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허벅지 대상포진 치료비용 증상원인 치료잘하는 병원 / 발바닥 혈자리 / 다이어트 탈모 어깨통증 치료 지압혈자리 총정리

    728x170

    발바닥에 물집이 잡히는 경우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 발바닥 대상포진에 걸린 분들의 후기가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발바닥은 몸 중앙에서 지지하는 중요한 우리 몸의 한 부분인데요 대상포진은 사전에 접종을 통해 예방을 하는 것이 좋고 그럼에도 대상포진에 걸린 경우는 왜 생기는지 증상이나 통증에 대해 알아보고 비용은 어느 정도 소요가 되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마다 MRI 검사나 대상포진 할인이벤트를 보통 시즌이 들어가기 전이나 5월 감사의 날에 많은 할인을 하는 경우도 있고 손님이 많지 않은 토요일이나 오후정도에 촬영을 하는 경우 10만원이상 할인을 하는 병원들도 꽤 있어서 이런 이벤트를 활용을 하는 것도 저렴하게 치료검진을 받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한번 걸리면 정말 아프고 오십견처럼 저녁에 잠도 제대로 잘수가 없고 수포 증상에 가려움증에 통증까지 유발해서 어린아이들이 걸리면 오죽하면 부모들은 내가 걸렸으면 할 정도로 고통이 심한 질환인데요 예방법등이나 치료 관련 병원이나 비용 정보를 알려드리니 꼭 치료방법 등도 숙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발바닥 허벅지 대상포진 및 발지압혈자리 정보
    발바닥 허벅지 대상포진 및 발지압혈자리 정보

     

     

    허벅지 발바닥 대상포진 생기는 이유 / 증상 치료방법 가격비용

     

    대상포진은 신체의 면역 기능이 떨어지면 외부로부터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투하게 되면 나타나는 질환중의 하나입니다. 그중에 하나나 발바닥에 나타나고 있는데요 현대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많은 현대인들은 여러 가지 잘못된 생활 습관을 지닌 경우가 많아지면서 면역력 약화가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허벅지나 발바닥 대상포진은 과서 수두를 앓은 사람이나 수두 바이러스 주사를 맞은 경우 남녀노소 어린아이 가릴 것 없이 면역이 저하되면 나타나고 전염으로 걸리게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생기는 위치

    • 발바닥
    • 허벅지
    • 얼굴주변
    • 몸통 
    • 엉덩이
    • 팔 
    • 다리 
    • 신경이 있는 몸 전체

     

    대상포진은 주로 얼굴, 등, 가슴, 배 등 몸 전체에 생기지만 얼굴과 등이 가장 흔한 위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얼굴에 생긴 경우는 눈, 코, 입 등에 생기면 상처등이 남을 수 있어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 발바닥 대상포진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발바닥 대상포진은 대부분 인후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되며, 감염된 사람과 직접적으로 접촉할 경우 전염이 됩니다.

     

    발바닥 대상포진 예방을 위해서 가능한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청결한 환경을 유지, 면역력을 높이는 수액을 맞거나, 대상포진 백신을 체력이 약해지는 시즌인 여름 전에 맞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발바닥 대상포진의 증상

     

    발바닥 대상포진은 발바닥에 물집과 발진, 가려움증, 통증 등의 증상이 대표적인데요 발바닥에 발진과 물집이 형성되면서 걷기가 어려워지며, 따끔거리는 아픔을 느끼게 되면 직장 생활하는 분들은 정말 고통이 되겠습니다. 물론 직장을 휴가를 써야 하겠지만 말입니다. 

     

    대상포진 걸리면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봅니다.

     

    • 초기증상은 두통, 몸살, 오한, 발열 등의 감기 증상과 비슷 
    • 시간이 지나면 피부 위로 물집 발생
    • 물집이 발생하기 전 가려움증 및 통증 발생함
    • 복합부위 통증 증후군 합병증
    • 대상포진 후 신경통 합병증

    요약을 해 보면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나는 순서는 피부에 심한 통증이 생기고 나서 붉은 반점이 신경을 따라 발생한 뒤 물집이 나타나는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발바닥 대상포진 걸리는 이유

     

    옷깃만 스쳐도 아플 정도 고통이 유발되는 대상포진의 경우 발바닥에 생기면 통증도 있지만 간지럽고 박박 긁어야 직성이 풀릴 정도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대상포진에 걸리는 이유로는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체내의 불균형, 술과 담배, 운동 부족으로 인한 비만, 체력 및 면역력 저하, 직장등에서의 스트레스로 인한 경우가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 발바닥 대상포진의 치료 방법

     

    발바닥 대상포진은 사전예방이 안될 경우 적절한 치료로 대부분 치료가 되는데요 처방을 받은 항바이러스제나 항히스타민제 등을 복용하고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수액주사등을 맞으면 좋고 물집이 생기면 누그러뜨리지 않고 그대로 두는 것이 좋고 물집이 터지면 깨끗이 소독하고 반드시 상처 부위를 약 등을 발라서 보호를 합니다.

     

    그리고 보통 대상포진에 걸리면 아이는 학교에 등교를 하지 않아야 하고 학교에도 가능한 알리는 것이 좋고 딱지가 완전히 없어지기 전까지는 집에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수포액 직접접촉이나 딱지에 아물기 전 바이러스 입자를 흡입을 해서 전염이 되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주사 가격

     

    평균적으로 최소 1회 접종 10만 원선이며 평균 14만 원 이상으로 보시면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조스타박스(MSD), 스카이조스터(SK바이오사이언스), 그리고 싱그릭스(GSK)가 있습니다. 조스타박스와 스카이조스터는 한 번만 맞아도 됩니다. 반면에 싱그릭스는 2개월마다 2회 맞아야 합니다. 보통의 예방접종 주사가 그렇듯, 접종부위가 아프고 붓거나 두통과 발열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경우 접종대상으로 주기는 6개월 후나 1년 뒤에는 가능한 추가 접종을 하는 것이 좋고 40세까지는 접종대상이 아니므로 자비로 자신이 면역력이 떨어졌다거나 붉은 반점이 지속이 되면 접종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실비적용 가능여부

     

    웬만한 실비 보험을 들어 놓은 경우는 실비보험으로 적용이 가능한데요 보통 회당 30만 원 범위 내 가능하며 검사료, 처방약등의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한 경우 질병입원의료비 보장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부담률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10~20% 정도 본인 부담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바닥 혈자리 / 다이어트 탈모 어깨통증 지압 혈자리

     

    발바닥 지압 혈자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릴 만큼 신체기관의 혈액 순환과 내장기관등과 연관되어 있는 혈자리는 심장과 가장 멀리 떨어져 있지만 심장에서 받은 혈액을 다시 올려 보내는 ‘제2의 심장’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발인데요 생소하만 발에 있는 중요한 혈자리인 태계혈, 내정혈, 대돈혈, 여태혈, 용천혈에 대해서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000개의 혈자리가 우리 몸에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발과 관련한 혈자리와 다이어트 혈자리, 어깨통증 지압 혈자리, 탈모예방 관련 지압 혈자리에 대해 같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발 지압 혈자리

     

    발 지압 혈자리 용천혈(湧泉穴) : 발바닥의 앞쪽 부근 둘째 발가락과 셋째 발가락 사이 중앙의 움푹 들어간 곳에 있으며 용천혈은 인체의 360개의 혈자리 중에서 유일하게 발바닥에 있는 중요한 혈자리로 쇼크, 고혈압, 불면증, 간질, 소아경련, 두통, 야뇨증, 요실금 등을 치료하는데 자주 사용되는 우리 몸의 구급혈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발 지압 혈자리 여태혈(厉兑穴) : 두 번째 발가락 발톱 옆 세 번째 발가락과 가까이에 위치한 여태혈을 지압하면 열과 습기를 제거하고 위장관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발 지압 혈자리 태계혈(太溪穴) : 발 안쪽, 발 안쪽 복사뼈 옆에 오목하고 들어간 곳에 위치하고 있는 태계혈은 신장을 관여하는 혈자리입니다.

     

     

    신장 경락을 활성화하거나 발뒤꿈치가 아프다면 태계혈을 지압을 하면 좋은 이유는 발뒤꿈치가 아픈 것은 신장이 허해서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으로 신장이 허해서 오는 갈증, 생리통, 신 결석으로 인한 복통, 선천성 경련, 거식증, 불면증, 그리고 가슴이 답답할 때 지압을 하면 좋은 지압 위치입니다. 

     

    발 지압 혈자리 대돈혈(大敦穴) : 마음을 가라앉히는 중요한 혈자리로 '간장 경락'의 첫 번째 혈자리로 간경은 엄지발가락에서 시작해서 생식기를 따라 간으로 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대돈혈을 지압하면 간을 조절해 마음 안정, 생식기 질환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지압 혈자리 내정혈(內庭穴) : 두 번째 발가락과 가운뎃발가락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내정혈의 위에서 나는 열로 인한 치통, 인후통, 입냄새, 위산과다, 변비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통을 치료하는 지압위치로 유명하며 손발이 차갑고 몸이 허해서 땀이 많이 나는 경우에 지압을 하는 위치입니다.

     

     

    또한 손 지압 혈자리도 있는데요 여기서는 생략하지만 아래 그림을 통해 질환정보와 연결된 손바닥 혈자리 정보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바닥 지압 혈자리 vs 발 지압 혈자리

     

     

    다이어트에 좋은 혈자리 지압법

     

    다이어트에 좋은 혈자리 지압법과 지압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나 미용을 위해서도 혈자리 지압법이 있다고 하면 하루에도 백번이상 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예쁜 다리  라인이라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혈자리로는 풍시혈, 양구혈, 족삼리 그리고 천추혈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혈자리 풍시혈(风市穴) : 얇은 허벅지, 허벅지 다이어트를 원하는 경우 풍시혈을 지압을 하게 됩니다. 허벅지 앞쪽의 큰 근육인 대퇴사두근에 위치하고 있는 풍시혈은 지압해 주면 하체의 혈액 순환을 돕고 부종 염증완화, 다리 통증이나 시림, 저림 증상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중풍 뇌졸중으로 다리에 힘이 없을 경우 다리 근력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위치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혈자리 양구혈(梁丘穴) : 무릎 3-4cm 위 움푹 들어간 자리에 위치하는 양구혈은 무릎 주변의 혈액순환을 돕고 소화기 질환에도 효과가 있는 혈자리이지만 양구혈을 지압하면 종아리 부종을 빼주고 예쁜 다리 라인을 만들기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혈자리 족삼리(足三里) : 무병장수 혈자리라고도 불리는 대표적인 장수 혈자리로 다이어트에서 효과도 있는데요 다리의 부종을 풀어주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혈자리 천추혈(天枢穴): 배꼽에서 좌우 양쪽으로 손가락 세 마디 정도 떨어진 지점에 위치한 천추혈을 지압하면 소화기 전반의 활동이 촉진되어 위장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소화불량, 그리고 대장 기능 저하로 나타나는 변비나 설사 증상, 뱃살을 빼는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혈자리 합곡혈(合谷穴) : 막힌 기를 뚫어 경락을 뚫어주는 혈자리로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두 뼈 사이의 움푹 들어간 곳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소화가 안될 경우, 변비 있을 때 효과가 있는 지압 위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탈모예방에 좋은 혈자리 지압법

     

    탈모 예방에 좋은 혈자리 지압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 탈모환자가 급증한다고 하는데요 연령대도 낮아지고 탈모는 남녀노소 누구나 고민하는 질환으로 탈모는 정확한 치유책이 없지만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셀프 지압법으로 누구나 쉽게 집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혈자리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예방에 좋은 혈자리로는 백회혈, 풍지혈, 두유혈이 있고 이 중에서 백회혈은 머리의 가려움이나 통증을 동반하는 열증이 있는 탈모에 좋고 풍지혈은 원형탈모에 좋고 두유혈은 앞머리 탈모, M자형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탈모 예방 효과에 좋은 지압 혈자리 백회혈

     

    백회혈은 우리 신체의 100가지 기운이 모인 곳으로 탈모예방에 중요한 혈자리로 탈모 외 흰머리, 비듬관리와 연관이 있는 혈자리입니다.

     

    백회혈은 열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고 상체열이 많아 생기는 탈모에 더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귓구멍과 코가 교차하는 정수리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금 아픈 느낌이 들 정도로 지그시 눌러주거나 백회혈 주변을 원을 그리며 지압을 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탈모 예방 효과에 좋은 지압 혈자리 사신총혈

     

    사신총혈 지압은 불면증 탈모, 백발 감소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사신총혈은 백회혈을 기준으로 동서남북 1~3cm 주변에 떨어져 있는 지점에 있습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사신총혈을 좌우, 앞뒤로 나눠서 지압을 하면 됩니다. 

     

     

    탈모 예방효과에 좋은 지압 혈자리 통천혈

     

    통천혈 지압 효과로는 머리의 열을 내려주고 두피 강화 시킨다고 하는데요 백회혈에서 양 대각선 방향으로 손가락 두 마디 정도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며 손가락으로 조금 아픈 느낌이 들 정도의 힘으로 지압을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탈모 예방효과에 좋은 지압 혈자리 두유혈

     

    앞머리 쪽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열을 감소시키며 머리를 맑게 하며 눈을 밝게 하는 효능이 있는 지압위치인 두유혈 지압은 두통, 눈 피로, 어지럼증, 안면신경마비 지압 치료에도 이용이 됩니다.

     

    두유혈 위치는 이마 양 끝의 모서리에 있으며 손가락이나 지압봉을 이용해 눌러주거나 두유혈 주변을 원형으로 지압을 하면 됩니다. 

     

    어깨 통증에 좋은 혈자리 지압법

     

    어깨 통증에 좋은 혈자리 지압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 국민의 70%가 어깨 질환으로 고통받고 성인의 60% 정도가 심한 어깨 통증을 겪고 있다고 하는 어깨 통증은 자주 발생하고 고쳐지지도 않는 질환으로 어깨 통증은 간단한 혈자리 지압만으로도 어깨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장시간에 걸친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 하는 경우 30분에서 1시간마다 스트레칭과 함께 어깨 혈자리를 지압함으로써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면 풀리게 마련인데요 어깨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견정혈, 견료혈과 중부혈에 지압법 정보입니다. 

     

     

    어깨 통증 개선에 좋은 지압 혈자리 견정혈(肩井穴)

     

    견정혈 효능 : 어깨 통증에 좋은 혈자리로 견정혈은 어깨가 뻐근하고 결릴 경우 혈자리 지압 요법이 가장 효과가 좋으며, 이 중에서도 어깨 결림에는 견정혈 지압법의 효과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목, 어깨 등의 통증을 완화하고 오십견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각종 호흡기 질환이나 중풍 후유증, 고혈압 등에도 사용이 되는 혈자리입니다. 

     

    견정혈 위치 : 견정혈은 고개를 숙였을 때 가장 튀어나온 목뼈에서 어깨 끝까지 일직선상의 중간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깨 위에 제일 높은 곳으로 누르면 움푹 들어간 곳을 누르면 됩니다.

     

    견정혈 지압법 : 손을 이용해 왼쪽의 견정혈을 지그시 눌러주거나 원을 그리며 1-2분 지압해 준 뒤 반대쪽 손을 이용해 오른쪽의 견정혈을 자극을 하면 되는데요 심하게 자극할 경우 뇌빈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조심을 해야 합니다. 

     

    어깨 통증 완화에 좋은 지압 혈자리 견우혈(肩髃穴)

     

    견우혈 효능 : 어깨 통증에 좋은 혈자리인 견우혈은 어깨와 팔의 통증 및 경련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혈자리로 어깨 통증에 사용하는 중요한 혈자리 중 하나입니다.

     

    견우혈 위치 : 어깨 가장 끝부분 봉우리의 바로 앞쪽 오목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견우혈 지압법 : 손가락을 이용해서 누르거나 원 형태로 지압하면 됩니다.

     

    어깨 통증 완화에 좋은 지압 혈자리 견정혈(肩贞穴)

     

    견정혈 효능 : 어깨 통증에 좋은 혈자리로 견정혈은 여러 종류의 어깨 질병을 치료하는 중요한 혈자리로 등 쪽 어깨 관절 아래에 위치하며 주로 견주염, 견갑골 통증, 팔 마비에 사용이 됩니다.

     

    견정혈 위치 : 어깨 관절 뒤쪽 아래, 팔을 자연스레 내렸을 때 겨드랑이 1cm 위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견정혈 지압법 : 검지손가락과 가운뎃손가락을 이용해서 견정혈을 지압한다. 지압할 때는 너무 세지 않게 중간 정도의 힘으로 5분씩 2회 시행을 하면 됩니다.

     

    어깨 통증완화에 좋은 지압 혈자리 견료혈(肩髎穴)

     

    견료혈 효능 : 어깨 통증에 좋은 혈자리인 견료혈은 어깨와 팔 통증 치료에 좋으며 견갑골 통증, 어깨와 팔 통증을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견료혈 위치 : 팔꿈치를 굽힌 상태에서 팔을 들어 올리면 어깨뼈 봉우리 앞뒤로 오목한 곳 중에서 뒤쪽의 오목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집게손가락과 가운뎃손가락을 이용해 견료혈을 지압을 하면 됩니다.

     

    어깨 통증완화에 좋은 지압 혈자리 중부혈(中府穴)

     

    중부혈 효능 : 어깨 통증에 좋은 혈자리로 중부혈인 어깨 결림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상처로 인한 어깨 통증치료, 장시간 하이힐을 싣는 여성이 겪는 어깨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하며 폐 가래, 기관지염, 천식, 감기 증상과 흉부통증을 완화시키는 위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부혈 위치 : 가슴의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손가락 3개 정도 밖으로 나간 후 다시 위로 올라간 쇄골뼈 바로 밑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부혈 지압법 : 엄지손가락을 중앙에 두고 원 형태로 천천히 지압을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발바닥 대상포진의 증상 원인 및 치료 비용 가격정보와 함께 발바닥 혈자리 지압점 위치와 지압하는 위치, 어깨통증에 종은 지압, 탈모개선에 좋은 지압, 다이어트에 좋은 지압 위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