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백내장 증상 눈수술 부작용 및 검사비용 치료잘하는 병원 (다초점 단초점 실비보험적용여부, 수술방법, 수술비용, 자가진단)

    728x170

    소리 없는 실명진환으로 알려진 녹내장 최근 눈에 노안 증상으로 잘 안 보이는 증상이 찾아오신 분들은 노화의 원인도 있지만 백내장이나 녹내장이 찾아오는 것은 나이가 들면 당연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나이가 어려도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백내장 수술 비용 가격과 더불어 백내장 수술 잘하는 병원 의원, 백내장 증상 원인 및 관리 방법을 준비를 해 봤습니다.

     

     

    백내장 하면 또다른 눈 관련 질환으로 녹내장이 있습니다. 녹내장은 아래 글을 참고해서 보시면 도움이 될 것인데요 한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300x250

    녹내장 및 백내장에 대해 30대 녹내장, 녹내장수술비용, 녹내장증상, 녹내장초기증상, 녹내장 검사, 녹내장 원인, 녹내장 수술, 녹내장 치료, 녹내장 예방, 녹내장 백내장, 녹내장 자가진단, 녹내장 실명확률, 녹내장 검사비용, 녹내장 군대, 녹내장 관리, 녹내장 검사비용 실비, 녹내장 검사 후기, 녹내장 검사 방법, 녹내장 금기약물, 녹내장 공익, 녹내장 군대 디시, 녹내장 나무위키, 녹내장 눈, 녹내장 나이, 녹내장 눈부심, 녹내장 난시, 녹내장 녹색, 녹내장 논문, 녹내장 눈 시림, 녹내장 눈찜질, 녹내장 눈충혈, 녹내장 두통, 녹내장 더쿠, 녹내장 디시, 녹내장 대학병원, 녹내장 달무리, 녹내장 담배, 녹내장 당뇨, 녹내장 단계, 녹내장 독서, 강아지 백내장, 노안백내장, 백내장 간호, 백내장 강아지, 백내장 건강보험, 백내장 걸리는 이유, 백내장 검사, 백내장 검사 방법, 백내장 검사비용, 백내장 공익, 백내장 관리, 백내장 군대, 백내장 나무위키, 백내장 나이, 백내장 난시, 백내장 난시교정, 백내장 노안, 백내장 노안 수술 실손보험, 백내장 녹내장, 백내장 논문, 백내장 눈, 백내장 눈부심, 백내장 다초점, 백내장 다초점렌즈, 백내장 다초점렌즈 가격, 백내장 다초점렌즈 부작용, 백내장 단계, 백내장 단초점 근거리, 백내장 단초점 부작용, 백내장 단초점 후기, 백내장 대법원 판결, 백내장 대법원 판례, 백내장 보험금, 백내장 수술 없이 치료, 백내장 수술 후기, 백내장 실비, 백내장 영어로, 백내장 원인, 백내장 자가진단, 백내장 자연치유, 백내장 증상, 백내장수술, 백내장수술가격, 백내장수술비용, 백내장수술 후, 백내장초기증상 등에 대해 검색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을 텐데요 백내장 녹내장 관련하여 증상이나 치료 방법 검사 비용이나 어떻게 관리를 해야 되는지 정보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글 순서 입니다.

     

    1. 백내장 녹내장 차이점, 백내장 눈, 녹내장 눈 사진

    •  백내장 녹내장 증상, 원인이유 

    2. 백내장 녹내장 보험금 적용여부

     

    3. 녹내장 백내장 수술 비용, 수술 방법, 녹내장 치료 관련 병원

     

    4. 노안, 녹내장, 백내장 생기는 이유 동영상

    • 녹내장 관련 정보 동영상
    • 녹내장 환자 튜브 삽입술 정보 동영상
    • 백내장 관련 명의 설명 동영상
    • 백내장 수술 관련정보 동영상

     

    백내장 녹내장 차이점, 백내장 눈, 녹내장 눈 사진

     

    백내장과 녹내장의 차이점을 정리한 글입니다. 참고로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 어머니의 경우도 녹내장으로 고생을 하셨는데요 눈에 먼가 가리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먼가 망막 쪽에 붙어 있는 듯 한 느낌을 봤는데요 마음 같아서는 빼 드리고 싶은데 수술을 해도 어른들은 조금 회복이 느렸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백내장 녹내장 원인 증상 치료 수술 비용, 병원 눈에 좋은 음식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은 고령화가 급속화 되면서, 업무 패턴의 변화로 인해 휴대폰, 노트북, PC 등과 같은 전자제품 등의 사용시간이 많이 증가가 되었고 최근에는 녹내장 백내장으로 병원을 찾

    indiakim.tistory.com

     

    제 형님 중 한 분은 선천성 백내장을 가지고 태어났는데요 지금은 수술 기술이 너무 좋아져서 부작용이나 수술 후 예후가 좋다고 하는데요 이전에 수술을 했던 경우라서 수술을 3차례나 했지만 선천성이어서 그런 것인지 많이 나아진다라는 느낌보다는 더 나빠지지 않도록 수술을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녹내장 증상에 대해 진단을 받고 정기 검진을 받으면서 증상이 나빠지지 않도록 조심을 하고 있는데요 노화 관련 증상으로도 보여서 잘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백내장눈과 녹내장 눈의 차이를 사진으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녹내장 백내장 사진

     

    백내장 사진모습, 녹내장 사진 모습을 보면 녹색 모양으로 된 것이 녹내장 사진이고 백색 모양이 백내장 사진인데요 강아지 녹내장 사진도 비슷해 보입니다. 

     

    ◼️ 백내장과 녹내장 차이점

     

    녹매장은 방수(액체물)가 밖으로 잘 흐르지 못해 안압이 증가해서 시신경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이고 백내장은 카메라 렌즈에 해당하는 눈 속 수정체가 어떤 원인에 의해 뿌옇게 흐려지면서 시력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이며 백내장은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 유형이 여러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색깔로 구문 하면 백내장에 눈동자 중앙에 백색이 보이고 녹내장은 외관상으로 녹색으로 눈동자 주변 전체로 나타나 보입니다. 

     

    ◼️백내장 질환 원인 종류

    백내장 증상

     

    우리가 알고 있는 백내장 발병 이유는 유전적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초기 풍진 감염의 선천적 요인 이외 아래와 같은 이유들도 있으며 후천적인 외부 요인에서 백내장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1. 선천성 백내장

    • 풍진감염 백내장 
    • 갈락토오스혈종 백내장

    2. 후천성 백내장

    • 외상 - 외상 백내장
    • 전신질환
    • 눈 속 염증
    • 녹내장 각막염 망막 박리 후 합병증 백내장
    • 당뇨 - 일반인보다 5배 높은 발병률
    • 스테로이드 사용 - 독성 백내장

    저의 형님은 태어날 때부터 백내장이 눈 안에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심한 경우라서 눈을 사용해야 하는 직업군은 일반적인 직장생활이 어려워 보였습니다. 선천적인 백내장의 경우 원인을 많이 알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다운증후군 염색체 이상 등의 유전적인 요인, 태내 감염등의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생아의 경우 갈락토오스 대사에 필요한 효소가 결핍되어 나타나는 갈락토오스혈증 백내장으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백내장의 경우 검은색 동공 주위 중앙 부분 수정체에 섬유 단백질 노화등으로 빛이 산란되어 수정체를 잘 통화하지 못하면서 시력이 감소하는 병으로 아래와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 노화, 유전
    • 외상, 포도막염
    • 스테로이드 제제
    • 당뇨병
    • 음주 흡연
    • 자외선 노출 오래된 경우
    • 당뇨가 있는 경우

    ◼️ 백내장 증상

     

    백내장의 경우 증상으로 는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고 밝은 데서 더 잘 안 보이는 부작용이 있으며 한눈으로 보면 물체가 겹쳐 보이는 경우나 근시가 초기에 심하다고 느끼는 분들이라면 백내장을 의심을 해야 합니다. 백내장은 열에 의해 계란 단백질 변성이 오거나 수정체 단백질 변형이 오는 것을 말합니다.

     

    백내장에 걸리면 겪게 되는 주요 부작용 증상들로는 빛이 퍼져 보이는 눈부심 현상이나 물체가 여러 개로 보이는 경우 시력이 감퇴하는 현상이 심하고 낮시간에 시력이 낮아지는 주간맹 현상이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내장 치료 방법

     

    백내장 치료 관련 병원을 방문하게 되면 세극등 검사나 망막검사, 검안경검사, 안압검사 등을 통해 백내장 초기 진단을 받게 되는데요 심한 경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백내장 치료는 약물과 수술 요법을 사용을 해서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 백내장 약물 치료
      • 황산화 성분 점안액
      • 요오드화 칼룸 점안액
    • 백내장 수술치료

    백내장 수술의 경우 가장 확실한 치료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일상생활에 지정을 줄 만큼 시력이 저하되거나 백내장으로 인해서 2차 녹내장이나 포도막염 합병증이 우려가 되는 경우 수술을 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백내장 노안 수술 비용 가격, 수술종류, 단초점 수정체

     

    백내장의 경우 50대 이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백내장 수술의 경우 평균적으로 600만 원 정도가 필요하고 1000만 원까지 개인이나 병원별로 다르게 책정이 되고 있으니 진단을 받고 수술하는 경우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비용으로는 7만 원 정도이며 많은 경우 70만 원 이상 소요가 되기도 합니다. 개인차별로 여러 검사가 추가되면 그럴듯합니다. 수술하는 경우는 반드시 당뇨, 고혈압, 심장 문제등이 있는 경우는 의사에게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수술 종류 3가지

    • 인공수정체 삽입술
    • 백내장 내 적출술
    • 수정체유화술+인공수정체삽입술

     

    백내장 수술은 흐려진 수정체를 제거하는 단계와 단초점 인공 수정체를 삽입하는 과정으로 진행을 하는 것으로 마취를 하고 산동제 투입으로 동공을 확대시켜서 검안경 검사를 진행하고 절개창을 오해 기구를 넣고 수정체낭 앞쪽을 제고하고 초음파 기구로 문제가 된 혼탁한 수정체 핵을 제거하고 수정체남 속에 인공수정체를 사입 후 봉합하는 단계 수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병 질환을 겪고 있는 환자들의 경우 망막에 이상이 생겨 시력장애를 겪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백내장을 잘 유발하는 것으로 연관성이 높은 질환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백내장 내 적출술은 말 그대로 백내장 수정체를 통째로 제거하는 수술로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은 기술이 발전해서 수정체 유화술과 인공수정체 삽입술을 많이 활용한다고 합니다.

     

    수정체 유화술은 초음파를 이용해 수정체의 혼탁해진 부분만 제거하는 것으로 통째로 수정체를 빼지 않고 하는 수술방법으로 부작용으로는 각막내피세포 손상이 열이나 충격파로 발생하는 단점이 있지만 절개부위가 작고, 난시변화가 적고 수술 이후 회복이 빠른 것이 장점이라고 합니다.

     

    가족 중 형님이 백내장으로 수술한 경우가 있는데요 한 번에 좋아지지는 않았던 경험이 있어서 개인차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세균성 안내염이라든지, 홍채 탈출, 폐쇄각녹내장, 포도막염, 망막 박리, 전방출혈, 낭포 황반부종등의 부작용도 보고 되고 있어서 충분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을 하면 좋습니다. 

     

    ◼️ 백내장 관련 노안 수술 장단점, 난시교정 단초점 다초점 차이 (노안수술, 백내장수술)

     

    노안 수술은 백내장의 경우 단초점이지만 노안 수술은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넣게 되는데요 장단점이 있습니다.

     

    일반 백내장 수술의 경우 초점이 하나인 인공수정체를 사용해 주로 원거리에 초점을 맞추고 근거리는 돋보기안경을 착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이를 보안한 수술이 노안수술입니다. 하지만 노안수술의 경우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나이가 들면 다초점 렌즈를 하게 되면 가격차이가 천차만별이듯 다초점 인공수정체의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고 노안 수술의 경우 근거리 시력보완이 완벽하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 백내장 수술 치료 참고할 만한 병원

    백내장 검사 치료 잘하는 병원

    아이준안과의원 : 서울 강남구 역삼1동

    하늘안과의원 : 서울 서초구 반포1동

    눈에 빛안과의원 : 서울 노원구 상계6.7동

    강남브랜드안과의원 인천점 : 인천 부평구 부평5동

    강남브랜드안과의원 : 서울 서초구 반포1동

    서울안과의원 : 인천 서구 연희동

    하나안과의원 : 서울 강북구 송중동

    지에스안과의원 : 서울 강남구 역삼1동

    연세독수리안과의원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신세계안과의원 : 광주 서구 광천동

    힐링안과의원 =: 서울 강남구 역삼1동

     

     

    백내장 녹내장 보험금 적용여부 및 안 되는 이유

     

    1. 녹내장 보험적용

     

    녹내장은 보험에서 크게 적용이 되지만 진단비는 따로 없는데요 수술비나 보험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방수 차단으로 인한 안압발생한 경우나 녹내장 관련 레이저 수술의 경우 등이 해당합니다.

     

    2. 백내장 보험적용

     

    백내장의 경우 실비보험 수술 비용 보상비중에서 단초점 렌즈는 건강 보험이 적용이 되어 비용이 크게 발생을 하지 않지만 다초점 렌즈로 수술을 하는 경우는 비급여 항목이라 비용이 비싼 데요 보험사에서 이런 백내장 수술 비용에 대해 2016년 1월 1일 이전 가입한 경우는 보상이 되지만 그 이후는 실비보험에서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2016년 이전에는 다초점, 단초점 백내장 수술의 경우 모두 보험 적용이 되었지만 보험사의 비용이 많이 들어가면서 손실이 많이 발생하면서 통원치료로 보는 관점에서 보고 통원한도로 조정이 되었고 25만 원 통원 한도로 변경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내장 백내장 수술 비용, 수술 방법, 녹내장 치료 관련 병원

     

    녹내장 수술 비용은 간단한 수술인 경우와 약간 더 복잡한 수술로 나눠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녹내장 수술 비용

     

    녹내장 수술의 경우 단순한 수술의 경우는 수정체 수술을 포함하지 않는 경우 수술 비용은 100만 원 정도이며 150만 원까지 들기도 하는데요 개인차와 병원에 따라 다를 수 있을 것인데요 보통 입원은 3일~6일 정도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수술이 약간 더 복잡한 경우는 120만 원~170만 원까지 소요가 된다고 하는데요 수술받는 병원에서 상담 시 확인을 하면 좋습니다. 

     

    시신경에 문제가 생겨서 시야에 문제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방치하면 실명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녹내장 치료는 약물치료, 레이저치료등도 있으며 수술 치료 방법으로 방수유출장치 삽입하는 수술방법과 섬유주 절제술 2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 녹내장 발생원인

     

    녹내장 발생 원인

     

    녹내장은 눈의 압력이 올라가서 시력을 잃게 되는 병으로 눈의 안압은 안구에 흐르는 액체에 의해서 조절이 되고 있는데 이 액체(=방수)에 정상적인 흐름이 막혀서 안압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신경과 혈관에 손상이 발생을 하면서 발생하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내장 질환 종류

     

    녹내장 질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원발 개방각 녹내장, 급성 폐쇄각 녹내장, 선청 녹내장, 정상 안압녹내장, 속발 녹내장등이 있습니다. 

     

    1. 원발 개방각 녹내장 - 안압이 서서히 증가하면서 발생하는 녹내장으로 시신경이 손상이 발생하는 녹내장입니다.

     

    2. 급성 폐쇄각 녹내장 - 급작스런 안압이 올라가면서 눈에 통증이 발생하고 충혈이 되고 두통과 시력장애를 유발하는 녹내장 종류입니다. 전방각이 매우 좁은 경우 발생하는 녹내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선천 녹내장 - 어린 자녀들에게 나타나는 녹내장으로 출생 후 3년 내 생기는 녹내장을 말합니다.

     

    4. 속발성 녹내장 - 눈의 외상이나 염증, 종양, 백내장, 당뇨병, 스테로이드 안약을 사용하면서 부작용으로 생기는 유형의 녹내장입니다. 한마디로 다른 질환으로 인해 안압이 상승하면서 발생하는 경우로 거짓 비늘 증후군, 포독막염, 안구 내 출혈, 당뇨 망막병증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5. 정상 안압 녹내장 - 시신경에 장애가 발생하는 녹내장으로 안압이 정상인 경우에도 발생을 하는데요 우리나라 녹내장 환자의 70~80% 환자가 정상 안압 녹내장 질환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요즘 눈에 먼가 끼어 있는 듯한 느낌을 받고 불투명한 먼가 눈앞에 가끔씩 보게 되는데요 녹내장 질환 증상 중의 하나입니다. 문제는 저의 경우는 서서히 진행이 되고 있어서 냄비에 개구리 넣어서 살살 끓이는 것처럼 나중에 몇 년 후에 완전히 진행이 되기 때문에 더 악화되지 않도록 항상 눈 검진을 받은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소리 없는 실명이라는 질환으로도 부릅니다. 가능한 안압검사, 전방각경검사, 시야 검사, 시신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안압 조절을 하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 녹내장 검사 및 예방, 치료방법 종류

    • 약물치료
      • 점안약제
      • 시신경혈류개선제
    • 레이저치료
    • 모양체광 응고술
    • 수술 치료
      • 섬유주절제술
      • 녹내장임플란트 삽입술
      • 홍채 절제술

     

    저는 수유리에 있는 수안과 병원을 자주 가는데요 가면 사람들이 많아서 기다리는 경우도 많았고 아들과 딸이 모두 눈이 좋지 않아서 아들도 교정시력 안경을 맞추기 위해서 검진을 한 뒤 안경을 1년 이상 쓰면서 교정으로 인해 회복이 되었는데요 자녀들의 눈 이상은 부모들이 항상 잘 관찰을 하는 것이 좋고 모든 병이 그렇지만 조기 발견이 제일 중요합니다. 

     

     

     

     

     

    참고로 제가 받았던 검사는 빛간섭단층 촬영 검사를 했던 적이 있는데요 시신경 변화와 망악 단면 영상을 종합으로 검사하는 장비인데요 여러 가지 그래프와 함께 진단을 받고 서서히 진행되는 경우 1년 1회 정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약물치료 - 안압의 낮추기 위해 치료는 약물이나 안약등이 좋고 저의 경우는 루테인을 아침마다 먹고 있는데요 예방차원으로 먹고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레이저 치료등도 받게 되지만 저는 아직 그 단계는 아닙니다.

     

    2. 레이저치료 - 특히 레이저 치료의 경우는 레이저홍채절개술을 로 치료를 하게 되는데요 홍채 주변에 레이저로 작은 구멍을 내고 눈 안의 액체 방수가 흐르는 통로를 만들고 홍채를 뒤로 물러나게 해서 홍채 뒤 압력을 낮추는 치료방법입니다. 

     

    3. 수술치료 - 약물이나 레이저 치료등으로 안압이 적정하게 유지될 때 한다고 하는데요 섬유주절제술은 방수가 결막아래 공간으로 흘러나오며 물주머니 여과포가 만들어지도록 하는 대표적인 녹내장 수술이라고 하며, 녹내장 임플란트 수술은 섬유주 절제술로도 치료가 안 되는 경우나 신생혈관 녹내장, 포도막염 녹내장 성공률이 낮은 경우 하는 수술이라고 하는데요 결막아래 녹내장 임플란트 삽입으로 방수가 흘러나오게 해서 안압을 낮추는 수술이라고 합니다. 

     

    녹내장 수술

    녹내장 환자 중에 술을 많이 먹고 토하는 경우 안압 증가 요인이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고 흡연도 녹내장에 좋지 않은 위험요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녹내장은 완치가 되지 않는 것이라서 현재 상태를 더 악화시키지 않는 것이 목적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는데요 나중에 손주 손녀들의 예쁜 얼굴은 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녹내장 관련 병원이나 안과 참조할 만한 병원 리스트

     

    강남큐브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카이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2동

    강남 푸른 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카이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2동

    강남큐브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강남이오스안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2동

     

    강남아이메디안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예본안과의원 :서울 종로구 종로1.2.3.4가동

    누네안과병원 대구 :대구 중구 삼덕동

    수연세안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건양의료재단 김안과병원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비앤빛강남 밝은 세상안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누네안과병원 :서울 강남구 대치4동

     

     

    녹내장의 경우 유전이 될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제 가족의 경우도 어머니가 녹내장을 가지고 있어서 매년 정기 검진을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노안, 백내장, 녹내장 생기는 이유 동영상

     

     

     

    노안이 생기는 이유

    [노안이 생기는 이유] 수정체는 먼 곳을 볼 때는 평평하게 모양을 조절하고 가까운 곳을 볼 때는 볼록하게 모양을 바꾸면서 빛의 굴절을 이용해 초점을 조절한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수정체가

    terms.naver.com

     

    녹내장 관련 정보 동영상

     

     

     

    녹내장

    ebs 지식클립 | 안압은 눈의 동그란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내부의 적당한 압력을 유지하는 것이다. 안압은 눈 내부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방수에 의해 결정되는데 방수가 너무 많이 만들어

    tv.naver.com

     

    녹내장 환자 튜브 삽입술 정보 동영상

     

     

     

     

    녹내장 환자 튜브 삽입술

    ebs 지식클립 | 튜브 삽입술 수술은 먼저 각막 아래에 실을 걸어 흰자를 노출시킨다. 흰자위의 결막을 박리해 절개하고 그 아래 방수유출장치의 몸체를 집어넣는다. 각막을 작게 절개하고 주사기

    tv.naver.com

     

     

    백내장 관련 명의 설명 동영상

     

     

     

    백내장이란?

    [백내장이란?] 백내장은 수정체의 단백질이 노화로 인해 혼탁해지고,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해 뿌옇게 흐려지는 것을 말한다. (동영상 출처 : ebs 지식클립)

    terms.naver.com

     

     

    백내장수술 관련정보 동영상

     

     

     

    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 백내장 수술은 눈에 마취를 한 후, 수술 도구가 들어갈 곳을 표시하고 절개창을 내는 것으로 시작한다. 혼탁해진 수정체를 없애고, 인공 수정체를 반으로 접어 수정체 자리에 넣어

    terms.naver.com

     

    이상으로 녹내장 치료비용 및 증상, 치료 잘하는 병원정보, 실비 보험적용여부, 수술 종류 및 방법, 녹내장 및 백내장 수술 관련 치료 부작용 주의할 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정리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