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크리스마스 산타 할아버지가 오신 날인데... 바로 기독교에서는 예수님이 탄생한 날이죠. 축하드립니다.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려고 딸내미와 케이크를 만들어 봤어요. 아주 간단한데 쉽게 준비가 되어서 뚝딱 하면 케이크 하나가 만들어지는 세상이 되었다니 참 감사할 따름입니다.
글을 올리는 오늘도 몇가지를 새해맞이 소의 해를 맞이해서 가족을 위해 준비를 했는데 아직 다 하지 못했지만 오늘 저녁에도 또 다른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자 그럼 이제 ~~ 케이크를 한번 만들어 볼까요?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준비물>
CHOCO 케익시트 (원형 2호) 4,900원인데 저희는 원형 1호를 사용했습니다.
둘. 깜짝 세일!! 초코펜 (3종 세트) 2600원
셋. 온탑 340g (거품 낸 제과제빵 휘핑크림) 식물성 생크림 4,100원
넷. 케이크 장식 (크리스마스 6종) 케이크 데코 종이 800원
<준비된 재료로 케이크 만들기>
첫 번째 단계로 상단으로 부터 2개 케이크판을 놓은 상태로 위에서부터 휘핑크림을 가지고 발라 주기
-> 전체적으로 한번 생크림을 전체로 짜고 케이크용 칼로 다듬는 작업을 합니다.
두 번째로는 휘핑크림을 모두 바른 후 완성도를 조금씩 높여서 전체가 하얀 크림으로 모두 덮일 수 있도록 전체를 발라 줍니다. 아이들의 경우 힘이 약해서 휘핑크림 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잘 도와 가면서 케이크 시트 전체를 하얗게 만들고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가시면 됩니다.
세 번째로 데코용 초코펜 3종 세트로 평소 마음에 들었던 문구와 모양으로 데코를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데코 종이를 원하는 위치에 꼽아 주시면 됩니다 ^^
투썸플레이스 케이크나, 뚜레쥬르케이크 보다, 케이크 배달 서비스 상품보다 이렇게 자녀들과 함께 만들어 보는 수제 케이크가 더 예쁘고 깜찍하지 않나요?? ^^ 올해는 지나갔더라도 다음 연도 크리스마스나 돌아오는 자녀들 생일 때는 이렇게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기억과 추억과 남을 듯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되시고 다가오는 한해를 잘 준비하는 연말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