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잘 고르는 기초 5가지

    728x170

    저는 사실 유산균이라고 상품 지식이 없어서

    누구에게 설명을 할 수 있거나 고를 때 추천할

    만한 정보가 없어서 이번 시간은 정보를

    배우고자 정리를 해 봤습니다.

     

    사실 저만큼이나 유산균에 대해

    상식이 없는 사람은 없을 듯합니다.^^

     

    수학처럼 공식처럼 도식화해서

    설명을 드려볼게요~

     

    유산균=만병통치약이란

    생각을 하시는 분은 없으시죠?

     

    건강 보조역할로 현대인의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습관,

    자연식이 아닌 가공식품 등의 증가 등

    보조 식품이어서 자연에서 얻는 식품이

    제일 1순위는 역시나 야채나

    과일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신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여러 균들을 일컫는 말이고 프리바이오틱스는 여러 유산균들이 장내에 들어가면 대장 소장까지 도달하기까지 살아가려면 먹이(음식)가 필요한 데 그 먹이를 프리바이오틱스라 명칭 하는 것으로 그 먹이를 제품에 포함이 되어 있으면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용어를 사용이 가능한 상품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섬유질로 우리가 정상적으로는 섭취가 불가 은하다고 하는데요, 장내 균들은 이것을 먹고 생명을 유지하므로 함유된 경우 다른 유익균들을 살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요즘은 균들을 위한 음식이 포함을 하여 제품을 출시하는 것 같네요~

     

    저도 하나하나 정리를 해보니 이해가 되기 시작하는데  혹시 모르셨던 분들도 감이 살짝 오시지 않나요? ^^ 

     

    유산균 관련 도식화 정리하기 

    실제로 저희 집에 있는 각종 비타민과 영양제 사진을 한번 한 곳에 모아 놓고 찍어 봤어요. 사실 제가 유산균보다 더 좋아하는 것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를 유산균보다 더 좋아하는 이유는 저는 오랜 직장생활로 인해서 하루에도 여러 번 화장실을 방문하는 단골이어서 가능한 아침저녁으로 2개 정도를 기본으로 먹은 뒤로 장의 변화가 오는 것을 바로 느끼고 있어서 혹시 테스트로 해 보실 분들은 추천을 드립니다.

     

    각종 영양제 

    저도 유산균 한 종류과 자녀들 위해서 비타민 종류 아이타민, 리퀴트시엔키즈(고농축 미네랄) 홍이장군 로열 3단계 등을 주문해서 먹고 있고, 어른들을 위해서는 멀티비타민과 엑세라민 엑소 등을 구비해 놓고 먹고 있는 모습을 공유해 드립니다.

     

    다시 프로바이오틱스로 돌아와서 설명을 드리면 대표적인 균들이 아래 5가지 정도 되는데 더 많이 있는데 이 유익균들에 대해서도 잠깐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총 5가지 균의 역할만 정리를 해 볼까 합니다. 

    1. 효모균 : 면역력, 항산화 

    2. 사균체 : 알레르기, 장염

    유발 물질 생성 억제,

    피부염 진행 예방

    3. 포자균 : 암세포 억제 및

    장점막 정상화 등을 돕는

    유익균 증가,

    염증 방어체계 제어,

    항염증 물질 생성 증가

    4. 고초균 : 면역력, 수명 연장

    노화 관련 질병의 발병 예방

    5 유산균 : 장 내 유해 세균 증식을 

    막아 면역력을 정상 수치로 

    조절하는 기능 및 아토피와 건선 같은 

    자가면역성 피부질환을 개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둘. 프로바이틱스 상품 잘 고르는 팁 5가지 

    시중에 유산균이란 이름으로 판매되는 것은 요구르트, 요거트등이 대표적인 상품인데요 장에 도움이 되는 것은 식이섬유와 수분이라서 학회에서는 우리 몸이 항생제 오남용으로 인해 내성이 생겨서 내성균 박멸 방법으로 항생제 개발이 아닌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을 제시하였는데 그 결과 지금 캐나다인의 1/4 이상은 매일 유산균을 복용하고 있다고 하니 자연산물 추출물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몸 건강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듯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균의 종류가 많은가? 유해 첨가물 중의 함유 여부, 보 장균수, 프리바이오틱스 즉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의 함유 여부, 균을 장까지 죽지 않게 잘 내려보낼 수 있는 코팅기술 등을 보면 된다고 합니다. 

     

    이미 식약청에서 상품 허가를 내줄 때 기준을 마련해 놓고 출시를 하므로 부작용 여부는 안심해도 될 듯합니다. 

    유산균 제품 식약청 승인 기준

    셋.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먹어야 되는 이유

    꾸준히 먹야 되는 이유는 유산균은 보통 섭취 후 2~5일(보통 3일) 사이 급감하기 때문에 꾸준히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중간에 먹다 안 먹다 하면 효과 감소가 크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식 관리를 하면 됩니다.

     

     넷. 한국인에 잘 맞는 균이 있다?

    출처가 불분명하지만 치즈 유래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KE99, 김치 유래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LP0611 균이 한국인데 잘 맞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100% 믿기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연구결과로 나온 결과라고 해서 정리를 해 봤는데요  특허 균주 중에서 먼저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 KE99는 치즈에서 유래한 균주로 장내 정착력과 생존력이 매우 우수하다고 알려진 균주임 실제로 실험을 통해서 14개월 이상 100억 마리 이상의 균주가 장내에 살아있다는 사실이 입증이 된 균주라고 합니다. 

     

    다섯. 비만인 사람도 프로바이오틱스 먹으면 효과가 있다?

    비만인 사람의 장 속에는 비만 세균이 90% 이상이 그중에서도 퍼미큐티스라고 불리는 균은 체내 에너지 흡수율을 높여 당분 및 지방을 과잉 흡수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장내 LPS라는 독소를 배출시켜 혈액을 통해 식욕억제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를 억제시키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도록 하는 경향이 높다고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를 함유된 상품을 드시는 경우도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이유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은 유산균 한 마리가 2500억 마리로 증식이 된다고 하니 효과가 분명히 있어 보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익균과 관련된 음식으로는  발효된 치즈 / 요구르트 / 요거트 / 발효된 김치류 / 다시마 등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다고 하니 꼭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건강관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현재 먹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서울 약사 신협 생유산균 플러스인데요 아침마다 저는 바나나와 같이 먹고 있는데요 효과가 조금씩 오고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야채나 과일 중 섬유질 많은 것 1개와 프로바이오틱스를 같이 섭취해 보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여섯. WHO가 인정한 우수 균주 종류가 있다?

    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입니다. 락토바실러스는 소장에서 작용하며 면역 물질 형성, 장내세균총 정상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비피도박테리움은 대장에서 작용하여 대장균 억제, 배변 활동 강화에 효능이 있어서 구매 시 균의 종류도 확인을 해보거나 제조 자사에 문의해 보는 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락토바실러스에는 카제이(L.casei), 애시도필러스(L.acidophilus), 불가리쿠스(L.bulgaricus), 람노서스(L.rhamnosus)가 있고, 비피도박테리움에는 롱굼(B.longum), 비피 둠(B.bifidum), 액티 레귤라 리스(Actiregularis)가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을 잘 확인하는 것도 상품을 고를 때 좋은 방법이 될 듯해서 아래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드립니다. 네이버에서 프로바이오틱스로 검색을 하시면 각종 유산균 제품들이 검색이 됩니다. 이름을 다시 검색하시면 인기순으로 검색이 되어서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바이오 틱스 제품 샘플

    이상으로 프로바이틱스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다음 포스팅 글도 많이 읽어주시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