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임플란트 가격 부작용 주의사항 (재료 종류별 지역별 가격 비교)

    728x170

    앞니는 중요한 이유를 모르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앞니 치료는 보통 레진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그 외 임플란트를 꼭 해야 하는 심각한 분들도 있습니다. 앞니는 벌어지거나 깨지는 경우 썩은 충치, 또는 마모가 된 경우 보통은 레진 치료나 레진 인레이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임플란트는 정말 비용을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앞니를 임플란트로 할 경우 어느 정도 비용이 드는지 주의 사항이나 치료 관련 병원 정보를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앞니 임플란트 비용 관련 글을 시작하기 전에 앞니 레진치료를 진행을 하게 되는 경우는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면 앞니 레진 치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벌어진 앞니 깨진 앞니 썩은 충치 앞니 마모된 앞니 레진 치료 비용 및 부작용 주의사항 장단점 정보

     

    벌어지고 깨진 앞니 치아 레진 치료 교정 비용 4가지 경우 및 치료 병원 (+충치 앞니/ 닳은 앞니)

    미관상 앞니가 벌어지거나 빠지면 사람이 멍청해 보이기도 해서 레진 치료는 정말 좋은 치아 치료 방법 중의 하나인데요 레진치료는 자연스러운 치아 색을 낼 수 있는 아주 좋은 치과용 충전재

    indiakim.tistory.com

     

    참고로 앞니 임플란트 부작용으로는 주위에 생기는 염증, 임플란트 탈락 및 보철물 파손이 되거나 수술 직후 통증, 출혈 등이 생길 수 있어서 의사의 주의사항 관련 사항을 잘 지키는 것이 좋고 만 65세 이상의 경우 건강 보험공단 부양자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라면 요양급여 비용의 70%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 어떤 분들이 하면 좋은지 정리를 해보면 아래 4가지 경우에 해당하는 분들이 자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앞니가 깨져서 외모적인 문제가 생겼다고 보이는 경우
    • 충치가 앞니에 생겨서 발치를 해야 하는 경우
    • 틀니나 블릿지 사용이 많이 불편해진 경우
    • 앞니로 먼가 씹는 것이 잘 안 되는 경우

    앞니 임플란트 치료

     

     

     

    앞니 임플란트 재료별 가격 (메탈, 골드, PFM, PFG, 세라믹, 지르코니아) 

    참고로 앞니 임플란트 가격도 같이 정리를 해 봤습니다. 물론 병원마다 재료 브랜드마다 가격차이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평균가격과 최고가격중심으로 정리를 했는데요 건강해 보이고 탈모처럼 앞니가 없으면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앞니 임플란트 가격은 100만 원에서 비싼 경우 140~200만 원 선에서 형성이 되어 있고 재료별로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다만 병원별로 할인 이벤트를 40%까지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용을 잘해보는 것도 좋은데요 재료 종류별로 가격을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임플란트 1개당 평균 가격과 최고 가격대 표 입니다.  하지만 외국산의 경우 재료에 따라서는 가격이 2배가 뛴다고 보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크라운 종류 평균비용 가격 / 개당 최고 비용 가격 / 개당
    메탈 120만원 400만원
    금 (골드) 150만원 450만원
    PFM 120만원 430만원
    PFG 180만원 700만원
    세라믹 150만원 400만원
    지르코니아 130만원 750만원

     

    주료 제일 저럼한 재료는 pFM이나 메탈로 보시면 지르코니의 경우 종류에 따라 10만 원도 안 되는 경우도 있지만 저렴하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니 최대한 상담을 받아서 앞니 크라운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보통은 pfg나 지르코니아가 최고의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앞니의 경우는 미관상 또는 얼굴 균형을 위해서 더 급하게 할 필요가 있어 보이고 어금니와 안쪽 이빨의 경우는 음식을 먹을 때 정말 불편해지는 것이 정말 불편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선택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앞니의 경우는 말을 할때 발음이 새는 현상도 있어서 치아가 빠진 공간을 그대로 방치하면 잇몸 뼈가 소실되고 내려앉게 되며 치열이 삐뚤어지고 교합이 맞지 않아 발음 혹은 음식을 씹을 때 장애가 발생할 수 있어서 더 중요합니다.

     

    앞니의 경우 상부구조 보철비용 수술비용을 포함한 가격인데요 다른 부위에 비해 난이도가 더 있는 수술로 알려져 있고 보철물 선택에 따라 미관상 자연스러운 정도가 차이가 있으니 상담 시 꼭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역별로 가격대를 확인을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산과 외국산의 경우 비교 입니다.

     

    • 서울지역의 경우 80~480만 원이고 외국산의 경우 150~350만 원
    • 부산 경남 지역의 경우 75~170만이고 외국산의 경우 100~270만 원
    • 경기 인천 지역의 경우 85~210만 원이고 외국산의 경우 130~250만 원
    • 대구 경북 지역의 경우 90~130만 원이고 외국산의 경우 150~220만 원
    • 광주 호남 지역의 경우 70~180만 원이고 외국산의 경우 150~180만 원

     

    가격대로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한마디로 가격대로 널뛰기처럼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혹시나 필요한 분들은 건강 심사 평가원 (심평원 홈페이지)에서 임프란드 가격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메인 화면에서 비급여 진료비 항목을 조회를 해서 검색을 하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병원별 비급여 진료비 최저 최고 비교하기 ->기관별 현황 정보 -> 키워드 검색에서 임플란트 검색 ->지역별로 찾기를 하면 됩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면 해당 읍면동 지역 재료별 최저 최고 비용 검색이 가능합니다.

     

    ▶︎ 건강 심사 평가원 질환 종류별 병원 및 비용 검색 바로가기 

    300x250

     

     

    앞니 임플란트 주의사항 (길이 차이 / 잇몸 가라앉음 / 디자인 / 소재)

    앞니 임플란트 치료 부작용 주의 사항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할 경우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주의사항은 임플란트에 문제가 생긴 경우는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고 필요하다면 정확한 위치를 잡기 위해서 뼈이식도 고려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앞니 임플란트를 고를 때 아래 주의사항도 고려를 해야 합니다.

     

    • 앞니 디자인을 잘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치아색 기둥을 이용하고 투명감 있는 재료로 보철물 선택이 좋습니다.
    • 내부 결합형 locking 형태의 임플란트를 이용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 앞니에 임플란트 이식 후 여러 앞니 길이 차이 발생

     

    온라인상 앞니 임플란트 후기를 보면 앞니 길어져 보이거나 짧아 보인다고 하는데요 앞니에 임플란트를 심고 나면 잇몸이 가라앉게 되면 주변 앞니와 차이가 나서 고민이라고 하는 환자들이 꽤 보이는 이유는 앞니는 어금니보다 잇몸뼈가 얇기 때문으로 치아를 뽑고 나면 잇몸뼈가 줄어들 수 있어서입니다.

     

    특히 얇고 짧은 잇몸뼈에 임플란트를 이식을 하게 되면 차이가 도드라 보일 수 있고 길고 뻐드러진 앞니 임플란트 치료는 환자에게 다른 경우 환자 들 보다 많은 상처를 줄 수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해야 합니다.

     

    잇몸뼈가 부족한지 충분한지 의사에게 물어봐야 하고 부족하다면 잇몸뼈이식을 해야 합니다. 자신의 남아있는 조각뼈를 찾아 이식을 하거나 인공뼈 이용을 해서 향후 잇몸이 가라앉지 않도록 빨리 치료를 해야 합니다.

     

     

    2. 앞니 임플란트 이식할 때 미적 디자인도 핵심

     

    어금니와 안쪽에 있는 이와 달리 앞니는 단순히 씹는 기능 이외 심미적인 기능을 고려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만약 치아가 너무 길거나 뻐드러지거나 치아 사이에 공간이 너무 심하게 생기면 사람들을 만나서 이야기할 때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3. 티타늄 기둥 vs 지르코늄 기둥 재료 선택도 중요

     

    앞니 임플란트를 기존치아와 잘 어울리게 예쁘게 하는 방법 중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재료 선택입니다. 임플란트의 뼛속에 들어가는 부분은 같지만 기둥을 치아색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어금니에 사용되는 티타늄 기둥에는 투명감 있는 재료 치아를 사용이 어려운데요 투명한 재료 때문에 티타늄이 비쳐 회색으로 보이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어서 임플란트 회사에서는 치아색으로 되어 있는 기둥이 출시되어 미적인 부분을 보강이 되었습니다.

     

    4. 뼈이식을 같이 진행 상담은 여러 곳에서 비교하기

     

    잇몸뼈가 문제가 있는 경우 한 곳에서만 상담을 받지 말고 최소 2~3곳을 상담을 받아서 향후 서비스 관리까지 잘해주는 곳을 선택을 하는 것이 좋으며 병원 중에서 치주과, 구강외과, 보철과를 나누어 운영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데 여기에 자체 기공식을 운영하는 곳이 더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앞니의 경우 미관상 잘 어울리도록 해야 하는 것이 더 있어서 소통이 잘되는 기공실이 같이 치과 안에 있으면 정교하게 가공을 할 수 있는 치과이면 좋다고 합니다. 

     

    5.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 - 변색 관리

     

    보통 부작용이 심각하게 발생을 하는 경우로 앞니 임플란트 이식 후 잇몸이 내려앉는 경우도 있지만 앞니 임플란트 색깔이 변색이 되는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잘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앞니 임플란트는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라고 알려져 있어서 여러 변수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니 임플란트 회복 기간(기본 6개월 +치조골 이식할 경우 1년) 및 수명

    SMALL

    앞니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나면 회복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은 6개월 정도가 소요가 되며 임플란트로 이식하고자 하는 치아를 빼고 나면 2~3개월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리고 회복한 이후 임플란트를 이식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플란트 이식한 뒤 보통 3~4개월 정도 걸리고 나이가 들어서 잇몸뼈가 많이 부족한 경우 잇몸뼈를 이식하는 "치조골 이식"수술까지 하는 경우는 추가로 6개월이 더 걸려서 1년이 소요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명은 보통 10년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요 관리가 잘 되는 경우 20년도 간다고 합니다. 물론 하루에 3회 이상 양치, 1회 이상 스케일링, 6개월 단위로 1회 정기검진을 받으면서 임플란트 관리를 하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