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주의보 목과 눈 세척 관리 방법 & 미세먼지 방어막 관련주

    728x170

    매년마다 황사 위기경보 단계가 관심단계로 상승이 되어 발령됨에 따라 외출을 자제 및 위생관리를 해야 하는 시점이 코로나와 함께 왔습니다. 황사!! 어떻게 건강을 관리할지 정말 중요해졌어요.

     

    중국과 몽골 한국 등 이 황사에 피해 갈 방법이 없고 오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으로 마스크 착용은 이제 그 큰 역할을 감당하면서 또한 먹는 음식과 위생관리의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 관심이 늘어나 있습니다. 

     

    황사에 쌓인 자동차의 모습 

     

    몽골의 고비사막과 지난 14일 내몽골고원과 고비사막에서 10년 만에 최악의 황사가 발생하면서 황사가 확대될 것으로 예보가 되면서 건강관리 방법 및 황사와 관련주 등도 한번 간단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황사 미세먼지 건강관리방법 

     

    1) 코로 숨 쉬는 것 연습하기


    코는 호흡기 중 일차적인 방어막이라고 볼 수 있다. 먼지 등이 바로 코를 거치지 않고 입으로 들어오게 되면, 찬 공기와 함께 세균, 바이러스, 각종 유해물질이 바로 기관이나 기관지로 들어가면서 기침이나 가래, 호흡곤란,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하고 염증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평소에 코로 호흡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숨쉬기

     

    비염이나 코의 구조적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코로 숨을 쉬고 싶어도 쉽게 숨을 쉬지 못하므로 천천히 호흡하는 것이 좋다. 구조적인 부분으로 코가 막혀 호흡이 어려운 것이니 원인에 따라 약물치료나 수술이 필요한데 우리 아들의 경우도 환절기가 되면 비염으로 인해 고생을 해서 지르텍을 항상 가지고 다닌다.

     

     

    약을 사용하게 되면 코점막이 기능을 상실할 수 있기 때문에 견디기 어려울 때만 5~7일 이내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2) 외출 후엔 눈·코 세척하는 습관 갖기

     

    외출을 하고 들어오면 반드시 몸에 붙은 미세먼지 제거하기 위해 양치와 머리를 감는 등 세면을 반드시는 하는 것을 추천한다. 눈은 가능한 비비지 말고 깨끗한 물로 씻어내고 살며시 세척하면 좋다.

     

    외출 복귀후 손씻기

     

    주사기로 생리식염수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면 고개를 45도 정도 앞으로 숙인 후 주사기로 소량을 넣은 뒤 투명한 튜브 등 세척 전용 기구 끝을 코에 대고, 생리식염수를 천천히 주입한다.

     

    물을 넣는 쪽의 코를 위로 향하게 해서 넣으면 편리하고 물을 넣을 때는 코로 숨을 쉬지 말고 잠시 숨을 참는 것이 좋다. 식염수가 다른 곳으로 넘어갈 수가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 대응 손씻기 방법

     

    황사와 미세먼지와 같이 들어온 중금속의 농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물을 마시 마셔서 소변으로 매출을 하면 좋다. 체내 수분량을 늘리면 코안의 미세 섬모의 기능을 돕기 때문에 건조하게 하는 것보다 적당한 수분량을 유지를 하면 바이러스 세균 등에 대해 호흡기 방어력을 높일 수가 있기 때문이다.

     

     

    황사가 오면 삼겹살을 먹으면 된다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고민을 해야 합니다. 미세먼지와 결합이 된 지용성 물질이 몸 안으로 들오 올 경우 해로운 먼지가 더 잘 흡수되도록 돕는 역할을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황사에 물 많이 먹기

     

    삼겹살과 미세먼지는 체내로 흡수되는 이동 경로가 확연히 다른 것이 그 이유인데 미세먼지는 기관지를 통해 몸 안으로 들어오는 반면 삼겹살은 위·장관을 포함한 소화기관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삼겹살보다는 위생관리와 잦은 세면, 물을 많이 먹는 습관 등이 더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본다. 

     

    황사 미세먼지 관련주 

     

    황사 하면 미세먼지와 관련된 내용이 많아서 또한 요즘은 황사와 미세먼지 관련주가 뜨기도 하고 건강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세상이 오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미세먼지 관련주도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대부분은 대기오염 처리와 마스크, 공기청정기, 소독제 관련주와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중국 황사 모습 

     

    1)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으로 우리가 많이 아는 위닉스

    2) 여과지 필터 제조 판매하는 크린앤 사이언스

    3) 대기오염방지 및 사후처리 사업과 2차 전지 관련 에코프로 

    4) 환기시스템 등 미세먼지 관련주인 하츠 

    5) 마스크 대장주인 웰크론

    6) 유명했던 마스크 대장주 케이엠

    7) 마스크 관련주 오공

    8) 공기청정기 핵심부품인 모터 생산하는 크린앤사이언스

    9) 마스크 외 위생용품 제조하고 광고 방송을 탔던 모나리자 

    10) 마스크 제작과 공기청정기 필터 생산 시장점유 1위인 씨앤투스 성진

     

    추가적으로 미세 먼지 방어막 관련주 등의 포스팅 글도 참고하셔서 오늘도 미세먼지로 고생하지 않도록 건강한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위닉스 파세코 등 미세먼지 황사 관련주 등에 대한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세 먼지 황사 마스크 관련주 :: 위닉스 파세코 JW중외제약 하츠

    어제도 오늘도 전년대비 미세먼지 지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행히 우리는 최강의 무기 KF마스크가 우리의 손에 있습니다. 외출 시에는 황사 마스크를 꼭 챙기셔서 외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btsclub.co.kr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종류, 용어 및 역할 정리해 본 글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종류, 용어 및 역할 정리해보기

    코로나 시대로 인해서 의학에 관한 정보들을 빨리 습득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우리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고, 둘째는 의학 정보들도 부모들이 잘

    piyato.btsclub.co.kr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