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셀러되는 QualQual(콸콸) 카카오 채널 최초 제휴 플랫폼 오픈!!!

    728x170

    카카오톡과 이랜드가 제휴하여 프리 오픈을 한 QualQual이란 플랫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콸콸로 표기되는 카카오와 제휴된 이 플랫폼은 쿠팡 파트너스의 프로그램과 유사한 것으로 셀러들에게는 리워드를 제공하는 제휴 플랫폼이다. 현재 프리 오픈을 통해 테스트를 하고 있는 국내 최초 카카오와 제휴된 QualQual 콸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ualQual 콸콸이란 무엇인가?

     

     

    카카오 이랜드 제휴 플랫폼 QualQual 콸콸 가입화면 모습

    이랜드가 이랜드몰에 판매 중인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전 국민이 셀러가 되어 판매자가 되는 구조의 국내 최초 어플 없는 형태의 카카오와 제휴된 플랫폼을 프리 오픈을 했다. 그래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App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어플은 따로 있지 않다. 비용구조를 낮추기 위해서 카카오톡에서 검색을 통해서 직접 가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가 되어 있다. 향후 어플을 따로 만들지는 아직 미정이고, PC로 로그인이나 상품을 공유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오직 스마트폰을 이용해야 하고, 카카오톡에서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QualQual 콸콸의 장점은 한마디로 내가 쉽게 판매자가 되는 구조로 설계가 되어서 따로 승인 가입 절차가 필요하지 않다. 쿠팡 파트너의 경우는 실제로 셀러로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가입 절차가 필요하고 승인도 거절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카카오와 이랜드가 제휴한 "QualQual(콸콸)"은 가입 절차가 아주 쉽게 간소화되어서 전 국민 누구나가 셀러가 될 수가 있는 구조의 새로운 플랫폼이다. 

     

     

    QualQual 콸콸을 가입하는 방법

     

     

    전 국민 셀러가 되는 그날 까지라는 이 어플은 가입이 정말 쉽고 찾기도 편하게 설계가 되어 있다. 카카오톡 화면에서 돋보기를 찾아서 영어로 QualQual이라고 검색을 하고 가입을 하면 된다.

     

     

    이랜드에서 콸콸의 무슨 뜻인지 배포한 내용을 보자. 여기서는 셀로들을 큐피드라고 지칭하고 있다. 좋은 상품을 빠르게 실어 나르는 화살과 같은 의미로 큐피드라는 이름으로 명명이 되었다. 그리고 쿠팡 파트너스의 경우는 수익금이라고 표현한 리워드는 Tapmaney(탭 머니)라고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수도꼭지에서 콸콸 수익금이 발생하는 것을 의미하고 공유한 상품의 판매가 성공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랜드 신규 플랫폼 QualQual 용어의 의미

     

    QualQual 콸콸 상품 판매하는 방법

     

    그러면 상품을 어떻게 판매를 할 수 있을까? 아주 간단하다. 카카오와 제휴된 플랫폼의 QualQual에 올려진 상품을 공유하기를 통해 판매를 하면 된다. 본인에게 보내서 구매하는 경우와 지인이나 타인에게 공유해서 판매하는 방식 2가지가 있다. 직접 카톡으로 보내기를 하는 방법과 링크를 공유해서 판매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된다. 

     

     

     

     

    이랜드 신규 플랫폼 QualQual 상품 판매하는 방식 설명

     

    상품은 개별 상품을 여러사람에게 공유하는 방법을 택하거나, 서랍이라는 폴더에 최대 10개씩 상품을 담아서 링크를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문자로 링크를 보내서 타인이 구매를 하게 되면 리워드가 그다음 날 셀러 판매 현황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게 되어 있다. 리워드는 3~5%로 설계가 된 것으로 알고 있으나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다. 지급은 쿠팡과는 다르게 지급 일자가 좀 더 늦게 설계된 것으로 보인다. 

     

     

    가입 시 추천인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지만 ##8217을 샘플로 하면 된다.

     

    이랜드 신규 플랫폼 QualQual 가입하는 방법

     

    가입할 때 카카오 채널 즐겨찾기를 꼭 해 놓으면 카카오톡 화면의 즐겨찾기에서 쉽게 찾을 수가 있어서 카카오 채널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가입하는 방법은 아래 QR코드로도 쉽게 가입을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이랜드 신규 플랫폼 QualQual 가입하는 QR코드

     

     

    세부 설정하는 화면중 필수는 정산계좌설정은 반드시 해야 한다. 아래 사진들을 참고해서 하면 된다. 

    • 프로필설정하기
    • 정산 계좌 설정하기
    • 회원정보 수정

     

    이랜드 신규 플랫폼 QualQual 세부정보 설정

     

    아래 사진은 큐피드 셀러들의 판매 현황 및 지급정보를 넣는 화면이다. 

     

    이랜드 신규 플랫폼 QualQual 판매 및 정산하는 화면보기

     

    마지막으로 약간의 불편한 점이라면 어플이 없다는 점과 PC 화면에서 사용이 안된다라는 점이 불편사항이며, 아직 시작 초기라 무료배송 상품만이 업로드되고 있어서 다양한 상품 관점에서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고, 상품권이나 여행상품 그리고 스타벅스나 파리바게트 케이크 선물 쿠폰 등의 상품이 아직은 업로드가 안되어 있어 향후 시간이 지나면 쿠팡과 11번가 카카오 쇼핑과 같은 다양한 상품들이 업로드되는 것을 기대해 본다.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얼마만큼의 효과를 발휘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야심 찬 계획이 성공하기를 바라보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BIG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