. 

     

    탈모 지원금 지급일정 :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심사를 거쳐 개인별 계좌로 지급이 됩니다.

     

    보령시 탈모 치료비 지원 시 제출 서류 9가지

    • 지원신청서
    • 탈모증진단서(처방전)
    • 주민등록등본
    • 통장사본
    • 외래 진료비 내역
    • 진료비(약제비) 영수증

    보령시 탈모 치료비 신청 방법

     

    보령시 보건소를 방문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먼저 방문 전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 041-930-5951로 문의해서 추가로 필요한 서류등을 챙겨서 방문을 하면 됩니다.

     

     

    부산시 사하구 탈모 치료 지원금 금액 대상 자격나이 및 신청방법

    300x250

    부산 사하구의회가 2023년 5월 초 본회의에서 부산에서 최초로 사하구 청년들의 탈모 치료를 지원하는 법규를 통과시키면서 더 자세한 시행 기준이 나오게 될 텐데요 서울시 성동구, 충남 보령시, 대구시에 이어 부산 사하구가 전국에서 네 번째로 청년들을 위해 탈모 치료비를 지원을 해주게 된 지자체가 되었으며 부산 사하구 탈모 치료비 지원 법규가 본격적인 기준이 마련되어 공지가 되기 전 신청 사이트와 자격 기준, 신청방법을 정리했습니다. 

     

    5월 11일 전체 공지가 된 사항이므로 6월 이후 시행령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시 사하구 탈모치료비 신청문의

     

    사하구 탈모 치료비 지원 대상 : 부산 사하구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사람으로 탈모 진단을 받은 사하구에 1년 이상 거주 중인 만 19~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이며 병원에서 탈모 진단을 받은 사람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비 지원금액 : 의료기관의 탈모 진단 진료비와 경구용 치료제 구매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을 받게 됩니다. 예상금액으로 최대 50만 원이 책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산 사하구 탈모 치료비 지원 신청 방법 : 추후 부산 사하구청 홈페이지에 공지가 될 예정입니다.

     

    신청 방법 및 준비 서류 :부산 사하구 보건소를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다른 지자체와 준비서류를 비슷할 것으로 보이며 방문 전 지원신청서, 진료비 영수증, 통장사본, 주민등록증, 진단서 서류 준비가 필요합니다.

     

    부산 사하구 보건소 건강증진팀 탈모치료 담당자에게 051-220-5701~5711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산시 사하구 소아암환자 치료비 3,000~2,000만 원 신청방법 자격

     

    또한 부산시 사하구의 경우 어린아이 소아암환자를 위한 암치료 비용을 동시에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과 함께 신청을 하고자 하시는 경우 아래 부산시 사하구 보건소를 통해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사하구 소아암환자 치료비 신청

     

    암환자의 경우 최대 지원금 년간 3,000만 원(백혈병)이 지원이 되며 기타 암 환자의 경우 년간 2,000만 원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속득층을 위해서 3년 연속 년간 기준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부산시 사하구 거주민의 경우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추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사하구 차상위 계층 암지원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대구시 탈모 치료비 금액 대상 자격나이 및 신청방법

    대구시에서도 청년들의 탈모 지원을 위해 마련한 만 19세 ~ 39세의 청년 탈모 치료비 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자격입니다.

    대구시의 경우도 다른 지자체와 동일하게 청년 탈모 치료비 대구시 탈모 치료비 지원금 1인 20만 원 기준 지원이 예상이 되며 신청은 거주지역 보건소를 통해 문의를 하면 됩니다.  

     

    대구시 탈모지원금 문의 홈페이지

     

    대구시에서는 청년들이 취업과 결혼 등을 앞두고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경구용 탈모 치료비의 전체 또는 일부를 지원을 준비했는데요 탈모 진단을 받은 19~39세 시민에게 '탈모 치료 바우처'를 제공을 통해 탈모 치료를 위한 경구용 약제 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구시 청년 탈모 치료비 대상 : 1년 이상 대구시에 거주한 만 19∼39세 청년으로 신청일 기준 1년 이상을 거주하는 동안 탈모진단을 받은 경우 대상이 됩니다.

     

    대구시 청년 탈모 치료비 신청 방법 : 개인별로 거주하고 있는 지역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면 되고 치료비 신청서와 탈모 진단서와 개인통장등 다른 지자체와 비슷하며 방문 전 지역 보건소로 문의를 하면 됩니다. 

     

    신청방법 :거주 지역 보건소 직접 방문 신청

     

    필요 서류 : 탈모 치료비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탈모증 진단서, 외래진료비·약제비 영수증 등

     

    또한 더 자세한 문의 사항으로 053-803-2971, 2973번으로 문의하면 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시행 이후 각 보건소를 통해 추가 문의가 가능합니다.

     

    ▶︎대구 보건소별 전화번호 안내 연락처 및 위치 지도

     

     

    서울시 성동구 탈모 치료비 금액 대상 자격나이 및 신청방법

     

    서울시 성동구에서 2023년부터 만 39세(1984년생)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탈모 치료 지원 사업을 신규로 진행 중으로 선착순으로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신청 기간 내 지원을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성동구 탈모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서울시 성동구 탈모 치료비 지원 대상은 만 39세 이하 서울시 성동구 주민 800명을 대상으로 하며 2023년 3월 2일 기준 성동구에서 3개월 이상 실제 거주 중인 거주민중에 본인 또는 가족이 대리 신청을 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성동구 탈모 치료비 지원내용 및 지급은 경구용 약제비 1인당 구매 금액의 50%를 연간 20만 원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개인이 100% 결제 후 결재 안 약제비 금액 50%를 매월 15일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비 신청기간 : 2023년 3월 2일~11월 30일 한 달에 한 번씩 매월초 접수를 해서 매월 15일 지급을 받습니다.

     

    탈모 치료비 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로 서울시 성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하면 되고 문의 사항은 02-2286-5481로 하시면 됩니다.  성동구청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되며 신청경로는 성동참여 ⇒ 행사 접수로 하시면 됩니다.

     

    필요 서류 3가지

     

    • 질병 코드명확인 진단서 또는 소견서
    • 처방전
    • 약제비 계산서와 영수증
    • 본인 통장 사본

     

     

    탈모 관련글 더 보기 (탈모예방샴푸 / 탈모예방 추천 치료제)

     

    탈모 관련하여 추천 샴푸 관련 정보 및 탈모예방 치료제 관련 글을 통해 탈모 예방하는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같이 올려 드립니다. 

     

    1. 탈모예방 추천 샴푸 베스트 10 정보

     

    탈모 추천샴푸 베스트 추천10 후기 효능효과성분 가격(탈모예방 머리 샴푸법 7가지)

    탈모 샴푸 추천 순위 베스트 10 및 후기 효과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정보와 후기를 모아봤습니다. 탈모는 정말 훅 하는 순간에 올 수 있어서 사전에 예방관리가 중요해 보이는데요 아침저녁으로

    piyato.tistory.com

     

     

    2. 탈모예방치료제 추천 정보

     

     

    탈모예방 치료제(판시딜,프로페시아,비오틴, 아보다트) 부작용 가격 성분 효과 저렴하게 구매하

    대머리가 가족력으로 인해서 앞머리에 점점 머리가 빠지는 것을 느끼는 요즘 숱 관리를 해야 되는 저의 입장이 되었습니다. 과거 대머리인 직장 동료들 가발 하는 모습을 보고 약간 부자연스럽

    piyato.tistory.com

     

    이상으로 보령시 탈모치료비 지원금 최대 2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서울시, 대구시, 부산시 지자체 탈모지원금 신청 자격 및 조건 필요서류 및 시별 구별 지원금액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동시에 탈로 치료나 예방 관련 샴푸나 치료제 정보를 같이 정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