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팽만감 증상원인 및 복무 팽만감 줄이는 방법 18가지 (피임약 세대별 종류 복용방법)

    728x170

    더부룩하고 먼가 먹으면 복부에 먼가 차오르는 듯한 팽만감이 생기면 불편한데요 복부 팽만감을 줄이는 방법을 몇 가지 정리를 해보고 실천을 해보고자 하는데요 대표적인 방법으로 운동, 보충 영양제, 마사지, 식이 요법 변화를 하게 되면 모두 팽만감을 빠르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복부 부위가 먼가 자주 차오르는 것을 느끼는 증상에 대해 원인과 해결하는 방법을 몇 가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스가 찬 것 같기도 하고 이유가 무엇일까요? 또한 임신가능성 테스트 관련해서 복부팽만 외에 피임약을 어떤 때 어떤 제품 약으로 사용을 해야 하는지 여성 개인별 맞는 약들이 달라서 선택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임신 피임약 세대별 종류와 부작용 정보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p

     

    나이가 들다보니 윗배도 나오고 아랫배도 나오고 난리가 났는데요 팽만감은 일반적으로 위장관 어딘가에 가스가 축적되어 발생한다고는 하는데요 복부 팽만감으로 인해 배가 평소보다 더 커 보이고 옷도 입으면 이상하게 보이고 쫄티는 입을 수도 없는 몸상태가 되면 아프거나 통증까지 느낄 정도이면 신체 몸 안에서 먼가 정체가 일어난 것으로 보이는데요 왜 이렇게 팽만감이 발생하는지 원인 및 복부 팽만감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정리를 했습니다. 

     

    순서

    -복부 팽만감 생기는 대표적인 이유

    -복부 팽만감 줄이는 방법 

     

    복부팽판이유 및 줄이는 방법
    복부팽판이유 및 줄이는 방법

     

    더부룩하고 빵빵한 배, 여성의 그날 찾아오는 복부팽만감을 해결하는 방법 식사 약물치료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복부 팽만감 증상 원인

     

    복부 팽만감을 해결을 하려면 이유를 파악을 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복부 팽만감을 일으키는 원인을 몇가지로 압축이 된다고 합니다.

     

    • 소화문제
    • 다이어트 부작용
    • 호르몬 변화

     

    1. 장내 소화 문제 

     

    변비, 음식 알레르기 및 과민증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고 대변이 대장에 쌓이면 복부 팽만감과 불편함을 유발되는 경우도 있고 대변 뒤에 과도한 가스가 쌓여 복부 팽만을 악화시킬 수도 있으니 조심을 하는 음식 가려서 잘 먹어야 할 듯합니다. 

     

    2. 잘못된 다이어트

     

    탄산음료, 소금이나 설탕의 과다 섭취, 섬유질 부족 등이 모두 복부팽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서 오늘부터라도 당장에 바로 다이어트 관리 개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3. 우리몸안 호르몬 변화

     

    많은 사람들이 호르몬 변화로 수분이 한 곳에 정체되어 있을 경우 생리 전과 생리 중에 복부 팽만감을 경험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복부 팽만감 줄이는 방법 (단기 장기 관점) 

    300x250

    팽만감을 빨리 완화시키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당장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팽만감은 일반적으로 위장이나 장에 과도한 가스가 쌓일 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식사 직후 복부 팽만감이 나타나면 대개 저절로 해결되지만, 빨리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먹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 단기 관점 복부팽만감 치료 방법

    • 산책
    • 요가
    • 캡슐
    • 오일치료
    • 복부마사지

    많은 가정 요법으로 복부 팽만감의 통증과 불편함을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부풀어 오른 배를 빨리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 규칙적인 산책

     

    두말 하면 잔소리로 산책은 최고의 방법입니다. 신체 활동을 하면 장이 더 규칙적으로 움직이게 되어 과도한 가스와 대변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서 좋고 변비를 느끼는 경우 장을 움직이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하니 집이나 직장 근처 공간을 찾아서 주변을 산책하면 배에 차는 가스 압력을 줄여보는 방법을 꼭 규칙적으로 해보기 바랍니다요~

     

    ◼️ 특정 요가 자세 (아기 요가자세)

     

    특정 요가 자세를 취하게 되면 위장관에서 가스 방출을 촉진하는 방식으로 복부 근육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린이 자세, 행복한 아기 자세요가,스쿼트 자세의 경우 가스 축적을 빠르게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어린이요가자세
    • 행복한 아기 요가 자세
    • 스쿼트 자세

     

     

    -해피 베이비 포즈 요가의 장점 몇 가지 

    베이비 포즈 요가

     

    • 허벅지 안쪽, 엉덩이, 사타구니를 열어주는 효과
    • 허리 통증 감소
    • 척추 스트레칭 
    •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
    • 피로감과 피로감을 개선
    • 햄스트링 스트레칭
    • 심박수 감소

     

     

    -어린이 요가 자세 장점 몇가지

     

    어린이 자세 요가를 하게 되면 어깨, 등, 엉덩이, 허벅지, 목, 발목, 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어린이의 자세 요가는 심호흡, 기분 전환과 동시에 요가로 호흡연습을 하게 되면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 요가 중의 하나입니다. 

     

     

    ◼️ 페퍼민트 캡슐 섭취

     

    페퍼민트 오일 캡슐은 소화불량 관련 가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과민성 대 장 증후군 (1BS) 증상에 대한 치료제로 판매가 되지만 1BS가 없는 분들도 복부 팽만감 완화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페퍼민트는 장 근육을 이완시켜 줌으로 가스와 대변이 잘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혹시나 속 쓰림 증상이 있는 분들은 페퍼민트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팽만감 치료 방법
    복부팽만감 치료 방법

     

    ◼️가스 완화해 주는 캡슐 복용

     

    시메티콘 알약과 액체의 경우 가스 공기를 소화관 밖으로 내보내는 데 도움이 되는 가스 방지 약물로 처방에 있는 설명서에 따라서 약을 복용하면 됩니다. 

     

    ◼️ 대장경로 따라 하는 복부 마사지

     

    복부를 마사지하면 장의 움직임을 촉진을 하게 돼서 팽만감을 줄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장의 경로를 따라 하는 마사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복부 마사지 순서 

    • 오른쪽 엉덩이 뼈 바로 위에 손을 놓는다
    • 가슴의 오른쪽을 향해 가벼운 압력을 가하여 원을 그리며 문지릅니다.
    • 윗배 부분을 가로질러 왼쪽 가슴 방향으로 똑바로 문지릅니다.
    • 왼쪽 엉덩이 뼈를 향해 천천히 아래로 이동하면서 문지릅니다.
    • 위 동작을 몇 회 반복합니다.

    마사지로 인해 통증이 조금이라도 있는 경우라면 약하게 하다가 중단을 하면 되겠습니다.

     

    ◼️ 에센셜 오일 

     

     IBS 환자 116명을 대상으로 회향과 커큐민 에센셜 오일의 조합을 함유 한 보충제의 효과를 테스트했습니다. 30일 후, 사람들은 팽만감과 복통을 포함한 IBS 증상이 개선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사람들은 먼저 의사와 상의하지 않고 에센셜 오일을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일부 제제는 독성이 있거나 투약을 방해할 수 있고, 복용량에 대한 규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 따뜻한 물로 목욕하기

     

    목욕의 열기로 인해 아픈 복부가 완화될 수 있습니다. 효식을 취하면 스트레스 수준이 줄어들어 위장관이 더 효과적으로 기능하고 복부 팽만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장기관점 복부 팽만감 해결 방법

     

    오랫동안 복부팽만감 발생하는 사람들은 특정 생활 방식의 변화를 주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을 위해서는 시간을 들여서 복부팽만감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다고 하는데요 위에서 설명한 부분이 단기적인 치료 방법이라면 지금부터 식사나 운동 약물 치료등은 약간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시면 됩니다. 

     

    ◼️섬유질 식사 섭취를 늘리기 

     

    더 많은 섬유질을 섭취하면 변비와 팽만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하면 그것도 문제인데요 섬유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 거나 섬유질 섭취량을 너무 빨리 늘리게 되면 오히려 가스가 더 많이 차고 복부팽만감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의 식단에 적당한 양의 섬유질을 포함시키면서 동시에 충분한 물을 마시게 되면 복부 팽 마 예방에 도움 이 된다고 합니다. 

     

    영양사들이 말하는 적정 섬유질량 : 1일 기준 섬유질량 18~38g

    • 여성 일일 권장 섬유질 섭취량 25g
    • 남성 일일 권장 섬유질 섭취량 38g 

     

    섬유질 섭취 시 신체가 식단 변화에 적응하도록 몇 주에 걸쳐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 탄산음료줄이고 물로 대체하기

     

    탄산음료에는 위장에 축적이 되는 가스가 있어서 탄산음료 및 유사 탄산음료로 만드는 이산화탄소가 들어가면 위장에 거품이 생기고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성분의 음식은 안 먹을 수는 없고 양을 줄이는 방법이 좋습니다. 

     

    • 탄산음료 가스
    • 설탕
    • 인공감미료

    식단에 포함된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도 가스와 복부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껌 씹지 않기

     

    껌의 당알코올도 일부 특정인에게는 복부팽만감을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껌을 씹는 동안 공기를 삼키면 더부룩함과 가 스 통증이 있을 수 있어서 먹어야 할 경우 생강 민트나 페퍼민트를 사용이 좋다고 하네요 ~

     

    ◼️ 매일 운동으로 생활하기

     

    운동은 신체가 대변과 가스를 결장 밖으로 내보내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배변 활동이 규칙적으로 돼서 복부 관리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유는 바로 운동은 땀을 홀리게 해서 몸에서 여분의 나트륨을 방출시켜 수분 보유에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탈수가 일어나면 변비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항상 운동 전후에 물을 많이 마셔 수분을 유지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운동 후에 담배를 피우는 분들이나 수영 후에 담배를 바로 피우시는 분들에게 수분을 권장해 드립니다.

     

    전문가들이 운동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심박동 수를 높이게 되면 생리 전증후군이나 복부팽만을 줄이는데 효과가 검증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앉아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 소화시스템 활동이 부진해지면 증상이 더 많아지는 것은 당연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일정간격 식사 (식사 거르지 않기)

     

    과식을 하게 되면 곧바로 복부 팽만감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매일 여러 번 작은 식사를 하면 이 증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일정시간 간격으로 식사나 음식을 하는 이유는 빨리 삼키게 되면 소화관에 공기가 유입되면서 팽만감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빨대로 물을 마시면 더 많은 공기를 삼켜서 가스가 차고 복부팽만감을 일으키는 이유도 된다고 하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는데요 복부팽만감이 있을 경우 빨대 사용을 줄이고 천천히 먹는 습관을 연습을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프로바이오틱스 복용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사는 좋은 유익균 박테리아로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섭취하면 가스를 생성을 줄일 수 있고 복부 팽만감을 유발 결장 내 박테리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 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잘 나와 있어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잘 모르면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tips : 프로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잘 고르는 기초 5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잘 고르는 기초 5가지

    저는 사실 유산균이라고 상품 지식이 없어서 누구에게 설명을 할 수 있거나 고를 때 추천할 만한 정보가 없어서 이번 시간은 정보를 배우고자 정리를 해 봤습니다. 사실 저만큼이나 유산균에 대

    piyato.tistory.com

     

    ◼️ 소금기 많은 음식 줄이기

     

    과도한 소금(나트륨)기 있는 음식은 신체에 수분함량을 보유하게 되면 배와 손, 발 등 신체의 다른 부위가 붓고 부풀어 오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줄여야 합니다. 

     

    ◼️ 낮은 FODMAP 식단 상담

     

    낮은 FODMAP 다이어트는 바로 복부 팽만감을 유발하는 특정음식을 진단을 받는 방법인데요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을 해서 내게 맞는 음식을 찾는 방법입니다. 

     

    FODMAP은 다양한 식품에서 발생하는 탄수화물 종류 일종으로 연구에 따르면 FODMAP이 낮은 식품을 섭취하면 IBS 증상이 평균 45% 감소한다고 하는 결과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음식 종류를 찾는 것이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FODMAP 추가정보 더 보기

     

     

    ◼️ 음식 일기 써보기

     

    음식 과민증이 있는 분들 또한 복부팽만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복부팽만감은 유당 불내증이 있고 유제품에 들어 있는 유당을 소화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당불내증 증상

     

     

    글루텐에 대한 자가면역 불내성 또한 유당불내증 잠재적인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식사 후에 복부 팽만감이 나타나는 사람들의 경우 몇 주 동안 음식과 음료 섭취량을 추적하면 특정 음식이 원 인인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병원에서 진단을 꼭 받아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보충제와 영양제 사용해 보기

     

    철분과 같은 일부 보충제는 변비 및 기타 소화불량 증상유발 물질로 알려져 있는데요 복용 시 팽만감이 증가할 수 반면에 칼륨의 경우 신체의 나트륨 수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의사상담이나 약사 문의 시 관련약품 종류 문의를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피임약복용하기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게 되면 피임 이외 호르몬 수치를 안정화하는 통증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 꼭 미리 구입을 해 놓고 복부팽만감이나 복부 통증이 있을 경우 대비를 하기 바랍니다.

     

    여성의 생리 주기 관련하여 작용하는 대표적인 두 호르몬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입니다. 피암약은 주로 합성 에스트로겐인과 합성 프로게스테론인 복합제제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피임약을 구성하는 프로게스테론의 성분에 따라 피임약의 세대로 나누고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피임약은 2,3,4세대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세대별 피임약 세대별 종류 (경구피임약 vs 주사제처방)

    • 2세대: 에이리스, 미니보라 제제 (일반의약품) 
    • 3세대: 머시론, 멜리안, 디어미, 마이보라, 센스데이 (일반의약품)
    • 4세대 : 야즈, 야스민 (전문의약품) 

     

    2세대와 3세대 제품은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이고 4세대는 처방전을 받아서 구매하는 전문의약품으로 구분이 되어있으며 주로 피임 및 생리주기를 연기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2,3세대 피임약 종류를 복용하면 됩니다.

     

    호르몬함량과 합성 프로게스테론 함량 성분에 따라 약간의 부작용도 다르다고 알려져 있으며 정맥혈전증 위험도는 4세대>3세대>2세 대순이고 여드름 발생위험은 2세대>3세대>4세 대순이고 체중증가나 부종이 일어날 확률 기준으로는  2, 3세대 > 4세대로 비교가 되고 있습니다.​

     

    피임약 어떤 경우에 쓰면 좋을까요? 복용방법 함량 기간 종류에 대해서 잠깐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 생리주기 미뤄야 할 경우
    • 피임을 목적으로 할 경우 

     

    1. 생리 주기를 미루어야 할 때(여행, 시험) :

    1. 제품 종류 : 3세대 피임약, 미니보라 제제
    2. 복용기간 : 생리 전 7~10일 전복용시작 원하는 일자까지 복용
    3. 복용함량 : 1일 1정(복용중단하면 생리 시작)

     

    2. 피임 목적을 할 경우 :

    1. 35세 미만 여성 흡연자 - 2세대 피임약
    2. 장기간 여드름 부작용 고민 될 경우- 에이리스 제제
    3. 복용방법 : 생리 첫날 복용시작 3주간 하루 1알
    4. 복용기간 : 3주간 1일 1알 복용 후 7일 미복용 후 다시 복용
    5. 미복용 7일 : 휴약 후 2~3일 후 월경시작 됨

     

    3. 피임목적 + 나이가 젊은 경우 :

    1. 여드름 부작용고민 되지만 부정출혈 걱정 안 하는 경우 : 마이보라제제 (팬티라이너 챙기기)
    2. 부정출혈 걱정되는 경우 - 미뉴렛, 마이보라
    3. 메스꺼움 편두통 가슴통증 구토 있는 경우 - 에이리스, 멜리안, 머시론
    4. 여드름 체중증가 다모증 걱정되는 경우 - 야즈, 야스민 처방

     

    사후 피임약을 처방을 받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부분 이런 경우 원치 않는 임신을 하는 경우로 보이는데요 청소년도 사후 피임약 처방을 받는 경우가 많은 경우도 보입니다. 복부 팽만감이 이유가 아닌 다른 이유로 말입니다.

     

    부모님에게 결재 문자가 가서 걸린 내용후기고 있어서 살펴보면 경구피임약은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지만 사후피임약은 의사처방을 받아야 되기 때문인데요 12시간 안에 복용을 하면 사후피임약은 95% 이상 효과가 있어서입니다. 

     

    카카오미니카드나 토스카드를 사용을 해야 부모님께 걸리지 않는다는 내용등이 많이 나오는데요 요즘은 임신테스트는 보통 관계 후 2주 후에 점검을 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게 돼서 편리한 세상이 되기도 했는데요 생리 종류 후 보통 1주일 전후 관계한 경우도 보통은 가임기로 보기 때문에 항상 조심을 해야 하는 여성의 마음은 항상 고민이 될 듯합니다.

     

    복부팽만감 해소가 아닌 피임을 위에서 피임약을 먹는 경우는 약을 잊지 않고 매일 거의 같은 시간에 먹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지만 핸드폰 알람을 설정해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임약 부작용

     

    피임약 복용 후 첫 3개월 간은 적응기간이라서 부정출혈, 구토, 편두통, 부종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적응이 되면서 부작용은 감소하지만 첫 복용 3개월 간은 혈전의 위험이 증가하는 시기이니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1주 및 부작용

     

    임신 초기 기간이라 하면 마지막 생리기간 첫날~ 14주 정도 기간을 말하며 첫증상은 바로 나른함과 월경이 바로 중단이 되는데요 발견이 어려워서 생리로 착각하고 임신 확인이 늦어질 가능성도 높은 기간이며 임신 전체 기간 중 가장 자연유산 가능성이 높은 시기라서 조심을 해야 됩니다. 

     

    몸안의 hCG호르몬의 증가로 임신 상태에 적응기간 생리변화로 피로감을 느끼게 되며 약 80%의 여성들이 임신 초기에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입덧을 경험하게 되며 살냄새까지도 극혐하는 경우도 있으며 평소 잘못던 과일이나 김치 라면 냄새도 역겹다고 할 정도가 되며 아래와 같은 증상도 나타나는 분들도 있습니다. 

     

    • 밥을 못 먹는 경우
    • 냄새를 못 맡는 경우
    • 먹덧현상 (공복시에 심각한 배고픔과 두통) 발생
    • 먹지 않으면 구토를 하는 경우

    초기증상으로 또한 유방이 커지면서 유선이 발달하면서 살이 트게 되며 통증이 느끼게 됩니다. 얼굴과 몸에 기미 발생, 유두 색이 진해지며 돌출되고 부유방이나 2차 유두륜이 발달을 하게 됩니다.

     

    호르몬 수치의 급격변화로 감정 변화가 심해지면서 어떤 경우는 도벽까지 발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실제 제가 근무하는 백화점에 도벽으로 붙잡힌 경우도 봤습니다.

     

    자궁이 방광을 누르면서 잦은 화장실 방문, 빈혈 현기증을 느낄수 있어 철분 보강제를 먹는 것이 좋고 가슴앓이 속쓰림, 변비에 시달리게 되서 푸른 주스를 준비를 해 놓게 됩니다.

     

    또한 더 자세한 임신 가능성 테스트 및 기간 확인등에 대한 정보를 아래 정보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임신가능성 테스트기간 확률

     

     

     

    ◼️ 관련 질병 진단받기 (복부팽만 관련 질환)

     

    어떤 경우에는 복부만 팽만감이 발생하는 이유로 특정질환과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 아래 질환이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크론병
    • 궤양성 대장염
    • 염증성 질환
    • 자궁내막증
    • 난소낭종

     

    크론병 및 궤양성 대장염을 포함한 염증성 장질환,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은 복부팽만감을 일으키는 증상이 있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궁 내막증 및 난소낭 좀과 같은 부인과 질환 도 복부 부위에 통증, 부기,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관련 가족 병력 및 기타 질병도 할 겸에서 병원에서 엑스레이, 초음파, 대장 내시경 또는 혈액 검사를 통해 진단을 받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대장 내시경 전 후 음식 식사 중요한 이유 (내시경 전 대기시간, 내시경 후 좋은 음식)는 아래 글을 참고하면 됩니다. 

     

     

    대장 내시경 전 후 음식 식사 중요한 이유 (내시경 전 대기시간, 내시경후 좋은 음식)

    대장내시경을 저희 가족은 1년에 한 번씩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회사에서 정기검진을 1년에 한 번씩 회사 병원에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섭취하는 시간과 대장내시경 후

    piyato.tistory.com

     

     

    여성 복부팽만감 줄이는 음식 및 피하면 좋은 음식

     

    사춘기부터 폐경까지 여성의 마법의 그날에 복부팽만감은 항상 불편합니다. 특히나 남자친구를 만나야 할 경우는 정말 애교 있는 플러팅으로 순간을 모면을 해볼 수 있겠지만 항상 통하는 방법은 아닐 수 있습니다. 70% 여성이 이 복부팽만을 해결을 하고자 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피해야 하는 음식

    • 브로콜리
    • 양배추 
    • 콩류
    • 콜리플라워
    • 상추

    이유는 라피노오스라는 복합당이 있는데 이 성분은 당을 분해하는데 적합하지 않은 효소이기 때문입니다.

     

    ◼️ 먹으면 좋은 음식

     

    칼륨 함량이 높은 음식은 체액의 균형을 잡아주고 복부팽만감을 가라앉히는 효과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떤 음식이 있을까요? 바로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입니다. ^^

    • 멜론
    • 아스파라거스
    • 토마토
    • 바나나

     

    건강한 지방이 있는 음식들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견과류
    • 생선

     

    이유는 바로 근육수축과 복부팽만을 일으키는 호르몬인 프로스타글란딘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며 닭고기나 생선 두부 등에는 단백질이 많이 있어서 생리기간 여성만의 고통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니 참고 바랍니다. 

     

    ◼️ 치료중간에 의사 방문을 꼭 해야 하는 경우

     

    흔하지는 않지만 복부 팽만감과 부종등으로 상태가 심각해지는 경우는 병원 내방을 해서 간 질환, 염증성 장 질환, 심부전, 신장 문제 및 일부 유형의 앞은 팽만강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의사를 찾아야 한다고 하는데요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계속되는 복부팽만감 증상이 있을 경우는 다른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서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 지속적인 팽만감이나 아래 이러한 증상과 함께 복부 팽만감이 나타날 경우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식욕 변화 또는 식사 문제

    • 설사

    • 구토

    • 체중 감량

    • 발열

    • 심한 복통

    . 대변에 선홍색 피

    • 검은색 또는 어두운 적갈색 변

     

    tips : 초록색 녹변 똥 설사 증상 및 질병 종류 (회색 검은색 빨강 색상별 증상)

     

    초록색 녹변 똥 설사 증상 및 질병 종류 (회색 검은색 빨강 색상별 증상)

    오늘은 똥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혈변도 자주 나오고 설사도 많이 하는 스타일입니다. 혹시나 어제 먼가 먹은 것이 탈이 났는지 초록색 변 설사로 배가 살살 아파서 화장

    piyato.tistory.com

     

     

    이상으로 여성의 그날이나 더부룩하고 빵빵한 배, 가스가 차는 듯한 느낌 복부팽만감을 느끼는 여성이나 남성분들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질환 관련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