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이드 피부과 주사비용 효능 효과 부작용 및 피부치료방법 예방법

    728x170

    흉터나 상처가 난 뒤 생기는 흉터 질환으로 알려진 켈로이드(흉터종) 주사비용, 켈로이드치료 피부과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귀나 가슴에 생기는 켈로이드 흉터로 인해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주사비용이나 부작용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가슴 켈로이드,켈로이드 레이저, 켈로이드 수술, 켈로이드 흉터치료 제거, 켈로이드 피부, 켈로이드 피부 치료, 켈로이드 치료방법 종류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켈로이드 질환 치료비용

     

     

    켈로이드 증상원인 및 비대흉터와의 차이점

     

     

    켈로이드 질환이 자주 생기는 위치는 관절이 많이 쓰여 장력이 큰 몸 부위에 생기기 쉽다고 하며 어깨, 가슴, 팔꿈치, 무릎등에 잘 생기며 조직 장력이 크면 콜라겐 섬유가 피부 진피에 쌓이면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흉터가 낫지 않고 점점 커지고 울퉁 불퉁한 경우는 켈로이드로 의심을 해 봐야 합니다.

     

    켈로이드 대표 증상 몇가지

    • 가려움
    • 붉음증
    • 상처흉터가 솟아오르고 커짐
    • 딱딱해짐
    • 보기가 흉하게 됨

    주로 생기는 이유는 바로 여드름, 모낭염으로 인한 염증 반응, 귀 뚫기와 피어싱, 문신, 점 빼기 등으로 인한 흉터 등이 원인이 되고 상처로 인해 손상된 피부가 아물면서 섬유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고 커지는 경우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귀에 나타나는 한국인의 켈로이드는 재발률이 높은 경우는 바로 과거 켈로이드 치료를 받은 적이 있거나 치료점 방치기간이 긴 경우 그리고 체지방율이 높은 경우 재발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서 기름진 음식을 줄이는 것도 좋을 듯해 보인다는 생각이 듭니다.

     

    켈로이드와 비대흉터 차이점

    비대흉터와 켈로이드 차이

     

     

    한국인에게 켈로이드 질환이 자주 나타나는 곳은 귀라고 하는데요 다행히 한국인들에게 켈로이드 질환이 많이 있는 것은 아닌데요 가슴흉터나 비대흉터(hypertrophic)와 혼돈을 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켈로이드는 외상 후 수개월 후 발생하며 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고 원래 병변 부위를 넘어서 주변으로 번지는 증상으로 유전적 요인이 있는 사람에서만 발생이 많고 피부색이 짙은 사람이나 인종에게서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대흉터의 경우 외상 후 빠른 시간 내에 발생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이 되며 상처 부위에 국한되는 것이 특징이고 발생 빈도가 흔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부색과 무관한 질환입니다. 

     

    비대흉터는 팔다리나 가슴 수술을 하면 출산 후 수술 자국처럼 나타나는 경우인데요 잘못 알고 있는 경우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처가 생기면 위 내용처럼 여러 질환으로 나누는데요 위축, 켈로이드, 구축, 스트레치 마크, 비대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켈로이드 주사비용 레이저 주사 치료 비용 가격

     

    켈로이드 주사 치료 가격은 보통 평균적으로 1만 원대이고 최대 2만 원 미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켈로이드 레이저 수술이나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 성형외과를 방문을 하면 되는데요 증상이나 치료 방법 등을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거 비용은 90만 원대로 제거를 할 수 있기도 하는데요 어떤 증상인지 어디에 증상이 나타나는지를 알아보니 일반적인 흉터와 달라고 켈로이드는 피부손상 후에 상처가 아무는 과정에서 섬유조직이 과도하게 밀집되어 성장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켈로이드 치료관련해서 비용의 경우는 위치나 크기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어서 상담 시 문의를 하면 좋고 아래 3가지 치료방법 중에서 위치나 돌출 정도 발생 부위 넓이 등을 보고 선택을 하게 된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처나 염증 부위 크기를 를 넘어 비상적으로 크기가 커지는 질환으로 처음에는 일반적인 흉터처럼 붉은색으로 보이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면서 갈색으로 색깔이 변하고 단단해지고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치료방법 3가지

     

     

    귀 켈로이드의 경우 증상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다른데요 치료는 켈로이드 절제술, 주사요법, 켈로이드 레이저 치료 방법 3가지가 있습니다. 수술의 경우 켈로이드 핵을 아주 없애는 방법으로 재발률이 적은 방법이고, 주사치료의 경우는 염증을 줄여주고 섬유화를 방지하고 가려움 통증등을 줄 일수가 있는 방법이고 레이저 치료는 절제를 하지 않아서 흉터가 남지 않게 비절개 시술방법이 성형관점에서 좋은 방법으로 크기를 크게 줄일 수 있고 빨간색증을 없앨 수 있습니다. 

     

    흉터 절제할 경우 부위에 따라 3~4회 정도 전자선 치료를 하게 되며 1회 치료 시 5~10분 소요가 되며 통증이 없는 치료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켈로이드 치료 관련 병원

     

    치료 관련 참고할 만한 병원으로는 티제이 성형외과가 있는데 료 아래 위치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 외 켈로이드 치료 관련 참고할 만한 병원들의 리스트입니다. 

     

    와이케이박윤기피부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1동

    나를 위한 산부인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티제이성형외과의원 :서울 강남구 논현1동

     

    노바에스피부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순수 안피부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2동

    미소안피부과의원 :서울 강남구 논현2동

     

    타임리스피부과의원 교대점 :서울 서초구 서초1동

    투명피부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맑은 참피부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굿성형외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고운 몸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2동

    아이러브피부과 :서울 서초구 서초4동

     

    프린세스산부인과의원 :서울 강남구 논현1동

    연세라인업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큐라인여성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미소빛피부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라벨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윤뉴방여성외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강한 피부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1동

    리영의원 강남 :서울 서초구 서초4동

     

     

    켈로이드 예방법 치료제 종류

     

    일단 흉터가 생기면 움직이는 것을 가능한 줄이고 흉터테이프, 실리콘 겔, 실리콘 시트를 부착하는 것이 좋고 비타민 A나 레이노이드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여드름이나 뾰루지 억지로 짜지 않기
    • 여드름 손으로 뜯지 않기
    • 귀 뚫고 난 뒤 흉터 생기는 경우 착용금지

    하지만 다행인 것은 켈로이드는 한국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것은 아니라고 해서인데요 주로 흑인등 피부색이 짙은 인종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어서입니다. 또한 체질 문제로 나타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약간 헛갈리는 질환을 비대 흉터라고 하는데요 사실 사진상으로 보면 차이가 없어 보일 수 있어서 의사 상담을 받아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