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의 종류는 다양한데요 주름 원피스 프릴 원피스 셔링 원피스 샤틴 원피스 니트 원피스 롱 원피스 하객 원피스 연말 원피스 샤틴 원피스 미니원피스 겨울 롱 원피스 후드 원피스 체크 원피스 섹시 원피스 등이 많이 검색이 되지만 갑자기 젖소 원피스, 땡땡이 물방울 젖소 원피스라는 이름이 등장을 했는데요 아동용 원피스가 아니라 웹툰에 등장하는 원피스 등장에 갑자기 시민들이 화가 났습니다.
딱 달라붙는 젖소원피스 여성이 웹툰에 등장을 했는데요 우유업계를 대표하는 우유를 생산하는 젖소를 연상케 하며 코믹하게 연출을 하려던 우유 광고처럼 보였는데요 나름 코믹하게 연출을 하려고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네티즌과 소비자들은 여성을 비하하는 듯한 웹툰에 대해서 싸늘한 시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유 관련 웹툰 광고 홍보를 진행한 춘봉리 밀키 웹툰 광고 젖소 원피스 논란 관련하여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춘봉리 밀키 젖소 원피스 웹툰 광고 논란의 근본 이유
딱 달라붙는 젖소 원피스' 등장은 밀키 원피스에 딱 달라붙는 원피슬 입고 나타나 몸매를 자랑하는 듯한 여성을 연상케 하는 장면이 연출이 되었는데요 원래 취지는 춘봉리 밀키라는 웹툰에 주인공으로 나오는 만화 여주인공 밀키는 우유 효능을 소개하고 역사 등을 소개하면서 만화 속에서 밀키웨이 우유 카페를 운영하는 캐릭터로 연출이 되었습니다.
우유업계의 홍볼를 위해서 만들었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여성을 상품광고의 마케팅 소재를 등장하는 것이 못마땅해 보이는 것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내세우는 미투 운동으로도 보일 조짐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로 웹튠 여주인공 밀키는 몸에 딱 달라붙는 원피스를 입고 등장을 해서 관능미를 내뿜는 여성으로 묘사가 되는데요 춘봉리 밀키 1화 중 한 장면으로 연출이 되었습니다. 원성이 나오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협회는 해당 웹툰 장면에 대해 입장문을 내고 웹툰에서 삭제를 했습니다.
참고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축산자조금 관련 법률을 근거로 설립된 법정단체로 얄려지고 있으며 농림축산 식품부 관리와 감독을 받는 기관으로 우유산업 관련 한 소비촉진을 홍보하는 단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자조금 관리 위원회 인스타그램 및 정식 홈페이지에서는 더 자세한 우유관련한 효능과 먹는 방법 등에 대해서 홍보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 내용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가 담겨있어서 좋은데요 2021년이 바로 소의 해로 소비 촉진을 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kmilk_love/
이전 서울 우유에서도 유튜브에 강원도 청정 풀밭에서 하얀 흰옷을 입은 여성들이 나와서 들판에 있는 젖소를 연상케 해서 논란이 있기도 했었는데요 이런 광고가 문제가 되는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최근 등장해서 귀에 익숙한 성인지 감수성, 미투 운동은 정말 성희롱과 성폭력을 혼돈해서 사용하고 있다라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이 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성희롱은 남자가 아닌 여성에 국한이 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성희롱과 성폭력은 정말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인데요 성희롱은 말 그대로 상대방이 그렇게 느꼈다고 하면 그것도 성희롱이고, 그냥 쳐다본 것도 여성 본인이 그렇게 느끼면 성인지 감수성이 부족한 사람이 되고 성희롱을 포함하고 그것이 성폭력으로 인정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이 사실인 시대가 된 것은 분명히 잘못이라고 합니다.
논쟁의 여지가 많지만 페미니즘단체나 여성단체들이 시시비비를 가리지 않고 무조건 남자가 잘못이다는 식으로 인식이 되는 경우가 많고 이런 일이 발생하면 소문이 빠르게 진행이고 이런 남성은 그냥 잘잘못을 가리기 전에 생매장이 되어 버리고 신상이 털리는 시대가 되었다고 보는 견해가 많아진 것을 사실로 보여서 안타까운 현실이 된 것은 사실로 보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직장내에서도 그냥 예쁘다는 말 한마디도 요즘은 눈치가 보이는 세상이 된 것은 분명히 잘못된 경우라고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밀키의 원피스 광고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페미니즘이나 성희롱 관련 기준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번 재고민을 해봐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우유 광고 관련 논란이 있지만 우유의 효능에 대해서도 정리를 해 봤습니다.
우유의 효능 (뼈에 좋은 칼슘, 통풍에 좋은 낮은 퓨린함량, 고혈압, 요도결석)
모두가 아는 지식으로 우유는 뼈에 영양을 공급하는 칼슘이 풍부하다는 것은 누구나가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성장 촉진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B2가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우유에는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유당이 다른 식품에 비해 약 2~3배 이상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가 마실 경우 가장 효율적으로 칼슘이 공급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4~6세 아동은 하루에 우유 1잔을 마시면 칼슘 권장량의 1/3을 몸속에서 만들어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초중고 학생에게는 신장 및 체중 증가를 위해서 필요한 섭취를 하면 좋습니다.
1) 초중교때 우유 섭취가 더욱 중요한 이유
첫째, 신체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단백질, 뼈에 영양을 공급하는 칼슘, 세포 구성 성분인 지방, 대사 관련 물질인 비타민과 미네랄의 주요 공급원으로 우유를 대체할 만한 영양식품이 별로 없습니다.
둘째, 유치원 및 학령기의 어린이들은 많은 활동량으로 인해서 땀을 많이 흘리면 다량의 칼슘이 함께 유출되므로 운동 후에 우유 1,2잔을 마셔 칼슘을 보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2) 우유에도 통풍 예방 효과가 있는데 모두 아실까요? 퓨린 함량이 낮은 음식이 통풍에 유리하다!!
바로 우리가 먹는 많은 음식에는 단백질의 일종인 '퓨린'이 함량이 되어 있는데요 음식과 함께 섭취된 퓨린은 우리 몸에 에너지원으로 사용된 후 대사과정을 통해 요산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바로 이 퓨린이 통풍과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퓨린은 동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푸른 생선 , 단맛을 내는 과당, 술 등에 많이 함유가 있고 반대로 토마토와 브로콜리 등의 채소, 우유, 달걀, 치즈 등 유제품에는 퓨린 함량이 낮게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즉, 퓨린 함량이 낮아야 통풍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퓨린 함량이 낮은 음식인 우유 등을 권장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3) 우유와 같은 유제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고혈압도 적고 통풍과 요도결석에 좋은 결과가 있다?
요산 합성의 원료 물질인 퓨린(Purine)을 함유량이 낮으면 요산이 관절 부위에 쌓이면 발행하는 통풍과 요도결석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통풍환자들이 섭취해야 되는 음식으로 육류를 줄이고 우유를 먹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고 알려지고 있으며 요산의 대사작용이 지속적으로 조절되어 통풍 예방과 치료에 매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 관련 젖소 원피스 웹툰 광고 논란과 우유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