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이 집에 있어야 하는 이유 10가지(효능 효과 부작용 가격비교)

    728x170

    오늘은 일상에서 우리가 쉽게 접하고 가정마다 하나씩 있는 바셀린의 용도가 더욱더 다양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겨울철 특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 준비를 해 봤습니다. 한마디로 바셀린의 무궁무진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에 들어가기 앞서 바세린의 유해성에 대해 의문을 갖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바세린의 역사를 알지 못하더라도 있어야 하는 집에 바세린이 있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세린 역사 효능 부작용 올바른 사용법 총정리 

    300x250

    바세린의 역사

     

    19세기 중반 미국의 로버트 치즈 브로라는 화학자가 만들어낸 제품으로 치즈 브로 씨는 1837년에 태어나 1933년까지 무려 96년을 건강하게 살았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그에게 장수와 건강의 비결을 물을 때마다 "하루 한 번, 바세린 한 숟갈"이라고 답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체내에서 특별한 기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만에 하나 섭취를 한다 해도 별 탈 없이 체외로 배출된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싶습니다.

     

    지금부터 바세린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세린
    바세린

     

     

    1. 각질 제거

     

    팔꿈치나 발뒤꿈치의 각질, 갈라짐 등에 바세린은 아주 효과적입니다. 잠자기 전 샤워 후 면봉을 이용하여 팔꿈치나 발뒤꿈치 등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바른 후 양말을 신고 주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바세린 가격비교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을 제공받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일주일만 관리를 해주시면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경우라도 회복이 됩니다. 단기간에 각질 제거를 하고 싶다면 소금과 바세린을 함께 사용해보세요. 입자가 굵은소금을 넣고 섞어주신 뒤, 샤워 시 이를 바디 스크럽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겨울철이 되면 입술이 트고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데요. 이런 경우 바세린에 설탕을 넣고 섞은 뒤 해당 부위를 살살 문질러 주세요. 잠시 후 닦아주시면 입술의 각질이 제거될 뿐 아니라 촉촉해지게 됩니다.

     

    2. 향수 지속시간 높이기

     

    향수를 뿌리고 나가면 얼마 지나지 않아 향이 사라집니다. 이 때문에 보통 휴대용 용기를 갖고 다니면서 다시 뿌리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은은한 향이 아닌 독한 향수 냄새가 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도 바세린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향수를 뿌릴 곳에 미리 바세린을 발라준 뒤 그위에 향수를 뿌려보세요. 알코올이 천천히 날아가면서 은은한 향이 오랫동안 지속되게 됩니다. TIP. 바세린을 드라이기로 녹인 뒤 향수랑 섞어주면 바르는 향수를 만들 수 있답니다.

     

    3. 귀걸이 윤활유

     

    귀걸이를 한동안 착용하지 않을 경우 구멍이 막혀버릴 때가 있습니다. 이때 막힌 곳을 무리하게 뚫게 되면 출혈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 윤활유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해당 부위에 발라준 뒤 착용하시면 통증 없이 편안하게 귀걸이 착용이 가능합니다.

     

    4. 가죽제품 관리

     

    마른 천에 바세린을 조금 묻혀서 상한 가죽제품에 부분적으로 펴서 바르면 가죽이 새것처럼 깨끗하게 돌아옵니다. 또 가죽 결 사이에 낀 때 역시 닦아주게 되면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가죽 제품을 닦은 후에는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바세린을 제거해 주세요.

     

    5. 얼룩 지우기

     

    벽에 묻은 얼룩이나 책상 위 낙서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시멘트 벽의 경우 얼룩이 오히려 번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핸드폰이나 시계 화면에 흠집이 난 경우라면, 바세린을 마른 수건에 묻혀서 닦아줍니다.

     

    6. 립밤으로 사용

     

    건조한 분들의 경우 립밤을 발라도 금방 말라서 촉촉함이 유지되지 않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 바세린을 립밤 용도로 사용해보세요. 바세린은 무엇보다 수분 유지력이 좋기 때문에 촉촉한 입술을 오래 유지해줍니다.

     

    7. 립 리무버로 사용

     

    입술에 바른 립스틱을 제거하는 데에도 바세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아이라인 수정

     

    아이라인을 바를 때 잘못 바르게 되면 지저분해져 수정이 힘들어집니다. 이런 경우 면봉에 소량을 묻혀서 문지르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9. 상처 치료

     

    상처가 난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게 되면 수분이 지속되고 이물질이나 세균으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상처가 수분층에 갇히게 되기 때문에 피부 재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0. 코가 건조할 때

     

    코가 건조하면 답답한 느낌이 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면봉에 바세린을 조금 묻혀 코 안에 가볍게 발라주시면 촉촉한 상태가 지속되게 됩니다. 이 방법은 코감기로 인해 코 안이 헌 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11. 매니큐어를 바를 떄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 양옆의 살이나 큐티클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매니큐어가 피부에 묻지 않습니다. 이렇게 활용하면 바르고 지우고 닦고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12. 아이크림 대용

     

    나이가 들다 보면 자연스레 눈가에 주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바세린은 눈가에 옅은 주름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눈가의 주름에 바세린을 2~3주간 꾸준히 바른다면 주름이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실제 고가의 아이 크림보다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13. 바세린 효능 및 올바른 사용법

     

    시중에서는 바세린이 발암물질? 이라는 의문점도 제기를 하는데요 동영상을 통해 같이 알아보겠습ㄴ니다. 바세린의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세린 발암 논란 바세린의 올바른 사용법등에 대해서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세린 효능 관련 리틀약사영상

     

    이상으로 바세린 효능 및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