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냄새 없애는 방법 | 자연요법 치료제 종류 및 만드는 방법

    728x170

    오늘은 여성이라면 항상 관리를 잘해야 하는 질 냄새를 없애기 위한 7가지 자연치유 방법을 통해 없애는 방법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식물 테라피 형태로 재료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물론 자연치유 방법으로도 안되고 약국에서 구매한 약으로도 안되면 의사 진료를 받아 치료를 하면 더 빠르지만 시간이 없어서 가지 못하는 경우 집에 간단하게 준비를 해서 자연치료 방법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질냄새 없애는 자연요법 치료

     

     

    질 가려움증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p>

     

    질 냄새 없내는 자연 치유법 종류, 질냄새 생기는 이유

     

    질 냄새를 없애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으므로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아 테스트를 해서 적절한 것을 찾으면 좋습니다. 

     

    어제부터 내 몸에서 무슨 냄새가 나는 것 같아 찾아보니 이유 없이 나는 듯해서 산부인과를 찾아가 정확한 원인을 밝히고 정기적인 검사를 받았는데요 진료를 봤던 병원에서도 자연 치유법은 좋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질 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개인별로 효과는 다를 것이라서 100% 치료법은 아니지만 경험을 통해 발견된 방법들입니다.

     

    먼저 자연치료법을 해보기 전에 질 냄새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은 무엇인지를 알아봅니다.

    • 칸디다성(진균) 질염
    • 클라미디아 또는 임질 등의 성병
    • 세균성 질염
    • 임신 또는 폐경 중의 여성 호르몬 수치 변화
    • 같은 탐폰이나 생리대를 긴 시간 동안 착용할 때
    • 자극적인 성분을 포함하는 비누와 바디워시 사용
    • 질암 부작용
    • 자궁경부암 부작용

     

    질 가려움증은 박테리아 불균형, 감염, 호르몬 변화, 알레르기 등 여러 요인에서 비롯될 수 있는데요 기본 원인은 무엇일까요?

     

    1. 박테리아성 질염 (BV): BV는 박테리아의 과잉 성장으로 인한 질 냄새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님 워터, 티트리 오일을 사용하고 깨끗한 위생 관행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이스트 감염: Candida albicans에 의한 이스트 감염은 가려움증과 분비물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마늘 차, 프로바이오틱스, 단순당이 많이 든 음식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성병: 성병은 질 가려움증과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전한 섹스 관행과 정기적인 검진은 예방 조치로 중요합니다.

     

    4. 폐경과 관련된 변화: 폐경 중의 호르몬 변화는 질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플랜테인 리프 티와 같은 자연치료법을 시도해보고 호르몬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 위생 제품에 대한 알레르기: 향수가 든 비누, 세제, 여성 위생 제품의 화학 물질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로에 베라 겔과 같은 자연적인 치료법을 선택하여 가려움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향이 있는 화장실 휴지
    • 비누나 세제
    • 성기에 사용하는 데오도란트
    • 세탁 건조기에 사용하는 시트
    • 향이 있는 습식 위생지
    • 탐폰이나 생리대

     

    그러면 이제 자연 치료법 7가지를 제가 경험하거나 지인들, 의사분들이 추천한 것을 토대로 정리를 해 봤습니다.

     

    여성 질 냄새

     

     

    질 냄새를 없애는  7가지 자연 치료 방법

    7가지 방법을 먼저 소개합니다. 

     

    1. 면 속옷 입기

     

    면 속옷이 아닌 새틴이나 레이스로 된 합성 섬유 속옷의 경우 입으면 몸에 딱 달라붙어서 날씬한 분들은 섹시하고 유혹적인 몸매로 남들에게 보였지만 여성의 질 문제 관련해서는 합성 소재 속옷은 피부가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하게 해서 의외로 질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자주 입기보다 횟수를 줄이고 특별한 날은 입고 착용을 하더라도 오래 입지 않는 것이 좋고 대신에 면 속옷을 입으면 좋습니다. 이유는 가볍고 편하고, 바람이 잘 통해서 좋고 통기성이 뛰어나서 땀을 많이 흘리거나 더운 날에 도움이 됩니다.

     

    속옷은 가능한 하루에 한 번은 갈아입는 것이 좋습니다.

     

    2. 티트리 오일 사용하기 

     

    항균에 도움이 되는 소독 성분을 가지고 있는 티트리 오일은 질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여성청결제를 여러 종류를 사용을 했는데요 아직 냄새가 그대로이면 티트리 오일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티트리 오일이 좋은 이유는 질 내 pH 수치가 정상화되는 데 도움이 되고 염증치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 사용을 하려면 물 3컵 분량 대야에 티트리 오일 3방울을 떨어뜨리고 잘 섞은 뒤 질을 씻고 하루에 2번 정도 반복ㅇ르 합니다. 또는 티트리 오일 4방울과 올리브 오일 1 티스푼을 섞어서 탐폰에 적셔 착용한 후 1시간 동안 그대로 있다 제거를 하면 되며 하루에 1시간 정도 1주일을 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3. 베이킹소다에 몸 담그기

     

    질 내의 pH 균형이 깨질 경우 냄새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생겨서 인데요 베이킹소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목욕물에 베이킹소다를 섞어 20-30분 동안 몸을 담갔다가 씻으면 효과적입니다.

     

    재료는 베이킹소다 1/2컵과 물 1컵을 준비를 해서 두 재료를 잘 섞은 뒤 목욕물에 넣고 욕조에 들어가 20~30분 몸을 담그면 됩니다.

     

    4. 애플사이다 식초 바르기

     

    애플사이다 식초는 항균 효과가 강력하여 냄새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애플사이다 식초를 물에 섞어질 부위에 바르고, 하루에 두 번 정도 반복해 보세요. 또한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재료는 애플사이다 식초 2 티스푼과 물 1컵을 준비를 해서 두 재료를 잘 섞어, 질 부위에 하루에 2번씩 바르면 되고 바르기도 하지만 하루 1잔 정도 마시면 7일 안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클로로필(엽록소) 섭취

     

    천연 제모 효과가 있는 클로로필은 천연 데오도란트 기능을 합니다. 순수한 클로로필을 구해서 매일 자기 전에 섭취하면 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유기농 식료품점이나 대형 마트에 가면 경제적인 가격으로 액체 또는 알약 형태의 클로로필을 구할 수 있고 매일 밤 자기 전에 클로로필 한 알을 정도면 좋고 액체 형태 클로로필이라면 용기에 적힌 권장량을 먹으면 됩니다. 

     

    6. 님 neem 워터 세척하기

     

    항균 성분을 가지고 있는 님워터는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 및 질 냄새완화, 기생충제거 등에 도움이 되며 사용방법은 하루에 한 번씩 1주일 정도 사용을 하면 되는데요 재료는 님 잎 10장과 끓는 물 4컵을 준비를 해서 흐르는 물에 님 잎을 잘 씻고, 끓는 물에 잎을 넣고 7분간 우리고 나서 물이 적당히 식기를 기다린 다음 님 잎을 우린 물로 질 부위를 씻으면 됩니다. 

     

    7. 비누와 향수 사용 줄이기

     

    질 냄새가 나면 실수를 하는 부분으로 비누와 향수로 냄새를 없애려고 하는데요 건조하게 만들고 박테리아 노출에 쉽게 만들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서 사용량은 줄여야 합니다.

     

    기타 다른 방법으로 몇 가지를 더 소개드립니다. 

     

    아니카 : 이 식물은 소염 효과가 있어 통증이 있고 따가운 피부를 치유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사용 방법은 아니카 잎으로 차를 만들거나 식물 추출한 것을 질 부위(바깥 부분)에 바르기도 합니다. 

     

    금잔화 : 금잔화는 질 부위에 생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제일 좋은 식물 중 하나로 항생 효과가 있어 감염을 치료해 주고, 또 감염되는 것도 예방해 준다.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염증을 감소시켜 주며 아니카처럼 차를 만들어 그것으로 질 외부를 헹구면 됩니다. 

     

    위치하젤 : 염증을 치료 및 질 부위의 따갑고 화끈거리는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방법으로 탈지면이나 천에 위치하젤 물을 적혀질 부위에 올려두면 됩니다. 

     

    위 7가지 외에 또 다른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는 방법 몇 가지 더 있습니다.

     

    • 마늘 차: 마늘의 항생, 소염, 항진균 작용으로 질염 완화
    • 당아욱 플랜테인 차: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 기능
    • 코코넛 오일과 비타민 E: 코코넛 오일과 비타민 E를 혼합하여 바르거나 섭취
    • 알로에베라와 티트리 오일: 알로에베라 겔과 티트리 오일을 섞어 바르기
    • 우유와 강황: 피부염 줄이는 강황 가루를 우유에 섞어 섭취하기

     

    질염은 질 안쪽 벽의 점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산성변화로 불쾌한 쓰라림 및 악취, 질 가려움, 질 분비물의 질감 및 색깔 변화등의 부작용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에스트로겐 분비량 감소로 인해 폐경기에도 나타날 수 있는 여성질환입니다. 

     

    질염은 보통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지 않지만, 질 내의 pH를 회복하고 기타 감염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적당한 치료를 해야 하는데요 자연적으로 완화를 할 수 있는 추가적인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마늘 차 씻기

     

    마늘의 황 성분은 항생, 소염, 항진균 작용으로 질염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요 마늘 차를 바르면 박테리아 활동을 억제하고 보호막 역할로 도움이 되는데요 이스트 감연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재료는 생마늘 3쪽과 물 2컵 (500 ml)를 준비를 한 다음 마늘을 다진 다음 끓는 물이 든 냄비에 넣고 10∼15분간 끓인 후 걸러서 거른 물로 질 부위를 1주일 동안 하루에 2번 정도 씻으면 됩니다.

     

    2. 당아욱 플랜테인 차 마시기

     

    플랜테인과 덴델리온 리프 티 혼합물은 여성 호르몬을 균형 있게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고 소염작용을 통해 통증자극 완화 및 분비물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하루에 두 번 차형태로 마시면 됩니다. 재료는 당아욱 잎 1 티스푼(5g)과 플랜테인 잎 1 티스푼(5g), 물 1컵 (250 ml)을 준비를 해서 먼저 물을 끓인 다음 잎을 넣고 불을 줄여 3∼5분간 끓입니다. 불을 끄고 뚜껑을 덮고 10분간 우려낸 다음 2주 연속 하루에 2번 정도 마시기를 반복을 하면 됩니다.

     

    3. 코코넛 오일과 비타민 E 혼합물 바르기

     

    코코넛 오일과 비타민 E 혼합물을 바르면 가려움증과 쓰라림을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으로 냄새를 중화시키고 과다 분비물이나 건조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재료는 코코넛 오일 2스푼(30g)과 비타민 E 오일 1 티스푼(5g)을 준비를 하고 코코넛 오일을 비타민 E 오일과 섞은 다음 1주일간 취침 전 염증 부위에 발라 주면 됩니다.

     

    4. 알로에 베라와 티트리 오일 바르기 

     

    알로에 베라 겔은 시원한 특성으로 불편함 완화에 도움이 되며 자연적인 진정 효과로 여성들의 자기 루틴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혼합물을 바르면 민감한 부위 천연 윤활제 분비를 자극으로 건강한 박테리아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재료는 알로에베라 겔 3스푼(45g)과 티트리 에센셜 오일 5방울을 준비를 해서 서로 섞은 다음 질 바깥쪽에 1주일에 하루 2회씩 발라줍니다.

     

    5. 우유와 강황 섭취하기

     

    강황의 항진균 및 항생 성분은 몸의 방어력을 강화해 효모와 박테리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발라줘도 되지만 질염 완화를 위해서 우유와 섞어서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재료는 강황 가루 1 티스푼(5g)과 우유 1컵(250mL) 정도 준비를 한 다음 우유 한 컵을 뜨겁게 데우고 강황 가루를 넣어 7~10일간 하루에 한 번씩 섭취를 하면 됩니다.

     

    관련글 더 보기 >>

     

     

    출산임신관련 난임 원인 여성 대표질환 6가지 정보 | 난소,자궁,염증성질환,호르몬, 난임,유방암

    엄마가 되기 위해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대표적으로 관련된 질환은 크게 6가지로 난소, 자궁, 염증성질환, 호르몬, 난임, 유방방등이 있으며 오늘은 여성으로서 출산 임신을 준비

    piyato.tistory.com

     

     

    생리혈 색깔로 알 수 있는 여성 질환 종류 / 과다할 경우 의심질환

    생리혈이 덩어리 져서 나오게 되면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여성 생리로 보는 여성건강 생리혈 색상에 따른 건강 상태를 알 수가 있어서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밝은 빨간색 생리혈은 건강

    piyato.tistory.com

     

    이상으로 자연요법으로 질냄새를 치료하는 여러 가지 섭취하는 방법과 바르는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질냄새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