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수술 비용 가격 잘하는 전문병원 종류별 비용 (콧대 코끝 개방형, 콧볼축소수술, 비염수술 비밸브재건술)

    728x170

    개인적으로 높은 코를 가진 분들과 예쁜 코를 가진 분들 연예인 스타일 코를 가진 분들을 항상 부럽게 바라보는 저는 낮은 코스 타일로 성형이 필요한 사람 중의 한 사람인데요 코 성형을 준비하고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필요한 코 성형 종류별 가격 및 보험 적용이 되는 코성형 수술 종류와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코 성형 잘하는 병원들이 있다면 어느 병원이 있는지도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성형 관련 기초지식

    성형수술은 기본적으로 비용이 좀 있기 때문에 보험 적용 여부에 따라 지불 비용이 차이가 나서 급여항목, 비급여 항목 기준에 대해 잠깐 알아보면 기준은 바로 이 치료가 정말 필요한 치료인가를 기준을 합니다. 

     

    치료하고자 하는 질환이 치료되지 않았을 때 업무 혹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경우 또는 신체의 필수적인 기능에 결함이 생기는 항목들은 급여대상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나머지는 비급여 항목 즉, 정부가 부담해주는 경우 급여, 보조를 해주지 않는 경우 비급여라고 구분을 합니다.

     

    오늘 성형관련이므로 성형의 경우 성형외과의 경우 미용상의 목적이 아닌 , 노출부위 병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수치심을 느끼거나 타인에게 혐오감 줄 정도여서 사회생활이 어려운 정도라면 이 성형수술은 급여 항목으로 국가 지원을 받게 되는 것으로 구분이 됩니다.

     

    예를 들어 봅니다. 같은 티눈인데 급여 비급여 기준이 다른 경우입니다.

     

    티눈 - 발에 발행하는 경우 - 걷는데 불편, 일상생활 지장 - 급여항목

    티눈 - 손발 부위에 아닌 곳에 생기는 경우 - 불편함이 없다고 보고 비급여 항목

     

    코성형 황금비율
    코성형 황금비율- 출처 링크성형외과의원

     

     

    코성형 종류 (콧대 꼬끝 개방형, 비염 수술, 콧볼축소, 비 밸브 재건술) 비용 가격

    코성형과 관련한 수술 중에서 콧대 코끝 개방형 수술, 콧볼 축소수술, 비염 수술 하비갑개 절제술, 비염 수술(하비갑개 절제술), 비염 수술(비 밸브 재건술), 비중격 만곡증 수술(연골), 비중격 만곡 중 수술(뼈) 수술 등이 있는데요 종류별 가격대를 정리해 봅니다. 가격대는 병원별로 하는 부위 별로 가격대가 모두 다를 수 있으니 진행하는 성형 수술 문의를 통해 최종 가격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 성형은 미용 혹은 치료의 목적으로 코의 외관을 교정하는데 사용되는 보형물을 기준으로 인공보형물과 자가연골 등으로 구분되며, 코의 모양을 기준으로 매부리코수술, 복코 수술 등으로 구분을 하기도 하며 수술부위로는 크게 콧대, 코끝, 콧볼 3개 영역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개인마다의 코 모양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수술방법과 그 가격의 차이가 큰 것도 사실입니다.

     

    코 성형 중 급여 항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수술은 크게 비염 수술(하비갑개 절제술)과 비중격만곡증 수술(비중격 교정술)이 있는데요 코는 중앙에 수직으로 세워진 '비중격'에 의해 콧구멍 2개로 나뉘며, 비중격 좌우로 '갑개'라는 튀어나온 코살이 상/중/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중격 비강
    비중격 비강 - 출처 서울 아산병원

     

    비중격이 구부러져 있는 비중격만곡증이나, 갑개 중 가장 아래쪽 하비갑개의 비후는 공기나 콧물의 흐름을 차단하기 때문에 비염이나 수면무호흡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코의 공기 흐름을 조절하는 '비 밸브'가 좁아져도 해당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며 이럴 경우 비 밸브 재건술을 통해 교정을 하는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비 밸브 재건술의 경우 비급여 항목이어서 보험처리가 안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치료 목적으로 인정받는 경우 실비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고 하니 꼭 원무과와 미리 상담을 하시기 바라며 외모개선을 목적으로 비중격을 깎는 코 수술 등은 모두 비급여 항목으로 보험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코성형(콧대+코끝, 개방형) 수술 비용 가격대

    300x250

    콧대+코끝 성형 (개방융비술) 최대 325만 원대로 평균적으로는 290여만 원이 소요가 되며 최소 250만 원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부가세 별도기준으로 조금 더 높다고 보시면 되고 수술방법이나 개인별 수술 난이도에 따라서도 가격차이가 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콧볼축소 수술 비용 가격대

    SMALL

    콧볼 축소는 넙적한 코의 느낌으로 낮아 보이는 느낌의 코를 콧볼의 크기를 줄여 좁고 날렵한 형태의 코로 바꿔주는 수술인데요 콧볼 축소술은 절개법과 비절개법으로 나누고 있는데요 개인 코의 모양 등이 모두 다르므로 병원마다의 수술방법이 다양하게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최대 180만 원, 평균 수술 가격대는 125만 원 정도가 소요가 되는데요 최소 100만 원은 소요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콧볼 축소외 코 성형 수술 잘하는 곳(병원) 리스트 입니다.

     

    • 링크성형외과의원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강남대로 478 제우빌딩 4층

    • 강남 삼성 드림 이비인후과의원-서울 강남구 역삼1동
    • BJ성형외과의원 - 서울 강남구 신사동
    • 서울 퀸 성형외과의원 -서울 서초구 서초4동
    • 코 앤 영 의원 - 광주 서구 치평동
    • 베리굿 성형외과의원 - 서울 서초구 서초4동

     

    비염 수술(하비갑개 점막하 절제술) vs 비염 수술(하비갑개 절제술) 비용 가격

    하비갑개가 두꺼워져 발생하는 비후성 비염은 하비갑개를 축소해줌으로써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비갑개를 축소하는 방법은 하비갑개만 절제하는 '하비갑개 절제술'과 하비갑개 안쪽 뼈까지 절제하는 '하비갑개 점막하 절제술' 2가지가 있습니다.

     

    하비갑개점막하 절제술은 비염 재발률이 더욱 낮아지게 되며 좀 더 난도가 있기 때문에 단순 하비갑개 절제술보다 약간 비용이 높아지게 됩니다.

     

    코뼈가 휘고 콧구멍이 작은 편이라 원활한 양압기 사용을 위해 하비갑개 점막하 절제술을 선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하비갑개 점막하 수술은 쉽게 풀이를 하면 콧속 늘어진 살 등을 정리해 콧 속 공간을 넓혀 공기가 잘 순환할 수 있도록 하는 수술로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 다음날 출근도 가능한 수술입니다.

     

    비염 수술(하비갑개 점막하 절제술)의 경우 수술비용은 의원급 4만4천원에서 상급병원은 98,000원정도 이며 비염수술(하비갑개점막하 절제술)의 경우 의원급은 5만 원대, 상급병원은 11만 원대 가격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염 수술(비 밸브 재건술) 비용 가격

     

    비염 수술(비 밸브 재건술)의 경우 치료 목적 외는 비급여인데요 평균은 180만 원대로 형성이 되어 있지만 최대인 경우 병원 급별로 260만 원에서 1500만 원까지도 형성이 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 밸브는 코 안쪽 가운데 가장 좁은 부위로 코안의 기류가 천천히 흐르도록 조절하여 가습, 여과, 후각의 작용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능을 하는 곳인데요 이 부분이 좁아지거나 막히면 비 밸브에 협착이 발생하면서 숨쉬기 어려워지고 두통, 수면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원래 기능을 하도록 비 밸브를 재건과 동시에 비염 수술과 코 성형등을 성형외과 에서 홍보를 하는데요 치료 목적에 비밸브 재건술은 실비보험 가능하지만 협착과 기능에 장애가 없는 수술의 경우는 미용으로 분류되서 실비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다라는 점을 꼭 미리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비밸브 재건술 관련 보험 적용 시 제출할 필요서류는 대략 6가지 정도입니다.

     

    진단서(진단코드+수술명+입퇴원 날짜),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해당 보험사 보험금 청구 서류, 신분증 사본, 약제비 영수증을 준비를 하면 됩니다. 

     

     

    비염 수술(비 밸브 재건술) 잘하는 곳 정보입니다.

     

    조연 이비인후과 병원 -전라남도 목포시 신흥동 - 비염 수술(기능 코, 비 밸브 재건), 비강 내시경 

     

    관악 연세이비인후과의원 -서울 관악구 청룡동 - 비염 수술(기능 코, 비 밸브 재건), 후두내시경, 비염 , 구내염 치료, 외이도염, 성대결절, 성대폴립, 이석증, 편도염 검사 등을 진행합니다. 

     

    강남 삼성 드림 이비인후과의원 -서울 강남구 역삼1동-  비염 수술(기능 코, 비 밸브 재건), 인공눈물 처방, 코성형수술등을 진행합니다. 

     

    두리이비인후과의원 -청주점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 비염수술(기능코,비밸브재건), 비강 내시경, 후두내시경, 축농증 검사 등을 진행합니다. 

     

    코노피 의원 -서울 강남구 신사동 - 비염 수술(기능 코, 비 밸브 재건)을 진행합니다. 

     

    엔탑이비인후과 병원 - 광주 북구 매곡동 - 비염 수술(기능 코, 비 밸브 재건), 편도/아데노이드 수술 등을 진행합니다. 

     

    선릉다나아이비인후과의원 - 서울 강남구 논현2동- 비염 수술(기능 코, 비 밸브 재건), 비강 내시경, 편도결석 제거 등을 진행합니다.

     

    다인이비인후과 병원 - 인천 부평구 산곡3동 - 비염 수술(기능 코, 비 밸브 재건, 후두내시경, 편도선염, 비염, 편도/아데노이드 수술 등을 진행합니다. 

     

    예일 이비인후과의원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석전동 - 비염 수술(기능 코, 비 밸브 재건), 비강 내시경, 농양 제거 수술, 비염 검사 등을 진행합니다. 

     

    서울아산 이비인후과의원 - 경기도 광명시 철산3동 - 비염 수술(기능 코, 비 밸브 재건), 비염, 알레르기 검사,  편도결석 제거 등을 진행합니다. 

     

     

    코성형 수술 종류 7가지 (낮은 코, 짧은 코, 매부리코, 화살코, 흰 코, 콧볼축소, 인중축소)

     

    코를 수술을 할 경우 5가지 종류 수술 종류가 있는데요 종류별 특징을 잠깐 알아봅니다. 

     

    두 개 성형수술은 코의 높고 낮음, 길고 짧은 것을 해결하는 수술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코가 낮아서 항상 안경을 쓸 때 조금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이어서 가격대 어떤 수술 인지도 같이 정리하고 처음 코 성형 수술 준비를 하는 입장에서 정리를 해 봅니다. 정진욱 원장님의 내용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1. 낮은 코 성형수술 - 동양인의 대다수가 낮은 코라고 하는데요 요즘 다들 높아만 보이기도 합니다. 코가 낮거나 코끝이 뭉뚝한 형태로 피부 두께와 자가연골을 고려하여 코끝과 콧대에 보형물을 삽입함으로써 코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 코 성형수술 중의 하나입니다.

     

     

    짧은코 성형수술 - 정진욱 원장
    짧은코 성형수술 - 정진욱 원장

     

    2. 짧은 코 성형수술 - 코의 전체 길이가 짧은 것을 길게 하는 수술입니다. 코끝까지 길이가 정면에서 보았을 때 콧구멍이 보이는 경우를 짧은 코라고 명칭을 하며 코가 조금 짧은 경우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가연골을 비중격을 사용하여 코 길이를 늘려서 연장하는 수술이 가능합니다.

     

    아래 나머지 3개의 수술은 코의 모양(휘거나 맘에 들지 않는 비정상적 모양)을 조정하는 수술로 매부리코 성형, 화살코 성형, 휘코 성형수술로 구분합니다. 

     

    매부리코 성형수술 - 정진욱원장
    매부리코 성형수술 - 정진욱원장

    3. 매부리코 성형수술 - 콧대 중간의 튀어나와 있는 곳은 코뼈와 연골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뼈와 연골을 제거한 후 비중격 연골 기둥으로 코끝을 오똑하게 세워주게 되는데 콧대의 매부리는 단순하게 매부리를 없애는 코수술이 아니라 콧대의 높이를 균형감 있게 재구성하는 수술 유형입니다.

     

    4. 화살코 성형수술 - 각 연골 간의 간격을 조절하고 아래로 쳐져있는 코끝을 세우기 위해 비익연골을 모아 지지 기둥을 확보하여 코끝이 아래쪽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코성형을 말합니다.

     

     

    흰코 성형수술 - 정진욱 원장
    흰코 성형수술 - 정진욱 원장

     

    5. 휜 코성형 수술 - 코뼈 전체를 좌, 우를 분리한 후 정중앙에 모아 다시 굳혀 콧등을 바르게 만들어주는 수술로 휘어진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 실리콘으로 반듯하게 할 수 있는 수술입니다. 

     

    6. 콧볼축소 - 흔히 복코로 불리는데요 콧볼이 넓어 높이가 낮은 것으로 인한 나쁜 인상을 개선하기 위하여 콧볼을 줄여 세련된 이미지로 축소하는 수술입니다.

     

    코 인중 축소수술
    코 인중 축소수술

    7. 인중축소 - 코와 입의 거리가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긴 경우 대칭이 맞지 않아 이상하게 보이는 얼굴 형태를 인중 거리를 조정하여 길어 보이는 얼굴을 균형감 있는 얼굴로 바꾸는 수술입니다.

     

     

    코성형 잘하는 곳

     

     

    코 재수술 코성형 종류에 대해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는 미림 성형외과 정보를 확인하면 도움이 됩니다. 

     

     

    코재수술 코성형 종류 및 방법과 자가 보형물의 종류 비교

    코재수술 코성형 종류 및 방법과 자가 보형물의 종류 비교 인터넷을 보았을 때 한 조사에 따르면 코성형 선...

    blog.naver.com

     

    추가적으로 각종 성형수술 눈, 코, 가슴, 배꼽, 복부 성형 수술 관련하여 참고할 만한 사이트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링크 성형외과의원 바로가기

     

    링크성형외과 | 성형 | 성형외과 | 정민수 원장 | 성하민 원장 | 눈성형 | 코성형 | 가슴성형 | 리프

    정민수원장, 성하민원장, 강남성형외과, 신논현성형외과, 링크성형외과, 눈성형, 코성형, 가슴성형, 리프팅, 바디라인, 슈링크, 보톡스, 리쥬란힐러 등 전문 의료진, 신논현역 3번출구, 부산성형

    linkpsclinic.com

     

    이상으로 코성형 종류별 가격대와 보험적용여부, 잘하는 병원 등을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